뉴스 32개 등록됨 (2017-08-21 ~ 2017-02-20)

[IGC2015] IGC에 못 가셨다고요? 그래서 강연풀영상을 준비했습니다! [9]
동영상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5-12-03 17:31
지난 10월 2일 개최된 게임 개발자들과 게이머들의 축제, 제1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2015)의 강연 영상을 공개합니다. IGC2015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들을 조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
[영상] 게임을 향한 생생한 열정! 제1회 인벤게임컨퍼런스 영상 스케치 인기기사 [7]
동영상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5-10-16 20:35
지난 10월 2일, 게임 개발자들과 게임 팬들의 축제, 제 1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가 열렸었죠. 전문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또 동업자 및 게임 꿈나무들은 그 이야기를 듣고자 모.....
[인터뷰] 하라다 카츠히로 PD "섬머레슨에 음성인식 대화기능 도입하고파" [33]
인터뷰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5-10-14 20:02
철권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 '하라다 카츠히로'가 10월 2일에 열린 '제 1회 인벤게임컨퍼런스(IGC2015)'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IGC2015에서 'Head Mounted Display VR 개.....
[IGC2015] 게임 기획의 정수를 배운다, IGC 2015 강연 기사 & 슬라이드 모음 인기기사
게임뉴스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5-10-07 17:43
지난 10월 2일,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기획'을 중심으로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었던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5(IGC: Inven Game Conference)'가 개최됐습니다. 철권.....
[IGC2015] '차세대 게임 기획을 말하다!' 제1회 인벤게임컨퍼런스 종합 풍경기 인기기사 [13]
포토뉴스 | 이현수,석준규 (Valp@inven.co.kr) | 2015-10-03 18:14
국내 최고 게임 미디어 '인벤'이 개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 국내 굴지의 게임사들이 협찬한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차세대 게임 기획'.....
[IGC2015] "다 알려드립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의 강연 QnA 모음 인기기사 [17]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5-10-03 02:28
인벤 게임 컨퍼런스의 대미를 장식한 김형태 대표의 강연은 정말 깔끔했습니다. 오히려 마지막 강연이라 조금은 더 길어질 법 한데, 너무 깔끔하게 마무리되어서 의아했죠. 그런데 웬걸요. 강연에 끝에서.....
[IGC2015] 블루홀 이상균 디렉터가 말하는 '게임 기획서', "어떻게 써야 하나?" [50]
게임뉴스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5-10-03 00:29
기획자, 그리고 프로그래머 '일을 만드는 사람', 그리고 '일을 하는 사람'. 그러면서도 동시에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사람. 참으로 애매한 관계다. '게임'이라는 하나의 완성된 작품을 만들기 위해.....
[IGC2015] 김복식 디렉터가 말하는 '똑똑한 부분 유료화' 인기기사 [51]
게임뉴스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5-10-03 00:25
모네타이제이션(Monetization) 직역하자면 화폐 주조란 뜻을 가진 단어로, 게임 업계에서는 돈을 버는 유료화 모델을 뜻한다. 국내에는 BM(Business Model)이라는 말로 더 많이 통용되고 있지만, 서구권.....
[IGC 2015] 토막에서 몬길까지, 그 속에서 김건 대표가 찾은 행복한 게임 만들기 [14]
게임뉴스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5-10-02 23:43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 제품이나 산업을 흔히 현금을 짜내는 젖소에 비유해 ‘캐시카우’라 부른다. 이러한 캐시카우는 안정적인 수익원이라는 장점 탓에 기업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싶어하는 사업 모델.....
[IGC2015] "오랫동안 좋은 게임을 만들려면?" 황상훈이 말하는 이상적인 게임 개발 인기기사 [10]
게임뉴스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5-10-02 23:35
블루사이드의 황상훈 기획자는 오늘 '지속 가능한 개발팀의 구축... 이라는 꿈을 꾸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황상훈 기획자는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2'를 비롯, 네오위즈, 소프트맥스,.....
