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10-14 09:33
조회: 13,858
추천: 0
★★ 호법성 PVP팁 ★★펌글, 출처 - http://aion.plaync.com/board/class8/view?articleID=376607&page=&category=1312
안녕하세요
비다르에서 서식중인 딩동 이라는 잉여호법이에요
이제슬슬 아욘도접을때가온지라 ....... 마지막으로 글하나남기구싶어서씁니다!
급하게 글로쓰자니 얼마나 많은팁을 적을수잇을지도모르겠고 다전달할순없지만
조금이라도 호법님들 도움되시길 빕니다!
(팁은 팁일뿐, 몰랏던건 알아두고 응용하되, 제가 쓰는팁이 "꼭" 정답은 아니니깐 센스껏활용하시길!)
최대한 각클래스별로 적어보도록할게요. 노답인클래스도있겠죠잉
호법의 가장 기본베이스공식!! 니몸엔 단죄. 내몸엔 쾌주. (상대방에겐 최대한 단죄를 쿨마다 넣고,내몸엔 쾌주를 최대한 쿨마다) 는 다들아실꺼구요~! 한쿨트리빌드도 예전에 적어둔건 있으나 못보신분들도 있을테니
(해는 최대한 열파격,타격쇄,천벌 스턴을 이용해 빼내는것이 좋다) 파동격과 멸화 필멸이 살아있어야 완벽한 한쿨트리가나와 호법도 순삭이란것이 가능하기때문!
제 1빌드
타격쇄 -> 유성1-2대 (거리에따라선 스턴 지속시간봐서 0~2대까지) 후 필멸-> 연속격파쿵쾅쿵3찍 + 분쇄 공명 2찍 -> 파동격 -> 멸화 폭렬 -> 후에 타격쇄 혹은 단죄or비뢰후 천벌 이런식으로 스턴과 넉백을 빠짐없이 넣는것이다.
제 2빌드
파동격->멸화 폭렬 -> 평캔유성 or 유성후 평캔 필멸 -> 연속격파쿵쾅쿵3찍 + 분쇄 공명 2찍 -> 타격쇄 혹은 단죄or비뢰후 천벌
제 3빌드
타격쇄 -> 단죄 (마찬가지로 거리에 따른 스턴지속시간에 따라 0~2대) 후 필멸 -> 멸화 폭렬 -> 유성2대 (후에 유성3단 연속기 넉백 발동시 사용-> 연속격파쿵쾅쿵3찍 분쇄공명2찍 -> 파동격 -> 타격쇄 혹은 단죄or비로 천벌 로이어지나) 중간에 유성3단 발동이 안됐을시에는 유성2대후 -> 파동격 -> 평캔 분쇄 공명 - > 타격쇄or단죄비뢰천벌 로 넘어가는것이다. 3빌드같은경우는 유성격의 "확률"에 영향을 받는것이다
' 혹은 마지막에 십방을키고 한쿨버티고 치고빠지는상대를 열파로 넣어주는경우도좋다'
이제 기본틀은 설명이 되었으니 각클래스별 pvp를 알아보겠습니다(__)
이런식이다. 한쿨빌드의 기본틀은 비슷하다고생각하면되고 상황에따라 어떤스킬을 먼저들어가냐에따라 달라질뿐이다
VS 수호전
수호전의 가장 핵심포인트는 파괴격앙차갑 상태의 2포획 딜을 버티는것이 가장관건이다. 일단 제일먼저, 수호전에서의 충해/기상의 사용은 넉백이 아닐시 절대쓰지말것. 방패스턴에 충해를쓰는행위는 날죽여주세요 하는것과 마찬가지다. 필자는 처음에 수호가 균을 킨다면 돌파를 바로켜준다. (이유인 즉슨 어차피 수호전은 장기전을 바라봐야한다. 같은 판금인 검성전처럼 빠른시간내에 끝나지않기때문에 같은쿨인 돌파로 상대수호의 균쿨도계산할겸 처음 스턴이 잘뚫리며 버티길기도한다. 수호들의 투포획 타이밍을 알아보자. 수호의 파괴 격앙의 지속시간은 호법의 보호진지속시간보다 길기때문에 파괴격앙을 킨다고 바로 보호진을 키지말것. 수호는 '스왑'이 잦은클래스이다. 방패로 스턴을 걸고 버티고 대검으로 딜하는 클래스이기때문에 딜타이밍을 잡으려할땐 대검을 들고 포획을 땡기려는게 보일것이다. 