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프 패치 전과 후에 심층 수익 차이와 드랍률 50%로 인한 수익차이는 얼마인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알아본 것을 공유합니다.

모든 기준은 일반 아이템 획득 주문서 기준입니다. (상줌 X)
1~5번은 신뢰성을 위한 항목입니다. (굳이 볼 필요 없다)
6번부터 봐주세요.
요약은 7번.

1. 카프 패치 전(드랍률 추가 없음)

(클릭시 확대됨)

2. 카프 패치 전(+드랍률 50%)

(클릭시 확대됨)

3. 카프 패치 후(드랍률 추가 없음)

(클릭시 확대됨)

4. 카프 패치 후(+드랍률 50퍼)

(클릭시 확대됨)

5. 1~4번이 거짓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파일입니다.
 파일첨부 참고해주세요. 아래처럼 1시간 사냥 끝난 후 아이템창과 날짜시간이 보이게 찍었어요.

6. 비교
 1) 카프 패치 전 VS 후 (드랍률 이벤트 아닐 때)

(클릭시 확대됨)
 해석 방법 참고해주세요.
 카프와 카프가루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꽃잎도 늘었습니다만.. 드랍수 자체가 적으므로 표본이 더 많아야 정확할 
 듯 합니다.
 검마수, 블랙스톤, 광분에서 얻은 개수가 줄었습니다. 카프를 더 드랍되게 한 후 정말 줄인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제 
 기록에는 줄었다고 나왔습니다. 하지만 수량 차이가 크지 않아 실제 게임하면서 체감은 없을 듯 합니다.
 악세는 표본수가 적으니 무시하셔도 됩니다(패치 전에 너무 잘 먹음)
 총 수익(악세포함된) 보다는 악세제외한 수익을 봐주세요. 5500개 기준 +3800만 올랐습니다.

 2) 카프 패치 전 VS 후 (드랍률 이벤트 50%)


 줄어든 것과 늘어난 품목은 같으나 드랍률 50% 때문에 개수차이가 더 벌어집니다.
 수익도 5500개 기준 +5000만 늘었네요.

 3) 드랍률 0% vs 50%
 이 항목은 야영지 드랍 버프 50%(5000만원)가 심층에서 효율적인가를 보기 위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직접 버프를 쓰면서 알아보기보다는 드랍률 이벤트를 활용했습니다.
 
(클릭시 확대됨)
 카프 패치 전은 현재는 의미가 없으나 재미로 올려봤습니다. 아래 표에 있는 패치 후를 참고해주세요.
 드랍률 50% 차이로 악세가 얼마나 더 나오는지 알기에는 표본이 부족했습니다.  운의 차이가 심합니다.
 그러므로 총 수익(악세포함된)보다는 악세제외한 수익을 봐주시면 됩니다.
  5500개 기준으로 2700만원정도 수익이 늘어났습니다. 악세를 포함하면 +4900만원이긴한데 악세는 신뢰성이 부족
  합니다.
  야영지 드랍률 50% 버프가 "5000만원"이므로 심층에서 사용하기엔 효율이 좋지 못하다고 전 결론내렸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저의 결론이고 비교한 자료를 참고하여 각자 판단을 내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7. 요약
 1) 카프 패치 전 VS 후
  패치 후 잡템 5500개 기준 약 17개 정도 카프가 더 드랍된다.
  하지만 검마수, 블스, 광분의 개수가 줄었다. 큰 차이는 아니라 게임 상 체감은 없다.
  드랍률 50퍼 시 그 차이가 더 벌어진다.

 2) 드랍률 0퍼  VS 50퍼
  야영지 드랍률 50퍼가 효율적인지 보고 싶었다. (버프 가격: 5000만원)
  잡템 5500개 기준 악세제외 수익에서 2700만원이 더 늘었다. 버프 가격과 비교했을 때 손해다.
  악세를 포함하면 4900만원으로 수익이 늘지만 표본수가 부족하고 악세는 운의 차이가 커서 신뢰할 순 없다.
  다만 4900만원으로 수익이 늘어난다해도 버프 가격을 생각하면 굳이 쓸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이는 작성자 개인의 생각이며 각자 판단에 맡긴다.

 3) 보너스: 일줌기준 1시간 수익
  

 여기까지 쓸게요.

 득템하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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