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wowtbc.gg

리치왕의 분노 직업 특성별 간략 가이드 (v1.0.2)
* 기본적인 것만 다룬 내용이며, 심층적인 문의나 기타 의견은 각 직업 게시판으로..!
* 각 직업 특성과 스탯, 문양, 스킬 우선순위 정도만 간략하게 다룸..
* 특성은 와우헤드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 오타 있음.. 

2023/1/24 .. P2 부죽 내용 보충
2023/2/9 .. P2 징기 내용 보충

링크 이용
직업특성
죽음의 기사
탱/근딜
혈기(탱)-냉기(딜)부정(딜)
전사
탱/근딜
방어(탱)무기(딜)분노(딜)-
드루이드
탱/근딜/원딜/힐
야성(탱)야성(근딜)조화(원딜)회복(힐)
성기사
탱/근딜/힐
보호(탱)징벌(딜)신성(힐)-
주술사
근딜/원딜/힐
고양(근딜)정기(원딜)복원(힐)-
사제
원딜/힐(2)
암흑(딜)수양(힐)신성(힐)-
도적
근딜
잠행암살전투-
사냥꾼
원딜
야수사격생존냥꾼 팻
마법사
원딜
비전화염냉기-
흑마법사
원딜
고통악마파괴-









죽음의 기사 (혈기 탱커)

추천 특성 트리 2개

주문양: 흡혈 / 질병 / 어둠의 명령 (선택: 광역 시 흡혈 대신 죽음과 부패)
보조문양: 시체 되살리기 /  전염병 / 혈기 전환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6% (42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14% (368) - 조드 요불연마/암사 불행
: 만적 13% (342) - 드레나이+요불/불행

주문 적중 필요 스킬
어둠의 명령, 얼음 손길, 작렬하는 분노, 피의 소용돌이, 죽음의 고리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64 - 특성 [3차대전쟁 역전용사]
: 만숙 140 - 3차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123 - 3차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숙련 (hard)
: 만숙 460 (51)
: 만숙 410 - 특성 [3차대전쟁 역전용사]
: 만숙 386 - 3차 + 인간(둔기,도검)
: 만숙 369 - 3차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방어 숙련도 - 만방숙 540

스킬:
전투 시작 전
: 냉기 형상 유지
: 전투 시작 10초 전 [죽음과 부패] 
: 전투 시작 6초 전 [사자의 군대] 
: 전투 시작 직전 [파괴 불가능의 물약] + [겨울 뿔피리]
단일 
시작 로테이션
[얼손] ▶ [얼손] ▶ [혈기전환] ▶ [얼손] ▶ [룬 무기 강화] ▶ [얼손] ▶ [얼손] ▶ [얼손] ▶ [역격] ▶ [피격]

스킬
: [얼손] 주력 위협스킬 
 - [죽음의 일격] 후 [죽음의 룬] 소모
: [룬의 일격] 룬마력 소모
: [전염병] 으로 [서리열병] + [피의역병] 유지 
: [피격]으로 혈기룬 소모 [칼날 보호막] 유지
: [죽음의 일격] 자힐
광역
시작 로테이션

[죽부] ▶ [얼손] ▶ [역격] ▶ [전염병] ▶ [피의 소용돌이]

스킬
: [전염병]으로 [서리열병]+[피의역병] 유지
: [피의 소용돌이], [죽부]
: [룬의 일격] 룬마력 소모
생존기
: [룬 전환]
: [피의 징표] 
: [흡혈]
: [얼음같은 인내력]
: [대마법 보호막]
: [죽음의 서약] - [사자의 군대] 또는 [시체 되살리기] 구울 이용




죽음의 기사 (냉기 근딜)

추천 특성 트리 

주문양: 냉기의 일격, 절멸, 질병
보조문양: 전염병, 시체 되살리기, 혈기 전환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5% (164) - 특성 [차가운 강철 신경]
: 만적 4% (132) - 드레나이+강철신경

쌍수 평타 만적 27% (1007)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6% (42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14% (368) - 조드 요불연마/암사 불행
: 만적 13% (342) - 드레나이+요불/불행

주문 적중 필요 스킬
어둠의 명령, 얼음 손길, 작렬하는 분노, 피의 소용돌이, 죽음의 고리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73 - 특성 [동토의 추적자]
: 만숙 148 - 동토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132 - 동토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방어도 무시
: hard 방무 1399 (100%)
: soft 방무 700 (50%)
 - 발동/사용효과 제외 맞추기
스탯 우선 순위 . 적중/숙련 ▶ 힘 ▶ 방무 ▶ 가속 ▶ 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혈기 형상 유지
: [죽음과 부패] 전투 시작 10초 전 사용
: [사자의 군대] 전투 시작 6초 전 사용
: [가속의 물약] + [겨울 뿔피리] 전투 직전 사용
단일 
시작 로테이션
[얼손] ▶ [역격] ▶ [불굴의 갑옷] ▶ [혈기 전환] ▶ [절멸] ▶ [냉격] ▶ [전염병] ▶ [룬무기 강화] ▶ [절멸] ▶ [절멸] ▶ [절멸] ▶ [냉격] ▶ [시체 되살리기] ▶ [냉격] ▶ [냉격]

스킬
[절멸] ▶ [필러] ▶ [절멸] ▶ [필러] ▶ [전염병] ▶ [필러] ▶ [피격] ▶ 반복...

[필러]
: [도살기] 발동 ▶ [냉격]
: [단단한 얼음] 발동 ▶ [작렬하는 분노]
: 룬마력 남으면 [냉격]
: 할 것 없으면 [겨울 뿔피리]
광역
시작 로테이션

단일과 동일

[필러]
: [도살기]/[단단얼음] 발동 ▶ [작렬하는 분노]

쿨기
: [불굴의 갑옷]
: [혈기 전환]
: [룬무기 강화]




죽음의 기사 (부정 근딜)

추천 특성 트리
[링크] 쌍수 트리 - 혈기 0 / 냉기 19 / 부정 52
[링크] 양손(스격) 트리 - 혈기 17 / 냉기 0 / 부정 54

주문양 : 구울 / 죽음과 부패 / 어두운 죽음
보조문양 : 시체 되살리기 / 혈기 전환 / 전염병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6% (42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14% (368) - 특성 [발병력]
: 만적 11% (289) - 조드 요불연마/암사 불행+발병력
: 만적 10% (263) - 드레나이+요불/불행+발병력

주문 적중 필요 스킬
어둠의 명령, 얼음 손길, 작렬하는 분노, 피의 소용돌이, 죽음의 고리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73 - 특성 [리븐데어의 분노]
: 만숙 148 - 리븐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132 - 리븐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숙련 (hard)
: 만숙 460 (51)

스탯 우선 순위 : 적중/숙련 ▶ 힘 ▶ 가속  ▶ 방무 ▶ 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부정 형상으로 시작
: 전투 시작 20초 전 [뼈의 보호막] + [구울의 광기]
: 전투 시작 10초 전 [죽음과 부패] 
: 전투 시작 1초 전 [겨울 뿔피리]
단일 
시작 로테이션
[얼손] ▶ [역격] ▶ [피격] ▶ [혈기전좐] ▶ [죽부] ▶ (오크) [격노] ▶ [가고일] ▶ [룬무기 강화] ▶ [얼손] ▶ [역격] ▶ [피소]  ▶ 사용효과(종족,마부,장신구) + [속도물약] ▶ [사자의 군대]
** [혈기형상]은 [가고일]이 사라지면 전환
* 오크라면 격노 가고일 스냅샷

