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게임쇼 특별취재 모아보기

IGCInven Game Conference

축제설명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업계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다. 올해 IGC는 지스타컨퍼런스 'G-CON'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키노트 4개를 포함한 35개 세션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장소
부산 벡스코 제 2전시장
기간
2019년 11월 14일(화) ~ 11월 15일(목)
연도별
[2019] [2018] [2017] [2016] [2015]
[인터뷰] "오직 팬을 위한다는 마음으로" 악마성의 아버지가 말하는 성공 비결 [3]
인터뷰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9-11-20 13:49
아츠플레이의 이가라시 코지 대표하면 으레 따라붙는 말이 있습니다. '악마성의 아버지',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걸작인 악마성 시리즈의 개발자인 만큼, 그 단어는 어느 새 이가라시 대표를 상징하는 문구.....
[영상] 게임 그 이상의 가치, 그 한계를 고민하는 개발자들 주요뉴스 [9]
영상 | 강승진 기자 (Looa@inven.co.kr) | 2019-11-19 18:03
"사람들이 요즘 트랜드에 맞는, 통상적인 게임을 넘어서는 게임을 창조해내는 것이 얼마나 가치있는 일인지 알아봐주길 바랍니다. 한계를 뛰어넘는, 게임이 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장한 게임들, 그리고 .....
[종합] 'IGC X G-CON 2019' 강연기사 모아보기 주요뉴스 [2]
종합 | 허재민,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8 15:17
올해로 5회차를 맞이한 인벤 게임 컨퍼런스와 지스타 컨퍼런스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 'IGC X G-CON'이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게임업계의 실.....
[2019 e스포츠 정책 연구] 인력양성, 법개정, 정책적 접근까지 [4]
2019 e스포츠 정책 연구 | 박범, 신연재, 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7 12:59
[▲이장주/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박사] 주제: 2019 e스포츠 정책 연구 - 인력 양성 강연자 : 이장주 -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 박사 발표분야 : e스포츠 인력 양성 강연시간 : 2019.11.15(금) 18:10 ~ 1.....
[강연] '블러드스테인드'가 킥스타터 성공 이후 출시하기까지 걸어온 길 [2]
강연 | 윤서호,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6 22:42
이가라시 코지 대표를 언급할 때 항상 '악마성의 아버지'라는 키워드가 붙고는 한다. 그가 만든 악마성 시리즈는 메트로배니아 장르의 대표적인 걸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만큼, 이가라시 대표하면 자연히.....
[인터뷰] '토탈워: 삼국' 개발자들이 말하는 가장 충격적인 삼국지 속 장면은? 주요뉴스 [8]
인터뷰 | 정재훈 기자 (Laffa@inven.co.kr) | 2019-11-16 19:10
옛 말에, 삼국지 세 번 안 읽은 사람과는 말도 섞지 말라는 알이 있었다. 뭐 그냥 하는 말이긴 하지만, 그 말을 들었을 때 마음속으로 '그럼 서양인들과는 말하지 말라는 건가?'하고 웃어넘겼던 기억이 .....
[강연]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현황, 그리고 가능성 주요뉴스 [1]
강연 | 정재훈,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6 17:57
주제: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현황과 전망 강연자 : 김균태 - 해시드 / 코파운더 발표분야 : 블록체인 게임 시장의 현황과 가능성. 강연시간 : 2019.11.15(목) 16:50 ~ 17:20 강연 요약: 이번 강연에서는.....
[강연] 저스트코즈4, 실감나는 성우 녹음을 하기 위해 시도한 방법들
강연 | 윤홍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6 17:11
개발자들은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마다 성장 기회를 가진다. 이는 과거에 축적한 기술을 밑바탕으로 한다. 단, 이는 도전이다. 위험감행(Risk Taking)이라고 할 정도다. 하지만 이런 기회를 제대로 쓰지 .....
[강연] 2D 게임을 3D로, '앵그리버드 VR' 개발 스토리
강연 | 김규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6 17:00
요즘은 예전처럼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없지만, 로비오가 만든 '앵그리버드'는 스마트폰 초창기에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인기에 더불어 게임은 지금까지 수많은 시리즈가 출시되었으며, 최근에.....
[인터뷰] "보더랜드, 스타워즈같은 프랜차이즈로 성장하기 바란다" 주요뉴스 [2]
인터뷰 | 김규만 기자 (Frann@inven.co.kr) | 2019-11-16 15:42
보더랜드3를 개발한 랜디 바넬 내러티브 디렉터가 IGCxGCON 2019 참가를 부산을 방문했다. 그는 처음으로 내러티브 전담 팀을 구축해 보더랜드3를 개발했던 일화를 토대로, 시리즈를 관통하는 내러티브를.....
[강연] 쉽지 않은 레벨 디자인 - 실패 통해 배운 개발자의 마음가짐 주요뉴스 [1]
강연 | 박범, 김수진 기자 (Nswer@inven.co.kr) | 2019-11-16 14:09
[▲노승윤/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개발자] 주제: 제로부터 시작한 Co-op 퍼즐 레벨 디자인 (Nabi 제작 포스트모템) 강연자 : 노승윤 -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 개발자 발표분야.....
[강연] 쿠로이와 COO가 전하는 한국과는 다른 일본의 게임 마케팅 전략
강연 | 윤홍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6 14:08
어플리봇이 말하는 마케팅이란 유저를 이해하고 이익을 창출하는 사업활동을 말한다. 보통 스마트폰 게임의 마케팅 퍼널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인지 단계다. 간단히 말해서 유저가 '아! 이 게임 들어.....
