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게임쇼 특별취재 모아보기

IGCInven Game Conference

축제설명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들을 조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업계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컨퍼런스다.
장소
판교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기간
2015년 10월 2일
연도별
[2017] [2016] [2015]
[IGC2015] IGC에 못 가셨다고요? 그래서 강연풀영상을 준비했습니다! [10]
IGC2015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5-12-03 17:31
지난 10월 2일 개최된 게임 개발자들과 게이머들의 축제, 제1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2015)의 강연 영상을 공개합니다. IGC2015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들을 조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
[영상] 게임을 향한 생생한 열정! 제1회 인벤게임컨퍼런스 영상 스케치 인기기사 [7]
영상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5-10-16 20:35
지난 10월 2일, 게임 개발자들과 게임 팬들의 축제, 제 1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가 열렸었죠. 전문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또 동업자 및 게임 꿈나무들은 그 이야기를 듣고자 모.....
[인터뷰] 하라다 카츠히로 PD "섬머레슨에 음성인식 대화기능 도입하고파" [33]
인터뷰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5-10-14 20:02
철권의 아버지로 불리우는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의 개발자 '하라다 카츠히로'가 10월 2일에 열린 '제 1회 인벤게임컨퍼런스(IGC2015)'를 방문했습니다. 그는 IGC2015에서 'Head Mounted Display VR 개.....
[IGC2015] 게임 기획의 정수를 배운다, IGC 2015 강연 기사 & 슬라이드 모음 인기기사
IGC201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5-10-07 17:43
지난 10월 2일, 경기도 판교테크노밸리에서 '기획'을 중심으로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었던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5(IGC: Inven Game Conference)'가 개최됐습니다. 철권.....
[IGC2015] '차세대 게임 기획을 말하다!' 제1회 인벤게임컨퍼런스 종합 풍경기 인기기사 [13]
IGC2015 | 이현수,석준규 (Valp@inven.co.kr) | 2015-10-03 18:14
국내 최고 게임 미디어 '인벤'이 개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 국내 굴지의 게임사들이 협찬한 IGC(INVEN Game Conference: 인벤 게임 컨퍼런스)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차세대 게임 기획'.....
[IGC2015] "다 알려드립니다!" 시프트업 김형태 대표의 강연 QnA 모음 인기기사 [17]
IGC2015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5-10-03 02:28
인벤 게임 컨퍼런스의 대미를 장식한 김형태 대표의 강연은 정말 깔끔했습니다. 오히려 마지막 강연이라 조금은 더 길어질 법 한데, 너무 깔끔하게 마무리되어서 의아했죠. 그런데 웬걸요. 강연에 끝에서.....
[IGC2015] 김복식 디렉터가 말하는 '똑똑한 부분 유료화' 인기기사 [51]
IGC2015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5-10-03 00:25
모네타이제이션(Monetization) 직역하자면 화폐 주조란 뜻을 가진 단어로, 게임 업계에서는 돈을 버는 유료화 모델을 뜻한다. 국내에는 BM(Business Model)이라는 말로 더 많이 통용되고 있지만, 서구권.....
[IGC 2015] 토막에서 몬길까지, 그 속에서 김건 대표가 찾은 행복한 게임 만들기 [14]
IGC 2015 | 강승진 (Looa@inven.co.kr) | 2015-10-02 23:43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는 제품이나 산업을 흔히 현금을 짜내는 젖소에 비유해 ‘캐시카우’라 부른다. 이러한 캐시카우는 안정적인 수익원이라는 장점 탓에 기업이라면 하나쯤 가지고 싶어하는 사업 모델.....
[IGC2015] "오랫동안 좋은 게임을 만들려면?" 황상훈이 말하는 이상적인 게임 개발 인기기사 [10]
IGC2015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5-10-02 23:35
블루사이드의 황상훈 기획자는 오늘 '지속 가능한 개발팀의 구축... 이라는 꿈을 꾸었습니다'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황상훈 기획자는 엔씨소프트에서 '리니지2'를 비롯, 네오위즈, 소프트맥스,.....
[IGC 2015] 엔씨 김주용 차장, "내가 사랑한 MMORPG는 어떻게 변해왔나" 인기기사 [59]
IGC 2015 | 정필권 (Pekke@inven.co.kr) | 2015-10-02 23:27
'온라인 게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 어떤 것이 있을까? 우리가 별다른 생각 없이 언급하는 'MMO'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는 본질에 대해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온라인 게임.....
[IGC2015] 19년차 일러스트레이터, 스타트업에 도전! - 김형태 대표의 창업이야기 [14]
IGC2015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5-10-02 23:21
김형태. 대한민국의 게이머라면 이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 않을까요? 창세기전부터 마그나카르타, 그리고 '블레이드앤소울'까지. 많은 대작에서 일러스트레이터와 AD로 활동하며 으뜸이라고 부.....
[IGC2015] "인디 MMO '트리 오브 라이프'는 어떻게 만들어졌나?" 김영채 대표 인기기사 [9]
IGC2015 | 전상후 (Nelta@inven.co.kr) | 2015-10-02 22:37
'창조 행위는 평범한 행동이고 창조물은 그 행위가 내놓는 특별한 결과이다' - 케빈 에슈턴 창조 혹은 제작이라는 행동을 통해 만들어내는 특별한 결과인 창조물. 특별한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수많.....
[IGC 2015] YD 김동균 PD가 밝히는 게임 개발 법칙, "유저와 연애하듯 만들어라" 인기기사 [20]
IGC 2015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5-10-02 21:16
정말 재미있는 게임을 만드는 절대 방법이 뭘까요? 이건 게임 업계의 영원한 떡밥일 겁니다. 최고급 퀄리티를 자랑하는 게임을 만든다고 해도 유저들은 거들떠보지도 않기도 하고, 혹은 정말 재밌는데도.....