[IGC 2015] 엔씨 김주용 차장, "내가 사랑한 MMORPG는 어떻게 변해왔나" 인기기사 [59]
IGC 2015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5-10-02 23:27
'온라인 게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리가 별다른 생각 없이 언급하는 'MMO'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는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온라인 게임.....
[IGC2015] 19년차 일러스트레이터, 스타트업에 도전! - 김형태 대표의 창업이야기 [14]
게임뉴스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5-10-02 23:21
김형태. 대한민국의 게이머라면 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 않을까요? 창세기전부터 마그나카르타, 그리고 '블레이드앤소울'까지. 많은 대작에서 일러스트레이터와 AD로 활동하며 으뜸이라고 부.....
[IGC2015] "인디 MMO '트리 오브 라이프'는 어떻게 만들어졌나?" 김영채 대표 인기기사 [9]
게임뉴스 | 전상후 (Nelta@inven.co.kr) | 2015-10-02 22:37
'창조 행위는 평범한 행동이고 창조물은 그 행위가 내놓는 특별한 결과이다' - 케빈 에슈턴 창조 혹은 제작이라는 행동을 통해 만들어내는 특별한 결과인 창조물.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수많.....
[IGC 2015] YD 김동균 PD가 밝히는 게임 개발 법칙, "유저와 연애하듯 만들어라" 인기기사 [20]
게임뉴스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5-10-02 21:16
정말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절대 방법이 뭘까요? 이건 게임 업계의 영원한 떡밥일 겁니다. 최고급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을 만든다고 해도 유저들은 거들떠보지도 않기도 하고, 혹은 정말 재밌는데도.....
[IGC2015] 아라소판단 김성욱 대표의 '게임 기획을 변경하게 되는 요인들' 인기기사 [3]
게임뉴스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5-10-02 21:15
누구나 한 번쯤 정말 최선을 다해 완성한 일을 거절당해 본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간만의 제대로 된 일 처리에 한껏 들떠있는 상황에, 차가운 부정의 소리를 들으면 그 상실감은 차마 이루 말할 수 없죠.....
[IGC2015] 어떤 게임 기획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 인기기사 [24]
게임뉴스 | 박태학 (Karp@inven.co.kr) | 2015-10-02 19:56
그는 웹젠, 위메이드, 엔씨소프트를 거쳤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름을 밝히기 어려운(당장은) 게임회사에서 근무 중입니다. '방영훈' 기획자 이야기입니다. 베일 것 같은 날카로움이 묻어나는 기획 강연.....
[IGC2015] '섬머 레슨', 그리고 '하라다 카츠히로'...그는 HMD에서 무엇을 보았나? [46]
게임뉴스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5-10-02 18:42
뜨거운 감자. 현 게임시장에서 'HMD(Head Mounted Display)'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단어가 아닐까 싶다. 영상 출력 장비에서 '모니터'의 집권은 길고 길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제위는 더 이어질 가.....
[IGC2015] 이상균 디렉터, IGC2015에서 미공개 신작 '더 헌팅 존' 전격 공개 인기기사 [36]
동영상 | 정재훈 (desk@inven.co.kr) | 2015-10-02 17:46
온라인 MMORPG '테라'의 개발사인 블루홀의 이상균 디렉터는 금일(2일) IGC2015에서 블루홀이 현재 개발중인 미공개 신작 '더 헌팅 존' 의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더 헌팅 존...
[IGC2015] 스마일게이트 김용하 PD의 'VR? AR? 차세대 게임의 기반 기술' 인기기사 [13]
게임뉴스 | 이동연 (Rakii@inven.co.kr) | 2015-10-02 17:44
불과 십년전만 해도 우리에게 가상 현실이라는 것은 그저 영화에서 SF장르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단어였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과 이를 처리할 수 있는 기계 성능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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