[강연] 성장하는 게임 산업, 윤태원 GM이 바라본 향후 발전 방향과 대처법 주요뉴스 [1]
강연 | 박범, 김수진 기자 (Nswer@inven.co.kr) | 2019-11-16 14:02
[▲윤태원/슈퍼이블메가코프/GM] 주제: Think Next : Frontline View of Game Industry Transformation 강연자 : 윤태원 - 슈퍼이블메가코프 / GM 발표분야 : ?? 강연시간 : 2019.11.15(금)...
[강연] 돋보이는 대학생들의 인디 게임 '클라우디아' 제작 과정 주요뉴스
강연 | 서동용 기자 (lubic@inven.co.kr) | 2019-11-16 11:53
▲ 장민석/팀스톰(청강문화산업대학)/팀장 주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를 위한 고민과 노력들 -클라우디아(Claudia)제작 포스트 모템 강연자 : 장민석 - 팀스톰(청강문화산업대학) / 팀장 발표분야 : 게.....
[강연] 게임 개발과 조직 구조, 번지는 어떻게 데스티니 시리즈를 개발했나 주요뉴스
강연 | 신연재, 김수진 기자 (Arra@inven.co.kr) | 2019-11-16 10:25
번지는 28년 동안 23개 이상의 게임을 선보인 역사가 깊은 스튜디오다. 린다 페인 번지 리드는 가장 최근의 게임 타이틀인 데스티니와 데스티니2를 개발하면서 번지에서 발생한 문제점과 조직 개편을 통.....
[강연]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모바일 인덱스로 본 2019 한국 모바일 게임 동향 주요뉴스
강연 | 윤홍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6 10:13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던가. 상대를 알아야 그에 대한 전략을 세울 수 있다는 걸 의미하는 이 말은 게임 업계에도 통용된다. 게임이라는 상품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되어 있고 소비자인 유저들의 .....
[포토] 성공적인 마무리! 'IGCxG-CON' 2일 차 풍경기 주요뉴스
포토 | 김수진 기자 (Eonn@inven.co.kr) | 2019-11-16 01:21
전 세계 게임 산업 실무자들이 서로의 노하우와 기술을 공유하는 장, IGCxG-CON이 15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습니다.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1일 차 보다 2개 더 늘어난 18개의 강연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강연] "일본 시장 진출의 핵심은 철저한 '운용'이다" 주요뉴스
강연 | 김규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6 00:43
모회사인 사이버에이전트의 게임사업부인 SGE에서 '전세계에서 통하는 서비스를 만들자'라는 첫 번째 비전을 바탕으로 활동하는 어플리봇은 자체 게임 개발 외에도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세계의 게임을.....
[강연] 김형태 대표가 차세대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 [14]
강연 | 강승진,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5 23:55
하이엔드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시간과 재원이 필요하다. 김형태 대표는 '블레이드 앤 소울' 제작 당시 느꼈던 최상급 그래픽에 필요한 고난도, 고비용에 대해 다시 실감했다. 이에 더.....
[강연] '곰아저씨 레스토랑' 다이고 사토 개발자의 인디 개발 생존기 주요뉴스 [1]
강연 | 허재민,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5 23:32
[▲다이고 사토 Odencat Inc 대표 ] 주제: 인디게임 개발자 살아남기! (곰아저씨 레스토랑 케이스스터디) 강연자 : 다이고 사토 - Odencat Inc. / CEO 발표분야 : 포스트모템 강연시간 : 2019.11.15(금).....
[강연] 기획자가 알아두어야 할 '서버 개발'에 대하여 - 넷텐션 배현직 대표 주요뉴스
강연 | 허재민,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5 23:32
[▲배현직 넷텐션 대표 ] 주제: 게임 프로듀서가 알아야 할 게임 서버 개발의 생리 강연자 : 배현직 - 넷텐션 / 대표 발표분야 : 키노트 / 게임 디자인 강연시간 : 2019.11.14(목) 14:00 ~ 14:50 [강연 .....
[강연] 접근성 높아진 모션캡쳐, 전문 인력이 꼭 필요한 이유 주요뉴스
강연 | 김규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5 22:46
기술의 발전과 함께, 오늘날 모션 캡쳐는 과거에 비해 아주 폭넓은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추세다. 각 관절의 동작을 추적해 데이터화하는 장비들의 가격이 점차 줄어들고, 이와 유사한 기능을 가진 제.....
[강연] 이브 온라인은 어떻게 플레이어의 '세계'가 되었나? [2]
강연 | 정재훈,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5 22:42
주제: 강연자 : 힐마 페터슨(Hilmar Petursson) - CCP 게임즈 / CEO 발표분야 : 이브 온라인 - 현실보다 더 사실적인 가상세계 강연시간 : 2019.11.15(목) 14:00 ~ 14:50 강연 요약: 지난 16년 동안 이브...
[강연] '보더랜드3', 시리즈를 관통하는 내러티브 구축하기 [1]
강연 | 윤홍만,김수진 기자 (desk@inven.co.kr) | 2019-11-15 21:12
기어박스의 신작 '보더랜드3'는 전작들로부터 긴 시간이 지난 후 출시한 게임이다. 2009년 출시한 '보더랜드'로부터 10년, 바로 전작이랄 수 있는 '보더랜드2'로부터는 7년 만의 신작이었다. 물론, 그 사.....
[강연] 해골바가지 'SKUL'의 성장기, 사우스포게임즈의 마지막 고민 주요뉴스 [4]
강연 | 박범, 김수진 기자 (Nswer@inven.co.kr) | 2019-11-15 15:47
[▲박상우/사우스포게임즈/대표 ] 주제: SKUL 개발기 : SKUL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강연자 : 박상우 - 사우스포게임즈 / CEO 발표분야 : 개발기 강연시간 : 2019.11.14(목) 18:10 ~ 18:40 [강연 주제]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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