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모바일 커뮤니티컵 시즌2 규정




1. 대회 개요 및 주최 측의 정의


①콜 오브 듀티: 모바일 커뮤니티컵 시즌2 (이하 본 대회)의 예선 및 본선은 본 규정으로 진행된다.
②하기의 규정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TENCENT[배급사], INVEN[방송사](이하 주최 측)로 이루어진 단체의 결정에 따른다.
③주최 측은 현 규정에서 언급되지 않은 상황에 대한 규정을 추가하고 적용할 수 있다.
④본 대회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CODM@inven.co.kr로 문의할 수 있다.




2. 게임 종목 및 버전


①본 대회는 현재 서비스하는 ‘콜 오브 듀티: 모바일’의 최신 버전 라이브 서버(한국서버)로 진행된다.




3. 참가 자격 및 조건


①본 대회에 출전하는 팀은 5인 이상 6인 이하 한국 국적의 선수로 구성되어야 한다.
②각 팀은 한 명의 팀장을 선발해 접수해야 하며, 팀장은 주최 측이 전달한 안내사항을 팀원에게 안내해야 할 의무가 있다.
③본 대회는 64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④참가 선수의 나이 제한은 만 12세 이상으로 규정한다. (2008년생 예선 시작일 기준으로 해당 날짜 이전 출생자)
⑤만 14세 미만 참가자는 대회 참여를 위해 참가 접수 시 보호자의 신분증과 보호자의 동의서가 필요하다. (참가 접수 양식의 본인 확인 절차를 참고)
* 본인 및 나이 제한에 위배될 경우 실격처리(상금 박탈)될 수 있다.
⑥참가 선수는 대회 당일 구글 or 페이스북에 연동된 유효한 콜 오브 듀티: 모바일 한국 서버 계정을 보유해야 한다.
* 게스트 계정은 참가가 불가하다.
⑦참가 선수는 국내 방송 출연에 대하여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⑧비속어, 욕설,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지역감정을 조장하는 부적합 닉네임이나 팀 명의 경우, 주최 측은 닉네임이나 팀 명 변경을 요구할 수 있으며, 참가 선수는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따라야 한다. 이를 따르지 않을 시 실격 처리될 수 있다.
⑨중복팀으로 참가 신청은 불가하다. 적발 시 실격 처리될 수 있다.
⑩참가 신청 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제출한 행위가 적발될 경우 모든 경기에서 실격 처리된다.
⑪기타 대회의 권위를 훼손할 수 있는 문제를 야기한 자는 주최 측의 판단에 따라 실격될 수 있다.




4. 대회 일정


①온라인 예선전

64강/32강: 2020년 5월 30일(토) 15:00
16강/8강: 2020년 5월 31일(일) 15:00


②온라인 본선

4강/결승전: 2020년 6월 7일(일) 15:00


③대회 일정은 주최 측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5. 대회 구조


①모드: 수색 섬멸
②진행 방식: 싱글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③온라인 예선전(64강~8강) 진행 방법


1)예선전 모든 경기는 사전에 고지된 맵에서 세트 기준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2)각 세트 별 라운드 승리 횟수 조건은 6승이며, 시간제한은 120초로 규정한다.
3)총 64개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대진은 Battle.dog의 시스템으로 무작위로 선정되는 시드로 진행된다. 대진표에서 부전승 시드가 발생할 경우 해당 시드는 승리로 처리한다.
4)주최 측은 각 조, 각 경기 디스코드 서버에서 팀장만 출석체크를 진행하고 각 팀원 닉네임을 디스코드에 공유한다. 대진표에서 위에 있는 팀의 팀장이 비공개 방을 만들고 먼저 본인팀 전원을 초대한다. 그 후 상대팀의 팀장을 초대하고 초대를 받은 팀장은 본인팀 전원을 초대한다.
* 방 생성 공지 후 초대를 10분이 지나도록 받지 않는 경우 해당팀은 경고 1회를 부여하고 5분의 추가시간을 부여. 후에도 초대를 받지않는다면 경고 2회로 실격 처리한다.
출석 체크 시점부터 반드시 팀원 모두 자리를 비우지않고 게임 시작 준비를 완료한다.

