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02-24 10:21
조회: 4,922
추천: 0
PvP 궁성 공략궁성이란 클래스 정말 어렵습니다.
하지만 살성역시 궁성보다 한수 위의 상황이 온다면 승률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궁성전 컨텐츠를 한번 여러분하고 공유하고자 합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분도 있겠지만 글을 통해서 한단계 성장하시는 분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필승 궁성 공략♡
전제 : 노은신 노디피 정면대결 (수면/저결 트리 궁성)
학살자--신속의계약--강습자세
회피의계약(올가미-기절스턴저항) -- 빛의문양폭발or어둠의문양폭발 (상대의 집중회피를 제거 20M)
암습 -- 맹수의송곳니(문양5단) -- 그림자낙하(충해가 늦을 경우)
육감극대화(마저증가로 수면/침묵 저항) -- 연막탄 (상대 저항의결의 제거) -- 공중포박 마무리
이는 상대가 먼저 집중회피를 먼저 사용할 경우에 해당한다.
맹수의송곳니로 문양각인 5단을 해놓고 충격해제가 사라지면 공중포박으로 마무리하는 기본 공식이다.
암습(충격해제 유도 후) - 문양폭발류로 마무리 하는 방식
여기서 히든 포인트는 저항의결의와 // 집중회피 // 수면화살이다.
보통 선집중회피 후에 저항의 결의를 사용하는 궁성이 많은 만큼 회피의 계약으로 선강습화살 스턴상태나 올가미화살의 이속감소를 저항시키고 상대궁성의 집중회피를 확인하여 어둠의 문양폭발이나 빛의 문양폭발과 같이 20미터에서 사용되는 문폭류로 집중회피를 제거한다.
라이칸 궁성의 경우에 암습이 성공한다해도 거리가 벌어지면 문양각인을 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이 공식은 문양각인을 우선적으로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판단된다.
또한 상대의 수면화살이 걸리지 않는 것을 전제로 한다.
학살자 // 육감극대화을 사용하면 마법저항이 2천이상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마법적중 궁성이 아닌이상 수면화살이 걸릴 확률은 적다.
그렇기 때문에 충격해제의 지속시간 8초 동안 궁성의 공격을 무력화시킬수 있는 육감극대화의 사용타이밍역시 중요하다고 볼수 있다.
그리고 연막탄의 사용시기는 역시 키포인트다.
살성을 잘알고 있는 궁성은 암습이 없다는 것을 알고 자신이 문양 3단 이상이 된것을 보면 충격해제가 떨어지면 기가막히게 저항의결의을 사용한다.
이건 어떻게 보면 기회이다.
상대가 저항의결의을 사용하고 반격 하면 마법공격으로 저항의결의을 삭제시킬 수 있는 스킬은 바로 연막탄 뿐이다.
본 유저는 상대의 충격해제가 빠지는 동시에 바로 연막탄 = 공중포박 으로 마무리한다.
상대가 저항의결의을 쓰면 좋고 또는 사용하지 않았더라도 연막탄으로 인하여 타격시에 회피가 뜨기 때문에 바로 회오리베기의 찬스를 얻을 수가 있다.
번개화살 트리 궁성의 가장 무서운 점은 충격해제를 사용하기도 전에 죽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선판정 후모션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있는 트리인만큼 도중에 반응한다는거는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번개화살 - 강습화살 - 파열화살 3단기리를 과연 어떻게 반응하냐가 관건이 되겠다.
번개화살(스턴) - 강습화살 (스턴) - 파열화살(밀쳐짐) - 세개의 상태이상이 동시에 걸리면 충격해제를 눌러도 클릭이 안되기때문에 바로 한쿨에 죽을수가 있다.
그러면 여기서 답이 나온다.
번개화살과 강습화살 스턴이 걸리지 않게 하는것이 관건인 것이다.
공격방시은 위와 비슷하다. 다만 육감의 사용시기가 달라진다.
학살자(마저250 증가) - 신속의계약 - 강습자세 - 육감극대화(마저 500 증가 회피 800증가)
다음은 위와 동일하다. 선 회피의계약 보다 선 육감을 선호하는 이유는 번개화살과 강습화살은
마법저항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이는 스턴상태가 마저에 영향을 받기 때문이다.
마저가 높다면 번개 화살과 강습화살의 스턴상태를 저항해서 파열화살을 맞으면 바로 충해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육감극대화의 효과 회피 증가로 인하여 회피가 뜬다면 궁성을 쉽게 공략할수 있다.
1.【번개 // 흡수의 결의】 : 정신력회복을 위한 스킬이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없다.
2.【번개 // 수면 트리】 : 역시 수면화살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한쿨 공격이 실패한 궁성이 수면을 이용한 도주나 파열화살에 충해가 빠진 살성의 경우 원혼의 덫에 공중속박이 걸려 죽을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한다.
3.【번개 // 저결 트리 】: 역시 저항의 결의에 문양폭발류를 꽂아버리는 실수를 조심해야한다. 애써 박은 문양폭발이 실패하면 라이칸궁성의 경우에 무빙딜에 죽을수있다는 부분을 염려해야한다.
