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성 쿠노이치 리부트 개선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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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각성 주무기 소검 스킬


그림자 버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패치해 주셨으면 합니다.


1. 그림자 분파 

모션이 멋있는 것도 아니고 딜이 좋은 것도 아니며 
그림자 버프 중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조건까지 이점이 하나도 없는 스킬입니다. 
전승을 선택해야만 슈퍼 아머가 생기는데 그림자 분파 히트시 
분파를 맞은 상대는 몇 초간 그림자 상태가 되고 
이 때 그림자 스킬(그림자 밟기, 그림자 폭발)로 공격시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식으로 
분파를 사용했을 경우 이점이 생기도록 패치를 해주셔야 이 스킬이 활용될 것 같습니다.


2. 그림자 폭발 

선행 동작이 너무 깁니다. 선딜이라고 하죠. 
마찬가지로 아무런 CC가 달려있지 않은데 선딜이 너무 길어서 콤보에 사용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선딜이 길다면 적어도 사거리를 길게 해주시거나 전방가드 혹은 슈퍼아머를 달아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림자 폭발을 그림자 버프와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그림자 스킬을 맞은 상대가 그림자 상태가 되었을 때 그림자 폭발을 사용하면 
추가 폭발 데미지가 들어가도록 개선하는 게 어떤가 싶습니다.


3. 그림자 밟기 

지금도 굉장히 좋은 스킬입니다. 
만약 위 1, 2번 사항대로 패치가 진행된다면 상대가 그림자 상태일 때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방향으로 개선이 된다면 
그림자 3종 셋트 스킬의 활용도가 늘어날 거라고 생각됩니다.


4. 힘줄 자르기 

전승은 이미 추가타로 CC를 넣을 수 있기에 매우 좋은 스킬이지만 
각성의 힘줄 자르기는 CC를 넣을 수도 없으며 중간에 캔슬도 되지 않는 
시간 벌기용 슈퍼아머로 쓰이는 애매한 스킬입니다. 
경직 롤백 하게 된다면 가장 좋겠지만 이 부분이 어렵다면 
힘줄 자르기를 3타가 아닌 5타로 늘려 슈퍼아머 이동기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면 
닌자 보법이 없는 쿠노이치에겐 하나의 진입기로 사용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닌자 보법과 회전 칼날은 이후에 스페이스 바를 통해서 연막과 연계가 가능한데 
각성이 사용하는 진 : 힘줄 자르기는 연막과 연계가 불가능합니다. 
진 스킬을 찍게 되면 연막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패치 부탁드립니다.


5. 속박의 덫 

이 스킬을 사용하는 사람을 본 적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삭제 후 닌자 보법처럼 사용 가능한 회피, 이동기로 쓰일만한 
"흐름 :  순보" 같은 암살자다운 이동기로 아예 바꿔주세요.
쿨타임을 8초정도로 하여 도깨비 걸음 이후 이어서 사용할 수 있는 슈퍼아머 이동기로 하면 
닌자 보법과 차별화 되면서도 주력 이동기가 될 것 같습니다.


6. 일섬 

선딜 중에 슈퍼아머 좀 달아주세요. 
이거 선딜 진짜 너무 깁니다 ㅠㅠㅠ
전승 아니면 아예 사용할 수가 없는 스킬이에요...


7. 발목 베기 / 바닥 쓸기

얘네 CC(바운드) 효과 좀 없애주세요…
발목에는 전방 가드, 바닥에는 슈아 붙여주세요…
아무도 이 기술들을 CC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ㅠ


*각성 무기 사하륜 스킬

1. 반월베기



이거 그냥 좌우 평타잖아요. 이게 스킬로 들어가있다는 게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스킬처럼 보이게 하려면 적어도 1타 이후에 연계되는 2타만큼은 
화려한 이펙트 추가는 물론, 거리와 범위를 대폭 늘려주셔야 한다고 봅니다.
+ 본 스킬 채용시 2타에도 경직을 넣어주세요.


2. 월쇄 



사실 월쇄는 진입기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하자가 많습니다. 
거리가 긴 것도 아니고 슈퍼아머가 달려있는 것도 아니며 
범위가 넓은 것도 아니라서 이 스킬이 과연 제대로 스킬인가 의심스러울 정도입니다. 
그렇기에 월쇄를 몬스터나 캐릭터 등을 투과 가능하도록 하여 공격스킬이 아닌 진입 스킬로 
아예 탈바꿈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3. 살무, 그리고 이어지는 흐름류 기술들




전승 살무는 사실 순식간에 굉장히 먼 거리를 이동할 수 있으면서 
이동 후 연막 - 일섬으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사하륜 살무는 발동도 느리며 비거리, 이동거리도 짧고 
이후에 이어지는 흐름 기술들인 공분, 분개 역시 실전에서는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므로 사하륜 살무 역시 발동을 빠르게, 비거리와 이동거리도 길게 개선해주세요.

올려치는 모션인 흐름 : 분개는 신인분격 1타와 매우 흡사한 모션이라서 
아예 다른 이펙트를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차피 올려치는 모션이니 전방으로 충격파라도 내보내주세요. 

