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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유성의 스티그마

  치유성의 스티그마 특징
  치유성의 스티그마 종류

레벨별 스티그마 추천

   20레벨의 스티그마
   30레벨의 스티그마
   40레벨의 스티그마

상황별 정령성 스티그마 추천

   생명의 권능 트리 - 파티사냥
   벽력 스티그마 트리 - PvP
   혼합트리 - 고결한 기운 + 치유의 기운




* 본 기사는 레벨별, 상황별로 치유성이 자주 사용하는 스티그마를 소개하는 기사입니다. 다른 유저들이 사용하는 스티그마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고, 그의 장점과 단점을 살펴봄으로써 직업적인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 그러나 스티그마 장착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이라고 해도 결국 선택은 본인의 몫 입니다. 다만 이 기사를 통해서 캐릭터를 육성하면서 생길 수 있는 스티그마 선택의 고민의 시간을 덜어드렸으면 합니다. :)




치유성의 스티그마



치유성의 스티그마 특징


스티그마는 캐릭터 레벨이 20이 되면 해당 퀘스트를 통해 장착할 수 있다.
(관련 퀘스트 : 천족 - 과거의 기억/ 마족 - 미래의 운명)


유저들의 선택에 의해서 해당 스티그마를 장착하느냐 장착하지 않느냐를 결정할 수 있고,
레벨별로 제한된 스티그마 장착 개수가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직업적인 특색과 현재 상황, 용도 등을 고려하여 장착해야 한다.



치유성 :

사제에서 전직 시 선택할 수 있는 2차 직업 중 하나
한 번에 다수의 생명력을 회복시키고 각종 상태 이상을 간단하게 회복시켜주는 치유성은 파티 플레이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존재이다. 특히 강력한 보스 몬스터와 싸울 때 파티원의 생사를 책임지는 치유성은 다른 직업의 어느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것.
한편 솔로 플레이 시에는 치유성 고유의 원거리 공격 마법과 더불어 치유 스킬로 자신의 생명력을 계속 회복시켜 가면서 싸워나갈 수 있다. 장비의 경우 사슬 방어구까지 착용할 수 있으며, 무기로는 양손 무기인 법봉과 한손 무기인 전곤, 방패를 착용할 수 있다.





파티의 꽃 치유성. 직업적인 특색으로 힐 계통의 스킬이 대부분이며 공격이 부족하여
혼자서 사냥을 할 때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파티사냥 중에서도 적 몬스터가 치유성을 바라볼 경우를 대비한 스티그마와
PvP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공격용 스티그마를 통해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받고 있다.




치유성의 스티그마 종류












레벨별 스티그마 추천




20레벨의 스티그마 - 장착 가능 스티그마 2개



■ 장착가능 스티그마

[20레벨] 섬광Ⅰ, 주신의 은총Ⅰ
[25레벨] 쾌유의 섬광Ⅰ
[28레벨] 회복 차단Ⅰ, 대지의 분노Ⅰ, 필사의 교환Ⅰ




혼자서 사냥하는 구간이 많은 20레벨이지만,
타격이 낮으므로 파티를 구성해서 사냥할 때 효율이 더 높다.
대규모 파티 구성도 좋지만, 소규모로 지인과 파티를 구성하여 사냥하는 것을 추천.



아드리아 [유클레아스]

20레벨이면 안껴도 상관은 없지만 저는 섬광Ⅰ쾌유의 섬광Ⅰ. 이 두 개를 장착했습니다.
실명은 어그로가 튀었을 때 속박이랑 같이 몬스터에게 써주면 좋아요.
그리고 필사의 교환Ⅰ을 배울 때 섬광 빼고 필사의 교환으로 다니다가 쾌유의 광휘 넣고 다녔어요
전 솔플보단 파티사냥으로만 레벨을 올려서 힐스킬이나 MP관리 때문에 이렇게 했습니다.







