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에서는 융합의 시즌이 공개되었습니다! 

앞으로 어떤 일들이 일어날지 모른 채 새로운 데스티니 콘텐츠를 만끽하고 싶으시다면, 이틀 전부터 세상과 단절된 삶을 사셨어야 했을 겁니다. 인터넷이 없는 그런 삶 말입니다. 아직 트레일러를 보지 않았거나 다가오는 시즌에 대한 소식을 접하지 않았다면, 지금이 스포일러 방지를 위한 마지막 기회입니다. 

다들 각오는 되셨나요? 좋아요. 아직 남아계신 분들은 앞으로 출시될 새 시즌에 대한 정보를 미리 알고 싶다는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트레일러부터 보고 가시죠. 이미 보셨어도 상관없어요. 두 번 보세요. 우리 삶은 조금 더 화려할 필요가 있어요. 



벡스? 끝없는 밤? 미스락스? 아기 엘릭스니? 맞습니다. 엄청난 시즌이 될 것 같군요. 시작부터 거대한 일들이 터지고, 다양한 활동과 보상들이 줄지어 나올 예정입니다. 지난주 유리 금고 출시 날짜가 공개됐으며, 이젠 강철 깃발부터 새로운 6인 활동: 오버라이드의 예정 날짜까지 공개됐습니다. 


추가로 더 멋진 것들을 보여드릴까요? 번지넷에 새롭게 추가된 융합의 시즌 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보상 미리보기 

수호자들에게 있어 전리품만큼 중요한 것도 없죠.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시즌에서는 몰락자와 협력하며, 새로운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융합자의 삶을 살고 싶었다면, 이번 시즌에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시즌 등급을 올려 시즌 보상 트랙에서 새로운 방어구가 잠금해제되는 방식이었습니다. 이제부터는 시즌 방어구는 시즌 활동을 통해 획득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해당 방어구 세트는 집중 그림자 엔그램을 통해 확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 방어구를 받을 수 있었던 시즌 등급에서는 미광체, 전설 조각, 업그레이드 모듈, 경이 엔그램, 강화 코어, 강화 프리즘이 보상으로 주어집니다. 범용 방어구 장식은 계속 시즌 패스 보상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즌 등급을 등반하며 찾아볼 수 있을 텐데요. 시즌 보상 트랙에는 세 종류의 무기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시즌 패스를 보유한 플레이어는 첫 보상을 통해 시즌 첫날부터 새 경이 보조 무기를 잠금해제할 수 있습니다. 레벨이 오르면 새로운 산탄총과 중화기 기관총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스타일의 전체 장비 구성을 원하신다고요? 걱정마세요. 새 무기들은 그림자 엔그램을 해독하거나 오버라이드를 완료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오버라이드 밖에도 더 많은 전설 전리품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선, 평정의 무효화 선형 융합 소총을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무기를 잠금해제하고 나면, 갬빗, 시련의 장, 선봉대 테마의 무기 장식을 획득하여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외형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몇몇 무기들은 갬빗, 시련의 장, 선봉대 공격전 완료 시 받을 수 있는 보상 목록에 추가됩니다. 각 활동마다 4개 씩, 총 12 개의 전설 무기가 추가됩니다. 



엔드게임 콘텐츠를 즐기는 수호자들을 위해 세 종류의 익숙한 무기가 추가됩니다. 데스티니 1부터 플레이했던 분들은 바로 이 전설 무기를 알아볼 겁니다. 

지난 시즌과 동일하게, 각 무기는 황혼전 플레이리스트 주간 로테이션에 추가됩니다. 높은 난도일수록 획득 확률도 증가하니, 원하는 특성이 나올 확률도 높아지겠죠. 6월 23일부터 그랜드마스터 황혼전이 열리고, 각 무기의 숙련자 버전이 획득 가능해집니다. 



아쉽지만 저희가 알려드릴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나머지 무기들은 여러분이 직접 플레이하면서 발견할 수 있도록 여지를 남겨두겠습니다. 

데스티니는 특성 조합이 완벽한 멋진 무기를 발굴해내는 재미가 쏠쏠하니까요. 수류탄으로 적 처치 시 피해량이 증가하는 자동 소총을 가지고 싶으신가요? 빠르게 뽑아들 수 있으면서 동시에 잠자리까지 붙는 저격총은 어떠세요? 매 시즌마다 흥미로운 선택지와 새로운 플레이스타일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즌 보상으로 추가된 새로운 파동 소총이 가장 기대됩니다. 살짝 건들기만 해도 아주 빠른 발사가 가능하더군요. 이번 시즌에도 재미있는 새 특성들을 준비했습니다. 여러분이 이미 알고 있는 특성에 신선한 맛을 더해볼 기회입니다. 여러분의 무기를 더욱 빛나게 해줄 유물 개조 부품도 잊어선 안되겠죠. 

