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소 복귀 두달차 팔방미인서버 응답하라용기둥 문파 소속 13성 암살자 육성중인 백도라면 이라고 합니다.

 

제가 복귀하면서 문파가입, 팁게검색 여러가지 정보들을 찾아봤는데

 

정보면에서 쪼~~금 아쉬웠던 부분들을 좀 적어드리기 위해서 간단하게나마 글을 씁니다!
 
저도 아직 뉴비축에 속하므로 부족한점이 있음을 미리 양해 드립니다.

 

1. 신규유저 뭘해야 하나?!

첫째, 메인 퀘스트를 모조리 하시면서 동시에 파란색 화살표의 서브퀘스트를 같이 진행 해 주세요!
메인퀘스트만 밀어도 만렙 충분합니다~

 

둘째, 보패는 퀘스트 진행으로 지급해 주는 보패 8세트를 착용하시면 됩니다!! -> 저렙 던전 세트보패 맞추느라 시간 보내지 마세요!! 어차피 그걸 풀세트로 맞춰도 엄청 쎄지거나 하지 않아요!

 

퀘스트로 지급하는 템들만 쭉쭉 착용하시고 55레벨까지 달려오세요!

 

2. 만렙을 찍고 뭘 해야 하나?!!

 

남아있는 메인퀘스트와 강호의 공적을 처단하라 라는 이름의 퀘스트가 있을겁니다.
메인퀘스트를 전부 하시면 구무악 보패(일명 밤바보패) 1~3번을 줄겁니다.
강호의 공적을 처단하라 라는 퀘스트를 전부 하시면 4,5번을 줍니다.
악세는 서락OO 이라 붙은 악세들을 줄텐데 전부 착용하시고 '서락전사'로 거듭나시면 되겠습니다.
주황색 퀘스트는 진행 할 수 있는데 까지 전부 다 해 주셔야 여성패라 불리는 여명의 파천성도, 영겁의 성소, 패주의 밀실 및 상위던전들 입장이 가능해 집니다.

 

3. 1,2번을 다 하면?!

 

(1) 천상분지&부유도
천상분지는 건원성도 오른쪽 아래, 부유도는 백청산맥 왼쪽 아래에 있습니다.
(부유도는 혼천,무림의 옷을 입고 빨간색 퀘스트 설명 중 부유도가 언급되는 입장퀘스트가 있습니다. 이걸 완료하시면 축지가 가능해 집니다.)
여기서 뭘 하느냐
천도 라 불리는 복숭아를 퀘스트를 진행해서 모읍니다.(보유량이 많아질수록 퀘스트들이 주는 양이 많아집니다.)
왜 모아야되냐?!
구무악 보패함 6,7,8번 및 비공패를 사야하기 때문이죠!
구무악 보패함을 구하는 방법은 밤의 바람평야에서 구무악을 때려잡던가, 천도+월야화로 천상분지에서 구매를 하던가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저처럼 시골 오토 득실득실 서버에서 하시는 분들은 주말아니면 밤바 파티가 잘 없습니다 ㅠㅠ
도시서버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쨋든! 원하는 번호를 노가다만으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공패를 살 수 있습니다. 비공패는 아주 중요한 악세이므로 최우선적으로 구매를 하신 후에 보패를 사시는게 좋습니다!

 

(2) 월야화 수급
월야화는 통합던전(F8) 입장하셔서 일일도전에 속해있는 던전들을 도시면 되는데
여기서 신규유저분들은 무조건 일반난이도를 추천드리고요, 복귀자분들은 보상이 큰(보상골드가 10금 이상단위) 던전중에서 패턴을 아는곳이 있으시면 숙련, 모르시면 일반 가시는것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월야화는 중상스펙 이상 유저들은 거의 먹지 않기때문에 입찰을 저렴하게 할 수 있습니다.
던전을 꾸준히 돌아서 월야화를 모으시고, 밤바보패 6,7,8번 완성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성운조각 역시 저렴하게 입찰 가능하므로 악세 올릴때 더럽게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틈틈히 모아두셔야 됩니다.
성운조각 수급은 제작, 얼음창고+부유제단 일일퀘, 천상분지 천도노가다 요렇게 있습니다.