최대한 25미터 거리를 유지하면서 (단죄때릴때만제외) 파괴격앙차갑류의 버프가 올라가고 수호가 대검스왑후에 거리를 좁히려든다면 그떄 보호진을 쓰는것이좋다. 그래야 투포획딜을 무난하게버틴다. 차갑의 마저상승으로 단죄나 결박이 잘안들어갈수도잇다. 하지만 차갑이라고해서 스킬을 아낄필요는없다. 마저의 하향으로인해 적중이없는 호법이아니라면 은근 잘박히니 버티면서도 단죄는 필히 쿨마다 때리고 차갑에 결박도 써볼필요가있다. 차갑에 결박을 꽂는건 바**. <-이건 옜말이다/ 차갑의 지속시간30초/ 결박의 쿨타임30초 이다. 어차피 차갑에 결박을 꽂아도 차갑이끝나면 결박쿨도 똑같이온다. 그러므로 바**이아니니 아낌없이날리세요. 본인의 체감으론 결박의 상향이후 은근들어가는편인거같더군요 그렇게 투버프 상태의 투포획까지 버티고나면 수호입장에선 빨리 충해와 기상이라도 빼야 게임이 수월하게가기때문에 검풍타이밍이 올것이다. 검풍의 시전바를 결박으로 끊어주는것도 괜찮으나, 필자는 검풍캐스팅이나온다면 거리를벌리면서 검풍시전바끝에 결박을넣어 검풍은 맞고 결박+거리로 인해 발강 극한을 맞지않는방법을 쓰는편이다.
필자는 수호전에 바축을 한쿨로보내버릴때 쓰는것이아니라 (어차피거의불가능하다. 균빠진후에 하루종일 철방을 들고다닌다면더욱더까다롭기도하다) 수호가 파괴격앙을 처음쓴후에 공수전환을 따로돌릴때. 공수전환떄 바축으로 맞딜해 최대한 피를빼는편이다. 수호vs호법전은 사실 쾌주가 끊기지않고 대검딜때 적절한 단죄와 보호진타이밍이 가장중요한것같고 쾌주를 끊기지않기위해 격노의주문을 끄고 시공탈출로 타겟팅을 잠시지운뒤 쾌주를 시전하는방법도 하나의 팁이라 할수있다.
수호전의 가장 고비는 신석과 대검넉백이다. 넉백이 한번이라도더되면 호법입장에선 너무힘들고 침묵지속시간동안 대검자석딜을 잘하는수호라면 저승길 구경할수도있기때문이다.
하지만 각클래스별 팁을적을땐 우선 그러한 변수부분은 논외로 치겠습니다
막상 적다보니....어디서어디까지 적어야댈지몰라 일단이정도에서 줄일게요. 핵심부분만 기억해두시고 결국 가장중요한건 본인의 경험에서 나오는 순간판단능력이라고생각됩니다
VS 검성전
현재 검성전에 가장적합한셋팅은 공치or공적치 인것같다. 개인적인생각이다
적치도 좋으나 요새 검성들의 템수준을 보면 버티기힘든수준이라 호법의 기본인 "치고빠지기" 는 지키되 칠때 엄청 빡세게 쳐야 수월한것같다. 검성전또한 마찬가지로 균과 동시에 돌파를 올리는편이다. 처음 25미터에서 교전할시 십방을키고 칼날사거리 안에들어오자마자 결박을 날리면 칼날첫타만 맞고 연계기는 맞지않은상태로 거리를 좁힐수있다. 거리가좁혀지면 바로 열파 유수격 다떄려넣고 열파스턴이 안뚫렸다면 그대로바로 단죄부터 넣고 타격쇄와 천벌도 꽂아본다 돌파의주문이 잘뚫려주면 땡큐고 안뚤렸다면 바로빠진후 피관리를 시작한다. 보통 검성들이 충해를 하나빼논후에 돌자딜을 들어오는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첫충해타이밍은 굉장히 중요한것이다. 최대한 아낄수있을만큼 아껴야한다. 맹렬3타/ 격파/ 공결 검성이 충해를 뺼수있는 가장 기본적인 스킬들이니 셋중에 하나만이라도 충해를 참을수있다면 이길확률은 엄청오른다. 아 참고로 필자는 검성전에선 되도록 격노의주문을 아에꺼버리고한다. 쾌주한번 끊기면 정말 헬이라 돌자가 빠지기전까진 쾌주를 최대한 빨리넣을수있게끔하는편이다. 4.7 이전에 검성전 기본이 돌자엔 보호진키고 버티기 혹은 방방 이런식이었다면 지금 명치/공치 셋팅이 어마어마한 검성을 상대로는 돌자에 보호진 지속시간동안 바축을 키고 맞딜. 