스티그마는 무조건 다른 사람을 따라가기보다는, 자기 플레이 스타일 대로 넣는 게 좋아요.
레벨이 낮을 때는 샤드도 얼마 안드니 이것저것 사용해보고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건들면훅갈껴 [아리엘]


섬광 하나 끼고 빈자리로 놓다가 25레벨에 쾌유의 섬광을 배우세요.
28레벨이 되서 만약 혼자서 레벨업을 하려면 섬광을 빼고 대지의 분노를 쓰시고요,
30레벨이 돼서 스티그마 장착 칸 하나 더 늘어나면 섬광, 치유의 섬광, 대지의 분노를 장착하면 됩니다.
파티할 때 MP가 부족하면, 대지의 분노 빼고 필사의 교환을 쓰면 됩니다.









춘이 [시엘] 오빠가돌아왔다


아무래도 28레벨 정도면 파티를 많이 할 레벨이시니 힐 위주인 권능 트리가 좋습니다.
20레벨엔 슬롯이 2개 있습니다. 보통 이 시기에는 섬광Ⅰ과 쾌유의 섬광Ⅰ을 넣습니다.
30레벨 이전까지 파티하실 땐 이렇게 사용하세요.






MP 소모가 너무 많으면, 섬광 대신 12초 동안 소모없이 스킬 쓸 수 있는 주신의 은총Ⅰ이나,
생명력과 정신력을 교환하는 필사의 교환Ⅰ을 넣으셔도 됩니다.
공격 스킬이 필요하시다 싶으면 대지의 분노Ⅰ을 넣으셔도 됩니다.








시얼 [콰이링] Leader


쾌유의 섬광Ⅰ섬광Ⅰ은 필수로 배우시고,
습득 가능한 레벨마다 반드시 교체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인던에서 어그로가 넘어왔을 때, 섬광Ⅰ을 걸어주면 좋고,
상대종족을 몰래 치러 갈 때도 섬광을 걸어두면 좋습니다.


20레벨에는 사용 가능 한 걸로 2개 장착하시고, 나중에 쾌유의 섬광을 해주세요.
후에 40레벨이 되었을 때 사용하는 쾌유의 광휘Ⅰ와 함께 사용하면 좋습니다.


필사의 교환Ⅰ은 MP관리 할 때 좋고, 필사의 교환을 사용하다가 후에 고행Ⅲ을 배우면
신속의 기도Ⅰ로 갈아타셔도 되시고요~ ^^












30레벨의 스티그마 - 장착 가능 스티그마 3개




■ 장착가능 스티그마

[31레벨] 쾌유의 섬광Ⅱ
[34레벨] 대지의 분노Ⅱ, 신속의 기도Ⅰ
[37레벨] 쾌유의 섬광Ⅲ





대체로 불의 신전에서 레벨업을 하게 되는데, 치유성의 경우 파티 구성이 잘 되는 편인 데다가,
불의 신전에서 드랍되는 크로메데의 무기를 활용하여 추후 레벨업에 활용하기도 하니
혼자서 사냥을 하는 것보다는 파티를 구성하여 레벨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비슷한 레벨의 유저끼리 불의 신전에 입장하게 된다면, 탱커의 역할을 하는 유저가 죽지 않도록
체력을 관리해 주어야 하므로, 스티그마도 계통과 MP관리 계통의 스티그마를
장착하는 것을 추천한다.


어그로가 튀어 몬스터가 자신을 바라본다면 섬광을 시전하거나,
파티 구성원들의 체력이 급격하게 떨어졌을 때 사용하는 신속의 계약을 시전하는 등
파티 사냥에서 위기의 순간에 도움이 될 만한 스티그마를 더불어서 장착하는 것도 좋다.


자신의 게임 성향과 능력에 맞게 한정된 장착 구간에 어떤 것을 넣어야 하는지에 대한 판단이 중요.




더블치즈버거 [아스펠]

30레벨쯤에는 섬광, 쾌유의 섬광, 필사의 교환 정도가 좋습니다.
몬스터가 몰린다 싶을 때, 섬광을 걸어서 치유성을 공격하는 몬스터에 실명효과를 주는 것도 좋고,
쾌유의 섬광은 즉시 힐로 파티에 위기가 찾아왔을 때 뿐만 아니라 평소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파티 사냥 시 MP가 부족하기 때문에 필사의 교환을 사용해 MP와 HP를 바꿔주는데,
스킬 쓰는 동시에 몬스터에게 맞아버리면 바로 죽을 수 있습니다.
스킬을 사용한 후 바로 피 채워주는 게 좋겠죠 ^^;
(이러한 위험을 줄이기 위해, 휴식하실 때 종종 바꿔주면 좋습니다.)






