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각성 레인저는 오피셜로 '폭딜러' 컨셉의 클래스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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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유난히 긴 스킬 쿨타임으로 인해 현탐이 너무 긴 클래스.
그래도 이번 패치로 쿨타임이 많이 줄었지만 딜은 두가지 스킬의 상향뿐이다.

이번 신규 딜링 스킬

준수 하게 나왔으며 적중도 렝거치곤 매우 높게 잡혔다

쿨타임이 죄다 12초가 넘어가는 
딜링기인 전율, 재창조, 광풍 빠지면 아무것도 할게 없었는데 

그 빈자리를 채워줄 스킬인거 같다.

슈퍼아머랑 전방가드도 많고
정령의 분노도 상향 먹어서 각성 레인저 스킬 구조랑 데미지 퍼센트만 보면

존나 지강캐 처럼 보이는데 실상은 왜 아닐까?








2. 각성 레인저는 기본적으로 '원거리' 캐릭터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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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몸빵이 매우 약하다
(레인저라는 클래스에 흥미를 느껴도 몸빵이 약해서 안 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

각성 클래스가 되면서 하이브리드 클래스가 됐는데 
각성 레인저의 주력 딜링기가 원거리 스킬이 아니지 않나?

애초에 원거리 딜러인 전승 레인저 조차 언덕이나 지붕 싸움이 아니면 코앞에서 싸워야 한다.
(근데 무빙 하면서 싸우라고 패치해준 스킬들도 딜찍 아니면 쓸모가 없음. 내가 죽거나 상대방이 죽거나
전렝에 관해선 다른 분들이 더 잘 알테니 패스)

기본 스텟이 높은 것도 아니다.

신규 캐릭터인 세이지를 보면 레인저와 똑같은 피해감소치인걸 알 수 있는데
회피 스텟도 월등하고 공격력은 1순위다

세이지 유저들이 렝거랑 똑같은 몸빵이라고 약하다고 하는데
렝거는 못 버티는거 세이지는 꾸역꾸역 버틴다

슈아 스킬이 많으면 뭐하냐? 
피빕때는 슈아끌기 하다가 실수라도 뒷통수 억억억 하고 맞으면 
몸빵이 약해서 내 스킬만 다 빠진다

피해 감소치나 회피 수치 둘중 하나를 적어도 평균에 가깝에는 올려주면 괜찮지 않을까 싶다







3. 각성 레인저는 각성 클래스라 '강'패시브도 없는데 기본 패시브 조차 지구력 증가다
정령의 정신 치유 기술의 효과가 변경중에 있습니다. 먼저 크게 의미가 없는 정신력 회복 효과를 삭제하였고, 이에 맞춰서 추가 회복되던 기술들의 정신력 회복 효과를 삭제하였습니다.

개선 중에 있다고는 한다. 

기본 패시브가 생기면 숨통이 트일꺼 같긴 한데,

원거리 공격력을 올려줄지 뭘 어떻게 해줄지는
펄업 마음이라 화살잡고 기도하자.







4. 리부트가 맞나 싶을 정도로, 막상 까보니 부족한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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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도 변경하고, 대다수의 기술이 범위 상향을 먹어서 겉으로 보기엔 좋아 보인다.

하지만 계수 상향 먹은건 단 두가지 스킬인걸 명심하자.

각성 레인저는 딜, 적중, 공속, 이동기, 생존기, 몸빵, 범위, 피흡
다 부족한 클래스인데

이번 패치로 많이 나아졌지만 딜, 공속, 적중, 몸빵은 그대로다



[이번에 쿨타임도 전체적으로 줄여줬고 신규 스킬 생겼으니 딜 증가 아닌가요?]
-아니다...

각성 레인저의 기본 베이스는 윤무, 람결, 쇄도 그리고 버프 및 디버프를 영끌해서 쓰는 광풍이다.
하지만 광풍에는 그 어떤 상향도 없었고 전방 가드나 슈퍼 아머 또한 생기지 않았다.

기본 베이스인 쇄도는 쿨타임 감소가 되었지만
윤무나 람결은 데미지 상향이 없다...