스킬 
반복단계
[죽고] 룬털기 ▶ [얼손] ▶ [역격] ▶ [피격] ▶ [죽부]

[구울의 광기] 지속시간 10초 이하
[구울의 광기] ▶ [얼손] ▶ [피소] .. 반복단계로

[구울의 광기] 지속시간 10초 초과
양손[스격] / 쌍수[얼손]+[역격]
 ▶ [피소] .. 반복단계로

** 전투 길이와 가고일 쿨다운에 따라 부정 형상 또는 혈기 형상 전환..
- [부정형상] 가고일 소환 시작과 끝까지
- [혈기형상] 그 외에 혈기형상 유지
** 가고일 소환 시 근접 범위 밖에서 소환
광역
시작 로테이션

단일과 동일

스킬
반복단계
[죽고] 룬털기 ▶ [얼손] ▶ [역격] ▶ [혈기전환] 있다면 [피격] ▶ [전염병] ▶ [혈기전환] ▶ [죽부]

[구울의 광기] 지속시간 10초 이하
[구울의 광기] ▶ [얼손] ▶ [전염병] .. 반복단계로

[구울의 광기] 지속시간 10초 초과
양손[스격] / 쌍수[얼손]+[역격]
 ▶ [전염병] .. 반복단계로
쿨기
: [뼈의 보호막] .. 보충 시 [혈기전환] 직후 사용
: [혈기 전환] 
: [룬무기 강화]




전사 (방어 탱커)

추천 특성 트리
주문양 (방특트리): 복수 / 방패 막기 / 압도
- 방어 대체 문양 - 복수 ▶ 최후의 저항 / 압도 ▶ 방패의 벽
- 광역 대체 문양 - 복수 ▶ 회전베기 / 압도 ▶ 방어구 가르기
주문양 (무방트리): 휩쓸기 일격 / 회전베기 / 방패 막기
보조문양: 지휘 / 전투 / 천둥벼락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64 - 특성 [활력]
: 만숙 140 - 활력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123 - 활력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숙련 (hard)
: 만숙 460 (51)
: 만숙 410 - 특성 [활력]
: 만숙 386 - 활력 + 인간(둔기,도검)
: 만숙 369 - 활력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방어 숙련도 - 만방숙 540


스킬:
전투 시작 전
: 방어 태세 유지
: 전투 / 지휘의 외침, 경계 유지
: 전투 시작 직전 [파괴 불가능의 물약]
: 전투 시작 [돌진] + [영웅의 투척]
단일 
스킬
: [압도] 방가 5중첩 유지
: [검과 방패] 발동 시 [방패 밀쳐내기]
: [방패 밀쳐내기] ▶ [복수] ▶ [압도]
: [영웅의 일격] 분노가 넘칠 시
: [사기의 외침] 필요 시
광역
스킬
: [천둥 벼락] ▶[충격파] ▶ [회전베기]
- 영격 대신 회베 사용
: 단일과 동일
생존기
: [분노의 재생기] - [방어태세]+[피의 분노] 같이 시전
: [최후의 저항]
: [방패 막기]
: [방패의 벽]
: [보복] - 전투태세+보복 ▶ 방어태세




전사 (무기 딜러)

추천 특성 트리

주문양: 죽음의 일격, 분쇄, 마무리 일격
보조문양: 돌진, 지휘, 전투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방어도 무시
: hard 방무 1399 (100%)
: soft 방무 700 (50%)
 - 발동/사용효과 제외 맞추기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48 - 특성 [강력한 무기]+[무기 전문화 1점]
: 만숙 123 - 특성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107 - 특성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숙련 (hard)
: 만숙 460 (51)

스탯 우선 순위 : 적중/숙련 ▶ 방무 ▶ 힘/전투력 ▶ 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전투/지휘 외침 유지
: 전투 시작 직전 광폭 태세 [무모함] ▶ [전투 태세]
: 전투 시작 직전 [파괴 불가능의 물약] [피의 분노]
: 전투 시작 [돌진]
단일 
스킬
: [분쇄] 유지
 - [분쇄] 지속시간 사라진 후 리필
: [급살] ▶ [마무리 일격]
: [피의 맛] ▶ [제압]
 - 6초쿨 .. 회피 시 뜨는 제압은 참기
: [칼날 폭풍] 분노가 적을 때 사용
 - 웅심 등 때는 사용하지 않기
: [영웅의 일격] 분노 남을 시
: [죽음의 일격] ▶ [격돌]
광역
2마리

: [분쇄] 2마리 유지
: [휩쓸기 일격] + [회전베기] 
: 단일과 동일 (영격 대신 회베)

3+ 
: [분쇄] 주 대상만 유지
: [천둥벼락] ▶ [칼날 폭풍] ▶ [휩쓸]+[회베]
: 단일과 동일 (영격 대신 회베)
쿨기
: [분쇄의 투척]
: [피의 분노]




전사 (분노 딜러)

추천 특성 트리

주문양: 소용돌이, 영웅의 일격, 마무리 일격
보조문양: 피의 분노, 전투, 지휘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5% (164) - 특성 [정밀함]
: 만적 4% (132) - 정밀함 + 파티 드레나이

쌍수 평타 만적 27% (1007)
방어도 무시
: hard 방무 1399 (100%)
: soft 방무 700 (50%)
 - 발동/사용효과 제외 맞추기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89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173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숙련 (hard)
: 만숙 460 (51)

스탯 우선 순위 : 적중/숙련 ▶ 방무 ▶ 힘/전투력 ▶ 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광폭 태세, 전투/지휘의 외침 유지
: 전투 시작 직전 [파괴 불가능의 물약] [피의 분노] 
: 전투 시작 뚜벅이로 가서 [피의 갈증] ▶ [소용돌이]
단일 
스킬
: [피의 분노] + [무모함] + [죽음의 소원] 
: [피의 쇄도] ▶ [격돌]
: [영웅의 일격] 분노가 모자르지 않다면

스킬 우선 순위
: [영격] ▶ [피의 갈증] ▶ [소용돌이]
: 생명 20% 이하 시 [마무리 일격]
광역
스킬
: 단일과 동일
 - [회베] ▶ [소용돌이] ▶ [피의 갈증]
쿨기
: [무모함]
: [죽음의 소원]
: [피의 분노]




드루이드 (곰탱)

추천 특성 트리

주문양: 생존 본능 / 광포한 재생력 / 포효
: 광역 대체 문양 - 재생력 또는 생본 ▶ 후려치기
보조문양: 질주 / 야생 / 편안한 환생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방어 숙련도 - 특성 [적자 생존] [야수의 분노]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32 - 특성 [원시의 정밀함]
숙련 (hard)
: 만숙 460 (51)
: 만숙 378 - 특성 [원시의 정밀함]
스탯 우선 순위 : 적중/숙련 ▶ 방어도(체력) ▶ 회피 ▶ 치타/가속 ▶ 힘/전투력

