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검은사막 서비스팀입니다.

 

8월 10일(수) 정기점검 후 적용될 최신 업데이트 내용을 안내해 드립니다.

 

오늘 업데이트를 통해 요정 최대 레벨 확장 및 신규 기술 추가, 우당탕 모래성터 대축제 이벤트 개선, 누벨릭칸트 의상 교환 의뢰 등 76건의 업데이트(패치용량 약 1.21 GB)가 진행되었습니다.

 

모험가 여러분께서는 게임 내에서 더욱 멋진 모험을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요정 최대 레벨 확장 및 신규 기술 추가

요정의 최대 레벨 확장과 함께 심야토크로 말씀드렸었던 버프 아이템 자동 사용 편의성 기능인 '아낌없는 손길'이 추가됩니다. 
아낌없는 손길은 찬란한 요정이 습득할 수 있는 기술로, 음식, 영약, 비약, 향수, 주문서류 아이템을 5종부터 최대 20종까지 지정하여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3개의 프리셋을 설정할 수 있어 PvE용, PvP용, 생활용 등 모험가님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간편하게 자동으로 사용할 아이템들의 목록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그리스의 열기처럼 자동 사용 기능은 원할 때 ON/OFF 할 수 있으므로 자동 사용 기능이 필요치 않은 상황일 때는 이를 잘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낌없는 손길은 선호도가 낮은 기술들의 등장 확률을 낮추고 이를 배분하였으며, 선호도가 높은 동 물약(신비한 응원 V)과 동 무게(깃털같은 발걸음 V)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였습니다. 동시에 V 단계를 꼭 사용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으므로 모험가님의 상황에 맞추어 적절하게 사용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요정의 아낌없는 손길과 함께, 편리해진 검은사막을 즐겨주시길 바라겠습니다.


● 요정의 최대 레벨이 기존 40레벨에서 50레벨로 확장되었습니다.

- 요정 50레벨을 달성하면, 기술 슬롯이 1칸 증가됩니다.
* 이에 따라 요정이 50레벨 달성 시, 지정된 확률에 따라 기술을 하나 더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찬란한' 등급의 요정이 습득할 수 있는 '아낌없는 손길' 기술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술명기술 효과
아낌없는 손길 I
5개의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
아낌없는 손길 II
8개의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
아낌없는 손길 III
12개의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
아낌없는 손길 IV
16개의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
아낌없는 손길 V
20개의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

- 아낌없는 손길은 찬란한 요정의 레벨이 10레벨 일 때 부터 습득 가능한 기술입니다.

- 아낌없는 손길 기술 습득 시, 요정 메뉴에 자동으로 사용할 아이템을 설정할 수 있는 '자동 사용 설정'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해당 기능을 통해 지정된 아이템이 사용 중이 아닐 때, 소지 중인 아이템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낌없는 손길의 기술 레벨에 따라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는 아이템의 수가 증가합니다.

 
자동 사용 항목비고
크론 정식 / 음식선택한  음식을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 크론 정식류는 1종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약 / 비약
선택한 영약과 비약을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 영약은 1종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향수선택한 향수 1종을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주문서선택한 주문서를 자동으로 사용합니다.
* 상위 주문서 선택 시 하위 주문서의 선택이 해제됩니다.

자동 사용 설정 가능한 아이템 전체 목록보기

 - 상단의 프리셋 1~3 버튼을 통해 지정한 자동 사용 설정을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좌측 상단의 UI에서 요리/비약 자동 사용 기능 켜기/끄기 및 설정 UI를 열 수 있습니다.