새 전리품을 향한 사냥까지 5일 남았네요. 그럼 또 뵙겠습니다. 
 

패치 작업 


데스티니의 밝은 미래를 위해 저희는 매 시즌 오랫동안 제보받았던 아이템을 손보거나 심지어 백엔드 변경을 하기도 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3.2.0 업데이트에는 꽤 많은 변경 사항이 있지만, 저희가 기대하고 있는 몇 가지만 선정해서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시작해 볼까요? 

능력, 상, 조각
  • 색맹 지원 
    • 이제 시공 능력에 색맹 지원 기능이 추가됩니다. 
      • 적 수정 
      • 적 돌풍 
      • 적 황혼장 
      • 적 황량한 감시자 
    • 시련의 장 내 플레이어 표식에 색맹 지원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하위직업 조정 
    • 헌터 
      • 침묵과 돌풍의 빙결 폭파 범위가 12m에서 8.5m로 감소합니다. 
      • 적 돌풍이 다가올 때 범위를 표시하는 붉은 고리가 나타납니다. 
    • 타이탄 
      • 이제 빙하의 지진이 끝날 때 오한의 강타 근접 공격 에너지가 반환됩니다.  
      • 상대의 방벽 안에 서서 고통의 속삭임을 발동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록 
      • 그림자결속자 
        • 황량한 감시자 상이 이제 두 개의 조각 슬롯을 부여합니다. 
      • 혼돈 범위 
        • 혼돈 범위 궁극기가 얇은 벽이나 물체를 뚫고 상대에게 피해를 주고 처치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향후 조정 계획에 대해서는 샌드박스 리드 Kevin Yanes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Kevin: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 샌드박스 팀은 다음 몇 시즌에 걸쳐 다수의 조정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저희는 PvE 및 PvP의 주요 피드백 포인트를 잘 알고 있습니다. 3.2.0 업데이트에서는 시공 헌터와 관련된 몇 가지 작은 변경 사항과 위에서 언급된 몇 가지 오류 수정이 있을 예정입니다. 다음은 저희가 앞으로 작업할 간략한 주요 목록입니다. 시공 빙결, 감속 정확도 페널티, 다면체의 속삭임. 곧 더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패치 노트 미리 보기로 돌아갈까요?  

길안내 모드 (고스트를 꺼낼 때 나타나는 메뉴)
  • 길안내 모드에서 현상금이 퀘스트에서 분리됩니다. 
  • 모든 현상금은 이제 길안내 모드에 나타납니다. 결과적으로 더 이상 추적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 시 카테고리 전환은 스크롤 휠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추적한 업적이 이제 길안내 모드 카테고리에 나타납니다. 


UI
  • 항해도 목적지 탭에 범례가 추가됩니다. 
    • 몇 주 후 여기에 유리 금고가 나타날 예정입니다... 
  •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자를 위해 HUD 퀘스트 단계 알림과 퀘스트 세부 정보 화면 사이에 바로가기가 추가됩니다. 
  • 6대6 시련의 장 활동 도입부가 업데이트됩니다. 
    • 팀원들을 돌아가며 비추고 현재 입장 중인 활동의 통계치를 보여줍니다. 

헬름
  • 헬름은 이제 (탑 지도에서 분리되어) 항해도 목적지 탭에 표시되며 고유 지도를 갖게 됩니다.  
  • 집중 그림자 엔그램 및 분광 조정기 
    • 이제 그림자 엔그램은 분광 조정기를 통해 집중하면 자동으로 해독됩니다. 
    • 혼란과 어수선함을 줄이기 위해 분광 조정기 내 집중 옵션의 시각 상태가 간소화됩니다. 


