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많이 쌀쌀합니다. 우리 아이온 가족여러분들도 감기조심하시구,
올한해 멋지게 마무리하시고, 또 새로운 한해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라면서,,
43이상의 고렙유저분들이 많이 애용하시고계신, 또는 앞으로 많이 애용하시게 될 드라웁니르 인던에 대해서 글을 적어봅니다.
지켈써버 검성을 육성중인 필자입니다. 가이드 작성전 스샷은 본인이 직접 찍지 못한 관계로 [아이온조선]의 theuser님의 스샷을 인용하겠습니다. 오해의 소지가 없었으면합니다.
먼저 드라웁니르 던젼은 재입장시간이 12시간입니다. 마족기준 43렙 이상의 유저분들께서 벨루스란 48이전 미션퀘스트를 모두 수행한 상태에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입장이 불가능하신분들도 입장이 가능한 방법이있습니다. 그렇죠!! 눈치있으신분들은 미리 예상하셨을 소환부활 버그입니다.
소환부활 버그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립니다. 입장이 가능한 파티원분들은 모두 던전 입장을 합니다.
입장이 안되는 분께서는 돈이 많으시다면 아무곳에서 누우셔도 되겠습니다만, 영치비가 아깝다!! 그렇다면, 어비스에가셔서
적절히 싸움좀 하시다가 누워계시면 되겠습니다. 절대로 일어나시면 안됩니다.
자 이때 던젼안에 계신 파티원중, 한분이 희생을 하셔야합니다. 힐러의 소환부활 사거리내에서 던젼에 입장해 계신 분중 한분이 몹들에게 달려들어 장렬히 전사합니다. 자 이때 힐러분께서 던젼안의 파티원분께 소환부활을 합니다. 자 그러면?!
던젼에 계신분은 물론이고, 어비스에서 하늘보고 계신 파티원분께도 소환부활의 메시지가 뜹니다. 자 승낙!!
슝~! 던젼입장해계신 모습을 보시게 되겠습니다*
이상이 소환부활로 입장하는 인던이였습니다. 소환부활은 43유일퀘하실때 시공을 못타신 분께서도 유용하게 애용하실수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 그리고, 소환부활로 던젼에 입장하신분께는 /입장확인 을 해보시면, 드라웁니르던젼이 입장가능으로 뜹니다.
네~! 맞습니다. 하루 두탕도 띨수있음을 의미합니다.. 적절하게 이용하시면 재미좀 보실수있습니다.
----------------------------------------------------
자- 각설하고 드라웁니르 던젼의 메리트를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마족의 45전승템을 주는 퀘스트를 수행할수 있죠. 반복수행가능합니다. 퀘스트는 인벤참조해주시구요(템이 참 매력적입니다) ^^
47이상 유일템 드랍이 되고있습니다. 주로 방어구 위주의 드랍템이 드랍되고, 옵션은 말도 없이 개쩐다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아직 렙제가 풀리지 않은 상황에서 미리 템파밍을 하시는 것두 좋을듯합니다.
저희 팀은 이속 28% 유일가죽신발과, 사슬을 획득했습니다.
50렙 유일무기도 드랍이됩니다. 옵은 제가 본것중에 최고였네요, 역시 인벤참고입니다ㅎㅎ;
자, 달인퀘의 필수인 장인의 특급 제련석 시리즈가 드랍됩니다. 제련석은 한번들어가면 보통 2~4개는 획득하고 나옵니다.
46렙이상이라고들었는데 제 경험의 기준으로 47렙이상의 몹들에게서 드랍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드랍되는 템들은 획귀입니다. 루팅시 다툼없도록 옵션확인하시고!!
--------------------------------------------------
자 들어가보겠습니다

드라웁니르동굴입장 전 모습입니다.
참고로 드라웁니르 동굴까지 조금 빠르게 가려면 , 벨루스란의 트롤나오는 사냥터에서 젤 깊숙히 들어가면 석상이있습니다.
석상을 이용하시면 산꼭대기로 날려줍니다. 자 여기서 맵상 드라웁니르 동굴쪽으로 활강을 이용해서 상승기류 타지말고 쭉 w키를 누르고 계시면 몹들에게 애드안되고 착지가능한 큰 바위가 하나있습니다. 거기서 정비하시고 옆의 벽을 타시고 달리시면 애드 되는 한두마리 무시하시고 드라웁정예와 나가정예 한마리도 사냥없이 빠르게 입장이 가능하겠습니다.
동굴 입구에 가우리라는 네임드가 하나있는데, 퀘몹인건지 거지인건지 5번을 넘게 잡아봤는데, 드랍되는템 하나도없었습니다.......;;
자 입장하십니다.