내려찍는 모션인 흐름 : 공분은 그래도 이 겹치는 모션이 없어서 다행인데 
적어도 사라진 순간 만큼은 무적 판정을 달아주세요.
격투가의 주무기 기술 중 마루오름 - 흐름 : 진격권의 경우도 

슈퍼아머 -> 무적 -> 일반 순으로 판정이 바뀌는데(사라지는 순간 무적)
어차피 쿠노이치의 흐름 : 공분 역시 사용시에는 맨몸이고 사라지는 모습도 일순간이라서 
밸런스에 크게 문제 되지 않는 수준이라고 봅니다.


4. 요경탄



투척하는 스킬 중 하나인데 투척하고 나서 이동이 불가능하니 안전하려면 살무로 캔슬을 해야합니다. 
그런데 마우스로 어떤 방향을 보고 있건간에 요경탄을 날린 곳으로만 살무가 나가더군요. 
이 부분 수정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개선을 원한다면 살무 쿨타임이 15초입니다. 
난격 쿨타임도 15초고 요경탄이 12초인데 요경탄을 살무로 캔슬하면 난격은 캔슬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요경탄과 난격을 캔슬할 수 있는 스킬을 하나 더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잉여 스킬인 힘줄 자르기가 딱 그 위치를 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5. 난격 : 사하륜 



투척하는 기술인데 전방 가드나 슈퍼아머가 달려있는 것도 아니고 후딜이 정말 너무너무 깁니다. 
이 역시 위의 요경탄에서 언급한 대로 힘줄 자르기와 살무 2가지 스킬로 캔슬이 가능하도록 개선해주세요.


6. 광명추

거의 상대방 방어를 깎기 위한 디버프용으로만 쓰이는 스킬인데 
이후에 스페이스 바를 한 번 더 눌러 비각성 스킬인 연막과 연계가 가능하도록 
개선해주셨으면 합니다. 각성 상태에서도 연막을 빠르게 활용하고 싶습니다.


7. 소난 사하무 

이 스킬은 아무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예 삭제 후 도주기나 이동기, 진입기, 회피기로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지금 쿠노이치에게는 진입기나 도주기와 같은 회피/이동기가 마땅치 않은데 
이런 쓰잘데기 없는 스킬을 희생해서라도 각성 쿠노에게는 이동기가 필요합니다.


8. 진홍의 삭 

버프 스킬 좋습니다. 
다만, E 스킬 말고 다른 커맨드나 슬롯으로 발동하도록 해주세요. 
E 자리에는 타계낙하(잡기) 스킬이 들어갔으면 합니다. 
잡기를 슬롯으로 사용하게 되면 커맨드를 바꿀 시 E가 들어가는 다른 스킬들이 꼬이게 됩니다. 
그냥 E 그대로도 주무기 스킬인 타계낙하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시고 진홍의 삭 버프 스킬은 
슬롯 발동으로 바꿔주셨으면 합니다.


9. 각성 패시브 

뭐든 좋으니 각성 패시브도 넣어주세요 ㅠㅠ
 

전승 쿠노이치 개선안 

1. 바닥 쓸기

바운드 CC 없애고 슈퍼 아머 붙혀주세요. 
이거 아무도 CC용으로 쓰지 않습니다. 
바운드 CC 없애주세요.


2. 강 : 희연무 

추가해주세요. 
이 기술은 각성 이후로 쿠노이치의 꽃입니다. 
사하륜 희연무처럼 CC 없이 슈퍼 아머 판정으로 
제자리에서 돌면서 안정적으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기술이 
전승 쿠노이치에게는 없습니다.

 

제자리에서 고속회전하며 쿠노이치를 중심으로
수리검과 표창들을 사방팔방 던지면서 회전하는 동안만 
슈퍼 아머인 기술로 각성보다는 회전하는 횟수는 적게 하여 추가하면 
전승 쿠노이치의 메인 딜링기로 자리잡음 할 것 같습니다. 
 

3. 스택 시스템 개선 

맨 위에 적어둔 비각성 개선안에 적어뒀듯이 
그림자 3종 기술들을 적극 이용하여
복잡하지 않게 만들어 조금만 연습하면 
누구나 실전에서 활용 가능하게끔 개선 부탁드립니다.



각성, 전승 공용 개선안

1. 은신 

쿨타임 20초는 그대로 둔 상태로 은신 상태 유지 시간을 8초로 바꿔 주시고 
표적 추격 사용시 은신 중에도 뛸 수 있게 해주세요.
(은신 중에 뛰면 서서히 지구력 감소)
지금 은신은 당하는 사람도, 사용하는 사람도 답답한 구조입니다. 

2. 은신 상태에서만의 고유 신기술 추가 

은신 상태에서의 고유 기술이었던 심장 노리기가 
이제는 아무도 은신 상태에서 쓰지 않습니다. 
은신 상태에서만 사용 가능한 접근용 진입기를 통해 
암살을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게 해주세요. 
단, 이 기술의 쿨타임은 30초 이상이어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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