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바로 주력기들 쿨타임 감소임

지금은 각발하는 유저가 아예 없다시피 하지만 과거 각발유저가 좀 있었을 시기엔
대부분의 각발 유저들의 공통 된 주장이 방던을 비롯한 비각스킬 의존도 좀 낮춰달라는 거였음
그래서 개선받은 것들이 각성 스킬연계랑 각성 신규스킬 추가 및 선고 쿨타임 감소였음
하지만 이런 개선패치를 한 두번도 아닌 여러차례 받았는데 지금도 여전히 전 직업 중에서 가장 쓰레기 직업임

일단 각발은 당장 공격력이니 범위가 시급한게 아님
주력기들 쿨타임부터 감소시켜야 그나마 사람구실 할 수 있음
각발의 근본적인 문제가 주력기 쿨타임이 ㅈㄴ게 길다는거임 
그러다보니 방던을 포함한 비각스킬들을 섞어서 쓸 수 밖에 없는 구조임

물론 지금도 방던 및 비각스킬을 아예 안쓰고 각성 스킬만 쓰려고 하면 억지로라도 쓸수는 있음
근데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지니까 문제인거지
무쿨기인 신성강타는 딜도 애매하고 범위는 말 할것도 없이 형편없고 그나마 넓은 범위 공격기인 선고는
대미지도 애매한테 스킬 시전시간이 ㅈㄴ게 쳐 길어서 제대로 된 딜링 효율이 안나옴

각발의 대표 주력기가 "전격찌르기"와 "극전격찌르기", "신성한 대지" 신스킬인 "신성폭발" 이렇게 네 개인데
이 중에 신스킬인 신성폭발을 제외한 나머지 세가지 스킬의 쿨타임을 대폭 감소 시켜야 할 필요가 있음
전찌와 극전찌는 둘다 쿨타임 8초로 쿨타임이 좀 긴편에 속하고,
신선한 대지는 아예 쿨타임 15초로 엄청나게 긴 쿨타임을 가지고 있음

전찌와 극전찌를 신성폭발과 같은 5초나 아니면 6초 정도로 감소시켜야됨
또 신성한 대지 스킬은 15초가 아닌 8~10초 정도로 감소시켜야함
그래야 제대로 된 딜링 효율이 나옴
쿨타임을 이렇게 감소시키면 너무 개사기 아니야고 할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각성가디언과 비교하면 전혀 아님.
각성가디언은 공속이 느린대신 넓은 범위와 압도적인 딜링 능력을 자랑하는 직업인데
각성가디언 주력기들 쿨들이 전부 5~8초 밖에 안됨 10초 넘는 주력기는 아예 존재하지도 않음
각발은 대미지랑 범위도 각성가뎐보다 구린데 쿨타임까지 쳐 기니 당연히 ㅈㄴ게 약 할수 밖에...

오히려 지금까지 ㅄ같은 성능을 그나마 주력기 쿨타임감소로 사람구실 할 만한 상태가 될 뿐인거임
내가 위에서 언급한 주력기 세 개의 쿨타임만 우선적으로 감소시켜도 방던 포함한 비각 의존도는 무조건 해결됨
그리고나서 부족한 딜링이나 범위를 조정해도 안 늦음

물론 펄없이 알아서 패치하겠지만, 지금 펄없하는 꼬라지를 보면 리부트해도 큰 의미가 없을꺼같은 불안감이 큼

각발이 이번 리부트 패치때 좀 살아났으면 하는 마음에 씨부려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