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승쿠노를 열심히 하는 유저입니다.리부트 관련 의견이 하나로 수렴되어야 적용이 잘 될 것 같아 쿠노 유저분들의 의견을 알아볼까 글을 남깁다.

문제점과 그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남겨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의 경우 자칫하면 밸런스를 크게 건들이는 문제가 있으니 조금 현실성 있게 제시부탁드립니다.

저는 전승쿠노만하기에 전승쿠노의견만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전승 각성별로 나누어서 남겨주시면 추후 제가 혹은 다른분들이 리부트의견 남기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p.s 폰이라 뒤로는 반말형식 심기불편시 죄송

공통
1.캐릭터 외형(캐릭이 못 생겼습니다..어제 저녁 j가 언급을 했으니 건의해보려합니다)
2. 버프 지속시간 증가(표적추격인가 추적인가 20초마다 쓰는거 번.거.로.움. 그림자베기 공속추가. 아래후려차긴가 다운어택10퍼증가)
3. 사냥 편의 개선(아래에 서술)

전승쿠노
1. 사냥 편의 개선
- 주요스킬의 범위 수정(그림자 폭발.그림자 분파 부채꼴이아닌 직사각형. 장판까지는 기대도 안함)
- 상위 사냥터용 전가 슈아기 스킬 필요
- 풀링기추가(수리검 다수 투척가능, 수리검디버프의 경우 pvp에 영향을 미치므로 주타격 1인만 적용)
- 지속딜 개선필요(스킬쿨타임 수정으로 보완)

2. 스킬 모션,범위,이펙트변경
  - 긴말이 필요 없음. 그림자 폭발,그림자분파,속박의덫,라밤 속박 등등 모션이 다 같음. 범위도 거지같은 주요스킬이 많음. 이펙트는 말해뭐해

3. 그림자분파 에어스매쉬시 제자리에서만 뜨기
- 그밟 후 분파연계시 에어스매쉬가 터지면 저멀리 날아가서 3스택 신인분격을 에어어택으로 바로 넣기 힘든 경우가 굉.장.히. 많음

4.현자타임(스킬쿨타임)
  - 전쿠 현자타임 유명함.전승 닌자해보면 느낌. 가드의 차이로 인해 이렇게 배치할 수 있다는건 느끼지만 현자타임때마다 짜증. 상위사냥터나 보스사냥때도 많은 걸림돌이 됨. 딜낮아지는 무쿨기는 놉. 스킬을 순서대로 썼을때 한바퀴 이어서 돌릴 수 있었으면 좋겠음(지속딜부분개선)

- 그림자폭발,그림자분파,라밤스킬 쿨타임 완화


5. 전장에서의 역할
개인적으로는 전장에서 암살자로 역할 수행이 닌자만큼 수월해지면 좋을 것 같음. 닌자의 경우 주시태세를 활용한 위치 변경을 하면서 범위가 넓은 스킬로 빠르게 딜을 넣기 때문에 상대가 마크를 못하는경우가 월등히 많음. 또한 원거리 cc의 부재로 리스크도 큰편


-일섬스킬 시전  모션 변경 (은신시 해제 안되게 사실 안해줄거라 생각함. 그래서 밑에 요구사항이 굉장히 중요)

******쓰잘데기없는스킬(후려차기나 아랫발차기등)에 1스택(나토.연막과동일한 스택)을 주어 원거리 수리검경직을 좀 효과적으로 쓸 수 있게하기********

-신인분격 전가추가(딜싸이클이 스택으로 인해 그폭 그밟. 분파  신인분격순으로 거의 고정적인데 암살시 이거 다 넣기 힘듦. 시전시간이 가장 큰 문제고 그폭이나 신인분격중에 전가 부재도 큰 몫을 한다고 봄. 메인딜링기인 신인분격에 추가하는게 맞다봄)

6.pvp 딜량
닌자 라밤스킬의 공속17프로 버프로 인해 cc이후 딜을 구겨넣는 시간과 딜량이 가장 차이가 나는 부분이라고 봅니다.

닌자와 비교안하더라도 주요스킬이 맨몸스킬인데 딜이 타직업에 비해  약함. 슈아쌈은 언감생심. 암살자니 그부분은 이해함. 주요스킬의 모션 및 범위 수정 혹은 스킬에 공속버프 전가추가로 어느정도 보완가능하다 생각함.


7.슈아기
개인적으로는 전쿠의 슈아기인 일섬이나 힘줄가르기는 갈아 엎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듦. 사냥에도 안좋고 잘 못 건드리면 사기소리들으니..힘줄은 못 들여도 일섬 시전모션 혹은 시전시 슈아 혹은 연막일섬시 방향전환은 가능하게 해줬으면 좋겠음.흑정궁도 칼질 해놓을거면 롤백이나 바꿔주길 바람. 흑정궁좋은 다른 케릭은 왜 칼질 안함.

이상 댓글 달리는 사항들 보고 추후 컴퓨터로 보기좋게 글을 수정해서 표로 만들어서 의견제시 해보겠습니다. 각성부분도 작성해볼텐데 해보질 않아 현실적인 부분이 어디까진지 고려가 안되니 네임드분들이 도와주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