 

(3) 악세 수급
추천악세 : 각성폭주반지(자신속성) 각성아만귀걸이(자기속성), 맹세, 영원, 목본팔찌(서락 잡화상점 나류금화3개)
협곡장갑 또는 목본장갑
-> 각성 아만귀걸이 힘들면 아만귀걸이 끼시면 됩니다.

 

구하는 곳 
잊혀진무덤 -> 각성폭주반지(숙련), 용왕목걸이(맹세 재료)
나류성지 -> 각성아만귀걸이(숙련), 아만귀걸이(일반)
지옥의용광로 -> 용왕허리띠(영원 재료)
갈고리협곡(일반) -> 협곡장갑

 

가장 좋은방법 : PC방 포인트 1000점으로 한가맹상자 개봉(1일 1개)
저는 여기서 용왕 허리띠 먹고 영원 만들었습니다.

 

잊혀진무덤의 경우 가장 쉬운 던전으로 초보분들도 배우기 쉽기때문에 영상 보시고 하시면 한... 두세 판? 많아봐야 다섯판 정도면 감을 충분히 잡으실 수 있습니다.

 

나류성지의 경우 숙련은 굉장히 트라이가 나서 시간 낭비하기 쉬우므로 통합던전에서 일일도전을 위해 입장하실때는 웬만하면 일반!

 

갈고리협곡은 매칭 무기제한이 높으므로 문파원 또는 모집글을 보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패턴이 어렵지 않고 짧은 던전이므로 금방 배우실 수 있을겁니다.(솔직히 다른파티원 딜 좋으면 금방깸! 단, 여기는 악세나 무기가 어느정도 갖춰진 후에(최소 공 930~50정도는...아,, 이것도 민폐인가...ㅠㅠ) 가시는게 민폐를 덜 수 있습니다. (6인 전부 930~950이라는 뜻이 아니라, 패턴이 어렵지 않으니 역할을 제대로 하면 다른분들에게 민폐를 덜 주는 선이 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4) 령 수급
'흑룡교 지하감옥'의 자칸령을 먼저 획득하셔서 아쉬운대로 착용
령 부분은 과금없이는 좋은 령을 쓸 수 없습니다 ㅠㅠ

 

(5) 수호석 수급
'지옥의 용광로'의 무간 수호석 획득(거의 다들 양보해 주시기때문에 저렴하게 먹습니다!)

 

(6) 무기
메인퀘스트를 완료하면 주는 불완전한 성운무기를 성장시켜서 사용합니다만
제대로 블소를 즐기겠다라는 마음이 있으시다면 소과금이라도 하시는게 좋습니다.
정말 천천히 올리시고 나는 느리게 올려도 상관없다 하시는분은 1단부터 성장시키시고
조금은 과금을 할 의향이 있다 -> 유,혜성 12단
(아주 소량 과금만 하고 더이상 하지 않으실분과 1단부터 올리기는 막막한데 촉마3단사기는 힘들거같다는분들만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중간정도는 하겠다 -> 촉마 3단
기왕사는거 제대로 산다 -> 촉마6단 or 9단
구매하시는거 추천 드립니다.

