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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3-06 10:06
조회: 4,4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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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패치 NC가 게임 경제에 직접 관여하는건 ?주특기! 리니지1~2 해보신분 아실거예요 ㅋ
아이온도 역시나~ 일단 제작 재료부터 시작해서 드디어 관여하기 시작했네요. 이로인해 오토작업장은 서버 시세조절하는데 약간의 난항을 겪겠네요. 물론 NPC가 판다고해서 오토가 안돌아갈건 아니고 시세에 영향을 전혀 미치지 못할건 아니지만~ 적어도 작업장의 담합으로 인해 터무니 없이 시세가 오른다거나 내리는 현상은 적어질걸로 보이네요. 게다가 게임사에서 이렇듯 제작재료에 손을댔다는건.. 그만큼 게임 컨텐츠내 큰 비중을 차지한다는 것이고, 그만큼 신경쓴다는 것은 제작시스템을 앞으로 더 살리려는 의도로 살짝 볼 수 있겠네요. 현재까지 제작해서 이득(음.. 이득이라기보단 활용?? 딱히 맞는 단어가 생각않나네요) 본 사람들은 극소수인데 앞으로 적어도 소수 많게는 중수 정도는 되게 하려는..? ^^; 물론 키나회수!!!!!!! 이것 또한 목표중에 하나겠죠. 현재 1년이 넘도록 풀린 키나량 회수해봐야 영치비,텔비,경매장등록비,제작&잡상점 소모품 몇가지 정도로는 20%도 회수못할테니 키나가치는 점점 떨어지고 그만큼 카나 가치가 떨어진다면 디아블로2처럼(-_-; 물론 그정돈아니겠죠) 게임머니거래가 아닌 특정 아이템(마치 독참 매참과 같은)거래로 인해 일어나는 참사(복사, 사기, 해킹 등등)를 막고자 미리미리 손을 써야겠지요. 아이온 첨에 나왔을때는 뭐 이런 NC게임으로 말하기도 창피할 뽕짝허접합성 게임이 다있나 했는데..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NC특유의 무엇들이 점점 가미되어가는게 역시나 싶네요~ 뭐 NC가 잘했고 뛰어나단 소리가 아닙니다 ㅋ 모모 게임들처럼 따라하고 합성하다 망쳐서 접는것 보다 지들 경험을 살려서 특유의 운영을 한다는거 그게 여태껏 유명 NC게임들을 장수시킨 이유니까요~ 아이온도 많이 발전하고 있네요. 에휴 아이온접고 예전부터 기대하던 TERA 3차클베 잠깐해봤는데 급실망... 아이온할때는 뭐 이런 겜이 다있냐 했지만 막상 다른게임해보면 아이온과 비교되서 다 떨어져보이니.. 더군다나 이번에 아이온 1.9패치 2.0패치 내용보니 제대로 가닥잡고 유저목소리 한층반영해서 운영하는 바뀐모습을 보니 더욱 아쉽고...... OTL.. 아무튼 NC가 1.9패치한 내용이 뭐 어떻다 저떻다 하는데 정말 게임안하고있는 제3자와 같은 눈으로 볼때는 단점보다 장점이 훨씬 많은 괜찮다~ 할정도로 좋은현상으로 보여지네요.. 아이온 현재 즐기시는분들 부럽습니다~ 모두 득템하시고 이거 어찌되다보니 푸념글이 되어버렸네 ;; 뭐 원래 목적이 잡담이었으니.. ㅋ 사무실에서 시간때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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냠냐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