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각성 무사 패치 후에 사냥 및 거점, 자결, 붉전으로 해보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내용입니다.



1. 각성딜량 및 쿨타임.


=> 전승대비 터무니 없이 약한 데미지 뿐만 아니라 쿨타임 조차도 긴편이라  슈아비비기 싸움 자체가 성립 안됨.

   

    메인스킬  화횡파 쿨타임 1~2초 감소 및 데미지 증가 및  첨극 쿨타임 감소

   

    파극쇄 쿨타임이 6초인데  흐름기 쿨이 22초 ㅡㅡ;;;  스킬이 강력해서 쿨을 같이 주지 않는다고 해도 

  

    스킬 쿨타임을 저따위로 배정하는건 머하자는건지..  파극쇄 6초  첨극 8초 변경



2.  문제가 많은 스킬.


=> 강격, 역퇴참의 경우 이번에 슈아를 받았지만 여전히 쓰레기 스킬로 분류됨.


    강격 같은 경운 슈아 구간이 너무 짧아서 1:1 상황에서 조차 보고 나서 cc기를 카운터로 널 수 있는 정도.


    역퇴참도 마찬가지로 슈아 구간이 짧아서 스킬  처음 과 끝이 비어 있어서 슈아돌리기는 어려운 상황.


    겅경, 역퇴참  풀슈아 변경

   

    용염진 전가의 경우  전가 구간이 너무 짧아 마찬가지로 상대가 카운터 치기 너무 쉬운 스킬


    일부 전승 캐릭들 보면 슈아cc  전가에 다단cc까지 달린 상황에서 정말 봉인기 수준의 스킬;;


    전가 부분 개선



3. 스왑에 대한 문제점


   이번에 강격, 역퇴참으로  비각에서 사용 가능하게 변경 되었지만 여전히 활용도는 떨어지는 편


   페어캐릭인 매화를 보면  비각 ->각성은 (진눈깨비)로  변환 가능 (안전한데다 자리 포지션까지 만능 스킬)


   거기다 반대로 각성 - >비각  붉달이랑  정말 좋은 진입기를 쓸수 있어서 비각 <-> 각성이 자유로움.


   그에 반해 무사는   비각-> 각성으로 쓰라고 준 강격, 역퇴참은 커맨드 입력이 불가 하여  후모션 캔슬이

 

   안될 뿐더러,  슈아마저 비는 구간이 많아서 예전 처럼 콤보 용으로 쓰일 뿐 활용성 제로임.. 


   차라리 최근에 패치된 워리어나  신규 캐릭인 하사신 처럼  비각 각성 커맨드가 겹치는건  잠금으로 해서


   커맨드로 스킬을 쓸수 있게 만들면 좋겠음  (발차기 잠금 하고 s+f를 비각에서 쓰면 바로 역퇴참 발동)


   결국  스왑 문제는  커맨드 스킬로  후모션 캔슬이 가능한  슈아나, 전가 스킬을 주지 않는 이상


   해결 불가능



3. 스킬 연계성


   파극쇄, 첨극 같은 경우 여러번의 패치로 그나마 활용 할 수 있는 스킬이 되었지만  연계속도 및

 

   첨극의 후딜 때문에 정작 그 이후에 스킬을 넣는데 제약이 생김 모션 속도 증가 및 후딜 감소 필요



4. 디버프 스킬 및 무적류 스킬


   각무의 경우 디버프를 활용 할 수 있는 스킬이 없다 싶이 함.. 


    극도의 경우 빈몸 스킬이고, 용염진의 경우 전가도 짧은데다  발동 속도 조차 느려서 디버프를 활용 하기 어려움.


    또한 무적기라곤  추격이랑 특편전 회피 뿐이라.   결국 각성 상태에서의 무적기는 추격 쿨타임 뿐임


   이런 부분은 디버프나 무적기 둘중  하나는 개선 해줬으면 좋겠음




최종 요약


1. 데미지증가 및  적중 증가


2. 스킬 쿨타임 개선  


3. 스킬 개선  

 

강격-> 풀슈아


역퇴참-> 비각에서 커맨드로 스킬 사용 가능

             풀슈아 + 디법 or  역퇴참 무적기로 변경


용염진 -> 전가 부분 개선


파극-> 첨극 연계속도 증가 및 첨극 후딜 개선



ps 이전 패치로  각무로 최대한 플레이 해봤지만, 역시나 


각성이 스킬 콤보도 긴데가 데미지도 나쁘고, 연계도 나쁘며 안전성도 떨어집니다. 


현재는 그냥 자결 같은 곳에서 1:1 정도는 재미로 해볼 수 있겠지만  근본적인 개선 없이는 힘들거 같네요.


아마 이번 패치가 가장 중요한 패치 일듯한데  상기 내용은 꼭 바뀌었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