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지극히 제 개인적으로 느낀 개선점이기 때문에 보는 시각이 다를수 있습니다.


1. 스왑 관련.


비각 -> 각성 스왑

비각 돌개 베기 삭제 -> 횡참이랑 같은 스킬 커맨드 이므로 잠금 혹은 삭제 하고

비각에서 횡참 커맨드 입력시 바로 횡참으로 각성 상태로 변경


후퇴베기 삭제 혹은 잠금으로  비각에서 역퇴참 스킬 입력시 바로 역퇴참으로 각성 변경

(참고로 슬롯으로 가능하지만 슬롯은 느리기때문에 커맨드 입력으로 변경이 중요)


각성-> 비각 스왑


연환격 커맨드 변경 혹은 삭제  각성 상태서 역극 커맨드 입력시  비각 스왑으로 바로 역극 발동


척사

비각에서 사용 가능으로 변경


2. 스킬 개선 관련.


스킬은 기본적으로 범위 및 데미지 상승은 기본이므로 따로 적지 않음


1) 횡참   공속 or 치명 or 적중 버프 중 1개 추가

2.) 파천 다운어택추가 및 대기시간 감소 치명타 보정

3) 역퇴참 풀슈아 + 이속감소 디법  or 풀무적

4) 반환참 전가 -> 무적 변경시 cc삭제 or 반환참을 잡기로 변경

5) 파극쇄 첨극 발동 속도 흑정 파극쇄 급으로 변경 및 쿨타임 개선

6) 용염진 쿨타임 및 전가 개선

7) 화풍 단일 흐름기로 슬롯으로 사용 가능으로 변경 (화선풍 파천 이후에 흐름기로도 활용가능하게 변경)

8)초열보 띄우기 판정 삭제 및 전가 or 슈아로 변경 ,  방어 판정을 주기 어려우면  선추 작열급의 속도로 진입기로

  활용

9)연환격 삭제.. 굳이 바꾼다면  찌르기 모션만 남기고 역극 처럼 빠른 발동에 전가 기절 cc추가 (각성의 역극)

10)강격 풀슈아로 변경


현재 각성 무사의 상태는


장점이라고 내세울게 없는 상태입니다.


빠른 이동기인 추격은 이제 옛말이고 데미지 및 범위 또한 신캐에 비하면 초라합니다.


그렇다고 잡기가 있는것도 아니니


적어도 잡기에 대항 할 수 있는  쿨 짧은 무적기 (무적기로 근접전에서 심리전)를 주거나


가드 크러쉬 같은 스킬로 상대가 가드를 굳히기 어렵게 하거나 그것도 아니면


잡기는 줘야 그나마 쓸만 해질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론


잡기를 주는거보다 쿨짧은 통무적기를 줘서 근접전 심리 싸움 하는게 더 재미도 있고 무사답지 않나 싶기는한데


이넘들이 어떨지 모르겠네요 추가 할 내용이 있다면 답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