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만들어서 그런것이 아니라 일부러 안만든거라고 생각함
그리고 안만든 이유는 아무래도 자리싸움을 부추겨서
서로 필드에서 싸우도록
거의  머 리니지에서 라인혈들이 서로 사냥터자리 확보하려고 성 한번 먹어보겠다고 싸우는거랑 다를바 없이 만들기 위해 인던을 안만든것이라고 볼수있슴
오픈필드게임이라 해도 테라나.블소 아이온 처럼 필드랑 인던을 같이 운영하는 게임들도 있기 마련인데
인던을 만들지 않은건 그야말로 자리싸움을 부추김으로 인한 막피장려 라고 볼수있슴
근데 참 아이러니 하게도 자리싸움을 하는이유가 쌀먹 때문에 하는건데 이걸 못하도록 개인거래차단으로 원천봉쇄 해버림
리니지가 쌀먹 천국 오토천국이었던 이유도 다 라인혈들이
적대혈과 싸우기 위해 현금거래로 템을 맞추었고
그템을 파밍하기 위한 사냥터를 둘러싼 싸움을 벌인것이고
이템을 사는데 필요한 아데나를 쌀먹충들이랑 작업장들이 장사를 하기 시작 한것인데
한마디로 돈벌려고 피튀기게 싸운것이기에 쌀먹천국 작업장천국이 된것인데
그걸 검은사막에서 따라 하려 했었던것
헌데 개인거래 차단으로 굳이 사냥터를 확보하기 위해서 싸울필요가 없어지게 됨
그때문에 오베때 했던 사람들 대부분 접어버림
이때 까지만 해도 서버가 다 따로 였었기 때문에 자리확보하려고 빡세게 싸우기 딱 좋은때 였었는데
개인거래 차단으로 굳이 싸울필요가 없어진거나 다름없슴
이후에도 필드에서 싸움은 일어났었지만 그건 그냥 감정싸움이었을뿐 돈을 벌기위한 자리싸움은 아니었던걸로 기억함
서버가 채널형식으로 통합되고 지금에 이르게 된 것인데
솔직히 서버가 통합되고 나서 초식사막으로 바뀐것이라고 봄
머 개인거래가 안된다 해도 시간당 아그리스불꽃에다 상줌찣까지 해서 1~200만은화 밖에 못버는게임이었다면
역시 쌀먹을 위한 자리확보 싸움이 벌어지 않았을까? 하는생각도 듬
그리되면 별무덤이나 바실 같은 수익률 좋은곳은 바람잘날없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