돌자로인해 물방이 내려간상태에서 최대한 같이 피를확실하게 빼주고 가는것이좋은것같다. 검성전에서 가장 크게활용할수있는건 늘무+멸화 라고생각든다. 10~11 미터에서의 공치(or공적치) 셋팅의 멸화** 무시못한다. 십방후 " 육체강화 " 도 꼭 쓰길바란다.예전엔 스킬창에도 올리지않던스킬이지만 이제는 검성전 필수스킬이되버린것같다. 검성에게 맞는 '살파 혹은 검파' 디버프도 필히 지우길 바란다. 걸린채로 맞으면 정말아프다. 딜이 정말 잘들어갔다면 균이끝나기전에 호검전이 끝날것이고(누가죽든) 서로 딜이 잘안들어갓다면 흐름은 호법쪽으로올것이다. 균이 빠진검성은 호법에겐 먹이니깐 그후엔 설명안해두알것이라생각한다. 다만 균이 끝나기전에 치고빠지고 (엄청빡세게 쳐서 딸피를만들든 죽이든)하고 나도 구사일생 한다는느낌....? 으로설명할수잇을것같다 검성전은 아 한가지.. 검성전에서 결박의 타이밍을 더말씀드리자면 고갈찍을떄 끊어버리기, 혹은 내 쾌주타이밍을 만들때
시공탈출의 사용도로는 발잡혹은 발베나 검기폭발등 이속상태이상을 풀떄도 좋지만 쾌주 타이밍 만들때 검성이 따라오면 시공탈출로 타겟팅풀고 단죄부터 공명쇄까지 떄리고 거리를** 쾌주를하는것도 괜찮은방법이다.
(엄청난반응으로 날강을쓰고달려온다면 amen 과 함께 신속결계를 올려야하는상황이오겠지만요)
검성전또한 가장 큰 변수는 활빵스턴/ 창고유넉백 / 침묵신석 / 돌파의 주문이 균을 얼마나 뚫어주느냐 이다. 변수로 인해 진다면 억울해하지마라. 변수로 인해 이긴다면 기뻐하되 자만하지는 마라 라고 항상 생각합니다
간혹 저는 늘무가없는데 늘무공치검성 어케상대해야하죠? 하시는분들이계신데
저도 제가늘무고 상대검성이 비늘무만있다면 상당히 압도적으로 승률을 올릴수있습니다. 그러니 템과 관련된 스펙차이가날때는 어쩔수없는부분임을 감안하셔야해요. 템차이가 나는데도 이긴다면 그건 상대검성이 못하는것이니깐요
VS 살성전
개인적으로 호법이 1:1 상황판단능력을 키우기에 가장 적합한 상대가 아닌가싶다. 살성전에선 첫충해를 언제주는지, 누가먼저뻇는지가 상당히중요하다. 예전 티아마란타 시절만해도 충해를참고또참고게속참고 맨날참아서 살성을 멘탈붕괴시켰다면 요새는 신석발동과 어마무시한 딜때문에 그러지못하니 칼충해를 쓸테니 너도 칼충해를 써라식의 플레이가 잘들어맞는것같다. 살성은신이후 일단 십방과 충완을 먹는다 (십방은 점캔으로 이펙트를 없애주면좋다) 그렇게 십방지속시간안에 딜이들어온다면 처음 평캔기습으로 들어올떄 열파격을 바로노려보는것도괜찬다. (집회를 키고오는경우도 많으니 잘보고 평캔열파를 할지 열파를바로쓸지 잘판단해야한다) 십방을 빼고 암습 그낙이 들어온다면 바로 칼충해후( 사실못하는 살성을 상대로는 충해를참아도괜찬지만..) 집회나 회계가있는지 잘보고 , 집회가 있다면 평캔단죄를 회계가잇다면 유성단죄를 꼽도록해라. * 살성의 회계,궁성의 저결등 마법류 2회피함 스킬들은 유성격으로 한방에 지워지는것도 많은 호법들이 알고잇으리라 믿는다 * 그렇게 단죄를 꼽은뒤 타격쇄랑 천벌로 충해를 뺀다. 안들어갔따면 급한데로 파동격도 괜찮다. 살성이 충해를 참는다면 한쿨돌려버린단 느낌으로 게속 스턴 넉백기를 퍼부어라. 나만 충해가빠지고 살성 충해를 못뺀다면 게임over 될가능성이 매우높기떄문이다. 첫충해를쓰는걸 보자마자 바로 결박을 꼽고 쾌주타이밍을 만든다. 살성전에선 쾌주 넣기도 상당히 힘들기때문에 최대한 타이밍을 만들어줘야한다.
