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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가지 새로운 도전

1. 익숙한 중세 유럽에서 판타지에서 생소한 한국의 조선을 콘셉트로 한 배경과 콘텐츠
2. 기존 플레이 스타일로부터의 과감한 탈출(몰이 사냥 방식에서의 탈출)
3. 의뢰 구성의 옴니버스식으로의 전환(플레이어가 선택한 순서에 따라 이야기가 진행)
컨셉 및 아트

▲ 기초 지형은 전라남도 고흥군에 있는 거금도를 참고

▲ 실제 담양군에 위치한 대나무 숲으로 추정



▲ 왼쪽 위부터 오른쪽으로 산군, 금돼지왕, 죽엽군, 무당령 지역 추정

▲ 오른쪽 이미지의 경우 백제 '금동대향로'를 보고 만든 것으로 추정

▲ 왼쪽 이미지는 흥부전 중 놀부의 기와집으로 보이고, 오른쪽 이미지는 곤장을 맞는 것으로 보임

▲ 자라가 무섭긴...헤으응..
1. 실제 지역을 참고한 전라남도 고흥군 거금도, 담양 대나무 숲, 울산 십리대 숲, 진달래길 등
2. 흥부와 놀부, 구미호, 도깨비 등 고유 민담에 맞는 새로운 지형 제작
3. 도자기류의 경우 문화재청의 도움을 받아 제작
4. 전래동화를 모험으로 풀어낼 수 있는 공간을 제작
5. 처녀 귀신, 바리공주, 제주 진국태, 금돼지, 등의 요소와 설화를 참고하여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를 제작
6. 파푸와 크리오의 조선 버전인 토끼와 거북이는 별주부전을 참고하여 자라와 토끼가 컨셉이었으나, 자라가 무섭게 생겨서 거북이로 변경됨
7. 조선시대의 생활상을 참고하여 새로운 NPC 모션 제작
스토리

▲ 왼쪽 이미지는 플레이어와 돌쇠의 모습, 오른쪽 이미지는 설화 일지 시스템으로 추정

1.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한 가상 국가 영어로는 Land of the Morning Light
2. 설화나 민담을 포함한 한국만의 여러 이야기를 담으려 했고, 소설 동백꽃 이야기도 있다고 함
3. 칼페온 내에서 입지를 다지고 싶은 벨리아의 바탈리 가문이 남포와 교역을 선점하고자 플레이어(모험가)에게 도움을 요청함
4. 아침의 나라로 초대한 연화는 짐꾼 '돌쇠'를 소개하고 바쁜지 홀연히 떠났고 돌쇠와 여러 이야기를 해결하고 모험할 예정
5. 아침의 나라 메인 의뢰는 총 15개 챕터로 준비되어 있고 모든 이야기는 동해도의 중심지인 달벌 마을에서 시작
6. 정해진 루트가 아닌 원하는 이야기부터 진행이 가능한 옴니버스 방식이며, "설화 일지"라는 새로운 시스템으로 진행
7. 한 이야기를 모두 끝내야 다른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는 방식
8. 플레이어(모험가)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결말이 달라질 수 있고 결말은 '이야기 도감'이라는 곳에서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음 
9. 박지윤(겨울왕국의 안나), 현경수(짱구 원장선생님), 곽규미(우쥬, 연화), 조경이(핑크퐁, 에일린) 등 유명 성우 참여
10. 이야기 속에 나오는 우두머리는 연출(컷신?) 중간에 전투가 시작될 수 있도록 진행되며, 기존보다 더 다양하고 다채로운 기믹 예정
콘텐츠

▲ 8종의 우두머리와 왼쪽 아래 이미지는 해, 달, 땅 속성 포인트 UI이고 오른쪽 아래 이미지는 우두머리 토벌 순위 UI이다.