스킬:
전투 시작 전
: 전투 시작 10초전 [곰 변신] [분노]
: 전투 시작 [요정의 불꽃]
단일 
시작 로테이션
[요불] ▶ [짓이기기(곰)]+[후려치기] ▶ [가르기] ▶ [광폭화] ▶ [광폭화] 지속시간동안 [짓이기기(곰)]+[후려치기] ▶ [광폭화] 사라지기 1초전 [가르기]

스킬
: 필요 시 [요불] [위협의 포효] 유지
: 필요 시 [짓이기기(곰)] 유지
: [가르기] 5중첩 유지
: [짓이기기(곰)] ▶ [휘둘려치기(곰)]
: [후려치기] 분노가 남을 시
: [광폭화] 쿨마다
광역
스킬
: [광폭화] ▶ [휘둘려치기(곰)] 
: [후려치기] 대상 바꿔가며 사용
생존기
: [나무껍질]
: [생존 본능]
: [광포한 재생력]
: [분노] - T10(얼왕) 4세트 12% 피해감소 효과




드루이드 (표범 근딜)

추천 특성 트리

주문양: 도려내기 / 칼날 발톱 / 야생의 포효
보조문양: 질주 / 편안한 환생 / 야생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32 - 특성 [원시의 정밀함]
숙련 (hard)
: 만숙 460 (51)

스탯 우선 순위 : 적중/숙련 ▶ 방무 ▶ 가속 ▶ 전투력 ▶ 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전투 시작 전 [표범 변신]
: 전투 시작 직전 [속도의 물약]
단일 
시작 로테이션
[짓이] ▶ [야포] ▶ [갈퀴] ▶ [칼날]  ▶ 기력 30 이하 시 [맹공격] ▶ [광폭화] ▶ [칼날] 5중첩까지 ▶ [도려내기] ▶ [광폭화] 사라질 때까지 [갈퀴][야포] 유지하며 [칼날]

스킬
: 기력 수급 [맹공격] 
: [야생의 포효] / 5중첩 [도려내기]
 - 지속시간 끝나기 1초전 리필
: [갈퀴 발톱] 유지 
 - 지속시간이 끝난 후 리필
: [청명의 전조] 발동 시 [칼날 발톱]

광폭화가 없을 시 곰변신
: [도려내기] 지속시간 5초 이상 남았을 때 또는 [가르기] 지속시간 2초전
: [곰변신] ▶ [분노] ▶ [가르기] 중첩 ▶ 분노 25 이상 시 [후려치기] ▶ 필요 시 [짓이기기] 유지
: 표범 기력 70 이상 또는 [도려내기] 지속시간 떨어지기 직전 [표범 변신]
광역
시작 로테이션

[맹공격] 기력 수급 ▶ [야생의 포효] 유지 ▶ [광폭화] ▶ [휘둘려치기(표범)]


쿨기
: [광폭화]




드루이드 (조화 원딜)

추천 특성 트리

주문양: 별똥별 / 곤충 떼 / 집중
보조문양: 야생 / 편안한 환생 / 태풍

스탯: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0% (263) - 특성 [요불연마] [힘의 균형]
: 만적 9% (236) - 특성+드레나이
-
--
스탯 우션 순위 - 적중 ▶ 주문력 ▶ 치타 ▶ 가속 ▶ 정신 ▶ 지능

스킬:
전투 시작 전
: 전투 시작 직전 [마법 폭주의 물약]
: 전투 시작 [요불] 필요 시.. [자군] 영웅심 전에 시전
: 전투 시작 [별똥별] 범주 내까지 접근 후 [별똥별] 시전
단일 
시작 로테이션
[요불] 필요 시 ▶ [자군] ▶ [별똥별] ▶ [곤떼] ▶ 월식 전까지 [천벌] ▶ 장신구 등 사용 ▶ [별섬]

스킬
: [요불] 필요 시 유지
: [자연의 군대] [별똥별] 쿨마다
: [곤충 떼] 유지
 - 지속시간이 끝난 후 리필
: [일식] ▶ [천벌]
 - 일식에서 월식으로 넘어갈 때 [천벌]
: [월식] ▶ [별섬]
 - 월식에서 일식으로 넘어갈 때 [별섬]
: 이동 시 [달섬]
광역
스킬
: [별똥별] ▶ [허리케인]

쿨기
: [자연의 군대]
: [별똥별]




드루이드 (회복 힐)

추천 특성 트리

주문양: 급속 성장 / 신속한 치유
: 그 외 - 육성 / 회복 / 정신 자극
보조문양: 편안한 환생 / 야생 / 질주

스탯:
가속 조건 충족 - 목표: 회복 GCD 1초로 줄이기
: 가속 1% = 가속 32.79 / 가속 3% = 가속 98.37 / 가속 5% = 163.95
735 : [하늘의 정신 집중 3%] + [바람의 토템 5%] + [달빛연마/신속한응보 3%]
 = 버프 가속 360 + 장비 필요 가속 375 (11.4%)

856 : [바람의 토템 5%] + [달빛연마/신속한 응보 3%]
 = 버프 가속 262 + 장비 필요 가속 594 (18.1%)

스킬 우선 순위
- 탱커 : 재생+피생(3중첩) 유지
- 광역 : 급속성장(5인 이상), 회복(최대한 많이)
- 위급 : 육성 / 신속한 치유 / 자연의신속함+치유의 손길 
- 광역 위급 : 나무껍질 + 평온




성기사 (보호 탱)

특성 트리
- 선택 : 징벌 [힘의 축복 연마] ▶ 징벌 [지각] 또는 보호 [정당한 심판]
- 선택 : 징벌 [지휘의 문장] ▶ 징벌 [지각] 

주문양: 복수의 문장, 신성한 기도, 정의의 방어
: 광역 대체 문양 - 복수의 문장 ▶ 정의의 망치 / 정의의 방어 ▶ 신의 격노
보조문양: 신의 축복, 언데드 감지, 왕의 축복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6% (42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14% (368) - 조드 요불연마/암사 불행
: 만적 13% (342) - 드레나이+요불/불행

주문 적중 필요 스킬
정의의 방어, 심판의 손길 (문양 쓰세요)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82 - 특성 [전투숙련] 문양 [복수의 문장]
: 만숙 58 - 특문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41 - 특문 + 드워프(둔기)
숙련 (hard)
: 만숙 460 (51)
: 만숙 328 - 특[전투숙련] 문[복수의 문장]

방어 숙련도 - 만방숙 540
스탯 우선 순위: 방숙 ▶ 적중/숙련 ▶ 체력 ▶ 방막 ▶ 회피 ▶ 무막

스킬:
전투 시작 전
: 오라 (지정된 것 유지)
: 단일 [복수의 문장] 유지 / 광역 [지휘의 문장] 유지
: [성스러운 보호막] 유지
: 전투 시작 [응징의 격노] + [응징의 방패]
단일 
9-6-9 로테이션
[신방] ▶ [정망] ▶ [신성화] ▶ [정방] ▶ [빛문/지문] ▶ [정망] ▶ [신방] ▶ [정방] ▶ [신성화] ▶ [정망] ▶[빛문/지문] ▶ [정방] ▶ 반복.......

