얘네 진짜 8년 넘게 이랬으면
이젠 UX 부분 고집 좀 고쳐야 되지 않나
쫌 간소화 시키면 누구 죽음?
가끔 보면 어떻게든 불편하게 만드려고 작정한 애들 같아 ㄹㅇ
이게 로망이고 컨셉이냐

다른 게임들 포탈 어떻게 하나 봐라
M -> 클릭 -> 이동 3단계면 5초컷인데

꼼사는
맵 열기 -> 우물 찾기 -> 말달리기 -> 우물 들어가기 ->
낙하 컷신 보기 -> 로딩 기다리기 -> 슈퍼 히어로 랜딩 기다리기 ->
잠깐 방향 잡으며 얼타기 -> 아래층으로 떨어지기 ->
마을 포탈 어딘지 찾기 -> 잘못 떨어졌으면 빙빙 돌기 ->
혹시나 바다로 떨어질까 조심하기 -> 상호작용 하기 ->
컷신 기다리기 -> 로딩 기다리기 -> 컷신 기다리기 -> 이동
17단계여 정신나간 놈들아 ㅋㅋ 아

맵 열기 -> 우물 찾기 -> 말달리기 -> 우물 들어가기까지는
뭐 컨셉도 있고 말도 써야 되고 조련러들도 살아야 되고
무역 문제도 있고 하니 쫌 불편한 건 그렇다 쳐도

1. 컷신 -> 로딩 -> 컷신을 컷신 -> 로딩(컷신)으로 바꾸면 안돼?
2. 왜 떨어졌는데 굳이 또 아래층으로 떨어져야 해?
3. 왜 아래층 가운데는 또 뚫어놔서 돌 때 동선 손해봐야 해?
4. 왜 바다로 안 떨어지게 신경 써야 돼?
5. 포탈에 아이콘이랑 마을 이름도 같이 써주면 안돼?
6. 우물 위치는 왜 대도시 입구나 안도 아니고 쫌 떨어진 마을이야?

마그누스 하나를 예로 들긴 했는데
게임 켜보면 이런 게 지천에 널려있음

불편한 게 컨셉이고 로망이라면
진짜 유저들이 인정할 만한 불편함을 내세워야지
저딴 쓸데없는 것 까지 하나하나 아니꼽게 하는 것도 재주임

리얼 여러가지 의미로 대단한 놈들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