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6일 부로 서대 통디 침투작전을 실시했다.
원정대는 예쁜어린이집 (모집하는 곳이 이곳밖에 안보였음)
침투경로는 검은용 레이드였다.
침투 목적
1.이름없는 영혼(부주) 정체 파악.
2.오더자의 능력,어떤 오더인가.
3.세력 분위기 파악.
4.일정 및 레이드 인원파악.
5.주관적인 정리.
결과 보고
1.부주의 정체를 전혀 모르겠다.  서로 본명으로 말하였기때문이다.
2.오더자의 능력은 개인적인 평가로는 삐뿌(ㄱㅁㄱ)의 오더가 편하였고 메인은 ㅅㄴㄸ이다. 레이드 및 일정 디코를 들어보면 분명 서브오더는 존재했다. 대략 6~10명이 마이크를 킨다. 제일 중요한건 메인오더가 서브의 오더를 어느정도 듣고 판단하는게 좋은데 서브가 말하면 이미 알고있다 , 알고있으니 알아서 한다 등등 묵살 시키며 '난 이미 다 알고있으니 내 말만 들어라' 라는 느낌이 많이 든다.
이번 안식의 땅 오더 문제로 많이들 말이 나오는데 메인오더를 일단 듣고 하는게 기본이며 모두가 오더를 듣고 결과가 안좋으면 비난하는게 맞다고 본다.
3.세력 분위기는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는다.  흔히 외창에서 보이는 사람들만 공대채팅 , 세챗사용함 . 뉴비,초록이들은 그렇게 많이 하지는 않아보임. 그리고 최근 레이드 및 일정에서 우세의 느낌이다보니 자만심이 조금 보였다.
4.인원은 검은용 레이드 기준 5공~6공 정도가 나왔으며 이번에 분배금은 골드 500 정도였다. (비공식 단일 원정대는 포함하지 않았으며 이번 레이드는 단일이 없었던것 같음)
5.현 서대는 한명이 기준이 되어 운영되기 때문에 그 사람이 있을때와 없을때 현저히 차이가 나며 밤 12시 이후 일정이 시작될때 일정 참여를 안한다면 늦게 마치는 직장인은 거의 못한다고 보면 된다.
ㅅㄴㄸ가 접속을 한 경우 일정, 쟁 ,레이드 시간때마다 세력챗엦엄청나게 도배를 한다. (ㅇㅇㅇ쟁갑시다 .  디코들어오세요)
공격대 인원에 비해 디코인원이 적거나 잘 안풀릴때는 신경질 적인게 보인다.

이 갤에서는 5월 해적판도가 바뀌어도 상관없다는 듯이 말하는게 자주보인다.
하지만 서대 메인급 인원들은 해적구조가 바뀜에 따라 어떻게 상황이 바뀌는지 알고 있는게 보였지만 자신들의 무리가 아닌 경우 흔히 말하는 최면술 ,가스라이팅을 시전 중이며 이겨낼 수 있다 등등 동해인원은 실력이 형편없다고들 한다.
그리고 방송에서 보였던 뉴비 케어.. 없다고 보면 된다.
케어란게 질문을 하면 일단 다른 케릭 닉네임 알려주고
보고 따라하면 된다 는 방식이다

ㅅㄴㄸ를 제외한 다른 영웅들은 보이질 않으며 ㅅㄴㄸ가 있을때만 보이기 시작한다.
서대의 일정들이 기본적으로 ㅅㄴㄸ의 시간에 따라 운영된다고 보면된다.

#다음은 동대륙 보고서를 작성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