▲ 저스펙 모험가도 다양하고 쉽게 아침의 나라 진입을 위해 캐릭터 공격/방어력 비율은 낮게 설정
● 사냥터 진행 방식
1. 일반적인 사냥터는 존재하지 않고 오로지 8종의 우두머리들로만 구성되어있음 '검은사막 외전 : 우두머리 토벌'
└ 구미호, 죽엽군, 창귀, 무당령, 손각시, 금돼지왕, 두억시니, 산군 각 이야기와 특징이 있음
2. 보스전의 난이도는 우두머리마다 가장 낮은 일재시니부터 십재시니까지 총 10단계
3. 우두머리 별로 해, 달, 땅 중 하나의 속성을 가지고 있고, 속성은 우두머리의 공격력, 방어력에 영향을 미침
└ 서버 오픈런 파밍해도 제대로 상대하기 어려울 것임
4. 모험(스토리?, 사냥?)하는 과정에서 '빛의 보옥'이라는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빛의 보옥'은 일종의 능력치를 올리는 포인트로 사용
└ '빛의 보옥'은 해, 달, 땅 중 원하는 속성에 능력치 투자를 할 수 있음 예를 들어 땅 속성에 투자하면 투자한 만큼 공격력, 방어력이 증가하고 그로인해 보스(우두머리?)한테 딜 더 많이 넣을 수 있음
5. 우두머리는 해, 달, 땅 중 하나의 약점이 존재함 예를 들어 구미호의 약점이 땅의 기운이라면 땅의 기운에 '빛의 보옥' 포인트를 투자하여 유리하게 싸울 수 있음
6. 빛의 보옥을 얻을 수 있는 개수는 한정됨 우두머리 피해량 비율은 속성(해,달,땅) 공/방 80% + 캐릭터 공/방 20% 비율로 세팅됨
7. 우두머리/난이도 별로 얼마나 빨리 처치했는지 토벌 순위 제공되며, 각 캐릭터 별로 순위가 정해짐
8. 우두머리 난이도는 처음부터 모두 열린 상태가 아님  캐릭터 별로 토벌에 성공하면 순서대로 난이도가 열리는 방식
└ 예를 들어 워리어 클래스의 유저가 특정 난이도를 깨야 그 다음 난이도가 워리어 유저 모두에게 열리는 구조



▲ 신규 액세서리 '태백의 목걸이', '태백의 허리띠' 능력치와 특수 옵션, '데보레카의 귀걸이' 능력치와 세트 효과


▲ 왼쪽은 단의 장갑 착용 외형, 오른쪽은 '낙망, 서리의 불꽃'과 같이 필요한 재료 이름과 개수

▲ 기존 칼페온 연회에서 발표한 여러 효과가 있는 '봉황의 눈물' 수정 옵션
● 전리품 및 신규 장비 아이템
1. 신규 액세서리 '태백의 목걸이', '태백의 허리띠'가 있고 특수한 옵션이 있음
└ 태백의 목걸이는 긴급 회피(모든 CC기 해제 가능/기존 긴회는 사용 불가) 및 상대 경직 디버프, 태백의 허리띠는 1분간 공/방/적중률 버프
2. 우두머리 처치 보상 중 '환영 보옥' 획득 가능하고 환영 보옥 1개, 고대의 힘 - 붉조, 고대의 봉인 - 검조 2개로 데보레카 귀걸이 제작 가능
└ 동 데보 기준 공 19, 적중 12 / 데보레카 3세트 효과 모공 10, 치명타 피해량 3%
3. 아침의 나라 모험을 통해 신규 수정 슬롯 2개 확정되고, 기존에 공개된 봉황의 눈물처럼 여러 효과를 지닌 수정과 기존 조합 마력 수정을 업그레이드 등 추가
4. 새로운 장비 단의 장갑 추가 (피해감소와 회피 두 가지 버전 존재)
└ 우두머리를 통해 낮은 확률로 단의 장갑 완제를 얻을 수도 있음, 
└ 기존 불꽃처럼 제작식인 '홍익의 불꽃'도 있음(피어오르는 해,달,땅 불씨 각 300개, 결정화된 절망 300개)
└ 원한다면 피해감소와 회피 버전을 서로 바꿀 수도 있음 
└ 태조 이성계의 장갑을 모티브로 제작했고 전용 외형도 있음, 카프라스 추출 이벤트도 진행 예정
생활 및 기타 아이템

