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닌의 S가드가 말이 많은 것 같은데

S가드가 왜 오버벨런스 이야기가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전 개인적으로는 S가드에 도깨비 걸음 무적 판정 상향까지 주장하고 싶은데...



제 닌자 경험은 닌자 처음나올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해오고 있고 과거 반극쪽에서 거점, 점령전도 많이 해왔습니다. 현재 스펙은 쌍동검에 올20단 동투로, 동쌍섬뜩, 동쌍침식으로 딜이나 적중이 부족해서 딜이 구리다는건 아마 성립이 안될거에요.


닌게유저분들은 너무 겸손하신건지 다른 직업 사기 기술은 그냥 큰 조건없이 말씀하시는데
닌자 기술 평가하실때는 그밟 마컨, 번살 마컨 등등 타직업에 비해 굉장히 번거롭고 까다로운 컨트로를 전제로 타직업과 비교하시더라고요.

이미 저 시점에서 닌자가 많이 수그리고 들어가는 상황이죠.
하물며 저 마컨 스킬들도 맨몸이지만 발키리의 찬란한 빛의 돌진이나 자이언트의 용암뚫기 등등 대표적인 마컨스킬이 있지만 발동 후 유지시간도 길어서 마컨하기도 수월하고 슈아, 전가  판정도 준수하죠.

닌보는 넘어지기 일수지만요. 


제가 엔드스펙급에서 느끼는 닌자는 (전닌, 각닌 포함) 적중도 부족하지만 딜도 굉장히 많이 부족하다는 겁니다. 
이룡은 확실히 강력한 딜링을 보여주지만 그외에는 크게 이렇다할 딜링기가 없고 뽑아봐도 비각스킬은 그밟정도인데 원툴인 이룡마저 딜 편차가 굉장히 심해서 로또 딜인데다가 

요즘 직업들 딜링을 보면 더 이상 이룡딜뽕이라고 부르기엔 낯부끄러워지죠.

전닌 초기 도트딜 + 딜 스킬들 준수하긴 했지만 오네트 물약 보급과 함께 너프로 도트는 사실상 사장되었구요.


타 겜과 비교해보면 이렇게 냉대받는 은신케릭이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블소, 릴 온라인(김대일사단의 초기 온라인RPG 작품) 등등 타 게임에서는 은신하면 오히려 이속 패시브 등으로 잠입의 메리트는 주는 반면에 검은 사막은 유독 잘못된 여론 반영으로 은신은 은신대로 너프때리는데

딜도 암살자 컨셉에 맞지도 않고 콤보가 긴 클래스 중 하나이지 않을가 싶습니다.


지난번 아르샤 창에서 닌자들 스킬쓰면 쿨타임 도는 스킬들 쫘악 올라가니까 해설자분들이 엄청나다면서 언급해주셨는데 반대로 보면 저런 "은신 너프"를 견디고 "평타" 스치지 않기를 기도하며 힘들게 들어간 적진에서 저런 스킬들을 장시간 뿌리고 있어야한다는 겁니다. 


회피기도 이야기 해볼까요. 
각닌 깨비, 전환가드, 약진, C전환가드 전닌의 경우 그림자베기, 깨비, 발목베기 후속타, 초승달베기 후속타 등등 몸지랄 하면서 이렇다할 지구력 회복용 전가 스킬 수라난무 정도에 검폭은 자살행위인거 아시죠? 어쩔수 없이쓰는거 다 아시자나요.

여기서 S가드 준다고 해도 사기가 안돼요.

전발 뒷슈아 Q가드에 위빙 무적기 무쿨에 지구력소모도 그렇게 높지도 않죠. 
전발 해보신 분안겠지만 후딜 없애고 위빙 속도 얼마든 끌어올리실 수 있는거 아시잖아요. (좌우클 동시클릭)

전발 Q카드에서 전가+기절기도 있고(W+좌클) 슈아+기절(빛의심판) 에다가 위빙 무적기 등등 저항셋만해도 끔찍한데 이니싱 기술들도 어마어마하죠. 잡기만해도 발동빠르고 후딜도 짧죠.

각닌, 전닌은 뭐가 있나요?? 
맨몸 마컨 번살, 도박성 맨몸 수장암살, 유일한 슈아+CC 연막
1타 띄우기 본 검강폭우 .. 나토는 닌자 해보신분 아시겠지만 어느정도 자결해보신분들, 스펙되신 분들은 역카운터 맞기 쉬운거 아시죠?
일순간 짧게 사라지면 0.1~0.2초짜리 무적 망참 ? ㅎㅎ

스킬 단위로만 놓고봐도 저렇게 구린데 S가드가 뭐가그렇게 오벨인지요.
닌자 S가드에 뭐 뒷슈아라도 붙었나요? 저는 각닌 슬라이딩에 전발 위빙처럼 무적줘도 모자를 것 같아요 


그리고 제발 닌자라는 직업이 좀 간지나는 케릭이라 그런지 몰라도 틀딱분들 감성이 좀 있는 직업이라 그런지
그 특유의 깨시민인양 괜찮충, 할만충 + 전체 벨런스 이야기하시면서 이러면 오벨이다 뭐다 하는 게 괴장히 우습네요.

다른 직업은 OP인데도 더 OP해야한다라고는 안하지만 자신들 직업 개선점들을 찾아내서 개선을 요구합니다.
근데 이 직업은 저런 되도 않는 위선 틀딱충들 때문에 그런지 닌자 직업 OP소리 듣기도 전에 오벨이야기 나오는게 굉장히 재미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