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3일전 사진입니다. (아처타워도 만랩)

 

9랩대포 5개 9홀가면서 10업 하고 뇌전 555 업글 누를 계획입니다. (9홀되는 타이밍에 맞춰서)

8홀에서 2달가까이 머물었습니다. 이번 주말에 9홀 가는 입장에서 7홀분들이나 8홀 초반분들께 팁이 될까해서..

반말로 썼다고 욕하지 말아주세요.



1. 8홀 풀업에 드는 비용은 대략 3억이다 (제가 현재 2억8천 골드 약탈)

해골벽 대략 10개남음.



2. 박격포나 마탑은 무조건 1개씩만 업글해라. 2개씩 업글하면 지옥을 맛보게 될 것이다.



3.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어타워 업그레이드 순서는 박격 -> 마타 -> 대공 -> 뇌전 -> 아처타워 순서이다.

  8홀의 주 약탈대상은 맛집들과 7홀이다. 대공포 업글 소홀히 하다가는 7홀이 복수로 오는 드래곤에

  초토화 되는 나의 기지를 보게 됩니다. 저는 여러번 그런 상황을 겪어서 대공을 3순위에 넣었습니다.



4. 벽업글을 꾸준히 한다면 나중에 빛을 보게된다. 벽은 당신을 실망시키지 않는다.



5. 가끔보면 나와같은 8홀후반인데 쓸수있는 유닛이 드래곤밖에 없다. 죽어라고 방타만 올린거다. 암흑훈련소 업글과 암흑유닛 업글을 개을리 하지마라. 맨날 1별 2별하고 그걸 보는 클랜원 분들은 한숨밖에 안나온다.


6. 7홀에서 마법 최대한 업그레이드 하고 와라. 기본 업그레이드 시간이 5일이며 다크유닛은 10일식 한다. 개인적으로 마법 업그레이드 할 시간이 없어서 분노4래벨 즉시완료를 했다..



7. 클전 테크를 정하라. 호그를 업하던지 페카랑 골렘을 업하던지.. 본인은 8홀 후반이 자꾸 매칭이 되서 드래곤을 많이 안쓰게 된다.

그래서 부랴부랴 호그 4업하고 골렘 2업을 하고있다.



8. 가끔 드래곤3업하지말라는분 계시는데 저처럼 8홀 풀방타하고 9홀가실꺼면 드래곤3랩 강추이다.

클전할때 8홀 초중반이랑 매칭되면 난 무조건 드래곤쓴다. 호그나 골렘을 쓰면 다크엘릭서 소모가 꽤 심하므로 드래곤3 랩 큰도움이 된다.



9. 9홀한테 털린다고 좌절하지마라. 8홀 풀방타와 풀 해골벽도 막을수없는게 5랩이상 아처퀸과 털자이다.

나는 내가 30만털리면 100만 털자라는 마인드로 했다.

가끔 어떻게하면 8홀 배치로 9홀 막을수 있을까요라는 글이 타 사이트에서 종종 보이곤 한다.

 

정말 미안하지만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기본 반파는 각오하는게 좋다.

 

그나마 개인적으로 덜 털리는 방법이라고 느끼는 부분은

 

1). 클성 가운데 배치 및 자기전 법사4마리이상 받아놓을것. 이것도 약탈 잘하는 분이라면 클성유닛 쏙쏙 빼가서 먼저 죽이는 사람도 있다. 특히 짱개들 극혐

 

2) 성벽 외곽에 최대한 점핑트랩을 골고루 배치할것 (털자이 한두마리라도 날리는게 중요)

 




10. 트로피는 실버1이 개인적으로 가장 좋다고 본다. 크리3까지 가봤으나 크리3과 골드1은 지옥이다. 9홀천지이다.

다크엘릭서 작살나고 싶으면 트로피를 올려도 무관하다.



11. 마을 정 중앙에는 무조건 클랜성을 놓아라. 가끔 털자이로 벽한번 쳐보고 "어 클성 비었내?" 하고 들어오는 사람들이 있다.

클성안에 법사 3마리이상이 있다면 털자이에게 죽음을 안겨줄 수 있다.

 

 

 

12. 흔히들 하는 말이고 본인도 느끼는 것이지만 9홀을 올려도 되는 타이밍은 3가지라고 생각한다.

 

    벽업이 완성 되었거나

    방타나 유닛업이 완성 되었거나

    하루 파밍량이 500/500 이상인 경우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