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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축제설명
해마다 깊이를 더해가는 강연이 준비된 GDC는 전 세계 최고의 개발자들과 인재들이 한데모여 다양한 주제로 업계에 발전을 일으킬 수 있는 주제를 탐구한다. 올해도 다양한 분야의 강연들이 준비되어 있다.
장소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
기간
2019년 3월 18일(월)~ 3월 22일(금)
연도별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GDC2019] VR 게임의 '정답', 소니가 찾았다 [1]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21 17:24
니콜라스 두셋(NIcolas Doucet) 프로듀서 지난해 SIE가 출시한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은 PS VR 이용자들에게 있어 놀라움을 안겼다. VR 플랫폼에서 어색할 것이라 생각했던 플랫포머 장르를 너무도...
[GDC2019] GTA의 영화 같은 배경, 어떻게 만들어냈을까? 주요뉴스 [2]
GDC2019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3-21 16:57
"영화 같다" 게임 화면이 잘 만들어져서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을 때 종종 게이머들이 하는 감탄사이다. 이러한 감탄사는 일반적으로 그래픽이 뛰어난 게임에 붙기도 하지만, 점차 기술이 발전.....
최다 GOTY '갓 오브 워', GDCA 개발자들도 올해의 게임으로 꼽았다 주요뉴스 [4]
뉴스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9-03-21 16:21
'갓 오브 워'가 게임 개발자들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21일 올해로 19회를 맞는 '게임 개발자 선정 시상식(Game Developer Choice Awards:GDCA)'의 수상작이 모두 공개됐다. 2018년 게.....
[GDC 특이점] 이세상 게임들이 아니다 주요뉴스 [1]
GDC 특이점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9-03-21 16:02
Art Ctrl GDC에서 발견한 뭔가 독특한 게임들. 기자의 삶을 되돌아보게 만드는, 참선의 순간을 카메라에 담았다....
[GDC2019] 구글 '스태디아' 이거, 물건 맞습니다 [14]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21 14:42
현지시각으로 19일 오전. 구글이 GDC 2019를 통해 공개한 '스태디아'는 게임 업계에 큰 화두를 던졌습니다. 클라우드 게이밍이라는 개념을 처음으로 제시한 것은 아니었지만, 구글이 정말 제대로 준비하.....
[인터뷰] 클라이브 다우니 CMO "유니티, 최신 기술과 편의성 모두 갖출 것" 주요뉴스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3-21 13:56
웹미디어 툴에서부터 시작한 유니티는 현재 상용 게임 엔진의 양대 산맥으로 자리잡았다. 뿐만 아니라 유나이트 및 다양한 행사에서 영상 제작, 광고,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면서 사업을 확장하.....
[인터뷰] 팀 스위니 대표, "에픽게임즈 스토어 오픈, 그리 멀지 않았다" 주요뉴스 [8]
인터뷰 | 박태학 기자 (Karp@inven.co.kr) | 2019-03-21 13:53
지난해, 에픽게임즈는 창사 이래 가장 큰 전환점을 맞이했습니다. 게임, 게임엔진 개발사로 인식되던 에픽게임즈는 2018년 12월 4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공개하고, 게임 플랫폼 사업체로서의 출사표.....
[GDC2019] 좋은 트레일러? "자기 게임을 파악하는 것이 우선" 주요뉴스 [3]
GDC2019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9-03-21 13:47
전세계 수많은 게이머가 게임쇼에서 공개되는 정보 하나에 울고 웃는다. 본인이 사랑하던 작품이 부활하거나, 취향을 정확히 저격한 작품이 공개될 적에는 벅차오르는 감정을 억누르기가 힘들 정도다. 캐.....
[GDC2019] "꿈의 직업이란 단어에 얽매이지 마라", 연봉 협상의 비결 주요뉴스 [7]
GDC2019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9-03-21 12:28
사회의 많은 이가 스스로 커리어를 쌓아간다. 피를 깎는 노력을 하며 실력을 쌓고, 자기가 사랑하는 분야에서 이름을 알리기 위해 그들은 오늘도 달려간다. 그런데 동시에 많은 이가 이 과정에서 현실적.....
[GDC2019] 한계 없는 성장, 모바일 게임 시장의 미래는? 주요뉴스 [1]
GDC2019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9-03-21 12:27
금일(20일, 현지 시각 기준),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모스콘 센터에서는 GDC 3일차 행사가 진행됐다. 오전에는 앱애니의 앱애니의 다니엘 레비타스(Danielle Levitas)가 연단에 올라 ’2019년 모바일 게.....
[GDC2019] 미국 법조인이 본 루트박스 이슈, "규제될 이유가 없다" [12]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21 12:22
데비보이스 앤 플림턴의 윌 부커(Will Bucher) 루트박스(Lootbox), 확률형 아이템은 지난해 각국의 게임 업계를 달궜던 사안이었다. 2018년 연초부터 이와 관련한 문제들이 쏟아져 나왔고, 몇몇 국가에서.....
[GDC2019] 대중화의 신호탄 될 수 있을까? ‘오큘러스 리프트 S’ 공개 [1]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21 05:48
페이스북과 오큘러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되는 GDC2019에서 자사의 신규 VR HMD, ‘오큘러스 리프트 S’를 공개했다. 오큘러스 리프트 S는 이전에 출시됐던 ‘오큘러스 리프트’의 2세대 기기다.....
