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은 1시간의 노동이 일정한 가치를 가지게 유지하는거
(당연히 자동돌리면 영구정지 해야함)

뉴비가 0단계에서 시작한다고할때 스토리 이후에 정체구간을
1단계라고하고 여기서 1시간당 일정한 가치를 얻을수 있게하고
주차캐릭이 많아져서 가치가 슬슬 떨어지면
2단계 만들고 2단계에서 버는 재화의 가치를 현금기준으로 처음이랑 같게하면됨
주차캐릭이 많아져서 가치가 또 슬슬 떨어지면 
다시 3단계를 만들어서 3단계에서 버는 재화의 가치를 현금기준으로 처음이랑 같게하면됨
단계올리는 주기랑 개발주기랑 맞추는 방법은
단계개발이 A일마다 될때 단계올리는 비용을 A*(하루평균게임시간근사값)*(시간당얻는재화평균값)
이렇게하면 게임사가 유도한 하루평균게임시간정도 게임을 한 사람은 문제없이 다음구간으로 넘어갈수있음
여기서 1배 이하로 하면 정상적으로 게임 즐기는 사람은 남은재화를 현금으로 팔거나 부캐육성에 도움줄수있고 
1배 이상으로 하면 추가로 노력을 하던가 현질을 해야 다음단계로 올라갈수있음
이 구조가 계속 유지되면 생뉴비는 진입장벽이 점점 높아지므로
뉴비는 현재단계 또는 현재바로 밑단계까지 지원해주면됨
이러면 작업장들은 계속 현금화 불가능한게 새로 계정파서 얻은거 다 팔면 다음단계로 못가니까 계정버려야되는데
그러면 계정명의를 단계바뀔때마다 계속 새로 구해야함 (한번 지원받은 계정은 다시 지원안해주는 정책)
이렇게 구조짜면 정상적으로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가 시간당 일정한 가치의 재화를 얻을수있고
작업장은 단기적으로 수동으로 살짝 벌겠지만 절대 오랫동안 살아남지 못함 


아이온2를 예시로 들면 개발주기30일 , 하루평균게임시간근사값 2시간 , 시간당얻는재화평균값이 백만키나라고 할때
N단계에서 N+1단계 가는데 6000만 키나정도 들게하면 되는거임
그러면 당연히 그만큼 인플레 만들고 N+1단게에서 얻는재화를 그 인플레 수치만큼 늘리면 됨
그러면 N단계에서 N+1단계까지 정상적으로 올린 사람은 시간당 일정한 가치를 계속얻는거고
안올리고 다 팔아먹은사람은 시간당 버는 가치가 인플레만큼 줄어드는거임


근데 아이온2는 자동 안잡아서 이미 경제 파탄남
해결방법은
지금이라도 싹다 전수조사해서 영정떄리고 작업장에서 캔거 개인거래로 옮긴것들 다 추적해서 전부회수
거래소거래에 판매해서 얻은 키나도 싹다 추적해서 개인거래한거는 전부 회수해야함
하지만 NC운영보면 일단 매크로 제대로 잡지도 못한다는게 이미 증명되버려서 망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