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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08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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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보면 끝! 초월 1~10단계 핵심 정리※ 클릭하면 해당 목차로 이동합니다.
1. 데우스 연구기지 - 진행 루트 - 단계별 전투력 및 보상 - 최종보스 '아티엘' 패턴 - 4~6단계 변경점 - 7~10단계 변경점 2. 조각난 아르카니스 - 진행 루트 - 단계별 전투력 및 보상 - 1네임드 '거짓의 실리아토르' 패턴 - 최종보스 '공허의 탈리스라' 패턴 - 4~6단계 변경점 - 7~10단계 변경점 데우스 연구기지 - 진행 루트 데우스 연구기지의 기본적인 흐름은 [1네임드 → 2네임드 → 최종보스 조우를 위한 몬스터 처치량 충족 → 최종보스]순이다. 입장 후 바람길을 타고 이동하면 첫 갈림길이 보인다. 왼쪽 길에 있는 1네임드 '겔코스'를 처치한 뒤, 갈림길 오른쪽의 통로를 따라 이동하면 통로 너머의 2네임드 '나즈문'과 전투하게 된다. 나즈문을 처치 후 활공하여 반대편으로 이동, 넓은 전투 구역에서 몬스터 할당량을 채운 뒤 진행하면 최종보스 '아티엘'과 만날 수 있다. 1~3단에서는 2네임드 처치 후 나오는 방에 있는 몬스터만 처리해도 충분하지만, 4~6단에서는 몬스터 130마리, 7~10단계에서는 150마리를 잡아야 하므로 미리 몬스터를 잡으면서 와야 한다. ![]() ▲ 데우스 연구기지 진행 루트 ■ 데우스 연구기지 S 클리어 권장 전투력 / 아르카나 정리
데우스 연구기지 - 최종보스 '아티엘' 1. [사슬 연결] 줄로 연결된 두 명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받음. 서로 거리가 멀어지면 줄이 끊어짐. 2. [낙하 공격] 징표가 찍힌 파티원 1명이 속박됨. 파티원이 원 안으로 들어와 다같이 맞아줘야 피해 분산됨. 3. [지형 파괴] 아티엘이 중앙으로 이동하고 모든 방향에 맞으면 밀려나는 파동을 발사함. 이후 외곽이 무너지며 낙사 시 부활이 불가능하니 반드시 회피. 4. [그로기 패턴] 생명력 약 20~30%에 그로기 시켜야 하는 패턴 사용. 지속적으로 유저를 밀어내는 파동을 발사. 그로기 시키지 못할 시 전멸하므로 모든 그로기 스킬 집중 사용 필수 - "내게서 벗어날 수 없다!" 라고 외치며 파티원 중 무작위 두 명이 줄로 연결 - 그냥 두면 지속 대미지를 입기 때문에 두 대상은 반대 방향으로 이동해 제거 ![]() - "부서져라! 산산이!"라고 외치며 파티원 중 무작위 한 명을 지목 및 속박 - 혼자 맞으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니 근처 파티원과 같이 맞아야 함 - 간혹 줄 연결과 겹치게 되면 줄 제거가 우선 ✅지형 파괴 - 보스가 전투장 외곽을 파괴하여 이동 공간이 좁아짐 (단계별 2회) - 넉백 공격에 맞으면 낙사의 위험에 노출되니 항상 중앙을 유지할 것 ![]() - 보스 생명력 약 20~30%에 "모두 부서져 사라질 것이다!" 라고 외치면서 피자 형태의 장판 공격 - 제한 시간 내 그로기 게이지를 반드시 소진해야 하니 그로기 스킬을 아껴뒀다가 사용 ![]() 데우스 연구기지에서는 적의 생명력이 50% 이하일 때 피해 증폭 수치가 증가하는 '분노'가 추가된다. 또한 잡아야 하는 몬스터가 130마리로 늘어난다. ✅영혼 매듭기 추가 - 던전 곳곳에 가까이 다가가면 공격을 가하는 다수의 '영혼 매듭기'가 추가 - 공격을 받으면 엄청난 둔화 효과가 걸리면서 주변에 있는 파티원과 함께 지속 데미지 - 혼자 맞으면 지속 데미지는 들어오지 않고 약간의 데미지와 함께 둔화 효과만 적용 ![]() - '사슬에 묶여라, 하찮은 것들아!'라는 대사가 나오며 모든 파티원이 아티엘에 연결 - 사슬이 연결되어 있는 동안 아티엘과 거리가 멀어지면 지속 피해, 아티엘에 붙어서 딜 하기 - 기존에 있던 사슬 패턴과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 ("내게서 벗어날 수 없다!") ![]() 7~10단계에서는 보스에게 피격 당할 때마다 스택이 쌓이는 '심판' 상태이상이 추가된다. 3중첩이 쌓이면 바닥에 장판이 나타나니 항상 갑자기 장판이 터질 수 있다는 걸 인지해야 한다. 잡아야 하는 몬스터는 150마리로 증가한다. ✅막보 '아티엘' - 사슬 연결 패턴 강화 - 2명만 연결되던 사슬이 모든 파티원이 연결되는 것으로 강화 - 사슬의 중심이 되는 1명으로부터 멀어지면 해제 가능 ![]() 조각난 아르카니스의 진행 순서 또한 데우스 연구기지와 비슷하다. 입장 직후 광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30마리만 처치하면 목표가 충족되고 이후 길을 따라 이동하면 첫 네임드인 '거짓의 실리아토르'와 조우하게 된다. 처치 후 길을 따라 전진하면 두 번째 네임드 '고통의 루탈리스'가 대기 중이다. 루탈리스를 정리하면 자연스럽게 최종보스 방 입구로 이어진다 .4~6단계는 150마리, 7~10단계는 170마리로 몬스터 처치량이 늘어난다. 데우스 연구기지와 다르게 아르카니스의 잡몹들은 대부분 원거리기 때문에, 고단계에서 어그로를 잘못 끌면 순식간에 사망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 ■ 조각난 아르카니스 S 클리어 권장 전투력 / 아르카나 정리