▲ 왼쪽은 기와집, 오른쪽은 초가집 형태로 두 채 모두 주거지라고 발표함

▲ 세렌디아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에 배치한 아침의 나라 하우징 아이템
● 주거지
1. 기존 집 형태의 주거지는 없음 푸른 갈기 사자의 장원(대저택)과 비슷한 형태의 장원 두 채가 존재[한 채는 넓음(기와집?), 한 채는 작음(초가집?)]
2. 아침의 나라 전용 가구들 추가, 기존 대륙에서도 배치 가능 


▲ 선수상과 지붕 일부가 거북선의 형태
● 신규 선박
1. 신규 선박 판옥선 추가
└ 승선한 선원들에 따라 많이 달라질 예정, 중범선보다 능력치는 낮음,  단 사용 목적에 따라 선원 혹은 전용 장비를 통해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음
└ 아침의 나라에서 획득한 제작 재료와 까마귀 주화를 사용해서 선박을 제작하는 방식, 기존에 계속 대양하고 있던 선장은 쉽게 제작할 수 있음
└ 제작 기간은 꾸준한 노력(길 수 있다)이 필요

● 무역 시스템 개편
└ 기존 연구소를 통해 계속 소개 중이라 넘길게요.
(신규 무역 아이템 추가, 모든 서버 무역 물품 가격 동일화, NPC를 통해 무역품이 등락 폭을 예측할 수 있음)


▲ 각 채집 방식에 따른 미니게임의 모습과 '천년 산삼' 아이템의 정보


▲ 신규로 추가되는 일꾼과 마르니 저격총 아이템 정보
● 채집 미니게임, 마르니 저격총
1. 생활을 주제로 한 이야기가 있음
2. 생활 의뢰 중 '뿌리깊은 손' 지식 얻을 수 있고 해당 지식을 얻으면 '초록 장인'이라는 신규 기술 얻을 수 있음
└ 초록 장인 기술은 채집 시 확률에 의해 미니 게임이 나옴
└ 미니게임 성공 시 기운을 더 소모하고, 채집물을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음 
└ 미니 게임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천년 산삼'으로 교환할 수 있음
└ '천년 산삼' 사용 시 3개월간 특정 버프 효과가 있고, 거래소에 판매도 가능
3. 새로운 일꾼 '꼬마 도깨비'가 있고 꼬마 도깨비 전용 제작 하우스에 보내서 특별한 물품을 만들 수 있음
└ 도깨비 방망이 컨셉처럼 뚝딱하면 가끔 대박을노릴 수 있는 요소가 있다고 함
4. 마르니 저격총 추가
└ 대상을 맞춘 위치를 표시해주고 어느 부위를 맞추느냐에 따라 주는 피해량이 달라짐
└ 그 결과에 따라 다른 품질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음, '헤드샷'이 가능 높은 피해를 입힐 수 있음


▲ '막걸리'를 제외한 신규로 추가되는 음식(도핑) 아이템 정보 

▲ 신규로 추가된 생활 수정 정보
● 신규 음식 및 수정
1. 곶감, 백김치, 된장찌개, 신묘한 떡국, 신묘한 한방제 등 새로운 음식, 도핑 아이템 추가
└ 40레벨 이하 힘,호흡, 건강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국밥' 아이템 추가
2. 신규 생활 수정은 의뢰 보상과 제작식이 있음 



더 많은 사진을 넣고 싶었는데 글이 길어질 것 같아서 빼거나 합쳐서 올렸습니다.
음악 부분은 제가 미천하여 정리를 안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