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 - 2021/05/20

이번 주 번지에서는 유리 금고를 열고 있습니다. 

융합의 시즌이 시작된 지 일주일이 조금 넘었습니다. 말도 안 되는 상황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벡스가 최후의 도시를 끝없는 밤으로 뒤덮었습니다. 선봉대는 지금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미스락스의 도움으로 유로파에서 첫 단서를 찾았지만, 파괴해야 할 더 많은 네트워크가 있습니다. 수호자들은 이제 달로 날아가 또 다른 암호를 해독합니다. 

벡스와 벡스 시뮬레이션을 상대하면서 새로운 전리품도 등장했습니다. 여행가와 채도 쇄도로 벡스를 갈기갈기 찢어 오버라이드를 너덜너덜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살라딘 경은 강철 깃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파괴 도구를 가져왔습니다. 이번 주 황혼전에서는 보상으로 불일치 배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수호자들이 반딧불 특성으로 적을 폭파시키고 있더군요. 

시작부터 재미있는 내용이 많았네요. 하지만 더 많은 것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럼 유리 금고의 문부터 열어보도록 하죠. 


유리 금고: 시작 준비 

일요일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5월 23일 오전 2시 수호자들은 유리 금고로 침투하기 위해 금성으로 모험을 떠납니다. 콘테스트 모드가 활성화되고, 이곳에 용기 있게 뛰어든 용사들을 위해 몇 가지 보상을 준비했습니다.  

유리 금고 세계 최초 타이틀
4월에 보여드렸던 새로운 타이틀 벨트를 획득할 기회입니다. 참가 규칙 요약: 

  • 유리 금고가 5월 23일 일요일 오전 2시에 시작되고 24시간 동안은 콘테스트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 모든 전투에서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1300 전투력이 필요합니다. 
  • 콘테스트 모드가 활성화된 상태에서 레이드를 한 번 완료해야 항해도에서 새로운 도전 모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화력팀이 세계 최초 경주에서 우승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잠금 해제된 이 도전 모드에서 각각의 전투를 완료하면서 특정 업적도 완료해야 합니다. 
    • 도전에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를 확실히 하기 위해서 도전 모드에서는 전투를 진행하는 동안 업적 조건에 부합하지 못하면 화력팀은 전멸됩니다. 


모든 중요한 세부 사항은 여기 도움말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이 벨트를 차지하기 위한 계획을 하고 있다면, 게시글을 꼼꼼히 확인하시고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시기 바랍니다. 

끝내기 전에, 한 가지 더 말씀드릴 것이 있습니다. 헌터 경이 방어구 '별 포식자의 비늘'은 유리 금고가 열리고 처음 24시간 동안 비활성화됩니다. 일부 능력이 의도했던 것보다 공격력이 강해지는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저희는 헌터가 수호자 대회처럼 이 경주를 장악해 버리기를 바라지 않습니다. 그래서 잠시 이 경이 방어구를 제외시킬 예정입니다. 레이드가 시작되기 전에 원하는 전투력으로 올려놓은 다른 바지가 있는지 찾아 미리 장비를 구성해 보세요. 

세계 최초 경주가 진행되면서 아수라장이 펼쳐지는 것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Professor Broman과 Reck의 유리 금고: 세계 최초 경주 Twitch 방송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을 거예요. 방송에서 만나요! 

 

그럼 이제, 세계 최초로 유리 금고를 정복한 분들뿐만 아니라 용감하게 금고로 뛰어든 모든 분들을 위해 어떤 번지 보상이 기다리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미리 사과드릴게요. 하지만 전 이 멋진 보상을 재미있게 설명해 드리기 위해 이렇게 말하는 거라고요. 

반지 퀘스트
"나랑 레이드 해줄래?"라고 적힌 완벽한 보상을 찾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2021년 5월 26일 오전 1시 59분까지 유리 금고를 완료하는 수호자들은 번지 스토어에서유리 금고 레이드 반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1일 오전 1시 59분까지 보상 코드를 획득할 수 있고 2021년 7월 1일 오후 3시 59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이 전리품은 영원히 획득할 수 없게 됩니다. 

