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상심리

한때 구린 캐릭이었으니 남들보다 더 강해져야 한다는 생각은 그 게임의 밸런스를 잡는데 역대급 해악을 가져옴
결과적으론 또 밸런스가 어긋나서 다음번엔 그 한때 좋았다가 쓰레기가 된 캐릭터를 상향해달라는 요구로 인해 다시 리뉴얼을 해야 하고 거기서 또 소외되는 캐릭은 다음번에 또 밸런스를 잡아야 하고 그렇게 평생 딜레마에 빠짐

딴캐릭 키우면 되지

해당 캐릭을 키우는데 어떠한 목표나 로망이 있는 사람들에게 최고로 상처가 되는 말
지금은 그렇지 않지만 저도 옜날에 한때 그렇게 강한 캐릭만 갈아타며 키우는 유저들을 박쥐새끼라고 욕하고 다녔음 (라그나로크 하던 시절)
니가 그렇다고 해서 다른 유저들도 강한 캐릭터 갈아타고 다니는걸 좋아하는건 아니란다.


그냥 시끄럽고 가장 베스트는 모든 캐릭이 적당히 균형을 이루며 밸런스를 맞추는것
거기에 제발 보상심리니 넌 강했으니 약해져도 돼 라던가 이런 헛소리는 자제 좀 합시다.
근데 지금 펄업 리뉴얼 하는거 보면 거의 숫자놀이라는데..기대가 안되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