팔짝 [유스티엘]

치유성의 필수 스티그마라고 할 수 있는 것에는
쾌유의 섬광쾌유의 광휘가 있습니다.


신속의 기도의 경우 아주 쓸모 있고 도움됩니다.
특히 레벨이 점점 올라갈수록 더더욱 필요성이 간절해지는 스티그마예요.







섬광 I은 필수라고 하기엔 레벨이 높아질수록 많이 쓰진 않지만
저레벨에는 필수 스티그마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는 섬광.
치유성을 치는 몹에게 걸어주면 20초 동안 데미지가 안 들어옵니다.









40레벨의 스티그마 - 장착 가능 스티그마 4개 + 45레벨에 상급 스티그마 2개 추가



■ 장착가능 스티그마

[40레벨] 쾌유의 광휘Ⅰ, 대지의 분노Ⅲ
[43레벨] 쾌유의 섬광Ⅳ
[44레벨] 정화의 광휘Ⅰ
[45레벨] 유스티엘의 빛Ⅰ(천), 마르쿠탄의 빛Ⅰ(마), 안정Ⅰ, 회복의 가호Ⅰ, 환생의 손길Ⅰ
- 고통의 연쇄Ⅰ, 기억 분쇄Ⅰ, 재생의 광휘Ⅰ
[46레벨] 쾌유의 광휘Ⅱ, 대지의 분노Ⅳ
[48레벨] 교감 치유Ⅰ, 고통의 연쇄Ⅱ, 기억 분쇄Ⅱ, 재생의 광휘Ⅱ
[49레벨] 쾌유의 섬광Ⅴ




45레벨이 되면 본격적으로 스티그마가 다량 등장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골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티형 인던도 다량 등장하기 때문에, 파티에서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기.


PvP 용도와 파티용 스티그마 트리가 따로 존재하는데,
레벨업 구간이니만큼 PvP용도로 세팅하여 혼자 사냥하기 보다는
파티에서의 역할에 맞는 스티그마를 장착하여 파티로 레벨업 하는 것이 더 빠르고 효율적이다.



하늘비야 [에레슈키갈] 불량유치원

40레벨에 4칸, 45레벨에 상급 스티그마 자리 2칸이 생겨 총 6개의 스티그마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우선 4칸은 쾌유의 섬광, 쾌유의 광휘, 신속의 기도, 필사의 교환. 이렇게 넣으시는 게 좋습니다.
40이면 pvp보다는 파티플레이 인던 사냥 위주입니다
주신의 은총보다는 필사의 교환이 훨씬 낫고, 필사의 교환과 고행을 번갈아서 사용하면 물약사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44 되시면 정화의 광휘를 쓰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필사의 교환 빼고 정화의 광휘 넣으시고요
그리고 45 되시면 2칸이 열리는데 쾌유의 섬광, 쾌유의 광휘, 신속의 기도, 정화의 광휘에다가
필사의 교환, 회복의 가호를 장착하면 좋습니다.






pvp 스킬(섬광이나 공격스킬)은 나중에 50 넘어서 여유 될 때 해주시고요
우선은 파티플레이 힐 위주로 가시는 게 좋습니다


섬광 넣어도 되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섬광으로 몹 한 마리에 실명 효과를 주는 것보다는
그냥 회복의 가호 넣어서 다른 사람들 피 많이 채우는 게 더 낫습니다.

어차피 그 한 마리 때문에 전멸할 정도로 애드 되는 거면,
그깟 한 마리 실명하든 안 하든 영향 거의 없습니다.


그냥 이때 회복의 가호가 파티원의 체력을 더 채워줍니다.
급하실 때 신속의 기도와 회복의 가호 사용하시고 치유의 보호막 키시고 힐하면 됩니다




50레벨 이후에는 다른 유저의 추천을 받는 것도 좋지만, 오래 게임을 해본 만큼 자신만의 성향이나
게임 스타일, 상황에 맞게 스티그마를 장착하는 것이 좋다.