재킷 퀘스트
시뮬레이션 된 벡스 원소로부터 완벽하게 보호해 줄 방어구를 찾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아니면 적어도 찬 바람은 막아 줄 거예요.) 2021년 6월 2일 오전 1시 59분까지 유리 금고를 완료하는 수호자들은 번지 스토어에서유리 금고 레이드 재킷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1년 7월 1일 오전 1시 59분까지 보상 코드를 획득할 수 있고 2021년 7월 1일 오후 3시 59분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놓치면 제대로 된 장비 없이 레이드에 뛰어들어야 할지도 몰라요. 

그리고….
그 밖에 다른 번지 보상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리 금고 핀유리 금고 포스터, 잔 교환 문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번지 보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전설 전리품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아이템이 있는지 금고로 들어가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교차 플레이 – 베타버전 어떠세요? 

융합의 시즌을 시작하며 몇몇 분들은 이미 교차 플레이를 경험해 보셨죠. 비록 버그로 인한 것이었지만, 각기 다른 플랫폼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모여 플레이하는 것을 보는 것은 정말 굉장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이 시즌을 정상으로 되돌리기 위해 이 버그를 날려버려야만 했습니다. 현재는 교차 플레이를 15시즌에 선보이는 것이 저희 목표이지만, 그 전에 해야 할 일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는 다음 주에 베타버전을 시행해 보는 것입니다. 

네, 맞아요! 여러분들은 공식적으로 데스티니 가디언즈 교차 플레이 베타버전을 경험해 보실 수 있게 됐습니다. 이 경험은 교차 플레이 기능을 개발하는 데 짧지만 강렬하고 중요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 

5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모든 플레이어는 특별한 선봉대 공격전 교차 플레이 베타 플레이리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PlayStation, Xbox, Steam, Stadia 플레이어들이 모두 함께 공격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어둠의 파상 공세 속에서 적과 싸워나갈 때, 저희는 데이터를 분석하여 교차 플레이가 문제없이 기능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시간을 내어 선봉대 공격전 교차 플레이 베타 플레이리스트 3개 모두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의 표시로 우주 횡단 고유 문양을 드립니다.  


참고로 교차 플레이는 상대 찾기 활동에서만 기능하도록 제한됩니다. 다른 플랫폼의 플레이어와 화력팀을 구성할 수는 없으며 초대를 보낼 수도 없습니다. 저희는 다음 시즌 상대 찾기 시스템을 중점으로 이 기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교차 플레이로 전 세계 수호자들이 어떤 플랫폼을 사용하든 함께 협동하여 적과 싸울 수 있는 멋진 미래를 굉장히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  
  •  
  •  
  •  

 
 

버그 사냥

  
지난 9일은 버그를 조사하고 고치느라 눈코 뜰 새 없이 바빴어요. 솔직히 말해서 이렇게 빠르게 버그를 조사하고 수정한 저희가 자랑스럽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패치 프로세스를 개선해온 노력이 이런 좋은 결과를 만든 것 같네요. 여러 주요 문제들을 수정했지만, 여전히 몇 가지 작업을 진행 중입니다. 이제 플레이어 지원팀이 설명하겠습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3.2.0.2 핫픽스

5월 26일 다음 주 수요일 일일 초기화와 함께 3.2.0.2 핫픽스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서버 점검과 서비스 중단 시간은 결정되면 여기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해결될 문제의 일부 목록입니다.  

    • 융합자 서비터 현상금을 8개 완료하여 주간 도전 최고급 보상을 올바르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 촉진제가 더 이상 플레이어에 대한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또한 에너지 촉진제가 더 이상 대칭, 텔레스토, 검은 발톱, 죽음전달자의 기본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 '냉동마취 77K' 보조 무기 경이 촉매제의 진척도가 에너지 무기 처치 시에도 올라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예지 활동을 완료하면 올바르게 최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유리 금고 세계 최초 정복

유리 금고 레이드를 세계 최초로 정복하고 싶은 화력팀은 2021년 5월 23일 오전 2시(1700 UTC)에 레이드가 시작되면 경쟁에 뛰어들 수 있습니다. 