매크로
#show
/연속시전 reset=5 신성한 방패,정의의 망치,신성화,정의의 방패,지혜의 심판,정의의 망치,신성한 방패,정의의 방패,신성화,정의의 망치,지혜의 심판,정의의 방패
/startattack


스킬
: [신성한 기도] 쿨마다
 - 문양 사용 시 생존기로 사용 가능
: [응징의 격노] 쿨마다
광역
9-6-9 로테이션

단일과 동일
: 언데드/악마가 있다면 쿨마다 [신의 격노]


생존기
: [신성한 기도] - 문양 필요
: [신의 가호]
: [신의 축복]
: [성스러운 희생] - 공생기
: [헌신적인 수호자] 패시브 특성




성기사 (징벌 근딜)

특성 트리

주문양: 복수의 문장, 징벌, 심판
보조문양: 신의 축복, 언데드 감지, 왕의 축복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32 - 문양 [복수의 문장]
: 만숙 107 - 문양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91 - 문양 + 드워프(둔기)
숙련 (hard)
: 만숙 460 (51)

스탯 우선 순위: 적중/숙련 ▶ 힘 ▶ 치타 ▶ 가속

스킬:
전투 시작 전
: 지정 오라 유지 
: 단일 [복수의 문장] / 광역 [지휘의 문장]
: 전투 시작 [응징의 격노] [속도의 물약]
단일 
스킬 우선 순위
[심판의 손길] ▶ [성전사의 일격] ▶ [천상의 폭풍] ▶ [신성화]

스킬
: [응징의 격노] [신성한 기도] 쿨마다
: 대상 생명 20% 이하 [천벌의 망치]
: [전쟁의 기술] 발동 시 [퇴마술]
: 언데드/악마 시 [신의 격노] 쿨마다
광역
스킬 우선 순위

[천상의 폭풍] ▶ [신성화] ▶ [심판의 손길] ▶ [성전사의 일격]

스킬
: 단일과 동일
쿨기
: [응징의 격노]
: [오라 숙련]




성기사 (신성 힐)

특성 트리
선택 : 신성 [지혜의 축복 연마] ▶ 신성 [집중의 오라 연마] 또는 [신의 축복 연마]
주문양: 빛의 봉화, 성스러운 빛
: 근딜하며 마나회복 시 지혜의 문장 / 그 외 빛의 문장
보조문양: 신의 축복

스탯: 가속(soft cap) 20.6% (675)

스킬:
: 지정 오라 유지
: [지문/빛문] 유지
 - 가능하면 자동 평타 공격으로 지문 효과 받기
: 1분마다 [지심/빛심] 사용 (가속 15%)
: 대상 (주로 탱커) [빛의 봉화] [성스러운 보호막] 유지
: 주력 힐 - 성빛 ▶ 신충 / 순간 힐 - 신충 ▶ 빛섬

: [응징의 격노] + [신의 계시] 쿨마다
: 마나 필요 시 [신성한 기도]
: [신의 은총] + [성빛 / 신충]
: 위급 시 [신의 축복]




주술사 (고양 근딜)

특성 트리
: T7 (낙영흑) 주문피해 증폭 .. P2 이후 변동 가능성 있음
 - 주무기, 목걸이, 망토, 반지, 장신구 / 보석 / 문양 등 변경

주문양: 폭풍의 일격 / 불꽃의 무기 / 불꽃 회오리
: T10(얼왕) 불꽃의 무기 ▶ 질풍의 무기  / 불꽃 회오리  야수 정령
보조문양: 늑대 정령, 새로운 삶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6% (42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14% (368) - 조드 요불연마/암사 불행
: 만적 13% (342) - 드레나이+요불/불행

주문 적중 필요 스킬
충격류, 번개화살, 연쇄번개, 불꽃 회오리 등등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40 - 특성 [해방된 분노]
: 만숙 99 - 분노 + 오크(도끼)
숙련 (hard)
: 만숙 460 (51)

스탯 우선 순위: 적중/숙련 ▶ 전투력 ▶ 가속 ▶ 민첩/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지정 (대지, 마나샘, 은총/질풍) 토템 유지, [번개 보호막] 유지
: 주무기 [불꽃의 무기 9랩] 보조무기 [불꽃의 무기 10랩] 유지
 - P2 이후 주무기 [질풍의 무기] 보조무기 [불꽃의 무기 10랩]
: 전투 시작 직전 [불 정령 토템] 있다면 [마법 폭주의 물약]
 - [불정령 토템] 쿨이면 [속도의 물약]
: 전투 시작 [화염 충격] ▶ [야수 정령]
단일 
시작 로테이션
[화충] ▶ [야정] ▶ [폭격] ▶ [불꽃의 무기 10랩] 주무기 ▶ [불정령 토템] ▶ [불꽃의 무기 9랩] 주무기 ▶ [불꽃 회오리] ▶ [대충] ▶ [용채] 
: 전투 시작 시 소돌 5중첩 시 바로 [번개화살] 사용
: 불정령이 아닌 용암 토템 사용 시 무기 스와핑 불필요

스킬
: [불정령 토템] [야수 정령] 쿨마다
: [폭풍의 일격] [불꽃 회오리] 쿨마다
: 소돌 5중첩 시 [번개화살] 
: [화염충격] ▶ [대지충격] 
 - [화충] 지속시간 끝나면 리필
: [용암토템] 활성화 유지
: 마나 필요 시 [주술의 분노]
: [용암 채찍]
광역
시작 로테이션

단일과 동일
- 소돌 5중첩 시 [연쇄 번개]

쿨기
: [주술의 분노]
: [야수 정령]
: [불정령 토템]
: [영웅심/피의 욕망]




주술사 (정기 원딜)

특성

주문양: 용암, 번개 화살, 격노의 토템
보조문양: 새로운 삶, 천둥폭풍, 물의 보호막

스탯: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4% (368) - 특성 [정기의 정밀함]
: 만적 13% (368) - 특성+드레나이
: 만적 11% (289) - 특성+[요불연마/불행]
: 만적 10% (263) - 특성+드레+[요불/불행]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주문력 ▶ 가속 ▶ 치타 ▶ 지능

스킬:
전투 시작 전
: 지정 (격노, 마나샘, 은총 등등) 토템 유지 
: [불꽃의 무기] [물의 보호막] 유지
: 전투 시작 1초 전 [마법 폭주의 물약] [번개 화살]
단일 
시작 로테이션
[번화] ▶ [화충] ▶ [정깨]+[용폭] ▶ [연번] ▶ [불정령 토템]

스킬
: [화염충격] 유지
 - [화충] 사라지면 리필
: [용암 폭발] 쿨마다
 - [정기의 깨달음]은 항상 [용폭]과 함께
 - [화충] 유무 꼭 확인
: [불정령 토템] 없다면 [격노의 토템] 유지
: [연쇄번개] ▶ [번개화살]
 - 연번 마나 소모 심하니 주의 사용
: [천둥폭풍] 마나 필요 시
광역
시작 로테이션

