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통적인 문제 각닌 전닌 암살자인데 암살이 안대요. 닌자유저라면 요즘 다들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그 중에서 본인은 전닌과 각닌 둘다하지만 전닌을 주로 하는 유저로 전닌을 중심으로 분석 해보겠습니다.

1. 한섭 평균 스펙상승으로 인한 상대적 방어력 상승과 자체적으로 딜량 및 도트뎀 너프로 인한 역시너시
   상위급 거점길드 및 공성에서의 피감방막캐릭 및 밸셋캐릭의 득세
 - 암살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주요 요인 = 투콤이 기본(죽창메타 맞음?), 속도로 승부보는 전닌으로선 치명적 단점

3. 스킬 구조상 장기전 및 대치의 어려움   
예) 전방가드 스킬의 안정성 부재, 지구력 소모 관리
     슈아딜링기라고 볼만한게 없음(강회칼원툴인데? 이거 딜맞음? 심지어 캔슬때메 리부트전엔 진회칼이 대세였.)
     적살폭우 캔슬기 혹은 디버프라도 주고 말해야함. 이스킬은 말할 가치가 없다고봅니다.

4. 1:1 소수전 다수전 다 애매함. (이유 간단함 투콤 죽창메타 맞음? 심지어 엔드전은 같은 엔드 맞냐?라는 생각이듦)
   각닌은 최소한 1:1 소수전에는 강점이 분명히 있음.
   예) 안정적인 번살 일도로 이어지는 슈아cc 슈아딜링기로 이어지는 연계 가능 및 아수라 흑정검폭 연막
        으로 이어지는 조건적이지만 3즉발 슈아cc보유
        소수전에서 가장 무서운 아몰랑 아무나 잡혀라 넓은범위의 나토 각잡 무적연계 바운딩
        이렇게 연계해서 갉아먹기가 가능한데. 전닌은 전방가드기가 후 다 뚜드려맞아야댐(대치 불가능)

5. 주력스킬이라고 부를만한게 없음. 
 - 너프전에는 모든스킬이 주력이었으며 강점이었지만 이제는 약점으로 작용. 
  그나마 강심찌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거라도 주력이라고 해야하냐?라고 생각되는 이것도 나사빠진 스킬.

6. 나사빠진 3추가타 슈아 유지 스킬연계(최소한 추가타 깨비 캔슬이라도 해줘야댐) 
 - 풀슈아 떡칠시대에 이러기인가요?  이거 추가타 딜링 범위는 왜 감소시켰는데 이해 불가능.

7. 디버프 부재
 - 안그래도 지구력부족으로 인해 스킬 빠지면 추노 힘들어졌는데 디버프 안주나요? 
   예전이나 디버프 필요없긴했는데 딜자체가 쌔서 cc걸리면 뒤졌으니 지금은 하.

8. 폭딜 스킬이 없음
 - 암살자인데 폭딜 스킬이 없는게 이거 맞나요? 나사빠진 이룡같은 시그니처 딜링 스킬 자체가 없음.
   최소한 콤보딜이라도 늘리게 다운스매쉬 연계라도 줘서 밸셋효율이나 올려서 같이 투콤전하던가.
   공셋이나 공셋+적중챙겨서로 원콤전하자 해서 1:1강점이라도 주어야함.
   
9. 슈아cc나 빈약, 전방가드cc없음, 슈아딜링기 빈약.
 - 말안해도 아실듯

10. 디버프에 취약
 - 가드기가 없는? (나사빠진 가드기1개 라밤1개(쿨개김) 주시태세도 바로 전방가드는 아니잖아 선모션써야함...) 
   전닌 특성상 기본적으로  3추가타 슈아무빙에 그나마 슈아딜링기라고 있는 회칼 허공에 쓰며 무조건 연계를
   강제 당하는 입장인데 추가타 도중 캔슬이 안되서 그나마 디버프 걸리면 딜찍누 혹은 잡기각 상황 많이 나옴. 
   그리고 선모션만 노려서 cc밀어넣기 딱좋은 상황 연출(디버프가 없어도 아몰랑 다단cc에도 취약함.)

11. 풀슈아스킬 유지 및 슈아cc 전방가드cc 둘둘메타
 - 언제까지 작두타면서 싸우나. 이럴꺼면 우리도 머라도 줘야댐.


* 물론 방어구간이 낮은 370~380방 근처 전후 구간에서는 1티어 맞습니다. 애들이 녹으니까 속도전을 이용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한섭은? 쟁이나 상위거점 공성하는 상위권은 최소가 저 수치 아닌가요?
  펄업이 낮은스펙으로 캐릭터 밸런싱을 기준을 잡기때문인지는 몰라도 상위권 실질적으로 
  쟁하는 유저한테는 큰 손해로 작용하는듯.
  외국섭에서는 티어가 상위권으로 잡혀있는것도 알고있습니다. 그건 왜? 그건 스펙이 공은 높고 상대적으로
  방어는 낮기 때문에 다른건 다 제치고 암살이 가능하니까 높은 티어를 유지하는거라고 봄.
  한섭에선 그게 과연 가능할까?라고 생각해봅니다. 암살자가 들어가서 내가 암살 당하는 경우가 더 많을지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