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마이너하게 만들어졌기때문임
한달쯤 하고 딱 느낀건

광활한 모험환경을 제공하는대신
게임시스템들이 존나게불편해서
Rpg에대해 대단한 열정이있는사람이나
인내심이 대단히 뛰어난 분재마스터들이 살아남는게임임

어떻게 폐사하냐
우선 커마좀 만져보다가 분수를 깨닫고선
뷰앨에서 이쁜커마 집어서 캐릭터 만들고 접속함
캐릭터좀 감상하다가 스킬은 어떻게쓰지?
라는 생각을 하게되는데 뭔 스킬들이 죄다 커맨드가 달려있음 심지어 원하는대로 수정도 못하는 고정커맨드임
혹시나해서 구글에 검은사막 커맨드 검색해봤는데
슬롯등록해봤자 커맨드로쓰는게 더 잘나가고 좋대
여기서 ㅈ됨을느끼고 탈주하는인원이 있음
필자가 예전에 그랬었음

여기서 폐사좀 막고 적응좀 시키려면
Ui편집으로 바로들어가서 스킬쿨 표시 등을
원하는대로 세팅할수있도록 알려줬어야함
근데 이걸알려면 유튜브에서 찾아봐야함 ㅅㄱ


말타고 돌아다니는것도 아주 불편함.
요즘게임들 다 이동은 간소화해서
맵별로 텔포해서다님.
요즘 게이머한텐 존나 당연하게 스킵해야할 요소란거임

근데 검은사막은 어떻냐
풀가속 땡기면 말 방향꺾기가 곤란해짐
그렇게 칠지도같이생긴 맵구조다니다
구석에 낑겨서 윽엑대는순간 욕이 절로 튀어나옴
직진으로 가면 될길을 산이 처막고있어서
ㄹ자*5정도로 꺾어서 가야하는건 다반사이며
길가다 자동이동 t누르는데 미친새끼가
갑자기 360도턴을 하더니 옆에 강물에 쳐뛰어들으면
이런 개씨발같은 마새끼랑 같이 게임을 할수있을까하는 회의감이 오지게 드는데
몹한테 뚜들겨맞으면 폭삭 뒤지기까지하니
그쯤되면 고혈압방지차원에서 게임종료를 누르게됨

그나마 텔포라할만한 여행자의지도는
6시간이라는 비상식적인 쿨을 지니고있고
말보다느린 하늘마차는 배경감상하라고 내준듯

그리고 사막이라는 그지같은 환경도 있고
도대체 낙타를 왜 메인퀘에 안넣고
서브퀘로 넣어서 지나치게해놨는지 모르겠음
포션 쭉쭉빨면서 말타고 사막건너는것만큼
불쾌한감각도 또없음
정제수는 좀 넉넉하게 주거나 상점에 팔거나좀하지


그리고 무게가방도 마찬가지고
불편함을 있는대로 구현해놓고
그걸 해소하는 방식의 상품이 너무나도 많고
이미 게임의 일부가 되어버린수준이라
이걸 참거나 호호 배경 예쁘네 하면서 다닐만한
긍정력을 지닌 뉴비가 필요함

또 첫도전도 너무 가혹함
시즌 성공적으로 키우고나면 시작할만한게
물약작이랑 유검별구매임
진짜 영혼끌어모아서 일주일하면 유검별은 사지는데
아무리봐도 뉴비한테 이렇게 게임시키면 도망갈수밖에 없음

니가 너무 빨리했잖아 할수있는데
천천히해서 달단위가 넘게 걸렸다치면
뉴비는 당연히 달단위동안 없는 진전에 지쳐나가떨어지는거임

이걸 다극복하고 신나게 게임하다가
사냥터에서 시비좀붙어서 한두번 피빕당하면
현탐또 조지게들거고
물론 난 아직 안당해봄

이것도 꼬우면 강해져라 이런거겠고
다른게임같았으면 원래 그게 현질유도의 일부인데
이게임은 현질효율이 개망급이라 또 현질로 강해지고싶었던 뉴비나 시간이 넘치지못하는 뉴비들은 여기서또 걸러짐

반대로 현질을 못하는 뉴비들도
그믐달 카마실브 밸류 보고 도망감

결론적으론 뉴비가 폐사할 요소가 너무 많은데
이게다 잘못됐다기보다도 게임의 일부임

이런 거름망으로 걸러서 매쉬드포테이토를 만들면 음료수로 나올듯


그렇지만 오늘도 물약작 10시간하러들어가야지
존나신난다 히힛
돈벌어서 주보각 유검별 동쿠툼 유검별
개같이 구매할거임~
이렇게 살아남은 튼튼한 뉴비받으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