[IGC2015] 아라소판단 김성욱 대표의 '게임 기획을 변경하게 되는 요인들' 인기기사 [3]
IGC201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5-10-02 21:15
누구나 한 번쯤 정말 최선을 다해 완성한 일을 거절당해 본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간만의 제대로 된 일 처리에 한껏 들떠있는 상황에, 차가운 부정의 소리를 들으면 그 상실감은 차마 이루 말할 수 없죠.....
[IGC2015] 어떤 게임 기획자의 지극히 개인적인 이야기 인기기사 [24]
IGC2015 | 박태학 (Karp@inven.co.kr) | 2015-10-02 19:56
그는 웹젠, 위메이드, 엔씨소프트를 거쳤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이름을 밝히기 어려운(당장은) 게임회사에서 근무 중입니다. '방영훈' 기획자 이야기입니다. 베일 것 같은 날카로움이 묻어나는 기획 강연.....
[IGC2015] '섬머 레슨', 그리고 '하라다 카츠히로'...그는 HMD에서 무엇을 보았나? [46]
IGC20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2015-10-02 18:42
뜨거운 감자. 현 게임시장에서 'HMD(Head Mounted Display)'을 표현하기에 가장 좋은 단어가 아닐까 싶다. 영상 출력 장비에서 '모니터'의 집권은 길고 길었다. 그리고 앞으로도 그 제위는 더 이어질 가.....
[IGC2015] 스마일게이트 김용하 PD의 'VR? AR? 차세대 게임의 기반 기술' 인기기사 [13]
IGC2015 | 이동연 (Rakii@inven.co.kr) | 2015-10-02 17:44
불과 십년전만 해도 우리에게 가상 현실이라는 것은 그저 영화에서 SF장르에서만 볼 수 있었던 단어였습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과 이를 처리할 수 있는 기계 성능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모션.....
[IGC2015] 스타신디 김선호 기획자, "로그라이크로 새로움을 더하다" 인기기사 [1]
IGC2015 | 윤홍만 (Nowl@inven.co.kr) | 2015-10-02 17:24
금일(2일),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열린 IGC2015에서는 로그라이크 SF 게임 '스타신디'의 강연이 열렸습니다. 이번 강연은 '인디 개발에서 로그라이크 장점 가져오기'란 주제로 강연을 준비했는.....
[IGC2015] 민디(Mindie)게임 개발사 노븐, '던전피드'의 좌충우돌 글로벌 도전기 인기기사 [3]
IGC2015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5-10-02 17:07
금일(10월 2일),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열린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5'(IGC2015) 현장에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한 게임의 개발 과정과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내용이 소개됐다. 이날 강연에.....
[IGC2015] 엔씨소프트 김형진 상무가 말하는 "이 판국에 MXM을 만드는 이유" [64]
IGC2015 | 이명규 (Sawual@inven.co.kr) | 2015-10-02 17:06
오늘(2일) 인벤 게임 컨퍼런스에서 '이 판국에 PC 온라인 게임 개발' 이라는 제목으로 엔씨소프트의 김형진 상무의 강연이 진행됐다. 엔씨소프트 김형진 상무는 과거 엔씨소프트의 핵심 온라인 게임인 '.....
[IGC2015] "회사를 살려야 한다" 배정현 대표의 '크루세이더퀘스트' 개발 비화 인기기사 [60]
IGC2015 | 박순,이광진 (desk@inven.co.kr) | 2015-10-02 16:14
화려한 그래픽과 3D 캐릭터가 추세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자기만의 색깔을 가지고 좋은 성적을 낸 게임이 있다. 바로 픽셀아트의 귀여운 도트 그래픽과 레트로 감성의 8비트 배경음악으로 무장한 크루세.....
[IGC2015] 간단한 조작으로 액션을, '블레이드' 이한순 기획실장의 모바일 액션 RPG 전투기획 인기기사 [7]
IGC2015 | 김강욱 (Piino@inven.co.kr) | 2015-10-02 15:47
한때, 액션 게임은 키보드와 마우스, 게임패드로 하는 것이 정석이라는 인식이 있었다. 모바일 기기는 원버튼 터치 방식 혹은 시간을 두고 플레이하는 SNG에나 어울릴 뿐, 빠른 판단력과 그만큼 빠른 조.....
[IGC2015] 살아남은 중년 기사 김봉식! 김동준 대표의 '인디 게임 생존 비법' 인기기사 [16]
IGC201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5-10-02 15:13
인벤이 처음으로 주최하는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5(이하 IGC 2015)'가 2일 경기도 판교의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됐습니다. 그 기념비적인 첫 페이지를 장식하는 강연으로 '중년기사 김봉식'을.....
[IGC2015] 넥슨 김동건 본부장, "마비노기 듀얼은 데브캣의 새로운 도전 시작점" [63]
IGC2015 | 김경범 (Its@inven.co.kr) | 2015-10-02 13:23
최근 모바일 게임의 추세를 보면 "캐주얼"이 많이 강조되는 편이다. 실제로 이동 중에도 플레이에 지장 없는 게임이 많은 인기를 얻는다는 점은 모바일 기기의 이동성(Mobility)을 살린 게임들이 플레이.....
[IGC2015] 모바일 어드벤처 '왕시리즈', 이윤환 실장이 전하는 지난 3년간의 경험 인기기사 [4]
IGC2015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5-10-02 12:48
어드벤처 장르는 플랫폼을 막론하고 소수(Minor) 장르다. 특히 진득하게 게임을 하기 쉽지 않은 모바일 환경에서 어드벤처는 기피 장르일 수밖에 없다. ‘출시가 기적’이라는 평을 받을 정도인 시장에서.....
이전 1 | 2 다음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