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한 달차뉴비입니다. 검은사막도 오래장수RPG게임입니다. 그만큼많은 업데이트와 컨텐츠들이생겼고 뉴비에게엄청 친절한 게임은 아니라서 어려운건사실이에요. 와우를16년했던 저도 RPG게임에어느 정도 자신 있었는데 어려웠어요.

시작전에초보자가이드’ ‘뉴비꿀팁보고와도아직 15레벨인데 투발라를 입으면 되고 동 까지 강화하는데 장은 몇스텍광은 몇스텍부터하고못 알아 들어요.. 뉴비님께 드리고 싶은 저의 검은사막 꿀팁은 딱 하나 입니다.

“항상 알트탭 누르면 구글 검색이 나오게 하고 궁금한것은 검색 해볼것

검은사막은 인벤,블로그,유튜브 등에 퍼저있는 정보들을 써주신 분들이 엄청많아요. 키워드만 검색해서 찾아보는거죠.

이건 뭐에요? 이건 어디쓰는거에요? 이거 어떻게해요?

물어보시면답은 들을 수있어요. 근데질문한 것에 대한 답변만 알게 되지 그 다음 +@ 까지알아야 1.0개를배우는 것이고 질문해서 답변만 들으면 0.1씩배워가게 됩니다..


예를들어 뉴비님이투발라 장비는 어떻게 얻어요? 질문에

지금 나루 장비 보유하신거 동 단계까지 강화하면 장:투발라로 교환해줘요. 답을드렸는데 뉴비님은나루 장비가 고,유에서계속 미끄러지고 강화재료는 많이 없는것같고하니 얼핏 들었던 스텍으로확률을 높이는 발크스들을사용하여 

: 나루를완성 하게 됩니다 제가 그랬어요.... 단지 배움도 느리지만 큰 손해를 볼 수 있다는 거죠정보나공략글을찾아서 읽고 이해가 안되는부분이 있으면 그때!질문해서 답변을 들으면 100% 자기것이되죠. 그렇게하나씩 직접 찾아가며 배우면서 해야 검은사막을더 즐겁게 플레이 할수있어요!


저는 이거 팁이라고 생각하는데.. 아니라면 지울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