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수라도 수련 공속 증가 미적용
-> 있는지 없는지도 몰라서 아무도 거들떠 보지 않은 옵션. 언제부터 여기에 쓰여 있었는지, 언제부터 적용이 안 된건 지 알 수가 없음. 앞평타든 옆평타는 전환 평타든, 어떤 각성 스킬을 쓰든 적용 안 됨. 수라도 수련 공속 10% 삭제한다는 패치노트가 있었다면 좀 알려주셈. 
킹리적으로 봤을 때 단명참에 공속버프 쳐넣은 이유는 이 새기들이 "오?  수라도 수련에 어차피 공속 10%증가 있는데, 단명이랑 섞어서 중첩되게 하면 유저들이 좋아하겠지 ㅎㅎ" 라고 생각한 게 아닐까 싶음.

2. 특수피해 보정
-> 많은 캐릭들이 비각/각성에 적절하게 특수피해 추가 버프를 넣어두고 있음. 근데 닌자는 바닥쓸기에 다운어택 추가 10%가 붙어 있을 뿐, 각성에는 이런 보정이 단 한 개도 없음. 

3. 회깍, 적중 보정 버프류
-> 현재 각성에서 섬광에 회깍이 있는데, 섬광 자체가 후퇴이동 모션이 있고 후딜 맨몸 구간 캔슬이 안 되기 때문에 콤보 중간에 넣기엔 애매한 부분이 있음. 차라리 이룡에 회깍을 넣고, 이룡의 치명타 확률 증가를 섬광에 넣는게 맞다고 봄. 적중 버프의 경우도 전닌 강 심노에 있을 뿐이고 이마저도 지속시간이 쥰내 짧으며, 각성에서 적중버프를 받을 수단이 없음.

4. 3단 특화
-> 이 또한 각성의 경우 개 ㅈ 같은 수라난무에 붙어 있는데, 수라난무는 진짜 사냥에서도 쓰기 애매하며 pvp에서는 완전 사장된 스킬이고, 쿨타임도 15초. 이번에 각사신 전이해서 해보니까 정수리 차기 쿨 6초짜리에 3단 특화가 있으며 선잡콤 시작 시 정수리 차기로 콤보를 시작할 수 있음. 즉 콤보 활용이 분명하게 가능함. 이음새 쿨을 6초로 늘리고 3단 특화를 붙여 줄 필요가 있음.(어차피 쿨타임 시에는 특화 못 받으니 갠춘) 쿨 중 사용불가를 해놔야 할 듯


5. 각성 Q가드
-> 삭제하고 표창 살의 넣어주고, 각닌도 표살 이후 그밟캔 되게 해줘야 함. 이 ㅄ 같은 걸 왜 자꾸 유지하는 건지 모르겠음. 전환자세 가드가 있는데 Q가드를 대체 이렇게 고집부리며 유지하는 건지 알 수가 없음. 

6. 이음새 바운드, 공버프 증가
-> 이음새 바운드 2타로 옮겨줬으면 좋겠음. 이음새 공버프 받으려면 바운드 CC 때문에 콤보에 넣기 까다롭고, 또 각성 공버프에 공격력 10증가...시불 20 증가로 올려줘..,.


추가로

일반자세 단명 1타 모션 이후 납도 모션 시 납도 소리 왜 삭제함?? 시불 납도 간지는 선 넘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