- 좌클릭 시 자동 사용 설정 UI를 열 수 있으며, 우클릭 시 자동 사용 기능을 ON/OFF를 할 수 있습니다.
* 간편 단축키 설정으로 지정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 사용 기능 ON자동 사용 기능 OFF

 

● 신규 요정 기술이 추가됨에 따라 찬란한 요정의 기술 습득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 아낌없는 손길 기술의 습득 확률은 찬란한 요정이 습득하고 있는 기술 상태에 따라 다르며, 내 요정의 기술 습득 확률은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추가 및 개선 사항

캐릭터

발키리

주무기

● 방패 던지기 I ~ 진

- 기술이 재사용 대기 시간 상태일 때 기술 사용 시 신성력이 소모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하사신

● 아알의 숨결, 강 : 부름받든 칼날, 강 : 사도강림

- 기술 사용 시 소환된 모래돌풍들이 금계 투척 기술을 사용하면 조준된 적이 위치한 곳으로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노바

전승

● 얼음안개

- 전승 상태에서 기술 사용 후 다른 기술로 연계 시 친위대가 등장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기술 사용 시 간헐적으로 방호태세가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전승 상태에서 노바와 근접한 몬스터에게 친위대가 자동으로 반격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커세어

● 해적의 미덕

- 기술 사용 시 팔딱생선해적단의 단원들이 커세어가 공격한 방향으로 공격 목표를 변경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불꽃놀이, 해적단 출격!, 선장의 명령 : 개시!

- 기술 사용 시 포수 짝패가 커세어와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커세어 근처로 이동하여 공격을 이어나가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드라카니아

● 흐름 : 척결

- 2타격의 공격 범위가 증가하였습니다.

- 2타격 이후 폭풍의 습격, 마인 : 격파의 돌격 기술로 부드럽게 연계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변경 전변경 후

● 본 : 휘날리는 폭압

- 기술 습득 시 기술 연계가 휘날리는 폭압 기술과 다르게 부드럽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트리온 무기 상태에서 망토 제거 옵션을 활성화 상태로 자동 이동 시 등에 트리온이 보여지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아이템

● 검붉은 송곳니 수정 - 용장, 철갑 아이템의 설명에 수정 제작과 관련한 문구가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빈 병류 아이템의 설명에 특수 채집물 획득과 관련한 문구가 실제에 맞게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아이템의 통합 거래소 상한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 숨결을 머금은 정령의 향수 비약 : 3,750,000 은화

 - 고대의 힘 - 검은 조각 : 220,000,000 은화

 - 고대의 봉인 - 붉은 조각 : 300,000,000 은화

 

 

콘텐츠

● 우당탕 모래성터 대축제! 이벤트에 다음 개선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해변의 대부분의 NPC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연출이 개선되었습니다.

- [이벤트] 테르미안 기념 주화, [이벤트] 하늘빛 테르미안 주화를 교환해 주는 NPC(벤스 라뮤트, 벤스 모리오)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NPC 이름이 바로 표기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해변에 파견된 창고지기 레난의 창고 아이템 판매 기능을 사용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천년의 걸작 경매장을 방문한 모험가를 위해, 누군가 선물을 담은 상자를 놓고 갔습니다.
* 천년의 걸작 경매를 홍보하는 NPC 로로가 상자의 위치를 안내해주기 시작하였습니다.
* 로로의 뒤편에 위치한 상자를 통해 <전쟁 같은 휴가> 칭호와 멋진 그림 작품 <불협화음> 가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기존에 '경매 : 천년의 걸작 - 테르미안 해변에 숨겨진 작품을 찾아주세요!' 이벤트 의뢰를 진행하였을 경우, 해당 상자에서 칭호와 가구를 재습득할 수 없습니다.

- '[이벤트] 숨겨진 상자' 의뢰의 명칭이 '[이벤트] 파푸와 해달의 불협화음'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여름 맞이, 고대 흑정령의 모험!

- 고대 흑정령의 모험 또는 도전과제(Y)를 통해 획득한 새콤달콤 딸기 바나나 빙수, 단짠단짠 불가사리 빙수를 의뢰를 통해 건네줄 때, 보상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ex) [이벤트] 파푸 : 뾰족한 흑결정 조각 교환 의뢰 진행 시, 건네주는 아이템과 받게 될 보상에 대한 설명이 표시됩니다.


테르미안의 파푸, 해달족 진영 별 행상인(특별한 상점이 찾아온다!)

- 테르미안의 천년의 걸작 경매장을 방문하는 행상인, 팔리오와 도니셀라의 위치가 조정되었습니다.