영광, 용맹, 악명

이 변경 사항들은 15시즌에 있을 큰 개선 사항의 시작입니다. (예: 선봉대 평판 도입, 악명 밸런스 조정으로 용맹과 함께 초기화 등) 해당 변경 사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몇 달 후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 통일된 실행을 위해 영광, 용맹, 악명 평판 내부 시스템을 재설계했습니다. 게임 내 약간의 변화를 눈치챌 수 있으실 겁니다. 
    • 영광, 용맹, 악명 등급 평판 추적을 통일했습니다.  
      • 포세이큰 이전에는 영광과 용맹이 주요 등급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예: 수호자, 용사 등) 
      • 포세이큰 이후에는 영광, 용맹이 악명과 함께 하위 등급을 갖게 되었습니다. (예: 용사 1, 2, 3) 하지만 모든 기록 추적(전체 등급)과 퀘스트는 여전히 이전의 주요 등급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제 하위 등급은 그냥 등급이라고 불리며 모든 경우에 적절하게 적용되도록 변경했습니다. (즉, 전체 등급 가치와 퀘스트 대상에 3을 곱했습니다.) 
    • 영광 플레이리스트가 더 이상 용맹 연승을 막지 못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이제 시험 시작 화면에 용맹 배지가 나타납니다. 
    • 이제 악명 연승 보너스는 선형적으로 상승합니다. (승리 당 + 35점) 
    • 이제 영광 연승 보너스는 선형적으로 상승합니다. (승리 당 + 20점) 
      • 참고: 선봉대 평판에 대한 최종 업데이트를 대비하여 융합의 시즌 동안 선봉대 토큰을 소모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에버버스
  • 에버버스 보관 필터 
    • 이제 스토어 보관 탭에서 판매 아이템을 쉽게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 커뮤니티의 요청에 따라, 더 많은 이전 시즌 경이 무기와 방어구 장식을 보관 탭에 추가했습니다.  
  • 광휘 엔그램 
    • 이제 물질 전송 효과와 안료는 광휘 엔그램에서 서로 분리되어 나옵니다. 
      • 광휘 엔그램 해독 시 이 아이템들은 더 이상 중복으로 나오지 않습니다. 
    • 광휘 엔그램을 해독하면 소량의 미광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사항…
  • 탄력 제어와 팀 소각이 다시 돌아옵니다. 주간 플레이리스트 로테이션에서 플레이할 수 있게 됩니다. 
  • 발사 기지에 있는 쇼 한에게 반복 현상금이 추가되었습니다. 
  • 공격전 전용 전리품 목록에 금고에 들어간 장비가 잘못 들어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추적 소총 전용 방어구 개조 부품 전체를 게임에 추가했습니다. 

전체 패치 노트는 다음 주 수요일 오전 2시경에 융합의 시즌 시작과 함께 공지될 예정입니다. 

끝내기 전에 마지막으로, 3.2.0 업데이트에서는 적용되지 않겠지만 2018년, 2019년 영웅의 지점 방어구 후광에 대한 몇 가지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4월 22일 번지 소식에서 기술상의 문제로 인해 해당 방어구 세트의 후광이 방어구 합성에 지원되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드렸었습니다. 2020년 새 장식의 반응이 좋았기 때문에 커뮤니티의 요청에 따라 2018년과 2019년 후광을 재작업/재구축해보려 합니다. 

저희의 현재 계획은 이 후광을 2020년 영웅의 지점 범용 장식과 같이 범용 장식 세트로 만드는 것입니다. 이 수정 사항에는 몇 가지 제한이 있습니다. 이 장식은 시공을 지원하지는 못하며 태양, 전기, 공허 하위직업만 지원하게 됩니다. 또한 획득한 장식은 같은 년도 전설 방어구 세트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연도/슬롯의 하위직업 후광을 획득한 플레이어는 세 직업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전설 범용 장식을 받게 됩니다. 

2021년 영웅의 지점 전까지 이 수정 사항을 적용하고 싶지만, 아직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 향후 번지 소식에서 계속 후광에 관한 소식을 전달 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 준비 

  

실시간 서비스 환경에서는 '최종 카운트다운'과 같은 것은 없습니다. 이미 여러 번 해본 일이지만, 2014년처럼 아직도 설레네요. 플레이어 지원팀이 이 노래를 알고 있죠. 이제 춤출 시간입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시즌 칭호 및 번지 보상

선택받은 자 시즌이 5월 12일에 종료됩니다 아래 3.2.0 업데이트 일정에서 정확한 종료 시간과 융합의 시즌 시작 시간을 확인하세요.  

선택받은 자정복자무결점 칭호를 완료한 플레이어들은 칭호가 제거되지 않도록 시즌이 끝나기 전에 획득하고 장착해야 합니다.   

일부 번지 보상 아이템도 5월 12일 오전 2시 전까지 게임에서 획득해야 하며, 5월 15일 오전 1시 59분 전까지 번지 보상 사이트에서 수령해야 합니다. 획득해야 하는 아이템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유로파 펭귄 인형 
  • 선택받은 자 인장 핀(칭호를 반드시 획득하고 장착해야 합니다.)  
  • 매의 달 긴팔 셔츠 
  • 수호자 대회 금메달 핀 
  • 2021년 수호자 대회 재킷 

시즌 도전

앞서 언급한 대로, 선택받은 자 시즌이 끝나고 융합의 시즌이 시작되면 선택받은 자 시즌의 시즌 도전도 종료됩니다. 헬름의 전쟁 탁자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시즌 도전은 계속 완료할 수 있습니다. 