자이제 충해를 뺴는것에 성공했다면 살성도 충해지속시간7 초후에 육감타이밍이 올것이다. 육감엔 보호진이라는 기본공식을 활용하자. 육감지속시간동안 들어오는 딜과 스턴은 보호진으로 버틴다. 기상도아낄만큼 아껴라. 아끼는자에게 복이온다. 하지만 그렇다고 가만히 맞진말고 육감에도 단죄는 떄려볼만하다. 잘들어간다.
이제 살성의 남은 버프를 잘본다. 나에겐 기상이있고 ( 신속과 결계도있다. 필자는 1:1에 신속결계를 안쓰는편이지만 아끼다 똥된다. 지는것보다 나으니 아낌없이써도좋다) 육감이 끝나고 집회를 올리는지 회계를올리는지 잘봐주고 올림과 동시에 나도 십방을 킨다. 집회를 올리고 스턴이 들어온다면 칼기상후 평캔 열파 후 한쿨마무리 회계를 올리고 스턴이 들어온다면 유성으로 지워주고 새롭게 한쿨마무리 를 가면된다.
쓰다보니 점점..길어지기만하고 뭘어떻게 핵심을해야할지도모르겠꼬 차라리동영상을 찍을걸 생각이들지만 접어서 몇일안한게임 손이안따라갈것같네요.....
일단은 요기까지만적고................................ 타클래스전도 꼭올려달라 는 분들이많다면다시오구
아니면 그냥 조용히사라질게용 (__) 너무 기네요 ㅋㅋㅋㅋㅋㅋ읽는분들도 괜히힘들듯하네요
별내용도없는글인데......
어떻게든 도움좀 드리고가고싶었는데 뜻처럼 잘안되네용
호법님들 언제나 화팅하세용~@! 이번엔정말로 접어야겠네요 더이상패치도못따라가겠고 재미도너무없네요저는 ㅠ
여러분들은 부디즐겜하시길!!!
===================================
여기서부터 다시추가글 올릴게요!
VS 궁성전
궁성전에서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상치" 타이밍인것같다. 개인적으론그렇다. 상치타이밍과 거리유지가 가장관건이며 힘들다. 궁성이 보통 선침묵 딜을 들어오게되는데 우린그때 상치로 침묵을 풀수없기때문에 생존기없이 맞아줘야하는 상황이온다. 왜상치를 먹을수없냐면 수면후 날아오는 투도트 침묵때 흑덫을 지우고 딜타이밍을 잡아줘야하기때문이다. 수면을 맞기전엔 가급적 상치를 쓰지않는것이좋다. (강파 로또등 데미지가 어마무시하게 들어올경우는 급한데로 쓰고 거리를 최대한** 상치쿨을 돌려야한다) 거리 유지라하면 원거리상대로 최대한 거리를 좁혀야 할거같지만 사실상그렇지도않다. 궁성을 상대로는 최대한 25미터에서 천벌과 타격쇄만으로 충해를 빼면서 하는식이 안전하다. 속사 15미터 안쪽으로 거리를 주게될경우 딜이 +@ 만큼 더아프기때문이다. 필자는 궁성전 첫교전시 25미터에서 타격쇄 비뢰천벌 결박의주문 3개를 전부 날리는편이다. 궁성이 집회를 키고올경우 저 세개의 스킬중 하나만들어가도 거리를 좁히고 충해를뺴는데 성공할수있기때문이다. ( 25미터 첫교전시에도 항상 십방은 키고들어간다.거리를 좁힌후 열파-유수 같은경우 열파의스턴도스턴이지만 유수격이 호법스킬중 파산격다음으로 딜이잘나오는스킬이니 필히 때려주자) 그렇게 첫교전때 거리를 좁혀 충해를빼면서 단죄도 꼭넣도록하자. 늘무가 있다면 수월하겠지만 없을시엔 조금 어려운감이들수도있다. 족쇄,둔덫등의 이동불가스킬에 걸렸을경우엔 기력방출이나 시공탈출로 풀떄는 "내가 지금이걸풀고 뛰어가면 저궁성으 죽여버릴수잇을거같다" 란 확신이 생길때 쓰도록하자. 필자는 딜타이밍이 나올수잇을거같을때 쓰는편이다. 혹은 지금거리를주면너무위험하니 빨리 벗어나야할때쓰기도한다
궁성의수면후 2도트덫 침묵이 들어올땐 보호진을 광클하자. 간혹 충덫을 이용해 딜이들어올떈 보호진을 못누르는경우도 생기지만 일단은 최대한 눌러보도록한다.