 

- 행상인, 팔리오와 도니셀라가 해변에 도착하기 5분 전, 검은사막 월드에 알림 메시지 노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테르미안 야시장

- 야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음식 10종을 가문 가방에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야시장 음식 사용 시, 캐릭터 동작이 추가되었습니다.

- 아래 야시장 음식의 재사용 대기 시간 적용 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아이템 설명이 변경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 공유 음식
(중복 사용 불가)
파푸족 야시장 음식 중 아래 음식끼리 중복 사용 불가
- 포로롱 과일 바구니, 팔랑팔랑 꽃잎전, 포동포동 딸기 파이
- 꼬르륵 해초 요거트, 보글보글 과일 수프
재사용 대기 시간 공유하지 않는 음식(중복 사용 가능)
해달족 야시장 음식
- 발냄새 장어구이, 정체불명 복어찜, 먹물투성이 낙지볶음, 돌연변이 집게발 튀김, 생선비늘 굴 그라탕

- <테르미안 야시장> 베디오 NPC의 기본 움직임이 변경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야시장> 푸리아, 멜니아, 베디오가 좀 더 적극적으로 호객행위를 시작했습니다. 이제 이전보다 한 걸음 앞으로 나와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 붉은 전장 : 물타오르는 모래성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해달 전사의 분노 공격(우클릭) 공격 속도가 증가되었습니다.

- 해달 마법사의 기본 공격(좌클릭) 공격 범위가 증가되었습니다.

- 전장 입장 시 보여지는 캐릭터의 이름이 가문명으로 보여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전장 내에서 아군 및 적군의 생명력이 보여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우당탕 모래성터는 누구의 것?(PvE) 이벤트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우당탕 모래성터에서 사용 가능한 이벤트 둔갑서 6종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재사용 시간이 20분에서 1분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이벤트 종료 시 삭제에 관한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벤트 보상인 영구 둔갑서 6종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아이템 명칭이 [이벤트]에서 [우당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ex) [이벤트] 맹렬한 솔잎검사 둔갑서 → [우당탕] 맹렬한 솔잎검사 둔갑서
* 몬스터 혹은 다른 모험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다는 내용의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이템 아이콘이 변경되었습니다.

분류변경 내용대상 아이템
이벤트 둔갑서
-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 20분 -> 1분
 
- 이벤트 종료 시 삭제된다는 문구 추가
[이벤트] 맹렬한 솔잎검사 둔갑서
[이벤트] 불멸의 단감기사 둔갑서
[이벤트] 혹한의 밤톨궁수 둔갑서
[이벤트] 고독한 소라검사 둔갑서
[이벤트] 의지의 꽃게기사 둔갑서
[이벤트] 격렬한 소라투사 둔갑서
영구 둔갑서
- 아이템 명칭 변경 : [이벤트] -> [우당탕]
 
- 몬스터 혹은 다른 모험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다는 문구 추가
 
- 아이템 아이콘 변경
[우당탕] 맹렬한 솔잎검사 둔갑서
[우당탕] 숭고한 성게술사 둔갑서
[우당탕] 거룩한 대추사제 둔갑서
[우당탕] 고독한 소라검사 둔갑서
[우당탕] 공포의 비늘술사 둔갑서
[우당탕] 고고한 해삼사제 둔갑서