10명 전원이 입장 완료 및 레디 완료 후 디스코드 채팅창에 각 팀 팀장은 스크린샷으로 10명이 모두 방에 입장했음과 방 설정이(맵, 시간, 승리 라운드수 관전자수 설정 0명) 제대로 되었음을 디스코드 스크린샷 업로드를 통해 증명해야 한다.
* 해당 사진이 각 팀이 준비가 완료되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사진

주최 측의 확인 후 시작 신호와 함께 경기를 시작하고, 세트가 종료되면 승리한 팀이 아래와 같은 승리 증거 스크린샷을 디스코드 채팅에 반드시 보고한다.




④온라인 본선(4강/결승전) 진행 방법


1)본선 모든 경기는 사전에 고지된 맵에서 세트 기준 5전 3선승제로 진행된다.
2)각 세트 별 라운드 승리 횟수 조건은 6승이며, 시간제한은 120초로 규정한다.




6. 게임 설정


①본 게임 설정은 본 대회 모든 경기에 적용된다.
1)비공개 멀티 플레이를 통해 경기를 진행하게 된다.
2)컨트롤 모드는 간단 모드/고급 모드 모두 허용한다.
3)모든 무기/스킨 사용을 허용한다.
4)모든 오퍼레이터 스킬/perk 사용을 허용한다.




7. 참가 팀 유의사항


①팀장은 사전에 고지된 시간까지 디스코드 대회 채널에 접속해야 하며, 정해진 시각에 팀장이 도착하지 않은 경우 경고 1회가 주어진다. 그로부터 10분 후까지 접속하지 않은 경우 실격 처리한다.
②키보드/마우스 및 모바일 앱으로 PC와 연동한 플레이는 금지하며, 트리거/패드 등과 같은 부착물로 플레이하는 행위 역시 금지한다.
③원활한 대회 운영을 위해 주최 측을 제외한 관전은 허용하지 않는다.
④대회 기간 중 계정이 정지당하는 경우, 선수 자격을 박탈당한다.
⑤주최 측이 요청하는 촬영, 인터뷰는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명확한 이유 없이 거부해서는 안된다.
⑥본 대회를 주최 측의 허가 없이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 (트위치tv, 아프리카tv, 유튜브 등)를 통해 방송을 진행하다 적발될 경우 페널티를 받을 수 있으며, 최대 실격까지 가능하다.
⑦선수들은 기본적으로 본 대회와 관련되어 주최 측이 선수들에게 알려준 사항을 외부에 이야기해서는 안되며, 외부에 유출 후 적발 시 주최 측에 의해서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⑧대회 기간 도중 범법행위 혹은 대회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행위(승부 조작 등)를 할 경우 대회에서 퇴출되며, 향후 콜 오브 듀티: 모바일에서 진행하는 모든 대회에 참가 불가능하다.
⑨실격 선수로 인해 5인팀으로 구성되지 못할 경우 그 팀은 실격 처리된다.




8. 경기 규정


①선수 교체는 상위 토너먼트 진출 시 교체가 가능하며 세트 사이에는 선수 교체가 불가하다.
단, 선수 교체는 참가 모집 기간 중 6인 로스터 신청을 한 팀만 로스터 내에서 가능하다.
②온라인 경기 진행 중 접속이 끊길 경우에는 참가자 귀책으로 간주되어 재접속이 가능한 경우 재접속해 진행 가능, 불가능한 경우에는 결원이 있는 상태로 경기를 속행하게 된다.

③페널티
1)선수들은 주최 측의 지시에 따라야 하며, 명확하고 객관적인 이유 없이 지시에 따르지 않을 경우 주최 측(심판)에 의해 페널티가 부여될 수 있다. 페널티는 온라인 예선 및 본선 누적으로 처리된다.
2)주의: 주의 2회 누적 시 경고 1회 처리
3)경고: 경고 2회 누적 시 실격 처리
4)실격




9. 저작권


①본 대회의 모든 저작권은 INVEN에 귀속되며, 해당 저작권은 하기의 부속 권리를 포함한다.
1)대회 기간 동안의 선수들의 초상권
2)선수 경기 화면 기록 및 녹화
②선수는 자신의 경기라도 주최 측의 동의 없이 온라인 스트리밍 사이트 (트위치tv, 아프리카tv,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한 송출 혹은 재가공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길 경우 주최 측은 선수에게 법적인 권리를 주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