단일과 동일
- [천둥폭퐁] : 문양 필수
- [불정령] 없다면 [용암 토템] + [불꽃 회오리]

쿨기
: [정기의 깨달음]
: [불정령 토템]
: [영웅심/피의 욕망]




주술사 (복원 힐)

특성

주문양: 연쇄 치유 / 대지의 보호막 / 대지 생명의 무기
: 광역 대체 문양 - 대지 생명의 무기 ▶ 치유의 토템
보조문양: 새로운 삶, 물의 보호막

스탯 우선 순위: 주문력 ▶ 가속 ▶ 치타 ▶ 마나젠/지능

스킬:
: [대지 생명의 무기] [물의 보호막] 유지
: [대지의 보호막] 대상 탱커 유지
: 지정 (돌가죽, 치유, 은총, 화염 등등) 토템 유지

: [강력한 파도] 쿨마다
: [마나 해일의 토템] 쿨마다
 - 단, 공대원에게 최적일 때 사용
: [성난 해일] 쿨마다
: [성난 해일] ▶ [연쇄 치유]
 - [연쇄 치유]는 되도록 [성난 해일] 버프 대상에게 시전
: 위급 [자연의 신속함] + [치유의 물결 / 연쇄 치유]
: [굽이치는 물결] 버프 대상에게 [치유의 물결/하급 치유 물결]




사제 (암흑 딜)

특성 트리

주문양: 정신의 채찍 / 어둠 / 어둠의 권능: 죽음
: 취향껏.. 대체 문양 - 분산
보조문양: 어둠 마귀 / 공중 부양 

스탯: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1% (289) - 특성 [암흑마법집중] [불행]
: 만적 10% (263) - 특성 + 드레나이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주문력 ▶ 가속 ▶ 치타 ▶ 정신/지능

스킬:
전투 시작 전
: [흡혈의 선물] 유지
: 전투 시작 1초 전 [마법 폭주의 물약]
: 전투 시작 1초 전 [흡혈의 손길]
단일 
시작 로테이션
[마폭물약] ▶ [흡손] ▶ [파멸] ▶ [정분] ▶ [채찍] 2틱 ▶ [어둠의 매듭] 5중첩 ▶ [고통] ▶ [내면]+[채찍]

스킬
: [흡혈의 손길], [파멸의 역병] 유지
 - [흡손], [파멸] 사라진 후 리필
: [어둠의 권능: 고통] 유지 
 - [채찍]으로 리필 유지
: [정신 분열] 쿨마다
: 이동 시 또는 GCD 1초 여유 시 [어둠의 권능: 죽음]

: [정신 채찍] 필러
 - [흡손][파멸] 리필이나 [정분] 쿨이 돌아올 쯤 되면 [채찍] 2틱만 보고 다른 스킬 우선 넣기

: [어둠의 마귀] 마나 필요 시
 - 영웅심 직전에 사용 최적딜
 - 보스 공략 알고 사용 (쉽게 죽을 수 있음)
: [분산] 마나 필요 시 또는 생존 시

위크오라
[링크] 정신 채찍 (틱 보기)
광역
2+

단일과 동일
- [흡손][고통] 대상 모두에게 유지
- [파멸] 주 대상에게 유지

3+
: [정신 불태우기]

쿨기
: [분산]
: [어둠의 마귀]
: [내면의 집중력]




사제 (수양 힐)

특성

주문양: 회개 / 신의 권능: 보호막
: 나머지 문양 - 희망의 찬가 / 치유의 기원 / 순간 치유 / 어둠의 권능: 고통
보조문양: 어둠 마귀, 공중 부양

스탯: 장비 가속 154 + 특성[시간 벌기] + [은총의 토템] + [달빛야수연마/신속한응보]

스킬:
: [신의 권능: 보호막] [소생] 탱커 유지
: [신의 계시] 탱커 필요 시 유지
: [신의 권능: 보호막] 큰 광역피해 오기 전에 최대한 많이 유지

: [회개] [회복의 기원] 쿨마다
: [약화된 영혼] 대상에게 [순간 치유]
: 대상과 자힐이 필요 시 [결속의 치유]
: [시간 벌기] 버프 시 [치유의 기원] 
 - [치유의 기원] 대상과 대상의 파티원만 힐
: [내면의 집중력] + [천상의찬가/치유의기원]

쿨기
[내면의 집중력] + [천상의 찬가] 광역힐
[희망의 찬가] 광역마나회복
[고통 억제] 대상 피해감소
[마력 주입] 대상 주문시전속도 감소
[어둠의 마귀] 




사제 (신성 힐)

특성
주문양: 치유의 마법진, 치유의 기원, 수호의 영혼
보조문양: 어둠 마귀, 공중 부양

스탯 우선 순위: 주문력 > 치타 > 가속 > 지능 > 정신 > 마나젠

스킬:
: [소생] 탱커 유지
: [신의 계시] 탱커 필요 시 유지
: [회복의 기원] 쿨마다
: 광역힐 - [치유의 마법진]
: [빛의 쇄도] 발동 시 [순간 치유]
: [우연한 행운] 버프 유지 하기 위해 [순간치유/결속의치유]
: [우연한 행운] 버프 시 [치유의 기원][상급 치유]
 - [치유의 기원] 대상과 대상파티만 힐

: 주력 힐을 [소생] 또는 [순치/결치]로 할 지 결정
 - 소생 ▶ 특성 [소생 강화]
 - 순치 ▶ 특성 [우연한 행운]

쿨기
[내면의 집중력] + [천상의 찬가] 광역힐
[희망의 찬가] 광역마나회복
[수호 영혼] 대상 죽음방지
[마력 주입] 대상 주문시전속도 감소
[어둠의 마귀] 





마법사 (비전 원딜)

특성

주문양: 비전 작렬, 신비한 화살, 타오르는 갑옷
보조문양: 저속 낙하, 신비한 지능

스탯: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1% (289) - 특성 [정밀함] [신비한 집중]
: 만적 10% (263) - 특성 + 드레나이
: 만적 8% (210) - 특성 + 요불/불행
: 만적 7% (184) - 특성 + 요불/불행 + 드레나이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주문력 ▶ 가속 ▶ 치타 ▶ 정신/지능

스킬:
전투 시작 전
: [타오르는 갑옷] 유지
: [마나석] 준비
: 전투 시작 1초전 [속도의 물약] [환영 복제]
: 전투 시작 1초전 [비전 작렬]
단일 
시작 로테이션
[마폭] ▶ [환영] ▶ [비작] 3중첩 ▶ [냉정]+[비작] ▶ [얼핏]+[신비강화]+장신구 등등 ▶ [화살탄막] 발동 시 [신화] ▶ [얼핏/신비강화] 사라질 때까지 [비작] 

스킬
: [비전 작렬] 4중첩 + [화살탄막] 발동 시 [신비한 화살]
 - [화살탄막] 발동하지 않으면 [비전 작렬]
 -- 4중첩 이상부터는 마나소모가 심해짐..
 -- [정신자극] / [마나해일토템] 지원 받으면 좋음

