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 게임쇼 특별취재 모아보기

MGF AsiaMobile Games Forum

축제설명
2003년에 처음으로 개최된 MGF(Mobile Games Forum)은 올해 13년을 맞이하는 행사로 전 세계 모바일 게임 리더들이 참석해 서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컨퍼런스다. 특히 'MGF 아시아'는 세계 최대 규모로 성장한 아시아 모바일 시장의 최신 경향과 성공을 위한 경험과 지식을 나누는 자리다.
장소
홍콩 침사추이
기간
2016년 4월 12일(화)~ 13일(수)
연도별
[2016]
[MGF2016]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미래에는 어떤 모습일까? 인기기사 [7]
MGF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04-14 04:51
'콘텐츠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직업을 탄생시킨 '라이브 스트리밍'은 최근 굉장히 높은 관심을 받는 비즈니스 영역이다. 이렇게 뜨거운 콘텐츠가 가장 뜨겁게 성장 중인 모바일 플랫폼과 결합하지 않는.....
[MGF2016] 성장속도↑ 업무효율↓ 인도네시아 게임 시장의 장단점 [2]
MGF2016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6-04-14 03:52
"안녕하세요. 저희 두 사람은 부부입니다. 옆 사람은 제 아내이죠. 결혼 이후에 저희는 유럽의 삶을 포기하고 인도네시아 발리로 넘어갔어요. 처음에는 유럽을 떠난다는 게 정말 아쉬웠는데, 생활하다 보.....
[MGF2016] 성공적인 글로벌 런칭을 위한 '번역, 그 이상의 현지화' 인기기사 [6]
MGF2016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6-04-14 02:47
홍콩 침사추이에서 12일부터 양일간 개최된 MGF 아시아 2016에는 아시아 게임사 및 퍼블리셔 대표와 실무자들이 참여해 비즈니스에 대해 논했다. 올해 포럼에서는 특히 '인도'나 '베트남'과 같이 아직 잘.....
[MGF2016] 권순범 SSA 대표 "모바일 e스포츠 시대, 반드시 온다" 인기기사 [9]
MGF2016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6-04-14 02:39
터치와 드래그만으로 e스포츠를 즐긴다? 'e스포츠'라는 단어를 들으면 대다수 사람이 '리그오브레전드'와 '도타2' 등의 PC 게임을 떠올린다. 뛰어난 전략과 더불어 컨트롤이 중요하기에, 모바일 게임 기.....
[MGF2016] 약일까? 독일까? 크로스 미디어 시대 'IP' 활용하기 [5]
MGF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04-14 02:09
'크로스 미디어'는 광고기법 중의 하나로 시작했다. 2000년 중반부터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으로 TV와 온라인을 아우르는 크로스 미디어가 진행되기 시작했다. 현재, 크로스 미디어 접근 방식은 엔터테인.....
[MGF2016] 개발사가 알아야할 'Google 마켓' 성공 비결 [3]
MGF2016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6-04-14 00:51
구글에서 구글플레이 앱과 게임을 담당하고 있는 '제니퍼 챈(Jennifer Chan)' 비즈니스 매니저는 MGM 아시아 2016에서 '안드로이드 개발 그리고 구글플레이의 성공 비결'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MGF2016] "유저들은 모바일게임을 왜 PC에서 구동할까?" 인기기사 [30]
MGF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04-14 00:31
굳이 모바일 게임을 PC에서 구동할 필요가 있을까? 대부분의 한국 게이머들은 의아하게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처럼 고품질의 모바일 기기가 보급되지 않은 곳이라면? 전 세계적으로 하이엔드 모바.....
[MGF2016] 300% 매출 증가! 게임빌 태국 지사의 성장 비결은? 인기기사 [2]
MGF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04-13 19:08
동남아시아는 최근 스마트폰이 빠르게 보급되면서 모바일게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게임이용자들이 한류 덕분에 한국 문화콘텐츠를 친숙하게 여기는 것도 유리한 요소다. 수요가 급증하면서 성장할 것.....
[MGF2016] 美日中韓 게이머 "돈 쓰는 이유 제각각"...4개국 연간매출 28조 규모 인기기사 [50]
MGF2016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6-04-13 17:20
비디오게임 시장 분석업체 EEDAR은 MGF아시아에서 '2015년 모바일 마켓 성적'에 대한 간략한 내용을 공유했다. 모바일 게임 시장 매출과 시장 규모, 디바이스 이용률, 주요 OS, 평균 플레이 타임 등의 분.....
[MGF2016] '이브: 온라인' CCP 게임즈가 말하는 모바일 VR 게임 시장 전망 [22]
MGF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04-13 04:30
'이브 온라인'으로 익히 알려진 아이슬란드의 개발사 'CCP 게임즈'. 그들은 '이브: 발키리'를 시작으로 '이브: 건잭'까지 공개하며 가상현실 시장에 대한 애착을 보이고 있다. CCP 게임즈는 VR 게임의 연.....
[MGF2016] '말하는 고양이 토킹톰'으로 보는 리텐션 증가 비법과 떠나간 유저 붙잡는 법 인기기사 [2]
MGF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04-13 02:40
스마트폰이 현재와 같이 대중화되기 전 ‘어마어마’한 인기를 구가하던 게임이 있다. ‘말하는 고양이 토킹톰(Talking tom cat)’. 아이폰 3GS나 갤럭시 초기 버전을 사용하던 사용자들에게 매우 익숙한.....