- 우당탕 모래성터의 파푸 및 해달 처치 이후 일정 시간이 지나도 전리품 습득 권한이 사라지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일일] 냄새나는 해달족/입만 산 파푸족 몰아내기' 의뢰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의뢰 진행에 필요한 해달족/파푸족 처치 수가 50마리에서 10마리로 완화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를 진행 중이며 아직 완료하지 않으신 모험가님의 경우, 처치 카운트가 10 이상인 경우 8월 10일(수) 정기점검 완료 시 의뢰가 자동으로 완료 처리됩니다. 처치 수가 10마리 미만인 모험가님의 경우 10마리까지 처치 시 의뢰를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 의뢰를 좀 더 편리하게 수주/완료할 수 있도록 NPC의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의뢰 목록에서 길찾기 또는 우당탕 모래성터 근처, 라뮤트 유랑단 부근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이벤트] 모래성 보수하기 I, II' 의뢰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캠프파이어에는 생선구이' 의뢰에서 바다 장어와 청어도 캠프파이어에 구울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이벤트] 오늘 밤을 위한 캠프파이어' 의뢰의 설명에 벌목 도끼를 구매할 수 있는 NPC에 대한 안내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파푸아 낚시터와 크리니 낚시터에서 획득할 수 있는 버프의 지속시간은 3시간이었는데요, 테르미안 해변과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사냥이나 생활을 하시는 모험가님께서는 아쉬움이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이에 버프의 지속시간을 10시간으로 대폭 증가시켜 버프를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파푸아 낚시터에서는 전투 버프에 필요한 나비고기가, 크리니 낚시터에서는 생활 버프에 필요한 나비고기만 등장했었지만, 이제 다른 진영의 버프가 필요하더라도 낚시터를 옮기지 않고 기존 낚시터에서도 계속 낚시를 하실 수 있도록 다른 낚시터의 나비고기가 일정 확률로 등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테르미안 해변의 파니라, 푸치오에게 노을빛 나비고기, 보랏빛 나비고기를 건넸을 때 얻을 수 있는 파푸의 용맹함, 해달의 성실함 버프의 시간이 기존 3시간에서 10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파푸아 낚시터, 크리니 낚시터에서 각각 기존에 낚이던 [이벤트] 노을빛, 보랏빛 나비고기 대신 반대편의 나비고기가 10%의 확률로 획득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이벤트 물고기의 총 획득 확률은 동일합니다.


우당탕 모래성터 대축제! 수정 사항

- 물타오르는 모래성 입장 시 게임 시작 안내 UI에서 메뉴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우당탕 모래성터의 전투가 시작될 때 파푸와 해달의 등장 지역을 지키는 <파푸족 여제> 파푸라오라 및 <해달족 대장군> 크리오니아가 비정상적인 위치에서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지역에서 자동 이동 시 길찾기가 어색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야시장에서 물품을 창고 정산으로 판매 시, 은화가 비정상적인 창고에 보관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해당 창고에 보관된 은화는 벨리아 마을 창고로 지급되었습니다.

- 테르미안 천년의 걸작 경매장 주변 NPC들의 이름이 일시적으로 노출 후 사라지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일부 음식을 먹는 동작을 취할 때, 접시와 포크가 남아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오늘 밤을 위한 캠프파이어' 의뢰의 목표 설명이 좀 더 명확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붉은 전장에 다음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 포만감 디버프 효과가 적용 중일 때 붉은 전장에 입장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낚싯대를 착용한 상태에서 붉은 전장에 입장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NPC에게 은화를 건네주고 300분간의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에 따라 기존 120분간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대화 버튼에는 "(120분)" 문구가 추가되었습니다.

 

- 300분간 공격 / 방어 / 경험 버프를 받기 위해서는 각각 10,000,000 은화가 필요합니다.

분류효과
공격 (300분)
10,000,000 은화
모든 공격력 +8, 모든 적중력 +8
방어 (300분)
10,000,000 은화
모든 피해 감소 +8, 최대 생명력 증가 +150
경험 (300분)
10,000,000 은화
전투 경험치 획득량 +15%, 기술 경험치 획득량 +15%

- 해당 버프는 다음 NPC에게서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을NPC
벨리아 마을오타비오 페레
하이델 아르센
칼페온 레오나
그라나 메린돌라
수도 발렌시아네라사비 알롬
드벤크룬 제단
알티노바 지크먼드
오드락시아 킨디르
끝없는 겨울의 산뭉크체그
 
● 별채 주문서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별채] 생활의 발견, [별채] 기술과 경험, [별채] 신체 강화법을 각각 300분간 받을 수 있는 버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별채] 생활의 발견 : 2,000,000 은화

- [별채] 기술과 경험 : 3,300,000 은화

- [별채] 신체 강화법 : 10,000,000 은화

 

 

몬스터

● 비취별빛숲의 몬스터 처치 시, 별빛 비취 숨결의 획득 확률이 기존 대비 1.6배 증가되었습니다.