 

4. 문파 가입
진짜 너무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모름지기 게임은 혼자하는것 보단 남들하고 같이하는게 더 재미있잖아요!!
문파에 가입하면 일단 모르는 던전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아이템을 체크 해 주고 어떤방향으로 가는게 나을지 물어보기 용이합니다.
내가 가장 필요한 아이템이 무엇인지 정보를 얻기 수월합니다.
따라서 저는 문파 가입을 하시고 게임을 좀 더 수월하게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현재 소 과금러입니다. 소과금시 얼추 맞춰지는 스펙 보여드리기 위해서 공개합니다!
(대략 15~20만원선)

 

촉마3단 소태도(과금구매)
마천루 보패 8세트(현재 이벤트하는 초록기운 제작 - 대략 만금이상 박살남 어마어마하게 박살나서 얼만지 측정불가 구매한 금 다 털렸습니다.-->>하시지 말라는 뜻입니다.)
각성폭주반지, 사안귀걸이3단(마천루 득템), 맹세5단, 목본팔찌, 영원5단, 협곡장갑(갈고리협곡), 홍문령7단(복귀전에 옛날에 할때 30만원정도 투자해서 만든게 저정도입니다.), 홍문수호석3단(PC방 한가맹상자), 무악비공패

15만원 추가 과금해서 공격의 각성 홍문령과 신공패를 구매하였습니다.


 

5. 과금 우선순위
첫째, 령(각 직업에 맞는 공각홍,치각홍, 치명의 각성 비월령 등등)
둘째, 무기.
셋째, 악세 입찰할 금을 가지고 있는다.
넷째, 보물창고 이벤트 일명 '보창' 하드한 과금 유저는 보물창고 다시 할 때 노려보시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 이부분은 과금을 30만원 이상 하실분들에게 우선순위입니다.
소량과금을 하실분은 무기를 갖춘 후 악세 입찰금을 가지고 악세입찰을 우선 순위 추천드립니다.

무기를 먼저 과금으로 갖추게되면 추가적인 무기성장을 미뤄둘 수 있어서 악세 성장의 재료템과 금을 절약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기를 갖춰놓지 않은 상태로 악세 입찰금을 계속 가지고 있게되면 무기는 성장을 시키고 싶고 무기 확률 성장하다 실패하고 돈날리고 재료 날리고 멘탈 날리고 여러가지 날라가기때문에 무기를 먼저 구매를해서 무기에서 해방이 되고 악세를 맞추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6. 신규,복귀 유저가 알아두면 좋은 용어들
통던 : 통합던전
메,2,3 : 메인주시, 2주시, 3주시 (잊혀진무덤에서 쓰입니다.)
근주,원주 : 근거리주시, 원거리주시
근원근 : 보스의 장판이 근거리장판, 원거리장판, 근거리장판 순으로 나온다(나류성지)
원중근 : 보스의 장판이 원거리장판, 중거리장판, 근거리장판 순으로 나온다(그루족 고도시)
콩 : 령
기다기다 : 합격기 순서를 기절,다운,기절,다운으로 가자
검민자 : 검막, 민들레씨, 자생(개인저항)순으로 저항을 하자
얼꽃 : 기공사의 얼음꽃
철꽃 : 역사의 파티저항기 정식 무공이름은 모르겠어요 ㅠㅠ ㅈㅅㅈㅅ
민씨 : 소환사의 민들레씨
여성패 : 여명의 파천성도, 영겁의 성소, 패주의 밀실
일도 : 일일도전
용기둥 : 던전 마지막 네임드의 보상상자가 노란 빛기둥이 솟아있는것 (전설템이 있다는 뜻입니다.)
밤바 : 밤의 바람평야
횡딴다 : 보스가 횡이동을 하고나면 이라는 말
입찰팟 : 용기둥이 등장 할 경우 파티장이 제시한 금액으로 우선 입찰을 하겠다(딴사람은 포기하고 입찰금 받아가는방식)
+1000 : 공격력 1000 이상인 파티원만 받겠다
노주시 : 주시패턴을 무시하고 극딜로 잡는 파티(딜 쎈 파티 / 주로 용광로)
<<다 아시는거라면 죄송합니다...>>

 

알바하면서 쓰는거라 두서없는데... 얼추 기억나는게 이정도 뿐이군요 ㅠㅠ
저도 복귀유저지만 신규나 다름없기때문에 ㅠㅠ 더 많은 정보를 드리지 못하는점 죄송합니다 ㅠ
댓글 달아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는 친절히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