수면을 맞기전 강파로또등 너무큰 데미지를입어 고비가생길땐 보호진을 그냥켜버려도된다. 선보호진 후결계 플레이로 넘어가면되니깐. 남들다쓰는 10분짜리스킬 우리가 쓴다고 치사한게아니니 신속과결계는 1:1에선 최대한 접어주려고노력하되(신속결계를 항시 쓸수있는것이아니기때문에 없다생각하고 연습하는게 실력향상면에서 더도움이된다) 정말 위험할때 한번써주면 역전극을 노릴상황이충분히온다
일단은 이정도로 궁성전은 요약할게요. 대충 거리유지와 상치와 방어스킬들의 타이밍만 잘숙지하시고하심됩니다
VS 치유전
마저 너프이전 치유전에 마저로인해 저항저항저항을 꽤보면서 플레이를 해왔던사람이라면 4.7 치유전은 상당히 고통스러운감이 들수있다. 뭐 물론 치유의 한방한방도 아프지만 고결의데미지도 무시 못할정도로 느껴진다. 필자는 보통 충해를 뺀뒤 다음 스턴때 바축과함께 한쿨을 돌리는편이다. 거의모든클래스를 상대로그렇게 플레이하지만 치유전은 다르다. 치유가 맘먹고 충해를 참는다면 바축이없는 호법딜의 스턴정도는 여러번 참을수잇기때문에 스킬아끼며 충해빼려다 되려 호법이 말려죽을수가있다. 그래서 필자는 첫 타격쇄 (천벌은 안된다 최대한 딜이 더들어갈려면 4초스턴인 타격쇄가 가장유리하다) 가 들어가면 구손이고뭐고 그냥 바축을키고, 마무리 하듯이 한쿨을 쫙 돌려버린다. 바축 한쿨딜을 치유는 버틸수가없다. 충해를 줄수밖에없는상황이온다. 간혹 한쿨트리빌드중엔 중간중간 텀이생기는 것이있기때문에 한대를 덜 떄리더라도 스턴을 완벽하게 연계하는것이좋다. 충해가아닌 불사를 올려버리면 내바축은 날아가고 상대의 충해는 못뺴는 상황이 올수도잇기때문이다 그렇게 첫교전부터 충해를빼고나면 조금 수월해진다. 마무리를 하든못하든 스턴이 한번 들어가줄때마다 풀수없는치유를 상대로 나의 생존타이밍또는 딜타이밍을 잡기수월해지기때문이다. 이떄부턴 자석딜모드로들어간다. 자석딜을 하되 빠질떈 확실히빠져줘야한다. 치유도 힐이생명이고 호법도 힐이생명이다. 우린 검성이아니니 스턴타이밍때만 최대한 파고들자.
치유전에서의 상치 타이밍은 "회복차단" 스킬에만 써주는것이 가장좋다. 치유VS호법전이 상성이라 불리는 가장큰이유가 저 회차때문이라 생각한다. 회복량50% 감소는 기력재생/쾌주를 무기력화시키기떄문에 좀비성이라 풀리는 호법도 좀비가아닌 인간으로 타락하는 그런기분이다. 치유가보통 '나는정령이다~' 하며 도트를 꼽을땐 "약화의 낙인" 을 조심하라. 약낙이 꼽힌다면 거의대부분 고연과함께 디버프를 쭉 밀어넣으려할것이다. 약낙의 지속시간이 매우길기떄문에 약낙을 앞에꼽고 뒤에 고연을꼽아 기력방출로 고연을 빨리못풀게하면서 섬광회차플레이를 할것이다. 가급적 이때 보호진이나 결계로 버텨야하며, 혹은 섬광을 맞기전 스턴이 들어간다면 역으로 나의딜타이밍 혹은 아예 거리를 ** 최대한 회차가 끝나길 기다려야한다.
중요하다 생각드는 팁부분들만 적고 패스할게요. 사실상 제가 1:1할때 상황들을 대충 상상해보며 쓰는거라 길어지기도할거같고 가장중요한건 역시나 글을 읽고 습득하되 경험만한것이 없습니다.