1네임드 '거짓의 실리아토르' 주요 패턴 1. [유도 톱날] 랜덤으로 2명에게 빨간 줄이 생기고 유도 톱날이 쫓아온다. 톱날끼리 겹치게 해야 사라지므로 줄을 X자로 겹쳐서 충돌하게 해야 함. 2. [부메랑 방사] 실리아토르가 중앙으로 이동하면 해당 패턴. 모든 파티원에게 톱날을 던진 후 전방향으로 부메랑을 발사함. 빈 공간으로 들어가거나 타이밍에 맞춰 점프로 회피 가능. - 무작위 2명에게 빨간 줄 + 톱날 추적 - 빨간 줄끼리 직선 또는 X자로 교차하여 톱날끼리 부딪혀 파괴 ✅부메랑 방사 - 부메랑을 하나씩 던질 때는 옆으로 이동하여 회피 - 부메랑이 돌아오는 동선 확인 시 안전한 곳에 멈춰 돌아갈 때까지 대기 - 또는 돌아오는 타이밍에 맞춰 점프하는 것으로 회피 가능 조각난 아르카니스 - 최종보스 '공허의 탈리스라' 1. [색 구슬 먹기] 흰색, 검은색 구슬을 먹을 사람을 각각 2명씩 정해서 정해진 색깔만 먹기. 이후 서로 겹치지 않게 흩어져서 보호막을 생성한 후, 보스의 모션을 잘 살펴보고 나타나는 색 순서대로 해당 색 보호막으로 이동. 2. [유도 광선] 바닥에 큰 원이 생길 경우 유도 광선 대상이므로 파티원이 휘말리지 않게 뒤로 물러나기. 3. [4개의 창] 갑자기 나타나는 4개의 창 중 흰색 창을 공격해서 파괴. 실패하면 강력한 데미지의 광역기. 4. [줄넘기] 탈리스라 주변으로 거대한 장판 표시가 생기는 것이 줄넘기 패턴의 전조 모션. 점프하여 파란색 줄을 피하고 돌아오는 빨간색 줄을 피해야 함. 빨간색 줄은 걸리면 스턴에 걸림. - 전투 전 미리 흰색 담당 2명, 검은색 담당 2명을 정하기 - 구슬 패턴이 끝난 후 캐릭터 위치에 캐릭터가 먹은 색의 보호막이 생성 - 서로 겹쳐서 서있으면 보호막이 사라지니 흩어지기 - 구슬을 놓치면 그만큼 보스가 강력해짐 - 보호막이 생기는 위치가 겹치면 보호막 생성이 되지 않아 일정 간격 유지 필요 ![]() ![]() - 보스의 무기 끝부분에 띄우는 색 순서대로 해당 색 보호막으로 이동 - 같은 색이 연속으로 나올 수도 있으니 순서만 잘 보고 이동 ✅유도 광선- 무작위 1명에게 따라다니는 광선을 발사 - 레이저의 지목 대상은 파티원과 떨어져 이동하면서 회피 ✅창 파괴 - 보라색 3개 + 흰색 1개, 총 4개의 창 생성되며 흰색 창 1개만 부수면 처리 가능 - 흰색 창은 딜이 아니라 타수로 부수는 구조라 평타 or 다타수 스킬 사용하여 파괴 - 보라색 창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 파괴되므로 흰색 창에 화력 집중 ✅줄넘기 파동 - 파동이 닿기 직전에 맞춰 점프 - 빨간색은 닿으면 스턴에 걸림- 나중에는 색 구슬 + 줄넘기 패턴을 동시에 사용 조각난 아르카니스 - 4~6단계 변경점 조각난 아르카니스에서는 적이 죽으면 주변 몬스터에게 피해 증폭을 부여하는 '고양'이 생긴다. 잡아야 하는 몬스터는 150마리로 늘어난다. ✅함정 추가 - 가까이 가면 약간의 데미지와 함께 속박되는 함정 추가 - 영혼 매듭기와 달리 위협적인 편은 아니고 피하기도 쉬움 ![]() - 실리아토르가 돌진할 때마다 바닥에 파란색으로 희미한 장판 추가 - 밟고 있으면 지속 데미지 ![]() - '고요에 잠겨, 영원히 침묵하라'라는 대사와 함께 파티원 중 한 명이 수정에 갇혀 이동불가 상태가 됨 - 모든 파티원의 뒤에 창이 나타나서 발사할 준비, 이 창이 수정에 적중될 수 있도록 경로를 조정 - 이후 밑의 시간 초를 잘 보고 창이 발사되기 전에 바로 대시하여 옆으로 회피 - 수정 파괴에 실패했을 경우 갇힌 파티원은 수정이 자동으로 파괴될 때까지 행동불가 + 지속 데미지 ![]() 보스들의 그로기 게이지 수치가 증가하는 '내성'이 추가로 적용된다. 잡아야 하는 몬스터는 170마리로 증가한다. ✅막보 '공허의 탈리스라' - 불기둥 패턴 추가 - 탈리스라의 주변에 이동하는 다수의 불기둥 생성- 기둥 사이의 빈틈으로 빠르게 회피하여 대응 - 줄넘기 패턴 등과 겹쳐서 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 ![]() 안녕하세요, 인벤 기자 Nirr입니다. 기사에 틀린 내용이 있거나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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