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즌+ 는 투발라 강화가 과거 시즌들에 비해 확실히 쉬워진 게 체감된다.

퀘스트도 좀 개편하고 배틀패스(=시즌패스, 흑정령패스)를 더 강화해 준 것도 뉴비친화적이다.

업데이트를 위해 의견을 모아준 유저들과 펄어비스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아직 개선할 부분이 많지만 이렇게 한발한발 내딛다보면 빛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이런 의미에서 중요한 건 아니지만 스킬 포인트 개선도 향후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현재 스킬 포인트 방식은 사냥, 허수아비를 치면서 얻는 스킬 경험치로 스킬 포인트를 얻는 방식이다.

참고로 내 스포는 2932다. 쓰지도 않는 스킬까지 싹 다 찍고도 스포가 100 넘게 남는다.

이거 굳이 계속 이렇게 해야 할까? 

캐릭 바꿀 때마다 폴리숲, 파두스 등지에서 스포작 하느라 짜증만 나는 사람이 많다.

스포가 높다고 어드밴티지가 있지도 않은데 말이다.


개선안을 몇가지 생각해보았다.

1안) 스킬 포인트 삭제 - 레벨업에 따라 스킬 자동습득

2안) 현행 스킬 포인트 유지 - 여분의 스포로 원하는 스킬에 소정의 추가데미지 특화를 줄 수 있도록 변경

3안) 현행 스킬 포인트 유지 - 여분의 스포로 원하는 스킬에 본 시스템 1~2개 추가(cc가 달리거나 방어판정)


개인적으로는 1안이 가장 편하고 머리도 아픈게 없다. 

2안 3안은 오랜기간 한 캐릭으로 사냥을 해온 원챔 장인들에 대한 일종의 보상책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