 

● <사라진 겨울의 수호자> 에레보크 처치 시, 획득 가능한 별빛 비취 숨결의 개수가 1개에서 3~4개로 획득하도록 증가되었습니다.

 

● 검은사막 월드를 비행하는 갈매기 및 독수리가 어색한 모습으로 제자리에 있던 현상이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지역에서 몬스터가 비정상적으로 등장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의뢰, 지식

● 누벨릭칸트 의상을 봉인된 투구/갑옷 형태로 되돌릴 수 있는 일일 반복 의뢰가 추가되었습니다.

 - 해당 의뢰는 누벨릭칸트 투구 또는 갑옷을 착용하고 있거나, 펄 가방에 보유하고 있을 때 수주할 수 있습니다.

의뢰명수주 NPC의뢰 완료 조건의뢰 보상
[일일] 봉인된 누벨릭칸트 투구<오드락시아>
버트 베드마운틴
칸티르니아의 결정 2개 건네주기
누벨릭칸트 투구 건네주기
봉인된 누벨릭칸트 투구 1개
[일일] 봉인된 누벨릭칸트 갑옷<오드락시아>
버트 베드마운틴
칸티르니아의 결정 2개 건네주기
누벨릭칸트 갑옷 건네주기
봉인된 누벨릭칸트 갑옷 1개

● '엘라의 선물' 의뢰 진행 시, 모든 의뢰 대상에게 길 찾기가 안내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겨울산] 한걸음 더 의뢰' 진행 중 '[50레벨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 의뢰에 관한 설명이 보다 구체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 '[시즌] 그믐달 길드 특별 토벌 요청' 의뢰를 완료 시, PC방에서 수주할 수 있는 '[PC방][일일] 그믐달 길드 토벌 요청' 의뢰를 수주할 수 없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점령전, 거점전

● 거점전/점령전 서버에서 자유 결투장에 입장할 경우,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할 수 없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점령전 종료 시 출력되는 알림 메시지의 문구가 보다 자연스럽게 수정되었습니다.

 

 

UI

● 월드맵(M)에서 Alt + 숫자 키로 월드맵 위치를 저장했을 때, 카메라 줌인 상태도 함께 저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내 아이템 찾기 기능 사용 시 스크롤 버튼이 너무 작아지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흑정령의 선물함에서 실수로 아이템 모두 받기를 진행하지 않도록, 아이템 모두 받기 확인을 엔터키 입력이 아닌 마우스로만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가문명을 최초로 생성하는 UI가 활성화되었을 때 즉시 문자 입력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패드 전용 UI 사용 시,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삭제 취소 버튼이 보다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클래스 선택 화면에서 가문에 생성된 클래스 보유 상태에 따라 직업 글자색이 다르게 출력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직후 캐릭터 목록에 입장 시, 생성한 캐릭터로 스크롤이 이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시스템

● 그믐달 밀약의 증표에 일정 기간동안 다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추가 효과 : 일일 아그리스의 열기 포인트 회복량 +20,000

- 기간 : 2022년 8월 10일(수) 정기점검 후 ~ 2022년 8월 24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 그믐달 밀약의 증표는 OTP 설정 또는 검은사막 PC등록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OTP 설정과 검은사막 PC 등록은 공식 홈페이지 로그인 후 계정 정보의 계정 보안센터 및 게임 보안센터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의뢰 대상 몬스터 처치 시, 프레임 저하가 발생할 수 있었던 현상의 최적화가 진행되었습니다.

 

 

웹 업데이트

● 해상도 4k 화면에서 가로 스크롤 바가 생기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런처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회원가입 화면에서 보여지는 서비스 이용 국가 관련 UI가 개선되었습니다.

● 게임 내 모험가 노트 게시글에서 접기가 여러개일 경우 한 번에 접혔다 펼쳐지는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 포럼의 해상도가 2560px까지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 보여지는 누베르의 이미지가 변경되었습니다.