[광풍에도 슈아나 전가 생기면 각렌 저항스킬 많아보이던데  그건 좀 약코 아닌가요? 타클 주력기에도 없는데요]
-아니다...........

각성 레인저는 연계가 가장 매력적인 클래스이다.

이건 펄어비스의 폭딜러 컨셉 구조 때문인데,
한번에 스킬을 잇달아 연계하고 가장 강한 스킬을 마지막에 쏟아 붇는다.

리부트 패치 본섭 적용 해도 각렌들은 윤무람결 또 팽이 돌고 있을것이다

그래서 스킬만 툴팁들만 봤을땐 쌔고 저항기도 많아 보이는데
막상 직접 해보면 슈퍼 아머나 전방 가드가 부족하다고 느껴지는것

그리고 가장 강한 스킬인 광풍이 맨몸에다가 공속도 느리고 딜레이도 커서 
CC기 많은 사냥터면 수많은 각렌 유저들이 기도를 하며 쓴다.




[무정한 칼날에 적중 버프 있던데 적중 안 부족하지 않나요?]
-아니다............................

무정 쓰는 이유는 평타의 공격력 버프까지 받기 위해서 인데

적중 버프가 2타에 붙어 있고 
무정 2타까지 쓰고 평타까지 쓰는 그 시간이 생각보다 매우 길다

그거 쓰는 사이 몸빵 약한 렝거는 뚝배기 깨진다






5.각성 레인저들이 진짜로 원하는 것, 리부트 개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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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 레인저 골수 유저들이 항상 바래 왔던게 뭘까?
어떻게 패치 해야 이 매력적인 클래스를 성능 차이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을까?

딜 구조는 각성 레인저만의 매력이니 밥상 엎듯이 바꾸는건 좋지 않다고 생각 한다.

하지만, 지금 이 상태의 리부트는 수박 겉핡기식 패치이다.
각성 레인저의 근본적인 문제가 바뀌지 않았다.

위에도 언급 했듯이 각성 레인저가 부족한건
딜, 적중, 공속, 몸빵이다. 

(1) 데미지
딜은 패시브가 어떻게 나오느냐에 따라 달라질테지만 
기본적인 바람의 윤무, 바람결, 쇄도, 덩굴 매듭 이런건 데미지 상향을 조금이라도 해줬으면 한다.

그리고 평타에 달려있는 공격력 버프도 다른 스킬에 붙여주면 좋겠다.. 제발...

(2) 적중
적중의 문제는 무정한 칼날의 적중 버프를 바람의 윤무로 옮겨 줬으면 한다.
그러면 굳이 허공에 허우적 거릴 일도 없고, 폭딜러 라는 컨셉도 지킬 수 있다.
(피빕 콤보는 좀 바꿔야겠지만 뭐...)

(3) 공격 속도
사실 공속도 많은걸 바란게 아니다
현재에서 2%나 3% 정도의 전체적인 공속업만 바랄뿐이다. 
이 차이도 매우 크니까


(4) 몸빵
레인저를 안 하는 가장 큰 이유다

이것도 패시브 개선 해주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다...
스텟 이야기 말고 몸빵 개선해야할건

위에도 언급했던 광풍에 전방 가드나 슈퍼 아머 추가.
또는 덩굴 매듭이나 재창조에도 달아 달라는 것...




6.리부트는 상향 평준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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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들이 언급해준거 다 해주면 넘 사기캐 아닌가요?]
-리부트는 상향 평준화이다.

리부트가 일어난 이유가 뭘까?
바로 신캐들의 사기적인 성능 차이 때문이다

사실상 리부트의 기준은 신규 캐릭터들이라고 할 수 있다.

"다른 캐릭터들도 CC기에 슈퍼아머 달려 있는 그런 스킬 없음"
신캐는 있다 본 스킬이 아닌데도...



신규 캐릭터인 가디언, 하사신, 노바, 커세어, 세이지를 보자


그리고... 각성 레인저의 리부트 패치 내역을 다시 한 번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