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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엑스포PlayX4

축제설명
수도권 최대 게임쇼 '플레이엑스포(PlayX4)'는 온가족이 즐기는 축제의 장이자 미래 최신기술과 융복합 게임 산업을 조명하는 게임쇼로 향후 아시아를 대표하는 게임전시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장소
일산 킨텍스
기간
2018년 5월 10일(목) ~ 13일(일)
연도별
[2018] [2017] [2016]
[PlayX4] 플레이엑스포, 역대 최대 관람객 8만명 달성...전년대비 25% 증가 주요뉴스 [8]
PlayX4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5-14 11:45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 게임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마련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역대 최다인 8만여명이 방문한 가운데 13일 막을 내렸다. 중소기업의.....
[PlayX4] 락스 게이밍, 락스앤롤 e스포츠 페스티벌서 포트나이트-LoL 이벤트 매치 진행 [10]
PlayX4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05-13 14:38
13일 일산 킨텍스에서 락스 게이밍이 주최하는 락스앤롤 e스포츠 페스티벌이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락스 게이밍과 bbq 올리버스의 프로 선수이 참여한 포트나이트 이벤트 매치와 리그 오브 레전드(이.....
[PlayX4] 락스 철권 토너먼트 해설 맡은 '무릎'-'샤넬', "질 좋은 해설로 보답하겠다"
PlayX4 | 박태균 기자 (Laff@inven.co.kr) | 2018-05-13 14:27
락스 게이밍 소속 철권 프로게이머 '무릎' 배재민과 '샤넬' 강성호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락스앤롤 철권 오픈 토너먼트'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무릎' 배재민은 "아직 격투 게임을 대표하는 국내 .....
[PlayX4] 오늘의 그름을 내일의 올바름으로,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PlayX4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5-12 23:06
Smec 간단한 소개 미래교육원 그래픽 담당 김종래구요. 멀티미디어 과정을 갖고 있고, 평생교육원 인가한 거니까 기획, 디지털 스토리텔링, 소프트웨어, 등 4가지 공통과목도 있지만 세부적으로 나눠진 .....
[PlayX4] 누적 관람객 6만 돌파! 플레이엑스포 사상 최대 흥행
PlayX4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5-12 21:13
10주년을 맞이한 차세대 융복합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가 누적 방문객 수 6만 명을 달성했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12일(토) 하루에만 3만여명의 인파가 몰려 플레이엑스포.....
[PlayX4] 게임을 예술로 승화시키다, '플래직 심포니 오케스트라'
PlayX4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5-12 16:53
오케스트라는 괜히 어렵게 느껴집니다. 웅장한 사운드는 압권이지만, 클래식의 깊은 뜻을 이해하기가 너무 난해했죠. 대체 어디에서 감동을 해야할지 모르겠고, 심지어 듣고 있는 곡이 무엇인지도 알기가.....
[PlayX4] 가까운 듯 먼 이웃나라 '중국', 모바일 시장 진출은 어떻게?
PlayX4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5-12 01:26
중국은 흔히 대륙이라 불린다. 어마어마한 넓이의 영토와 인구수, 그리고 급격히 발전해가는 경제 규모는 큰 대자로 묘사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세계의 헤게모니가 미국에서 중국으로 넘어갈 것이라는 예.....
[PlayX4] 서비스 76주 동안 76번의 업데이트를 한 '블루스카이게임즈'
PlayX4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5-11 23:51
블루스카이게임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루티에RPG클리커'는 지난 2016년 출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단순할 수 있는 클리커 장르에 RPG의 다양한 요소로...
[PlayX4] 데이터로 바라본 미국과 일본 그리고 한국의 모바일 시장
PlayX4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5-11 22:30
금일(1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플레이엑스포 컨퍼런스에서 풀러(Fuller)의 미노 야스히로(Mino Yasuhiro) CRO가 참가해 “한중일 모바일마켓”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미노 야스히로는 자사의.....
[PlayX4] 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인간 혹은 뱀파이어' [25]
PlayX4 | 윤홍만 기자 (Nowl@inven.co.kr) | 2018-05-11 21:14
익숙함과 참신함. 모바일 게임 업계 만년의 화두다. 대부분의 개발사는 익숙함을 좋아한다. 앞선 성공사례가 있기에 실패 가능성이 작기 때문이다. 그리고 실제로 유저들도 대부분 익숙한 걸 좋아한다. .....
[PlayX4] 순간이동 or 공간이동 or 워프? 로컬라이제이션의 중요성
PlayX4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5-11 19:18
로컬라이제이션을 통한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 성공확률 높이기 마리뮤 김연주 대표 기호는 일종의 문화적인 약속이다. 같은 기호여도 지역에 따라, 관습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한국에선 불행을 나타내.....
[PlayX4] 매니지먼트에 집중한 '헬로히어로 올스타즈'를 기다리며 주요뉴스 [1]
PlayX4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1 15:11
새롭다는 게 언제나 좋은 건 아니다. 신선한 게 언제나 지지를 보장하는 것도 아니다. 새롭다는 말은 낯설다는 말과 상통한다. 길지 않은 게임사에 '완벽히 새로운' 흥행작이 얼마나 있었는지 상기해보면.....