입장하시면, <<<좌측에 귀여운 도롱뇽 한마리 감상하십니다. 48미션퀘 진행에 도움되는 놈이니 말을 걸어봅니다.
입장하면 정면에 스샷과 같이 로밍네임드가 한마리 뜹니다. 뜰대도 있고 없을때도 있는 네임드입니다.
드랍템은 47파템 직업별 방어구류를 드랍합니다.
자 조금더 들어갑니다.

자 게을러서 누워있는 네임드가 보입니다. 게으른놈이라 부하도 게을러서 다 누워있는 모습 보입니다.
쉽게 클리어 하시기 위해선, 입구 반대편에 있는 몹들을 다리쪽까지만 정리합니다. 그리고 다시 네임드 쪽 입구에 은신해있는 드라코몇마리와. 로머 한두마리 잡으십니다. 이놈들은 게을러서 누워있는넘들은 애드 범위도 디기 작습니다. 탱분께서 게으른놈만 끌어서 쭉 빠집니다. 어디로?
자 우리가 미리 작업해둔 다리쪽까지 달립니다. 이미 파티원들은 다리쪽에서 대기중입니다. 다리를 조금지나면 애드된 몹들이 모두돌아갑니다. 그래서!! 우리는 마도분이나 검성분의 매즈기를 이용해서 네임드만 묶어둡니다. 자 의리없는 넘들 다 지들 자려고 빠른속도로 뛰어갑니다. 불쌍한 보스만 혼자 발묶여 있습니다.
그냥 때려잡으시면됩니다. 드랍템은

스샷에서 처럼 47 직업별 파템 방어구류와 녹템 반지드랍합니다.
다음 보쓰!!
군의관입니다. 호위병 로머 2마리 끌고 다니는 네임드입니다. 드랍템 역시 동일하게 47 직업별 파템 방어구류입니다.
입구에서 만났던 호위대장과 마찬가지로, 랜덤하게 젠됩니다.

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네임드입니다.
훈련교관!!
47 녹템 귀걸이 (옵이 상당합니다 생명에 치명)-필자생각으론 제2의 쿠티센귀걸이가 될듯합니다.
47이상 유일 직업별 방어구가 드랍됩니다. 운이 없는 저는 판금은 구경도 못하고 가죽하고, 사슬만 보았죠...
무리없이 진행하실수있습니다.

다음 척후대장입니다. 드랍템 역시 동일 파템방어구류입니다.

자 길을 따라 쭉 달리시다보면, 안개부락 레스틴이 젠되는곳의 돌다리처럼 움직이는 돌다리 나옵니다. 파티원분들 마니 떨어지시죠~~
떨어지실때, 알고계신 활강 리스 이용합니다. 자 하지만!!
여기서 간혹 파티원분들 떨어지셨다? 그러면 다 떨어집니다.
바닥은 이렇습니다. 
자 바닥의 모습입니다. 아쉽게 흑백이군요. 정면에 보이시는 베스파는 선공이아닙니다. 바라누스만 정리해주시면됩니다.
바라누스 정리하면서 <<에 있는길을 따라 올라가시면, 또 !! 빨간색의 슬라임 네임드가 나옵니다.
파템 방어구류와 녹템 허리띠를 드랍합니다. 격수분들꼐 사랑받을 옵을 가진 허리띠입니다.
슬라임은 아직 많은 분들께서 모르시는거 같아 넣어보았습니다.

자 대학자 나왔습니다. 이름은 거창해서 법사계열분들 항상 흥분하십니다. 하지만, 수십번 돌아보았지만, 운이없는건지 이놈 파템방어구류외엔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안습이죠~
스샷처럼 녹템 반지도 하나 던져줍니다.
자 1부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진행방식은 네임드를 모두잡는것과 동시에 렙업을 하기때문에, 막보스까지 활강이용해서 달리는 방법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정말 성의없고, 빈티나는 글이지만, 제법 시간과 공을 들여서 작성하고있습니다..
욕설보다는 수고했다는 말한마디가 좀더 업그레이드 된 알맹이 있는글을 다시 보실수 있는 방법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부는 제가 직접 돈 스샷으로 다시 올리겠습니다.
추운날씨 감기조심하시고, 좋은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