★지능형 궁성의 공격방식★
1. 번개화살 - 강습화살 - 파열화살 - 또는 질풍화살 광풍화살 올가미화살 침묵화살(스턴) 충격해제 유도 후 - 원혼의 덫(공중포박)을 이용한 공격
2. 스턴으로 충격해제 유도 후 ===수면화살 ==신속의숨결=(둔화의덫=중독의덫=흙먼지덫)3도트 침묵화살 - 강습화살 - 파열화살 마무리 3. 스턴으로 충격해제 유도 후 ===수면 화살 === 신속의숨결=(둔화의덫=중독의덫=흙먼지덫)3도트 원혼의 덫 ( 공중포박 ) 마무리
4. 올가미화살(이속감소)==그림자분신유도 후== 족쇄 화살(이동불가)
5. 수면화살 >>>>> 신속의숨결=(둔화의덫=중독의덫=흙먼지덫)3도트 공격방식(상급치유물약 무용지물) 6. 둔화의 덫(상급치유물약 또는 그림자분신 유도) == 수면화살 == 이후 3도트 공격방식
▶키포인트는 궁성역시 수면화살을 이용한 덫류 한쿨트리가 있다는 것이다.
《수면화살의 대처법》
아무런 버프 스킬없이 수면화살이 걸린 상태라면 궁성이 실수하기를 기도할 수 밖에 없다.
심속의 숨결 = 둔화의덫/중독의덫/흙먼지덫= 침묵화살
여기서 키포인트는 침묵화살을 맞이 않는것이다.
집중회피 또는 회피의계약 광클이 필요하다.
1. 침묵화살이 없는 경우
둔화의덫 - 중독의 덫 - 흙먼지 덫 = 번개화살 강습화살 파열화살 공격
☆대처법☆
충격해제 = 그림자분신(둔화의덫 제거) = 상급 치유 물약 (중독.흙먼지덫 제거)
2. 둔화의 덫이 없는 경우
중독의 덫 - 올가미화살(이속감소) - 흙먼지 덫 - 침묵화살 - 번개 - 강습 파열 패턴
침묵화살이 남아있는 경우에는 수면이 올가미화살에 풀리자마자 바로 회피의계약이나 집중회피 또는 육감극대화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키포인트는 침묵화살이 걸리 않는 것이다.
☆대처법☆ 회피의계약/집중회피/육감극대화(침묵화살 방어) = 그림자분신(올가미화살 제거) = 상급치유물약(중독/흙먼지덫 제거)
3. 둔화의 덫이 없는 경우 중독의 덫 - 올가미화살- 흙먼지덫 - 침묵화살
☆대처법☆ 전자와 동일하다 . 풀리자마자 침묵화살을 저항시킬수 있는 버프 스킬을 사용하고 그림자분신 - 상급치유물약 사용
3도트를 넣는 것은 훈련된 궁성이 아닌 이상 매우 힘들다.
물론 신속의숨결을 사용하면 쉽겠지만 사용하지 않고 3도트를 넣는것은 힘들다.
중독의 덫 - 흙먼지 덫 사이에 올가미화살을 넣는 것은 흙먼지덫이 터지기전에 바로 올기미화살을 쐈을 경우에만 가능하다.
잘못하다가는 중독 - 흙덫 - 올가미가 되어 상급치유로 흙덫을 풀어버릴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수면화살이 걸리더라도 당황하지말고 침묵화살만 저항 시키고 그림자분신과 상급치유물약 잘 사용한다면 역전의 시나리오를 노릴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은 글을 쓰다보니 본 유저역시 내가 머라고 썼지는도 모를정도로 햇갈린다.
덫 부분은 좀 수정해야할듯 싶네요.
[[[궁성전의 딜레마]]
궁성전의 경우 올가미화살에 이속감소가 걸렸을 경우에 그림자분신으로 빠져나올 것인가.
또는 상급치유물약을 사용하여 빠져나올 것인가 딜레마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
왜 딜레마에 빠지는 것일까????
이는 족쇄화살/충격화살 때문일 것이다.
상태이상은 이동불가이다.
상급치유물약으로는 풀리지 않고 그림자분신이라는 스킬을 사용 했을때만 빠져나올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순간 딜레마가 생기게 된다. 하지만 그림자분신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한다. 걸리지 않기 때문이다. 반대로 상급치유물약을 사용했을 때를 생각해보면 답이 나온다. 침묵화살에 속수무책 또는 실명/침묵 신석이 발동되었을 경우에 뒤에오는 강습 - 파열- 저격 - 연사 에 녹아버릴수도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그림자분신은 올가미화살을 맞으면 바로 써주고 상대PC와의 거리를 좁히는 목적으로 사용하여야 한다. 수정해야할 부분과 첨가해야할 부분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합니다. 원문참조(스킬 DB참조)
EXP
1,922
(61%)
/ 2,001
|
멋진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