제가 쓰는 모든팁도 알아두면좋지만 그에따른 상황판단과 '무빙' 이 받쳐주지않는다면 무용지물이될수있습니다.
근접격수를 상대할때가아니라 캐스팅계열을 상대할떄도 무빙은 상당히중요하나 무빙은 제가 말로 표현하기가 참 어려운부분인것같네요. 미숙해서죄송합니당
VS 호법전
호법전은 사실상 상위권간의 싸움은 어느정도 '무의미' 한경우가있다. 까놓고 말하자면 타격쇄가 잘들어가는쪽이 유리할수밖에없는싸움이다. 서로 꽤잘버티는 클래스라 쉽사리 충해를 주지않으려하기때문에 타격쇄가 얼마나 잘들어가냐에 따라 게임의 흐름이 바뀔수있기때문이다. 그래도 어느정도의 팁을 드리자면 필자같은경우는 첫충해를 뺴기위해선 타격쇄 파동 필멸을 찍기류 스킬들을 아끼지않는다. 왜냐하면 호법의 '기상'을 빨리뺴는쪽이유리하다. 기상쿨은 3분이기떄문에 한번뺴놓고나면 돌아오는텀이 길기떄문에 확실히 딜타이밍을 잡을기회가생긴다. (하지만 필자같은스타일의 호법을 많이 접해보지않아 필자는 호법전에 최대한 충해를 참기위해애쓴다. 비약 기력재생 신약의 유무에따라 아낄수잇을만큼 아껴보자) 그러기위해 첫충해를 빠르게 빼기위해 아낌없이 퍼붓는다. 충해를 뺴는데 성공한다면 이젠 빠르게 기상도뺴주는게 관건이다.첫충해를 빼는데 많은 스킬을 낭비했기때문에 충해를뺴논뒤 다음 타격쇄가들어갈떄 필자는 바축을킨다. 왜냐면 바축딜은 정말 감당하기힘들정도로 아프게들어갈수잇기때문에 빠르게 기상도 참지못하게끔 폭딜을 퍼부어줘야한다. 그렇다고 타격쇄가들어갔는데 보호진이 켜져잇는걸보고 바축키고 딜들어가진말자. 호법전에서의 결박의주문은 쾌주타이밍을 만들때, 혹은 자석딜로 붙어서 딜을 들어갈떄 쓴다 꼭 그렇게하라는것은 아니지만 필자의 경우는 그렇다는것이다
이외에 가장중요한건 무빙이다 .같은호법끼리의 싸움은 무빙으로인해 누가더 떄리고, 단죄를 더빨리꼽고 이런것이 상당히중요한부분이기때문이다
VS 마도전
지형이없는 투기장 1:1 같은경우 사실상 마도가 유리할수밖에없고 이기는게 거의당연한게 사실이다. 왠만한 마도야 이길수있다지만 잘하는마도상대로는 힘들다. 어떻게 들어올지 눈에뻔히보이지만 대처가안되기때문이다. 한가지예로 BJ폭격기라는 마도비제이님을 아시는분들이 많을것이다. 상당한 실력자이셔서 일대일을 한번해보았으나 고독의수련장에선 50:50 확률 (물론 필자가 지형을 이용해 더럽고 치사하게플레이한것이다. 남들에게 더럽고 치사해보이는건 우리에겐 전략이다. ) 이었으나 투기장에선 거의처참하게 찢겨졌다. 그만큼 힘든클래스이다. 마도전에선 환영을 최대한 빠르게지워주고 첫충해를 바로뺄수있냐가관건이다. 환영을지우는사이 난이미 충해가빠진상태로 2도트가 쌓여잇기때문에 잘생각해야한다. 영동시전바가보이면 보호진을쓸지, 혹은 시공탈출과 기력방출로 도트를 다풀어버리고 영동을 상치로풀어버릴지 고민해야하는데 후자같은경우 어중간한 마도를상대로는 괜찮으나 정말 실력자를 상대로는 너무도박성이크기때문에 추천하지는않는다
마도전에선 최대한 적중을 끌어올려라. 스턴이 곧 생명의 연장길이고 이길수있는 단하나의길이다. 얼사-냉파 / 낙뢰 / 공속 / 환회 이렇게만해도 스턴이 4개다. 호법의 충해2개는 무의미해지기때문에 내가 기상을 쓸대쯤 마도도 충해가빠진상태로 스턴을 거는것을 실패하면100%진다
EXP
7,155
(69%)
/ 7,401
|
비틀즈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