상황별 스티그마 추천




파티의 꽃, 치유성의 스티그마는 힐 기능 우선의 생명의 권능 스티그마 트리와,
부족한 공격 스킬을 채워주는 벽력 스티그마 트리,
그리고 두 종류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혼합형 스티그마 트리의 세 종류로 나눌 수 있다.



TIP. 생명의 권능? 벽력? AP 소모량.
헤롱강아지aa [프레기온] 가끔은혼자있고싶어요


생명의 권능 트리로 스티그마를 장착하시려면,
최상위레벨 상급 스티그마로 구매시,
재생의 광휘IV (AP 45700)
기억분쇄II (AP 45700)
정화의 물결II (AP 85800)
치유의 기운II (AP 101800)
생명의 권능(AP 152700)
으로 구매하셔서 장착하시면 됩니다^^* (총, AP 431700)

벽력 트리로 스티그마를 장착하시려면,
최상위레벨 상급 스티그마로 구매시,
고통의 연쇄IV (AP 45700)
고결한 기운II (AP 85800)
약화의 낙인IV (AP 101800)
벽력 (AP 152700)
으로 구매하셔서 장착하시면 됩니다^^* (총, AP 386000)




생명의 권능 트리 - 파티사냥





파티에서 치유의 기본 역할은 탱커를 담당하는 유저의 체력관리이다.
물론 상태이상을 해제하는 정화를 걸어준다든가, 호법의 부재 시 버프도 담당해야 하고,
틈틈이 파티원의 체력을 돌보는 등 파티에서의 역할이 많은 편이다.


힐 능력이 높은 스티그마를 장착하여 파티원이 죽지 않게 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MP 관리 능력과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능력도 중요.


기본적인 생명의 권능 스티그마 트리를 장착한 후 나머지 세 자리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해야 하는 만큼 자신의 현재 컨트롤이라던지
위기관리 능력에 대해 판단을 하고 필요한 것을 보충하는 형태로 스티그마를 장착하는 것이 좋다.



인벤 - 타마짱홧팅

혼자서 사냥하시거나 PvP 하는 게 아니시라면 일단 벽력보다는 생명의 권능 트리로 가는 게 편합니다.
파티할 때 아무래도 벽력인지 권능인지 검색하시는 분도 있으니까요(;;)


상급 스티그마를 장착하려고 할 때 제일 중요한 것은
"상급 스티를 빨리 여는 것" 입니다. 레벨업을 했다고 상급 스티그마 장착 칸이 열리는 것이 아니라
퀘스틀 통해야지만 상급 스티그마 장착칸이 열립니다.


특히나 55레벨에 받을 수 있는 마지막 상급 스티의 경우엔
용계지역 스티그마 명인이 주는 일일퀘를 하시거나 파슈를 가셔서 수행해야 하는 것이 있는데
지인분들이 많으시다면 양해를 드려 파슈만디르 사원에 가서 빨리 끝내는 게 좋기는 하나,
한 번에 끝나는 형태가 아니어서 일일퀘로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모기간은 5일입니다.


권능 트리 필수 스티그마인 쾌유의 섬광, 정화의 광휘, 쾌유의 광휘가 좋습니다.
생명의 권능 스티그마 트리를 모두 장착하고 나면, 세 자리가 남게 되는데
나머지 3개는 자신의 취향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그러나 짧은 시간 동안 힐량 을 증폭시켜주는 스티그마인 회복의 가호
꼭 넣으시길 추천합니다. 나머지 2개는 섬광이라던가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다.





단 상급 스티그마는 어비스포인트로 삽니다.
권능이니 벽력이니 하는 것들 다 152700 어비스포인트가 필요합니다.