유리 금고 레이드를 완료하고 유리 금고 도전 모드와 시간의 끝 업적을 세계 최초로 완료한 6인 화력팀은 번지 분석팀의 검증을 거친 후 번지 공식 Twitter 계정 @Bungie를 통해 세계 최초 정복자로 발표됩니다. 
 
활동 중 화력팀 내 활동 팀원이 교체되었을 경우, 도전 모드의 마지막 전투를 완료하여 화력팀 중 적어도 한 명이 시간의 끝 업적을 획득한 시점에서 최후의 6명이 우승자로 발표되며, 레이드 '세계 최초 정복자' 타이틀 벨트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궤도로 돌아와 업적을 획득하기 전에 반드시 마지막 상자를 열고 전리품을 획득해야 합니다. 상자를 열어보지 않으면 완료 내역이 저장되지 않습니다. 궤도로 돌아오면 해당 화력팀의 공식 기록이 저장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유리 금고 세계 최초 정복자 규정 및 법적 조건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키릴 문자가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일부 범용 장식이 외양 사용자 지정 화면의 장식에 숫자를 잘못 표시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융합자 서비터 현상금을 8개 완료하면 주간 도전 보상으로 최고급 장비 대신 강력한 장비를 주는 문제가 있습니다. 
    • 타이탄 수호자 대회 경쟁자 판금 흉갑 방어구가 미리 보기 및 외양 사용자 지정 화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일부 융합의 시즌 문양에 관련 능력치 추적기가 누락된 문제가 있습니다. 
    • 강철 깃발 안료와 같이 방어구에 미리 적용된 안료가 외양 사용자 지정 메뉴에서 기본 옵션보다 먼저 나타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 Steam에서 '/합류' 명령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빈 탱크 잊혀진 구역에 다리 경이 방어구가 보상된다고 설명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헬멧 경이 방어구 보상이 나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 여러 워록 방어구 장식에 은색 버클이 없어진 문제가 있습니다. 
    • 시련의 장 도입 화면 게임 모드 배너 위에 흰색 깨진 화면이 나타나는 문제가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어린 시절의 기억 

  
이번 주에 선정된 작품들은 정말 제 마음에 와닿았습니다.  많은 동료들이 저에게 이 특별한 작품들을 꼭 봐야 한다며 보내줬어요. 커뮤니티 분들이 만들어 주신 멋진 작품들을 감상해 보세요. 

이번 주 명화: 몰락자 아기들


이번 주 명화: 데스티니 - 최후의 수호자


저희에게 공유하고 싶은 끝내주는 영상이 있으신가요? 창작물 페이지에 올려주세요! 영상 설명에 Bungie.net 프로필 링크 남기는 걸 잊지 마세요. 


불과 융합의 노래 

  

이번 주 아티스트 수상자들의 이야기도 이번 주 명화와 비슷합니다. 좋은 친구들과 동료들이 이번 주 작품을 이미 선정했는지 물어보며 이 작품들을 저에게 보내줬어요. 다행히도 Twitter에서 #DestinyArt, #Destiny2Art 해시태그들을 막 검색하기 시작했을 때였죠. 
 

이번 주 아티스트: 오버라이드
 
이번 주 아티스트: 강철 여인


우리가 잠시 이번 주 번지 소식에서 커뮤니티 아티스트들을 축하해주고 있는 이 순간에도 수많은 번지 직원들은 계속 온라인으로 대화를 이어가고 있네요. 여러분의 작품을 공유하면서 "와! [비공개], 이거 [비공개] 멋져!" 이런 대화를 자주 나눠요. 아직 이번 주 아티스트로 선정되지 않으셨다고 하더라도 항상 멋진 작품으로 저희를 놀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테온에게 몇 번을 가르쳐 줘야 하는 걸까요? 이 기계 신은 활동 안에서 인과적 고리에 갇혀 있는 것 같네요.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시간과 공간을 결합시켜 활동안에 인과적 고리를 만들었다는 것을 시사하죠.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시간과 공간을… 

그럼 일요일 새벽 일찍 만나요! 

감사합니다. 
dmg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