: [비전 작렬] 3중첩 + [화살탄막] 발동 시 [신비한 화살]
 - 마나 관리를 하고 싶다면 사용

: [환영] 이동 시 사용
: [화염 작렬] 비작 시전 전에 대상 죽을 경우
: [환기] 마나 필요 시
광역
로테이션
[냉정]+[눈보라] ▶ [불기둥 9랩] ▶ [불기둥 8랩] ▶ [눈보라] ▶ 반복...
: 곧 죽을 것 같으면 [신비한 폭발] [냉기돌풍]
쿨기
: [냉정]
: [신비한 마법 강화]
: [얼음 핏줄]
: [환기]




마법사 (화염 원딜)

특성

주문양: 화염구, 살아있는 폭탄, 타오르는 갑옷
: 얼불트리 문양 - 화염구  얼음불꽃 화살
보조문양: 저속 낙하, 신비한 지능

스탯:
주문 적중 (화염구 트리)
: 만적 17% (446)
: 만적 16% (42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14% (368) - 조드 요불연마/암사 불행
: 만적 13% (342) - 드레나이+요불/불행
주문 적중 (얼불 트리)
: 만적 17% (446)
: 만적 14% (368) - 특성 [정밀함]
: 만적 13% (342) - 특성 + 드레나이
: 만적 11% (289) - 특성 + 요불/불행
: 만적 10% (263) - 특성 + 드레 + 요불/불행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주문력 ▶ 치타 ▶ 가속 ▶ 정신

스킬:
전투 시작 전
: [타오르는 갑옷] 유지
: [마나석] 준비
: 전투 시작 1초 전 [속도의 물약] [환영]
: 전투 시작 직전 [불태우기]
단일 
시작 로테이션
[속도물약] ▶ [환영] ▶ [불태] ▶ [살폭] ▶ [화염구] / [얼음불꽃 화살] 

스킬
: [불태우기] 필요 시 유지
: [살아있는 폭탄] 유지
 - [살폭] 사라진 후 리필
: [몰아치는 열기] 발동 시 [불덩이 작렬]

화염구 트리

: [발화] 되도록 [영웅심]과 함께
 - 2분 이내 전투 : 대상 생명 35% 때 [발화]
 - 2분 이상 전투 : 생명 35%기준으로 사용 결정

얼불 트리
: [발화]+[얼핏] 되도록 [영웅심]과 함께
 - 3분 이내 전투 : 대상 생명 35% 때 [발화]
 - 3분 이상 전투 : 생명 35%기준으로 사용 결정
 - 6분 이상 전투 : 발화 2분/얼핏 3분 기준으로 결정
광역
시작 로테이션

[살폭] 대상 2+ ▶ [화폭] ▶ [불기둥 9랩] ▶ [용숨] ▶ [불기둥 8랩] ▶ [눈보라] ▶ 반복..

쿨기
: [발화]
: [얼음핏줄] - 얼불트리
: [환기]




마법사 (냉기)

특성

주문양: 영원의 물 / 얼음 화살 / 타오르는 갑옷
보조문양: 저속 낙하, 신비한 지능

스탯: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4% (368) - 특성 [정밀함]
: 만적 13% (342) - 특성 + 드레나이
: 만적 11% (289) - 특성 + 요불/불행
: 만적 10% (263) - 특성 + 드레 + 요불/불행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주문력 ▶ 가속 ▶ 치타 ▶ 정신

스킬:
전투 시작 전
: [타오르는 갑옷] [물의 정령] 유지
: [마나석] 준비
: 전투 시작 1초전 [속도의 물약] [환영]
: 전투 시작 전 [얼음 화살]
단일 
시작 로테이션
[속도물약] ▶ [환영] ▶ [얼음화살] 

스킬
: [얼음핏줄] 쿨마다 되도록 [영웅심]과 함께
: [서리의 손가락] 발동 시 [동결] 쿨마다
 - [동결] 후 [매서운 한파] 
 - 주의 : [동결] 시 순간 위협수준 폭증
: [두뇌 빙결] 발동 시 [얼음불꽃 화살]
: [환영] 이동 시
: [환기] 마나 부족 시
광역
스킬

[눈보라] ▶ 죽기 전 또는 근접할 경우 [냉기돌풍]

쿨기
: [매서운 한파]
: [동결]
: [얼음 핏줄]




흑마법사 (악마 딜)

특성

주문양: 신속한 부패, 생명력 전환, 지옥수호병
보조문양: 영혼 흡수, 악마 예속, 영혼

스탯:
주문 적중 (억제 2점)
: 만적 17% (446)
: 만적 15% (393) - 특성 [억제 2점]
: 만적 14% (368) - 특성 + 드레나이
: 만적 12% (315) - 특성 + 요불/불행
: 만적 11% (289) - 특성 + 드레 + 요불/불행
주문 적중 (억제 없이)
: 만적 17% (446)
: 만적 16% (42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14% (368) - 조드 요불연마/암사 불행
: 만적 13% (342) - 드레나이+요불/불행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주문력 ▶ 가속 ▶ 정신/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마의 갑옷] [지옥수호병] [생명력 전환 (버프)] 유지
: 전투 시작 1초 전 [마법폭주의 물약]
: 전투 시작 1초 전 [어둠의 화살] 필요 시
: 전투 시작 직후 [원소의 저주] 또는 [파멸의 저주]
: 전투 시작할 때는 대상에게 최대한 빨리 근접
단일 
시작 로테이션
[생전] ▶ [마폭물약] ▶ 보스 근접으로 이동 ▶ [파멸의저주] ▶ [부패] ▶ [제물] ▶ [탈태] ▶ 근접범위 [제물의 오라] 

스킬
: [어둠의 화살] 유지 필요 시
 - 마격 페이즈 때 요구할 수 있음..
: [파멸의 저주] 또는 [원소의 저주] 유지
: [제물] [부패] 유지
 - [제물] [부패] 사라지면 리필

: [탈태] 쿨마다 되도록 [영웅심]과 함께
- [탈태] ▶ [제물의오라] ▶ [악마의 권능] 
: [화산핵] 발동 시 [소각]
 - 생명 35% 이하 [화산핵] 발동 시 [영혼의 불꽃]
: [어둠화살] 필러
 - 생명 35% 이하 [영혼의 불꽃] 
광역
스킬
2+
: 대상들에게 [부패][제물] 유지 
: 단일과 동일

3+ 
[탈태] ▶ 근접 [제물의 오라] ▶ [암흑불길] ▶ [부씨]

쿨기
: [탈태]
: [악마의 권능]




흑마법사 (파괴 원딜)

특성

주문양: 점화 / 소각 / 생명력 전환
: 정신 500 미만 시 문양 - 생명력 전환 ▶ 제물
보조문양: 영혼 흡수 / 영혼 / 악마 예속

스탯: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6% (420) - 드레나이 파티
: 만적 14% (368) - 조드 요불연마/암사 불행
: 만적 13% (342) - 드레나이+요불/불행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주문력 ▶ 치타 ▶ 가속 ▶ 정신


스킬:
전투 시작 전
: [마의 갑옷] [임프] [생명력 전환 (버프)] 유지 
: 전투 시작 1초 전 [마법폭주의 물약] 
: 전투 시작 [원소의 저주] / [파멸의 저주]
단일 
시작 로테이션
[마폭] ▶ [파멸의저주] ▶ [제물] ▶ [점화] ▶ [혼돈의화살] ▶ [소각] 