벽력 트리는 데미지를 주는 용도이고, 권능 트리는 인던과 같은 파티사냥용입니다.
요즘엔 장비랑 콘트롤이 좋아서 벽력 트리를 타고 파슈만디르 사원에 가는 분들도 있다지만,
공개 모집을 통해 파티원이 모이면 벽력 트리를 타고 있으면 파티원들이 불안해하더군요(;;)



빛나는김행록 [마르쿠탄] 크르릉

인던위주 파티사냥을 주로 하시고 템페르에 다니는 치유라면 무조건
권능 트리부터 마스터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템페르경우 상위단계로 갈수록 힐이 부족하기 때문에 10-5 클리어를
목표로 하시려면 권능 트리가 필수적입니다.


혼자 사냥을 하거나 PvP 위주의 고결트리를 먼저 타는 것 보다는,
권능 트리를 먼저 맞추세요. 아이템을 맞추기에도 편하고, 파티원에게 힐을 하기도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권능 트리 타신다면, 생명의 권능을 구성하는
스티그마 트리에다가 회복의 가호Ⅰ, 신속의 기도Ⅰ를 장착하시고,






나머지 한 칸은 주신의 은총Ⅰ, 필사의 교환Ⅰ, 섬광Ⅰ, 대지의 분노Ⅴ
본인의 취향에 맞게 장착하시면 됩니다.










생명의 권능 트리와 함께하는 스티그마는 치유 능력을 더 보완해 주거나,
속도를 높여주는 것. 혹은 부족한 공격력을 채워주는 방향 등 본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스티그마를 더해주면 된다.
* 유저 취향에 따른 선택사항입니다.



섬광Ⅰ - 20초 동안 대상을 실명 상태로 만듭니다.
대지의 징벌Ⅰ - 연속기 1단계 / 25m내의 대상에게 1376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대지의 분노Ⅴ- 25m내의 대상에게 379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이후 9초 동안 3초 간격으로 330만큼씩 추가 타격을 줍니다.
신속의 기도Ⅰ - 10초 동안 자신의 모든 마법 스킬 시전 시간을 50% 단축 시킵니다.
회복의 가호Ⅰ - 시전자 주변 25m 내 파티원들이 받는 회복 효과를 15초 동안 50%만큼 증가시킵니다.













벽력 스티그마 트리 - PvP


PvP에서 유용한 벽력 스티그마 트리는, 치유성은 다른 파티원의 체력관리만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직접 공격적인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종족에 의해 사냥 당하는 입장에서, 사냥꾼으로 변모할 수 있게 도와준다.


손맛(?)도 좋은 편이고, 공격도 잘 나오는 편이라
PvP를 즐기는 치유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는 스티그마.
그러나 벽력 스티그마 트리를 장착한 상태에서는 파티구성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



해어화 [카이시넬] 옆에넘이어포더줘요

벽력의 시전은 3초입니다. 하지만, 벽력트리의 하위 전제스킬이 되는 상급 스티그마 스킬 중에
신속의 기도라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 스킬을 사용하면 1.5초 만에 벽력이 시전됩니다.
물론 시속 타이틀+각성의 주문서 등으로 시전을 약간 더 단축할 수 있죠.


벽력을 사용할 때에는 주로 '신속의 기도''증폭의 기도' 스킬을 시전 후 사용하며
이를 통해 시전 시간 단축 및 마법 증폭의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벽력의 데미지는 대상에 따라, 그리고 본인의 PvP 추가데미지 총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물론 플레이어를 상대로 사용할 땐 대상의 PvP 데미지감소 총량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벽력 트리에서 주된 유용한 스킬은 어찌보면 벽력보다도
고결한 기운이나 약화의 낙인입니다.
이 두 가지 스킬로 인하여 치유가 솔로 PvP를 가능하게 됩니다.







페브러리 [타라니스] 깽판

벽력트리는 공격적인 부분에 많이 치중되어 있어서
상대종족과 싸움하러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이들 씁니다.


하지만, 벽력의 쿨이 긴 편이라 던전에서 지속적으로 강한 화력을 보이기엔 좀 부족하고요.
사냥 시에는 고결한 기운에 의존하는 부분이 많죠.


벽력 트리를 장착하고 나면, 스티그마슬롯이 3칸이 남는데,
쾌유의 섬광이랑 쾌유의 광휘는 빼기가 좀 어렵죠
이건 치유성이라면 그 효용성을 잘 아실 테니 딱히 설명은 필요 없을 테고,
나머지 한 자리에는 섬광이나 대지의 징벌, 회복 차단 같은 것들을 장착하면 됩니다.








