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삭제되어 재업로드 합니다. 내용이 글로 설명하기 힘들어서 간략한 설명과 함께 영상을 올렸는데 이 때문에 삭제되었나 봅니다ㅠ 대략적인 내용을 여기서 기술할테니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확인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현직 프로양성학원에서 헤드코치로 재직중인 따루쌤입니다 :)


제 유튜브 채널에 보다 체계적인 강의와 재밌는 영상이 많으니 한번 들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는 감도에 대한 내용입니다.


1년넘게 프로지망생들을 가르치며 쌓은 나만의 감도찾기, 감도조정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또한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수직감도의 숨겨진 비밀과 수직감도를 높게 쓰지 말아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먼저 감도는 야구에서의 타격자세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석적인 타격자세는 분명히 존재하지만 프로야구경기를 보시면 타격자세가 모두 다른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을 바탕으로 선수 개개인이 타격자세를 본인 스스로에게 최적화한 결과죠.


감도도 마찬가지입니다. 남이 찾는 것이 아닌 본인이 이것저것 써보시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타격자세를 찾는 건 결국 자신의 몫입니다.


그런데 만약 타격을 할 때 두손이 아닌 한손을 쓴다던가, 무게중심을 이상하게 주는 경우는 다른게 아니라 틀린거잖아요?


저의 역할은 그겁니다.


샷에 있어 기본기를 잡아드리고 해서는 안되는 것, 틀린 것을 알려드리는 것입니다.


정확하고 확실한 가이드라인을 설정해드릴테니 여러분은 하나도 놓치지 말고 그대로 훈련장에서 따라하시면 됩니다.


보통 감도를 맞추는 데 1시간이상은 걸리니 충분히 시간이 있을 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제어판에 가셔서 마우스 포인터정확도 향상은 반드시 꺼주세요!


감도찾기는 좌우감도 간략히 맞추기 -> 수직감도 조정하기 -> 좌우감도 섬세히 조정하기 
의 순서로 진행됩니다.


스코프모드가 기준이며, 1인칭 유저들은 가급적 모든 감도를 통일하시고


3인칭유저들은 일반상태 감도를 조금 높게 쓰셔도 무방합니다.


좌우감도 조정하면 수직감도 또한 변경되므로


좌우감도 간략히 설정 > 수직감도조정 > 좌우감도섬세히 조정 >수직감도조정 식의 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


보통1~2사이클 내에서 감도도정이 끝납니다.


좌우감도 간략히 맞추기는 눈을 감고 마우스패드를 돌려보아 간단하게 최적감도에 맞추는 것입니다. 


글로 풀면 정확한 설명히 힘드므로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수직감도 조정은 800미터 레인지에서 100미터 타겟지가 아닌, 100미터 표지판을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먼저 감도와 dpi상관없이 수직감도를 0.65로 설정해줍니다.


100미터 표지판의 상단과 하단사이에 엠포 노파츠 40발 풀연사를 서서 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좌우반동은 전혀잡지마시고 온 정신을 수직반동제어에만 쏟아주셔야합니다.


10탄창을 쏘고 감도 조정하고 10탄창을 쏘고 감도를 조정하는식으로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0탄창을 쏘시는 동안 전체적으로 상탄이 많이 튄다면 수직감도를 0.05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상탄과 하탄이 골고루 불규칙적으로 나타난다면 감도가 높은 것이므로 0.05 올려주세요.


혹시 샷의 중반, 즉 20~30발까지는 타겟안에 잘 들어가다가 후반부(30발이후)에 상탄이 나는 경우는 연습부족이니 연습으로 커버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10탄창을 쏘시고 감도조정하시면서 에임이 표지판안에 들어간다면


표지판이 아닌 100미터 타겟지를 통해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수직감도를 맞춘다음


2배율과 수직손잡이를 끼신다음 좌우감도를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좌우감도 섬세히 맞추기는 여기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생긴 구조물 뒤에 앉아서 중앙집탄을 박아주며


탄이 어떻게 튀는지를 관찰해 줍니다


만약 탄이 좌우로 불규칙하게 벌어지거나 탄착군이 모이지 않으면 과감히 감도를 낮춰줍니다




중앙집탄이 만약잘모인다면 감도를 조금올려서 두개를 비교해가며 집탄이 만약 같다면 더 높은 감도를 선택해주도록 합시다.




영상에서는 아무도알려주지 않았던 수직감도의 숨겨진 비밀과 감도조정에 대한 자세한내용을 다루고있습니다


글로 접하시는 것보다 영상을 통해 보시는게 훨씬 감이 잘오실겁니다ㅠ 


>모르는 게 있으시거나 의문이 생기는 점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상세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