스킬
: [불지옥] 1분 내 전투라면 소환
: [원소의 저주] 필요 시 유지
 - [파멸의 저주] 1분 이상 전투 시
: [제물] 유지
 - [제물] 사라지면 리필
: [제물] ▶ [점화] ▶ [혼화] ▶ [소각]
: 이동 시 [점화] 가능하면
 - 불가능하면 [부패] / [생전]
광역
2+
: [제물] 2 대상
: 단일과 동일

3+
: [암흑불길] 근접했을 경우
: [부패의 씨앗]
쿨기
: [불지옥]




흑마법사 (고통 원딜)

특성

주문양: 신속한 부패 / 생명력 전환 / 유령 출몰
보조문양: 영혼 흡수 / 영혼 / 악마 예속

스탯: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4% (368) - 특성 [억제]
: 만적 13% (342) - 특성 + 드레나이
: 만적 11% (289) - 특성 + 요불/불행
: 만적 10% (263) - 특성 + 요블/불행 + 드레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주문력 ▶ 가속 ▶ 치타 ▶ 정신

스킬:
전투 시작 전
: [마의 갑옷] [지옥사냥개] [생명력전환 (버프)] 유지
: 전투 시작 1초 전 [마법폭주의 물약] 
: 전투 시작 1초 전 [어둠의 화살]
 - [어활] 유지 지정 시 아니면 [유령출몰] 시작
단일 
시작 로테이션
[생전] ▶ [마폭] ▶ [어활] ▶ [유출] ▶ [불고] ▶ [부패] ▶ [고저] ▶ [어활]

스킬
: [불지옥] 1분 내 전투 시 소환
: [원소의 저주] 필요 시 유지
: [부패] 유지
 - [영흡] [어활] [유출] 지속적으로 사용하여 유지
: [유령출몰] 유지
 - [유출] 사라지기 전 리필
 - [유출] 이동하는 시간도 같이 계산
: [불안정한 고통] [고통의 저주] 유지
 - [불고] [고저] 사라지면 리필
: [어둠의 화살] 필러

대상 25% 이하
: [영혼흡수] 
 - [유출] [불고] [고저] 유지
 - [영흡] 끊을 때 최소 한 틱 피해 후 디버프 유지
광역
2+

: [부패] [불고] [고저] 대상들 유지
: [유출] 주 대상 유지
: [어활] [영흡] 필러

3+
: [암흑불길] 근접 시
: [부패의 씨앗]

쿨기
: [불지옥]




도적 (전투 딜)

특성 

주문양 (전투트리): 속임수의 거래 / 광기의 학살자 / 파열
: 짧은 전투 시 파열 ▶ 아드레날린 촉진
: 광역 전투 시 파열 ▶ 칼날 부채
주문양 (칼부트리): 속임수의 거래 / 아드레날린 촉진 / 칼날 부채
: 주/보 무기 둘 다 공속 느린 무기로
보조문양: 혼란, 소멸, 낙법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쌍수 평타 만적 27 (1007)
주문(독)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2% (315) - 특성 [정밀함]
: 만적 11% (289) - 특성 + 드레나이
: 만적 9% (237) - 특성 + 요불/불행
: 만적 8% (210) - 특성 + 요불/불행 + 드레나이
숙련 (soft)
: 만숙 214 (26)
: 만숙 132 - 특성 [무기전문가]
: 만숙 107 - 특성 + 인간종족(둔기,도검)
: 만숙 91 - 특성 + 오크(도끼)/드워프(둔기)
숙련 (hard)
: 만숙 460 (51)

스탯 우선 순위: 적중/숙련 ▶ 방무 ▶ 민첩 ▶ 가속 ▶ 전투력 ▶ 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주무기 [순독] 보조무기 [맹독]
: 전투 시작 전 [속임수의 거래] 
: 전투 시작 직전 [속도의 물액] 
: 전투 시작 [사악한 일격]
단일 
시작 로테이션
[속거] ▶ [속도물약] ▶ [사악] ▶ [난도] ▶ [폭칼]+[광학] ▶ [사악] ▶ [사악] ▶ [아드] ▶ [사악] 5중첩 ▶ [파열]

스킬
: [난도질] 유지
: [파열] 5버블 유지
: [절개 4~5버블 때 사용
 - 단, [난도][5버블 파열] 유지 여유 있을 때만
: [폭칼] + [광학] 쿨마다
: [아드레날린 촉진] 쿨마다
 - 기력 넘치지 않도록 주의
: [속임수의 거래] 쿨마다

광역
2+

: [난도질] 유지
: [폭칼] + [광학] ▶ [아드]
: 단일과 동일 (단, 파열 대신 절개 사용)

3+
: [난도질] 유지
: [아드] ▶ [폭칼] ▶ [칼부]
쿨기
: [아드레날린 촉진]
: [폭풍의 칼날]
: [광기의 학살자]
: [속임수의 거래]




도적 (암살 딜)

특성

주문양(암살트리): 피의 갈망 / 속임수 거래 / 절단
: 광역 대체 문양 - 절단 ▶ 칼날 부채
주문양(칼부크리): 속임수 거래 / 칼날 부채 / 아드레날린 촉진
: 주/보 무기 둘 다 공속 느린 무기로
보조문양: 혼란, 소멸, 낙법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주문 적중
: 만적 17% (446)
: 만적 12% (315) - 특성 [정밀함]
: 만적 11% (289) - 특성 + 드레나이
: 만적 9% (237) - 특성+ 요불/불행
: 만적 8% (210) - 특성 + 요불/불행 + 드레
숙련 (soft)
: 만숙 214 (26)
숙련 (hard)
: 만숙 460 (51)
스탯 우선 순위: 적중/숙련 ▶ 전투력/가속 ▶ 치타

스킬:
전투 시작 전
: 주무기 [순독] 보조무기 [맹독]
: 전투 시작 전 [은신] 
: 전투 시작 직전 [속임수의 거래] [속도의 물약]
: 전투 시작 [절단]
 - 출혈을 넣어줄 공대원 없으면 [목조르기] 시작
단일 
시작 로테이션
[은신] ▶ [속거] ▶ [속도물약] ▶ [목조] / [절단] ▶ [난도질] ▶ [피의갈망] ▶ [절단] 4~5중첩 ▶ [냉혈]+[독살]

스킬
: [절단] 버블 필러
: [난도질] 유지
 - [독살] 사용 시 유지
: [피의 갈망] 유지
 - 출혈을 유지할 사람이 없는 경우
 -- [피갈] 사라지기 전 [파열] ▶ [피갈] 리필
 -- [피갈] 지속시간 60초
: [과잉 살상] 유지
 - [과살] 사라지면 [소멸] 후 공격
: [속임수의 거래] 쿨마다
: [냉혈] 5중첩 [독살]과 사용
: [독살] 유지
 - [독살] 사라진 후 리필
 - 기력이 넘치면 4~5중첩 사용
광역
스킬
: [난도질] 유지
: [속거] ▶ [칼부]

칼날부채 트리
: [난도질] 유지
: [속거] ▶ [폭칼] + [아드] ▶ [칼부]
쿨기
: [냉혈]




도적 (잠행) .. DPS 없음!





