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도
2022-11-21 16:26
조회: 3,462
추천: 12
마그누스 마을 이름 보니까 생각난건데얘네 진짜 8년 넘게 이랬으면 이젠 UX 부분 고집 좀 고쳐야 되지 않나 쫌 간소화 시키면 누구 죽음? 가끔 보면 어떻게든 불편하게 만드려고 작정한 애들 같아 ㄹㅇ 이게 로망이고 컨셉이냐 다른 게임들 포탈 어떻게 하나 봐라 M -> 클릭 -> 이동 3단계면 5초컷인데 꼼사는 맵 열기 -> 우물 찾기 -> 말달리기 -> 우물 들어가기 -> 낙하 컷신 보기 -> 로딩 기다리기 -> 슈퍼 히어로 랜딩 기다리기 -> 잠깐 방향 잡으며 얼타기 -> 아래층으로 떨어지기 -> 마을 포탈 어딘지 찾기 -> 잘못 떨어졌으면 빙빙 돌기 -> 혹시나 바다로 떨어질까 조심하기 -> 상호작용 하기 -> 컷신 기다리기 -> 로딩 기다리기 -> 컷신 기다리기 -> 이동 17단계여 정신나간 놈들아 ㅋㅋ 아 맵 열기 -> 우물 찾기 -> 말달리기 -> 우물 들어가기까지는 뭐 컨셉도 있고 말도 써야 되고 조련러들도 살아야 되고 무역 문제도 있고 하니 쫌 불편한 건 그렇다 쳐도 1. 컷신 -> 로딩 -> 컷신을 컷신 -> 로딩(컷신)으로 바꾸면 안돼? 2. 왜 떨어졌는데 굳이 또 아래층으로 떨어져야 해? 3. 왜 아래층 가운데는 또 뚫어놔서 돌 때 동선 손해봐야 해? 4. 왜 바다로 안 떨어지게 신경 써야 돼? 5. 포탈에 아이콘이랑 마을 이름도 같이 써주면 안돼? 6. 우물 위치는 왜 대도시 입구나 안도 아니고 쫌 떨어진 마을이야? 마그누스 하나를 예로 들긴 했는데 게임 켜보면 이런 게 지천에 널려있음 불편한 게 컨셉이고 로망이라면 진짜 유저들이 인정할 만한 불편함을 내세워야지 저딴 쓸데없는 것 까지 하나하나 아니꼽게 하는 것도 재주임 리얼 여러가지 의미로 대단한 놈들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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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달된 인벤러 목도 해산물 파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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