[MGF2016] 12억 인구의 '인도', 차세대 모바일 게임시장의 강국될까? 인기기사 [12]
MGF2016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6-04-13 02:05
요즘 인도가 뜨겁다. 게임업계 내 뿐만 아니라 수 많은 매체에서 '떠오르는 신흥 게임시장'으로 대만이나 중동과 더불어 인도를 언급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삼성전자(인도 법인)가.....
[MGF2016] 어려운 중국 진출? 텐센트가 주문한 4가지 [1]
MGF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04-13 01:01
'Agar.io(이하 아가리오)'는 한국에서 ‘세포 분열 게임’ 혹은 ‘세포 증식 게임’ 등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아가리오'는 브라질 출신 개발자 마테우스 바라다레스(Matheus Valadares)가 개발한 게임.....
[MGF2016] '베인글로리' 윤태원 대표 "동네 e스포츠 문화가 성장 키워드" 인기기사 [2]
MGF2016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6-04-13 00:45
'베인글로리(Vainglory)'의 개발사 슈퍼이블메가코프의 윤태원 아태지역 대표는 홍콩서 열린 MGF ASIA 2016 에서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키노트 강연을 펼쳤다. 본격적인 강연에 앞...
[MGF2016] IBM 소프트레이어, "비용을 줄이려면? 클라우드 게이밍을 고려하라" 인기기사 [5]
MGF2016 | 이현수 (Valp@inven.co.kr) | 2016-04-13 00:37
클라우드 게임이란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종으로 게임을 서버에 저장한 채 게임 이용을 요구하는 단말기에 즉각적으로 스트리밍 하는 서비스를 뜻한다. 국내에서도 클라우드 게임은 기업은 물론 정부까지.....
[취재] 모바일 비즈니스 리더들의 회합! 'MGF 아시아 2016' 현장 풍경기 인기기사 [2]
취재 | 김지연,이현수 (desk@inven.co.kr) | 2016-04-12 23:56
홍콩의 최대 번화가로 알려진 침사추이에서는 금일(12일), 세계적인 모바일 컨퍼런스 'MGF 아시아 2016'의 행사가 개최됐습니다. 올해로 13년 차에 접어든 모바일 게임 리더들의 회합 'MGF 아시아 2016'.....
[MGF2016] "엄마 나 이거 사줘" 키즈 콘텐츠, '1조 7천억 원' 블루오션 시장 [6]
MGF2016 | 김지연 (KaEnn@inven.co.kr) | 2016-04-12 23:17
모바일 게임의 트렌드를 짚어보는 'MGF ASIA 2016'이 금일(12일) 홍콩 침사추이에 위치한 미라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금일 MGF의 오프닝 기조강연으로는 '애니모카(Animoca)'社의 'Robby Yung' 대표가 강.....
[MGF2016] 전세계 모바일 게임 트렌드, "여기 다 있네?" MGF 아시아 2016 개막 인기기사 [5]
MGF2016 | 김지연,이현수 (desk@inven.co.kr) | 2016-04-12 11:36
'MGF 아시아 2016'이 홍콩 침사추이에 위치한 미라호텔(THE MIRA HOTEL)에서 12일, 13일 양일간 진행된다. 2003년에 처음으로 개최된 MGF(Mobile Games Forum)은 올해 13년을 맞이하는 행사로 전 세계 모.....
[MGF서울] "글로벌 성공? 먼저 '한국의 벽'을 벗어나라" - 워게이밍 션 리 CSO 인기기사 [18]
MGF서울 | 양영석 (Lavii@inven.co.kr) | 2016-03-22 15:01
금일(22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노보텔 앰배서더 2층 샴페인 홀에서는 게임 기업 창업자, 혹은 CxO레벨의 경영자들을 초청해 한국 시장과 글로벌 시장의 연결에 대해 논의하는 'MGF 아이콘스 서울 2016.....
[취재] 최신 모바일 게임 동향과 VR까지! 'MGF 아시아 2016' 살펴보기 인기기사 [2]
취재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6-03-17 18:25
국내를 포함한 아시아 지역에서 모바일 게임 산업의 규모는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고,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게 됐다. 이러한 아시아 지역의 큰 성장세로 인해 많은 .....
[취재] 모바일게임 올해 트렌드는? 'MGF 아시아 홍콩 2016' 개최 인기기사 [2]
취재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6-02-26 16:07
세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모바일 게이밍 행사 'MGF'가 오는 4월 12일 홍콩의 미라 호텔(THE MIRA HOTEL, HONG KONG)에서 개최된다. 2003년의 첫 행사를 기점으로, 올해 13년 차를.....
[취재] 전세계 모바일 게임 리더들이 한자리에! 'MGF 아이콘스 서울 2016' 개최 인기기사 [4]
취재 | 박광석 (Robiin@inven.co.kr) | 2016-02-23 11:45
100여 명의 게임 기업 창업자 혹은 CxO 레벨의 경영자들을 초청해 한국 시장과 글로벌 시장의 연결에 대해 논의하는 'MGF 아이콘스 서울 2016(MGF Icons Seoul 2016)'이 오는 3월 21일부터 22일까지 노보.....
이전 1 다음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배혜농 | 편집인: 이동원 | 발행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331번길 8, 17층 1701호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