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가족 여러분, 안녕하세요.

클래식 오픈 이후 함께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그동안 여러분이 전해주신 다양한 의견들 덕분에 지금의 클래식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의 인정과 공감을 받을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듣기 위해 ‘데바노트’라는 특별한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데바노트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검토, 반영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준비한 새로운 게시판입니다.
운영 기간 동안 단순히 의견을 받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전달 주실 의견을 바탕으로 주제별로 나누어 상세히 검토한 다음, 
설문조사 방식으로 심화 커뮤니케이션을 준비하여 향후 업데이트의 방향을 정하기 위한 핵심 자료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또한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마련한 소통 창구로 시즌에 맞춰 매번 다른 주제와 함께 여러분을 찾아가는 방향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데바노트를 통해 아이온 클래식에 대해 여러분께 듣길 원하는 이야기의 방향은 아래와 같습니다.

- 지금까지의 클래식은 어떠했는지
- 클래식에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무엇인지
- 앞으로의 클래식에 대해 원하는 방향은 무엇인지


이 공간에서 클래식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시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데바노트 시즌 1 운영 기간
- 2022년 5월 10일(화) ~ 5월 31일(화)
※ 다음 시즌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데바노트 이용 방법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 > 커뮤니티 > 데바노트에서 클래식에 대한 의견을 보내주세요.
- 게시글 제목에 이야기하고자 하는 주제의 말머리를 선택하여 사용해주세요.

● 데바노트 주제별 말머리 안내
[유지된다면] 지금까지의 클래식 업데이트,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
[개선된다면] 현재 클래식에서 개선되길 원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
[추가된다면] 앞으로 클래식에 반영되길 원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

● 데바노트 주의사항
1. 운영 기간 동안에만 [글쓰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 기간이 종료된 후 게시된 글은 유지됩니다.
2. 지나친 비방, 욕설을 담은 불건전 게시물을 게시할 경우 운영 정책에 따라 글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