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권 추천 : 악몽 도전권 (지켈의 사념체 파밍 + 만신전 세팅)
https://www.inven.co.kr/board/aion2/6444/565

위 내용에 언급했지만 거상 크로메데의 욕망 파트만 따로 빼서 재업합니다.

불의 신적 업적 32개를 달성하면 유일 등급의 만신전 장식 '거상 크로메데의 욕망'이 보상으로 주어진다고 나와 있습니다.

근데 불의 신전 업적이 개수가 부족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획득처 인겜임에 구현된 거상은 4개인데 초록색은 다들 착용 중일 겁니다.

주황이는 현재 획득처가 불분명하고 노랭이 거상은 지켈의 사념체, 크로메데의 욕망 2개밖에 없습니다.

여기서 지켈의 사념체는 악몽 던전 재화인 몽환의 파편으로 확정 교환이 가능한데, 크로메데의 욕망은 현재 획득이 불가능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인게임에 표기된 크로메데의 욕망 획득처가 불의 신전 업적 4단계 달성인데, 이 조건이 불신 업적 32개 달성인데요.

현재 불신 업적이 총 12종류로 단계를 개수로 세어봐도 총 27개밖에 안 됩니다.

이는 불신 뿐만 아니라 모든 던전의 업적이 그러합니다. 단계별 진행 3단계까진 클리어가 가능한데 4단계는 대부분 클리어가 불가능하게끔 설계 되어 있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업적 개수가 부족하거든요.

가령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겁니다. 크라오 동굴 정복 솔플 업적은 1회성이고, 그 외 정복 클리어 업적이 4, 5, 6단계로 1개씩 남았습니다. 총 4개의 업적을 진행할 수 있는 건데요. 4단계 목표인 30개까지 9개가 남았습니다. 즉 5개의 업적이 부족한 셈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가정해 볼 수 있겠습니다. 4~6단계 클리어 시 업적이 한번에 복수로 클리어 되어 카운트 된다, 인데요.

근데 제가 바크론의 공중섬 정복 20회 클리어(6단계)를 달성했거든요.

바크론 달성 업적 개수를 비교해보니 클리어 횟수 업적은 단계 구분 없이 1개로 카운트 되는 게 맞다고 보여집니다.

즉 현시점에서 크로메데의 욕망은 획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악몽 던전 재화로 교환 가능한 지켈의 사념체가 종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설계가 됐는지 모르겠는데 아마 제가 놓친 부분도 있을 수도 있고 흠... 일단 뭔가 이상하긴 하네요.

지켈의 사념체 얻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충전권 추천 : 악몽 도전권 (지켈의 사념체 파밍 + 만신전 세팅)
https://www.inven.co.kr/board/aion2/6444/5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