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수정하였습니다 (네트워크 지연 문제, 고객센터 오피셜 답변 여러분 공유기/네트워크 환경 문제입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검은사막을 오랜시간 즐기며 이젠 올룬, 잿빛의 숲 등을 사냥하고 있는 유저 입니다. 글 쓰기에 앞서 지인(라박님에게 허락 받았습니다.) 직접 촬영한 영상을 한번 보고 가시죠.

아마 올룬을 조금이나마 혹은 '카프라스의 돌'을 획득하기 위해 몇 번이라도 사냥을 해보신 분이라면 이 영상의 문제가 무엇인지 바로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흔히 말하는 "즉사기"원거리 패턴인데요. 땅을 침과 동시에 물수제비와 같은 모션으로 다단히트 판정이 들어가 매우 높은 방을 가져도 의문사를 당하는 패턴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땅을 침과 동시에 인데 GIF 영상 짤을 보시면 땅을 치기도 전에 데미지가 들어와서 죽는 장면입니다.

해당 영상과 함께 실제 프레임 드랍, 및 밀림 현상을 문의를 넣었는데 이에 따른 금일(21-6-10일자 기준) 고객센터 공식 답변 첨부합니다.


짧게 요약하면 = "해당 프레임 지연/ 드랍 현상은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형상(문제)이며, 메인 모뎀과 PC가 직접 연결(1:1 다이렉트 연결)을 확인해 봐라"라는 내용입니다.

일단 저 포함 많은 길드원과 올룬 파티원 지인들은 다른 사냥터는 다 멀쩡한데 올룬의 경우에만 저런 현상이 심해진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딜이 갑자기 1초 만에 한번에 들어오거나 혹은 히트 판정이 유독 '올룬의 계곡'에서만 느리게적용되는 현상도 매우 자주 겪습니다.(Ex : 세이지 이동기 무적 이동기 중 딜이 들어와 사망)

이에 따른 프레임드랍 완화방법.. 사실 해결책은 없습니다. 펄어비스에서 일전 심해 최적화 작업과 같은 작업을 해주는 것이 아닌 이상엔 말이죠..

이러한 프레임 드랍과 관련하여 그나마 줄이는 즉 완화시키는 개인적인 셋팅으로는 자동 정렬 체크 풀기대화창 UI 끄기 미니맵 3D 등을 추천합니다.

끝으로 유독 '올룬의 계곡'에서만 프레임 드랍, 지연이 급격히 발생하여 죽으시는 분들이 분명 있으실 텐데요. 고객센터에서는 친히 많은 유저분들이 공통적으로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네트워크 문제라고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글을 작성한 필자의 PC 사양은 i9-10900K (5.0GHz)/ DDR4 4,600MHz(CL17-17-14-34)/RTX3090FE 오버클럭 셋팅이며 게이밍 환경은 QHD 해상도입니다. 저 영상을 촬영한 지인의 경우엔 RTX 2080Ti에 FHD 해상도 사용 유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