● 펄어비스 프로필에 검은사막 캐릭터가 아닌 다른 이미지로 설정되어있을 경우 기본 프로필 이미지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정 및 변경사항

● [금수랑] 마르쉘 의상 착용 시 다음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마르쉘 투구 착용 시, 전투자세에서 의상의 일부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의상의 일부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격투가] 칸타빌레 갑옷 착용 시, 하의 내부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매화] 특정 체형에서 마르쉘 갑옷의 외형이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란] 마르쉘 갑옷 착용 시 각성 자세에서 팔 부분의 일부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마를렌 갑옷 착용 시 다음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대기 자세에서 전용 동작이 출력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위자드] 고르카 스윔수트와 함께 착용 시 특정 얼굴 타입에서 착용한 속옷이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마로롱 갑옷 착용 시 다음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염색 시 일부 염색 부위가 부자연스럽게 겹쳐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샤이] 꼬마 불곰 속옷과 함께 착용 시 등 부분의 일부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하사신] 마를렌 의상의 일부가 부자연스럽게 노출되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드라카니아 각성] 펼쳐지는 날개 의뢰'를 최초 완료 시, 게임이 종료될 수 있었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각성, 전승 의뢰 진행 중 연계 기술을 사용해 보는 의뢰 조건이 완료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지식의 어색한 문장이 수정되었습니다.

- <한이 서린> 에레칸투스, <원념이 사무친> 에레칸투스, <선혈을 뒤집어 쓴> 에레칸투스, <눈물을 삼킨> 에레칸투스

● '[일일] 본연의 형태 : 라 오르제카 갑옷' 의뢰 진행 시, 소켓이 뚫린 의상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건네줄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일일] 본연의 형태 : 라 오르제카 투구/갑옷' 의뢰 수주 대사 중 일부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게임 접속 후 선택 보상이 있는 의뢰를 처음으로 수주할 때, 의뢰 수주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누리오의 꿈' 의뢰의 일부 대사 중 어색한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생활 경험치 이전권 아이템 사용 시, 출력되는 UI의 문구가 보다 명확하게 수정되었습니다.

● 비취빛 등대/숨결의 명칭이 비췻빛 등대/숨결로 변경되었습니다.

● NPC와 아이템 교환을 마친 뒤, 특정 상황에서 NPC의 일부 대사가 보여지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특정 상황에서 '죽은달 초소' 지역의 로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비라기 산채의 특정 위치에서 캐릭터가 끼이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 가이핀라시아 사원의 특정 위치에 캐릭터가 끼이거나 비정상적인 위치로 이동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나반 초원의 일부 부자연스럽게 배치된 식생이 수정되었습니다.

● 발레노스 산맥의 특정 위치에서 천년초를 채집할 수 없던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최근 주요 업데이트

새롭게 모험을 떠나시는 모험가님과 오랜만에 다시 모험을 떠나시는 모험가님께 도움이 될, 최근 주요 업데이트를 안내해 드립니다.

 초보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사냥터 정보 UI 리뉴얼

어느 사냥터를 가야할 지 모르겠다면?

이 아이템이 어디서 나오는 지 궁금하다면?

ESC - 모험 - 사냥터 정보 UI를 확인해 보세요.


그 아이템을 어디에 뒀더라?

ESC - 캐릭터 - 내 아이템 찾기 기능으로 원하는 아이템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발레노스 메인 의뢰 리뉴얼

모험가의 고향, 발레노스의 메인 의뢰가 리뉴얼되었습니다.
풀 더빙 음성과 컷씬으로 새로워진 발레노스를 모험해 보세요

유물/광명석 추가

유물과 광명석이 추가되었습니다.
검은사막 월드 전역에서 모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유물과 광명석으로 
나만의 캐릭터 세팅을 마련해 보세요!

끝없는 겨울의 산

끝없는 겨울의 산 지역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신규 캐릭터 생성 시에도, 즉시 메인 의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아이템 및 사냥터와 함께, 신규 지역을 모험해 보세요!

초보 모험가를 위한 성장패스


차근차근 검은사막을 알아가며 보상을 획득해보세요.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다 보면, 어느새 나도 검은사막 척척박사!