[PlayX4] 핀콘, 플레이엑스포서 '헬로히어로 올스타즈' 최초공개
PlayX4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1 11:11
핀콘(대표 유충길)은 플레이엑스포에서 '헬로히어로 올스타즈'를 최초로 공개했다. 작년 플레이엑스포에서 '헬로히어로 에픽배틀'을 처음으로 공개한 이후 1년 만이다. '헬로히어로 올스타즈'는 좌표 시.....
게임위, 2018 플레이엑스포에 홍보부스 운영
뉴스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11 10:19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여명숙, 이하 ‘게임위’)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리는 ‘2018 플레이엑스포’ 전시회에 참가한다. 게임위는 ‘게임이용자와.....
[PlayX4] 인디터, 플레이엑스포서 인디 개발자를 위한 상담 진행
PlayX4 | 이현수 기자 (Valp@inven.co.kr) | 2018-05-11 10:12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서 킨텍스와 인디게임개발자 쉼터(이하 인디터)가 인디게임 육성 및 진흥을 위한 '인디게임오락실'을 공동으로 조성했다......
[PlayX4] 최삼하 교수 "게임 안에서 꿈 꾸세요"
PlayX4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5-11 00:52
게임을 하면 성적이 나빠질까요? 아니면 성격이 나빠질까요? 게임에 대한 선입견은 가시지 않았습니다. 게임으로 인한 안 좋은 사례는 종종 보이는 반면에 게임으로 잘 된 사례는 찾기 힘듭니다. 게임으.....
[PlayX4] 배틀라이트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했을까? 주요뉴스 [12]
PlayX4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5-10 23:12
스턴락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배틀라이트’는 기존의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과는 다른 노선으로 주목받은 게임이다. 일반적으로 MOBA 장르는 파밍을 통한 성장과정을 거치고, 공성.....
[PlayX4] 유니티 "아티스트도 편히 쓸 수 있는 Unity 2018.1" 주요뉴스 [5]
PlayX4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5-10 23:12
유니티 엔진은 현재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중 절반 이상의 작품에 사용되는 제작 툴이다. 유니티 엔진은 해를 거듭하며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2018.1 버전을 정식 출시하고 2018.2 베타 버전을 선보이고.....
[PlayX4] 이득우 교수, 게임 엔진의 발전?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에 주목하라 주요뉴스
PlayX4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5-10 22:36
전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이사이자, 언리얼 데브 그렌트를 수상한 경력이 있는 청강대학교 게임콘텐츠 스쿨의 이득우 교수는 아마 게임 엔진을 남들보다 많이 다뤄본 경험이 있는 인물을 것이다. 그렇기.....
[Playx4] 나이언틱 한국 비즈니스 총괄, "AR의 BM은 현실 상권과 연관이 있다"
Playx4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5-10 21:39
AR은 VR과 더불어 미래의 신기술로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2016년 ‘포켓몬 GO’의 흥행으로 국내의 많은 업체들이 관심을 가졌으며, 정부에서 적극적으로 지원을 하기도 했다. 그 결과 업계뿐만 아니라.....
[PlayX4] 똑똑한 게임 AI를 만들려면? - 게임에 머신 러닝 적용하기 [5]
PlayX4 | 윤서호 기자 (Ruudi@inven.co.kr) | 2018-05-10 21:13
유저가 자신의 게임을 계속 하게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는 많은 게임 개발자들이 공통으로 고민하는 부분이다. 사람은 같은 게임을 계속 반복하게 되면 지루함을 느끼게 되고, 결국 다른 게임을.....
[PlayX4] 어스투의 케빈 하퍼 "현재 VR 개발은 머리를 모아야 할 때" 주요뉴스
PlayX4 |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 2018-05-10 20:51
다음으로 ‘무게감’이다. 과거 ‘에버퀘스트’에서는 캐릭터가 장비나 아이템 등으로 ‘무거워지면’ 움직임이 느려졌다. 그리고 느려진 속도로 인해 다른 유저로부터 공격받을 위험이 커졌다. 그런데 .....
[PlayX4] 게임으로 꿈꾸는 밝고 건강한 사회, 엔씨문화재단 이재성 전무
PlayX4 | 원동현 기자 (Wony@inven.co.kr) | 2018-05-10 20:38
게임은 하나의 ‘오락’이기 이전에 하나의 ‘기능’으로서 존재한다. 모방과 몰입을 통해 자신이 미처 닿지 못했던 영역을 간접적으로 탐험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그 과정 속에서 현실에서는 멀게만.....
[PlayX4] 그래픽의 역할은 '설득'이다, 핀콘 남기영 CTO가 말하는 게임 아티스트
PlayX4 | 정필권 기자 (Pekke@inven.co.kr) | 2018-05-10 20:25
핀콘 게임 아티스트의 세계로 인도하는 역할 남기영 핀콘 이사 테크니컬 아트 게임의 일러스트부터 모델링까지 다양한 세부 분야로 나눌 수 있는 아트 직군의 일면을 청중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남기영 .....
[PlayX4] 핀콘 신작 '헬로히어로 에픽 배틀', "11일부터 사전등록, 7~8월 중 런칭" [6]
PlayX4 | 양영석 기자 (Lavii@inven.co.kr) | 2018-05-10 19:23
금일(10일), 핀콘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자사의 신규 타이틀 2종의 일정을 발표하는 간담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핀콘의 유충길 대표를 비롯해 두 타이틀의 핵심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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