사냥꾼 (야수 딜)

특성

주문양: 고정 사격 / 야수의 격노 / 폭발의 덫
: 폭덫 불가 시 폭발의 덫 ▶ 독사 쐐기
보조문양: 죽은척 하기 / 무리의 상 / 야수 되살리기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7% (230) - 드레나이 파티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전투력 ▶ 민첩 ▶ 치타 ▶ 방무 ▶ 지능

스킬:
전투 시작 전
: [용매의 상] 유지
: 팻 [늑대] 
: [사냥꾼의 징표] 필요 시 유지
: 전투 시작 직전 [속도의 물약]
: 전투 시작 [속사] + [야성의 부름] + [야수의 격노] + [살상명령] + [사나운 울음소리]
: 전투 시작 [독사 쐐기]
단일 
시작 로테이션
: 오프너 - 폭덫을 위해 대상 근접하며 자동사격

[속도물약] ▶ [속사]+[야부]+[야격]+[살상]+[사울] ▶ [독사] ▶ [일제] ▶ 근접 [폭덫] ▶ [신비]

스킬
: [독사쐐기] 유지
 - [독사] 사라진 후 리필
: [속사] [야성의부름] [야수의격노] [살상명령] [사나운울음소리] 되도록 묶어서 사용하되 재사용 빠른 스킬은 먼저 사용하되 묶기 가능하면 묶을 것
 - [속사] [야성의 부름] 쿨 300초
 - [야수의격노] 쿨 120초 (문양 : 100초)
 - [살상명령] 쿨 60초
 - [사나운 울음소리] 쿨 40초
: [마무리 사격] 대상 20% 이하 쿨마다
: [폭발의 덫] 근접 30초마다 
: [폭덫] ▶ [일제] ▶ [신비] ▶ [고사] 필러
광역
시작 로테이션

근접 [폭덫] ▶ [일제] ▶ [연발]

생존기
: [속사]
: [야성의 부름] - 팻 특성 스킬
: [야수의 격노]
: [살상 명령]
: [사나운 울음소리] - 늑대 고유 스킬




사냥꾼 (사격 딜)

특성

주문양: 독사 쐐기 / 키메라 사격 / 폭발의 덫
: 폭덫 불가 시 폭발의 덫 ▶ 고정 사격
보조문양: 죽은 척하기 / 야수 되살리기 / 무리의 상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5% (164) - 특성 [집중력]
: 만적 4% (132) - 특성 + 드레나이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민첩/방무 ▶ 치타 ▶ 전투력 ▶ 가속


스킬:
전투 시작 전
: [용매의 상] 유지
: 팻 [늑대]
: [사냥군의 징표] 필요 시 유지
: 전투 시작 직전 [속도의 물약] 
: 전투 시작 [독사쐐기]+[침묵의 사격]
단일 
시작 로테이션
: 오프너 - 폭덫을 위해 대상 근접하며 자동사격
[속도물약] ▶ [독사]+[침묵] ▶ [키메라] ▶ [조사] ▶ [신사] ▶ 근접 [폭덫] ▶ [속사]+[야부]+[살상]+[사울] ▶ [고사] 3번 ▶ [키메라] ▶ [신사] ▶ [조사] ▶ [만반] ▶ [키메라]+[살상]+[침묵] ▶ [조사] ▶ [신사]

스킬
: [독사쐐기] 유지
 - [키메라] 사용 시 리필
: [속사] [야성의부름] [살상명령] [사나운울음소리] 되도록 묶어서 사용하되 재사용 빠른 스킬은 먼저 사용하되 묶기 가능하면 묶을 것
 - [속사] [야성의 부름] 쿨 300초
 - [살상명령] 쿨 60초
 - [사나운 울음소리] 쿨 40초
: [만반의 준비] 쿨마다
: [침묵의 사격] 모든 공격 스킬과 매크로 연동
 - [침묵의 사격] GCD 없음
: [마무리 사격] 대상 20% 이하 쿨마다
: [폭발의 덫] 근접 30초마다
: [키메라] ▶ [폭덫] ▶ [조준사격] ▶ [신비한사격] ▶ [고정 사격]
: [신비한 사격] 방무 낮거나 이동 시에만 사용
광역
시작 로테이션

[일제] ▶ 근접 [폭덫] ▶ [연발]
쿨기
: [만반의 준비]
: [속사]
: [야성의 부름] - 팻 특성 스킬
: [사나운 울음소리] - 늑대 고유 스킬
: [살상 명령]




사냥꾼 (생존 딜)

특성
 
주문양: 폭발 사격 / 폭발의 덫 / 마무리 사격
: 폭덫 불가 시 폭발의 덫 ▶ 독사 쐐기
보조문양: 무리의 상 / 죽은척하기 / 야수 되살리기

스탯:
물리 적중
: 만적 8% (263)
: 만적 5% (164) - 특성 [집중력]
: 만적 4% (132) - 특성 + 드레나이
-
--
스탯 우선 순위: 적중 ▶ 민첩 ▶ 치타 ▶ 전투력/방무 ▶ 가속

스킬:
전투 시작 전
: [용매의 상] 유지
: 팻 [늑대]
: [사냥군의 징표] 필요 시 유지
: 전투 시작 직전 [속도의 물약]
: 전투 시작 [폭발의 사격]
단일 
시작 로테이션
: 오프너 - 폭덫을 위해 대상 근접하며 자동사격
[속도물약] ▶ [폭사] ▶ [독사] ▶ [일제] ▶ [고사] ▶ 근접 [폭덫] ▶ [속사]+[야부]+[살상]+[사울] ▶ [폭사 4랩] ▶ [폭사 3랩] ▶ [폭사 4랩]

스킬
: [저격 훈련] 버프 유지
: [독사 쐐기] 유지
 - [독사] 사라진 후 리필
: [속사] [야성의부름] [살상명령] [사나운울음소리] 되도록 묶어서 사용하되 재사용 빠른 스킬은 먼저 사용하되 묶기 가능하면 묶을 것
 - [속사] [야성의 부름] 쿨 300초
 - [살상명령] 쿨 60초
 - [사나운 울음소리] 쿨 40초
: [마무리 사격] 대상 20% 이하 쿨마다
: [실탄 장전] 발동 시 [폭 4랩] ▶ [폭 3랩] ▶ [폭 4랩]
: [폭발의 사격] ▶ [일제사격] ▶ [고정사격]
: [검은 화살] [폭덫]을 쓸 수 없을 때 사용 
 - [폭덫] 근접이 어려울 때 [검화] 사용

광역
시작 로테이션

[일제] ▶ [폭덫] ▶ [연발]
쿨기
: [속사]
: [야성의 부름] - 팻 특성 스킬
: [사나운 울음소리] - 늑대 고유 스킬
: [살상 명령]




사냥꾼 팻

DPS(단일) : 늑대 
특임팻(야냥만) : 코뿔소 (출혈), 벌레 (방어구 가르기)






오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