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설명방식은 앞으로 이렇게 해나가겠습니당~






보통 저는 쉽게 거리가 측정 안될때는

자로 재듯이 수류탄궤적을 통해서 하거나

주변지형지물로 거리를 추측하기도 합니다











앞으로는 거리에 따른 에임위치를 설명해볼게용


튕겨넣는 경우는 쿠킹시간에 상관없이 바로 던져도

중간에 튕겨서 목표지점에 들어가게 하는 에임위치고


바로넣는 경우는 쿠킹시간을 지켜서 목표지점의 공중에서 터질 수 있도록 에임을 잡는 경우입니다

튕겨서 가면 담벼락에 걸려버리는 경우에 대비해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게 던지는 법이에용~






투척물의 도달거리에 각도가 영향끼치는건 정면기준 화면맨위지점이라

여기서 더 멀리 던지려면 앞으로가면서 던져줘야 15m이상 더 멀리 던질 수 있게 돼요


그리고 앞으로 가면서 던지면 정지상태에서 던지는것보다 약1초정도 더 빨리 도착하기 때문에 쿠킹을 1초 더 해줘야 해요





아래에서 위로 던질때는 평지에서 던지던 것과 방법이 같습니다 

단 범위3일때는 수류탄이 잘 안 튕기기 때문에 전진을 통해서 속력을 더 줘야 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던질때는 수류탄이 더 잘 튕기기 때문에

평지때와 다르게 더 짧게 에임해서 던져야 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바로 던질때 범위2부터는 평지때보다 0.5초 더 빨리 도착하기 때문에 쿠킹시간을 0.5초 추가해서 세줘야 합니다 

( 범위1때는 이미 오래 쿠킹해서 0.5초 더 하면 중간에 터져버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