함께하는 스티그마는 다음과 같다.
* 유저 취향에 따른 선택사항입니다.



섬광 I - 20초 동안 대상을 실명 상태로 만듭니다.
쾌유의 광휘 III - 자신과 주변 25m내의 파티원들의 생명력을 2512만큼 회복시킵니다.
쾌유의 섬광 VI - 23m내의 대상의 생명력을 2389만큼 회복합니다.
대지의 징벌Ⅰ - 연속기 1단계 / 25m내의 대상에게 1376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회복 차단 - 15m내의 대상에게 44의 물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1분 동안 대상이 받는 회복 마법의 효과를 50% 감소시킵니다.












혼합트리 - 고결한 기운 + 치유의 기운


파티 인원이 줄어야 좋은 소규모 파티를 구성할 때 선호되는 스티그마 트리다.
치유 능력에 특화된 생명의 권능 스티그마 트리와 공격 위주의 벽력 트리의 하위 스티그마를
적절하게 섞어 어느 장소에나 어울리는 스티그마 트리를 구성한 것.


어디에 가든지 무난하고 효율적이기 때문에
자주 스티그마 트리를 바꾸지 않아도 되므로 스티그마 샤드의 소모를 줄일 수 있다.


도트힐과 공격스킬로 인스턴스 던전의 빠른 진행이 가능하지만,
자칫 체력관리에 소홀하면 위험한 상황이 찾아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어디에도 무난하다는 장점은 반대로 말하면
어느 한 기능에도 특화되지 못했다는 의미이기도 한 것이다.
본인의 능력에 따라 어중간한 캐릭터가 될 수도 있고,
두 기능 모두 적절히 선보이는 하이브리드 캐릭터가 탄생하기도 한다.



페브러리 [타라니스] 깽판

혼합트리는 양쪽 트리에서 반씩 빼 와서 스티그마를 장착하는 것으로,


일반스티그마: 쾌유의 광휘, 쾌유의 섬광, 정화의 광휘 주신의 은총, 대지의 분노, 신속의 기도
상급스티그마: 고통의 연쇄, 환생의 손길, 고결한 기운, 치유의 기운


고결한 기운치유의 기운을 활용하는 트리입니다.
벽력이 없지만, 고결한 기운은 강력한 스킬이고,
정화의 물결이 없지만 치유의 기운 역시 회복력이 뛰어난 스킬이죠.


솔직히 싸움에 적합한 트리라고 보기엔 조금 어렵고,
개인적으로는 힐에 그다지 부담이 없는 무난한 인던에서는 높은 효율을 발휘한다고 봅니다.




함께하는 스티그마는 다음과 같다
* 유저 취향에 따른 선택사항입니다.



재생의 광휘Ⅳ - 25m내에 있는 대상의 생명력을 368점을 회복하고,
이후 21초 동안 3초 간격으로 368만큼씩 추가 회복하고 물리 방어를 200만큼 증가시킵니다.
약화의 낙인Ⅱ - 25m내의 대상에게 233의 바람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27초 동안 3초 간격으로 203 만큼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주고, 공격력을 50만큼 감소 시킵니다.
섬광 I - 20초 동안 대상을 실명 상태로 만듭니다.
대지의 징벌Ⅰ - 연속기 1단계 / 25m내의 대상에게 1376의 땅속성 마법 타격을 줍니다.
회복의 가호Ⅰ - 시전자 주변 25m 내 파티원들이 받는 회복 효과를 15초 동안 50%만큼 증가시킵니다.














Inven Amii
()
EXP 94,503 (50%) / 97,001

Lv66 Am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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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nven Amii
                                               
레벨
Lv66
라이센스
S급 라이센스
경험치
94,503 (50%) / 97,001 ( 다음 레벨까지 2,498 / 마격까지 2,247 남음 )
포인트

이니 74,020

베니 275

제니 94

명성
790
획득스킬
  • 8
  • 5
  • 5
  • 5
  • 5
  •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