[GDC2019] '디비전2'의 실감나는 NPC들의 전투 AI, 어떻게 구축했을까? 주요뉴스 [19]
GDC2019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3-20 15:28
▲ 드류 레크너 매시브 엔터테인먼트 수석 AI 디자이너 NPC는 흔히 상점 주인 혹은 퀘스트를 주는 누군가로만 한정해서 취급하는 경향이 있지만, 실제로는 플레이어가 아닌 모든 캐릭터들을 지칭하는 말.....
[GDC2019] 개발사가 고백한 '앵그리버드2'에서의 세 가지 실수들 주요뉴스 [4]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20 15:18
수석 프로듀서 모바일 게임 시장의 태동기,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었던 '앵그리버드'는 개발사인 로비오를 일약 대형 개발사로 만든 작품이 됐다. 수십 종에 이르는 앵그리버드 시리즈가 시장에 출시되.....
[GDC2019] 현실을 플레이하다, '구글 맵스 리얼 월드 게이밍' 주요뉴스 [1]
GDC2019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9-03-20 15:16
금일(19일, 현지 기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센터에서는 세계 최대의 게임 컨퍼런스 GDC 2일차 행사가 진행되었다. 약 750개가량의 강연이 준비된 가운데, 오늘 오후에는 구글 맵스 프로덕트 매니저 세.....
[GDC2019] 퍼즐 같던 나의 사랑 '플로렌스', 그 뒷이야기 주요뉴스 [2]
GDC2019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9-03-20 10:58
작년 초봄, 수많은 게이머가 게임 하나에 울고 웃었다. 특유의 사근사근하고 아련한 느낌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마음 속 깊이 침투하여 눈물을 짜냈다. 누군가는 과거의 상처가 치유되는 느낌이라 말...
[GDC2019] "얼리억세스는 오픈 키친과 같다", 서브노티카 포스트모템 주요뉴스 [1]
GDC2019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9-03-20 07:48
지구 상에서 가장 미스터리한 장소는 과연 어디일까? 인류는 아직 가보지 못한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동경을 담은 게임을 수없이 개발했다. 로켓을 타고 우주를 떠다니기도 하며, 때로는 시공간을 넘어 미.....
[GDC2019] 구글, '스트리밍 서비스'로 게임 체인저가 되다 주요뉴스 [14]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20 07:11
바둑에서 천원(天元)이라는 점이 있습니다. 바둑판 전체 361개의 점 중에서 한 가운데. 천원은 바둑판 전체를 통틀어서도 중앙에 자리하여 광활한 영토를 관망하고 미래를 내다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
[GDC 키노트] 구글 '스태디아', 게임의 모든 경계를 허물다 [16]
GDC 키노트 | 허재민 기자 (Litte@inven.co.kr) | 2019-03-20 06:03
구글은 오늘(현지 기준 19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GDC2019에서 첫 키노트를 개최하고, 자사의 게임 플랫폼 '스태디아(Stadia)'를 소개했다. 스태디아는 지난해 구글이 서비스한 프로젝트 스.....
[GDC2019] 언제 어디서나 플레이, 구글 스트리밍 서비스 '스태디아' 공개 주요뉴스 [5]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20 03:59
구글은 GDC 2019 2일차(현지시각 19일), 자사가 그리는 미래 게이밍 환경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갖고, 신규 콘솔 기기 ‘스태디아(STADIA)’를 공개했다. 스태디아는 과거 ‘프로젝트 예티’로 불렸던.....
[GDC2019] 확률형 아이템, 매출의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12]
GDC2019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3-19 23:50
'확률형 아이템' 현재 게임계에서 가장 핫한 이슈이자, 게임 개발자의 화두처럼 다가온 개념이다. 게임 아이템 중 원하는 것을 비교적 저렴하지만 100%가 아닌,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게 설정된 또 다른.....
[GDC2019] 트레이너 배틀, 왜 이제서야 만들었냐고요? [13]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19 16:35
'트레이너간의 배틀'이라는 개념은 '포켓몬GO' 출시 초부터 바래왔던 것이기도 요소이기도 하다. 그러나 많은 유저들이 공개 트레일러에서 보여줬던 배틀을 꿈꿔왔던 것과는 반대로 게임 내에 배틀 요소.....
[GDC 키노트] 존 리치텔로 CEO "유니티 엔진, 하이엔드 퍼포먼스 잡는다" [3]
GDC 키노트 | 허재민,정필권 기자 (desk@inven.co.kr) | 2019-03-19 15:40
금일(현지 기준 19일), 게임 및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엔진 제작업체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 중인 GDC2019에서 키노트를 개최하고, 2019년 봄 출시될 유니티 2019.1 버전.....
[GDC2019] 사탕보다 캐릭터가 중요했다 '캔디 크러쉬 프렌즈'의 고민들 주요뉴스 [2]
GDC2019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9-03-19 15:21
얼핏보면 단순한 퍼즐 게임이지만 '캔디 크러쉬' 시리즈의 파급력은 무시할 수 없다. 퍼즐 게임 하나로 개발사 킹(King)은 대형 개발사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했고 유명한 모바일.....
[GDC2019] 내 게임을 누가 즐길까? 모바일 게임 유저 분석에 필요한 4가지 요소
GDC2019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03-19 15:12
"우리가 만든 게임이 과연 어떤 유저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까? 어떤 유저층이 우리 게임을 좋아할까?" 게임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하게 되는 고민 중 하나다. 자기 만족 혹은 습작으로 만들어진 게임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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