나르실란 장비


신규 모험가님의 모험에 큰 도움을 주는, 나르실란 장비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장비 강화 편의성 개선


강화 성공 확률을 올리고 싶다면?
블랙스톤을 소모하여, 강화 확률을 즉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동(V) 우두머리 장비 획득 의뢰


의뢰를 통해 최고 강화 단계인 동(V) 우두머리 장비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동(V) 악세서리 획득 의뢰


가문당 1회, 의뢰를 통해 최고 성능의 액세서리를 획득!

 

 전투를 즐기시는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엘비아 길드임무 추가


세렌디아와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에서 진행할 수 있는 길드 임무가 추가되었습니다.

길드 임무를 진행하여 길드를 성장시켜 보세요!

 

교회 버프 편의성 개선


공격 / 방어/ 경험 버프를 받을 때,

이제 금괴를 준비하지 않아도, 은화로 버프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대양 사냥터 개선 및 선박 증축 난이도 완화


대양 사냥터의 전리품 보상 및 획득 확률이 개선되고, 사냥터별 특징이 추가되었습니다.

선박의 증축 난이도도 완화되어 좀 더 쉽게 대양에 입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세대 반려동물


전리품 획득 속도를 올리는 방법!

4세대 반려동물을 5세대 반려동물로 훈련시킨 뒤, 대장으로 임명하면

모든 반려동물의 전리품 획득 속도가 증가합니다.

 

칼페온 엘비아의 영역


칼페온이 하둠의 힘에 잠식되었습니다.

때때로 등장하는 엘비아 왜곡 현상과 함께 강력해진 사우닐, 루툼족, 거인족, 헥세, 트롤에 도전하여 고드아이드 무기와 연금석 개량 아이템을 획득해 보세요.

마르니의 밀실


나만의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에서

편안하게 사냥을 즐기세요!

붉은 전장 : 수도 발렌시아


다른 모험가와 함께 부담없이 즐기는 PvP 콘텐츠, 붉은 전장!
붉은 전장에 새로운 지역이 추가되었습니다.
발렌시아 도심 한복판에서 벌어지는 지역 점령전에 참여하세요!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 획득 개선


오네트, 오도어의 정령수의 하위재료가 추가되었습니다.

 

 생활을 즐기시는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몽상의 깃털 / 고비 뿌리 의뢰 개선


몽상의 깃털 획득 주간 의뢰의 난이도 완화와

고비 뿌리 일일 의뢰의 보상 개수가 증가되었습니다.

 

요정의 숨결 / 파묻힌 흔적


채집을 하다보면 등장하는 요정의 숨결과 파묻힌 흔적!

뾰족한 / 단단한 흑결정 조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파묻힌 흔적에서 나온 의문의 상자를 열려면 '금 열쇠'가 필요해요!

돌발 물물교환 개선


돌발 물물교환이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아이템과 교환받는 아이템이 개선되었습니다.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채집을 즐기는 모험가님 필독!

채집 도구를 한 번에 담고 편리하게 쓸 수 있는 만능 가방이 등장했습니다. 

 

 낭만을 즐기시는 모험가님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마르니 웨이브


모험에는 음악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마르니 웨이브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음악을 간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포토 모드 리뉴얼


나만의 인생 스크린 샷을 편리하게 남겨보세요!

포토 모드가 리뉴얼되어 다양한 연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곡 편의성 개선


작곡 모험가분들께서 명곡을 좀 더 편리하게 작곡하실 수 있도록

작곡 기능의 편의성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카쿠오의 그림 의뢰


해달족의 천재 화가, 카쿠오가 그린 그림으로

나의 주거지를 멋지게 꾸며보세요.

마르니스 악기


독특한 음색을 가진 마르니스 악기로

낭만있는 음악을 연주해 볼까요?

몽실몽실 알파카


우리의 귀여운 친구, 몽실몽실 알파카를 만나보세요.
7종의 전용 기술을 가진 알파카는

드벤크룬 일일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게임 야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카드게임, 야르가 출시되었습니다.
NPC와도 함께 즐길 수 있고, 모험가와 대전도 가능한
쉽고 재미있는 카드 미니게임, <야르!>

 

※ 더 많은 주요 업데이트가 궁금하다면 [업데이트 히스토리]를 참고해주세요.

 

늘 검은사막과 함께해주시는 모험가님들께 감사드립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서비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