안료 보존

융합의 시즌을 시작으로 안료 시스템을 정비하여 안료를 방어구에 적용하는 방법이 새롭게 바뀝니다. 안료는 영구적으로 잠금 해제되며 플레이어 소지품에 있는 안료는 모두 제거됩니다. 따라서 융합의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안료를 분해하여 미광체와 전설 조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3.2.0 업데이트 및 점검 일정

3.2.0 업데이트 준비를 위해 5월 8일 토요일에 데스티니 가디언즈 점검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점검 일정입니다. 이 점검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오전 1시 (1600 UTC): 점검이 시작됩니다.    
  • 오전 1시 45분 (1645 UTC): 플레이 중인 활동이 종료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 오전 6시 (2100 UTC):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다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오전 7시 (2200 UTC): 데스티니 가디언즈 점검이 종료됩니다.

다음 주 5월 12일 수요일, 3.2.0 업데이트를 위해 점검을 시작합니다. 다음은 점검 일정입니다.  
  • 오전 1시 (1600 UTC): 점검이 시작됩니다.    
  • 오전 1시 45분 (1645 UTC): 플레이 중인 활동이 종료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 오전 2시 (1700 UTC): 3.2.0 업데이트가 모든 플랫폼과 지역에 적용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다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 오전 3시 (1800 UTC): 데스티니 가디언즈 점검이 종료됩니다.  

다음은 3.2.0 업데이트로 해결될 문제 목록입니다. 전체 목록은 업데이트가 적용되면 공지될 예정입니다. 
  • 무의 감시관 공격전에서 처치한 용사의 수를 이제 올바르게 추적합니다. 
  • 펠윈터의 투구가 플레이어의 하위직업과 상관없이 2020년 영웅의 지점 방어구 후광을 공허 색으로만 나타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달에서 군체 의식 공개 이벤트에 자동으로 참여되지 않으며, 참여하기 위해서는 적과 교전을 시작해야 합니다. 
  • 실각한 자 공격전에서 재생성 될 때 화력팀과 너무 떨어져서 재생성되어 보스방에 진입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전기질주자 헌터의 전투의 흐름이 근접 공격 처치 시에도 발동되지 않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시련의 장과 갬빗 경기에서 새로운 빛 튜토리얼 메시지가 나타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갬빗에서 상대팀이 원시 괴수를 소환하면 떨어진 티끌이 바로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PC에서 성능이 낮아진 문제를 계속 조사하고 있습니다.  
  • 선택받은 자 시즌 퀘스트, 증명의 망치, 수호자 대회 퀘스트가 융합의 시즌이 출시된 이후에도 퀘스트 탭에 계속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 WEASEL, ANTEATER 등과 같은 오류 코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배고파졌어요 

  

이번 주말에는 수호자 대회 폐막식이 열립니다. 그래서 저희 커뮤니티 멤버 중 한 명이 완벽한 음식을 준비했다고 하네요. 헌터, 타이탄, 워록들은 경쟁을 끝내고 모두 모여 이 멋진 음식을 즐길 시간입니다. 

어떤 직업이 파이를 많이 먹나 경쟁이 벌어질까요? 당연하죠. 이것에 대해 얘기 나눌 거냐고요? 아니요. 

이번 주 명화: 수호자 대회 파이


이번 주 명화: 잠깐만, 나 이 노래 아는데


이번 주 명화에 영상을 제출하실 때 #MOTW 해시태그를 잊지 마세요. 영상 제작에 참여한 모든 분들의 Bungie.net 프로필도 영상 설명에 꼭 넣어 번지넷 창작물 페이지 올려주세요.  


아기들

  
엘릭스니 아기들이 이렇게 귀여울 줄 누가 알았겠어요? 트레일러가 공개된 후 엘릭스니 아기들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의 많은 아티스트들이 이 사랑스러운 아이들의 모습을 담은 작품들을 선보여줬습니다.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이번 주 아티스트: 아기

커뮤니티 아티스트분들 모두 감사합니다. 이번 주 아티스트로 선정되길 원하시는 분들은 게시물에 #Destiny, #Destiny2, #SeasonoftheSplicer 태그를 포함시켜 주세요. 

오늘은 평소보다 더 많은 작품들을 가져왔습니다. 너무 많았나요? 아니죠? 다 훌륭한 작품이었죠?  


자! 이제 이번 주 번지 소식을 끝마칠 시간이 되었네요. 아쉽지만, 모든 쇼에는 끝이 있는 법이죠.

이번 주에는 반짝반짝 빛나는 새 장난감을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였죠. 하지만 진짜 재미는 다음 주 수요일에 시작됩니다. 저희는 여러분이 새로운 여정을 떠나는 모습을 지켜보겠습니다. 데스티니에서 새로운 전리품을 얻을 때 정말 기쁘지만, 저희는 여러분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때 더 기쁨을 느낍니다. 새로운 이야기, 새로운 지식, 새로운 전리품, 그리고 새로운 우정까지 모두 즐기시길 바랄게요.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에 뵙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유리 금고를 준비하기 위한 단장을 해야겠네요…


감사합니다. 
-dmg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