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번지 소식 - 2021/08/26

이번 주 번지 소식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수요일에 큰 행사가 있었죠. 정말 큰 행사였어요. 사실, 너무 커서 목요일까지 소식이 이어졌죠. 많은 분들이 공개 영상을 세부적인 것까지 놓치지 않고 시청해 주셨지만 아직도 전달해야 할 내용이 많이 있네요. 새로운 빛을 위해 요약을 해드리겠습니다. 네, 링크를 좀 많이 걸어두게 될 것 같네요. 안 그러면 패치 노트처럼 보일 테니까요. 

  • 마녀 여왕이 공개되었습니다. 우리의 적들도 빛을 뜻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죠. 
    • 몇 줄로 요약하기에는 정보가 너무 많습니다. 상품 페이지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 잃어버린 자 시즌이 시작됐습니다. 그리고 두 여왕의 이야기도 시작됐죠. 
  • 모든 플랫폼의 수호자들이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는 교차 플레이도 활성화됐습니다. 
  • 그리고 걀라르호른이 돌아온다는 소식과 새로운 6인 활동 등을 포함한 30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내용도 발표했죠! 

PvP 플레이어의 경험 개선을 위한 보안 정책 및 시험에 관한 흥미로운 소식도 있었습니다. 

  • 데스티니 가디언즈에 BattlEye와 협력하여 부정행위 방지 기능을 도입하고 보안을 개선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데이터를 수집하고 적발을 강화할 수 있도록 부정행위를 계속 신고해 주신 모든 플레이어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또한 경쟁 환경에서의 승부 조작, 대리 플레이 같은 내용을 포함하여 보안 정책을 업데이트 한다는 내용도 발표했습니다.
  • 보상, 상대 찾기, 실험실을 시작으로 오시리스의 시험이 개편된다는 소식도 전했습니다. 
    • 9월 11일까지 당분간 시험이 열리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 링크된 페이지에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야 하는 내용이 꽤 많이 있네요. 하지만 다뤄야 하는 것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 있을 일부터 시작해 볼까요? 데스티니 가디언즈 쇼케이스 때, 데스티니 가디언의 모든 빛 기반 하위직업에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게임 플레이를 살짝 보여 드리면서 업데이트에 대해 이야기 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먼저 번지 재단 관련 소식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번지 재단 업데이트: TEAM RUBICON 및 DIRECT RELIEF 

지난주, 저희는 전 세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여러 자선 행사를 발표했습니다. 우리 커뮤니티는 게임이 좋은 영향력을 가진다는 것과 우리 모두가 세계의 수호자라는 것을 여러 차례 증명했습니다. 

번지 재단: 지금도 Team Rubicon과 Direct Relief는 최근 발생한 아이티 지진, 서부 해안과 지중해 산불, 테네시 주와 독일의 홍수와 같은 자연재해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수십만 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의료 장비, 음식, 물, 쉼터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코로나-19에 취약한 사람들의 백신 접종을 돕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희망의 수호자 티셔츠를 예약 구매하셨거나, 직접 기부하셨거나, 번지 스토어에서 번지 재단 컬렉션을 구매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올해가 모두에게 힘든 한 해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여러분이 보여주시는 따뜻한 마음이 세상을 변화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여러분은 약 미화 $125,000의 기부금을 모아 주셨고 티셔츠도 많이 예약 구매해 주셨습니다.  

자선 행사는 계속됩니다! 9월 2일 목요일 오후 3시 59분까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미화 $500,000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음은 참여해 주신 분들을 위한 선물입니다. 

미화 $25를 기부하고 기준점 문양을 받으세요. 9월 10일 금요일에 이메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희망의 수호자 티셔츠를 예약 구매하고 생명의 묘약 문양을 받으세요. 9월 10일 금요일에 이메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참고: 위에 나열된 게임 내 아이템을 받으려면 8월 20일부터 9월 2일 오후 3시 59분까지 기부 또는 구매를 완료해야 합니다. 모금 행사가 종료된 후 해당 선물 코드는 9월 10일 금요일에 이메일로 전달될 예정입니다. 적격한 기부 또는 구매에 따라 이메일 한 개당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코드는 하나로 제한됩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진정한 수호자가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도움이 생명을 구합니다. 


공허 속으로 



마녀 여왕부터 저희는 시즌마다 빛 직업을 시공처럼 변경하여, 수호자들에게 더 많은 맞춤 설정과 자신의 능력에 걸맞은 새로운 전투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저희 팀은 아직 개발에 몰두 중이지만, 샌드박스 규정 리드 Kevin Yanes와 게임플레이 디자이너 Samuel Dunn이 여러분께 능력의 목표와 다가오는 재설계에 관한 얘기를 해줄 것입니다. 

Kevin: 안녕하세요. 앞으로 다가올 신선한 변화에 대해 설명드릴 능력 팀의 Kevin입니다. 이 글이 올라갈 때쯤이면 번지 디지털 주방에서 어떤 요리가 준비되고 있는지 볼 기회가 있었을 겁니다. 세계, 캐릭터, 이야기는 전부 움직이고 있으며, 아주 큰 변화를 앞두고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진화하고 있으며, 샌드박스 또한 함께 진화해야 합니다. 지난번, 15시즌의 변화와 함께 다가올 미래에 대해 간략한 힌트를 드렸습니다. 이제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지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지난 수요일에 마녀 여왕, 잃어버린 자 시즌, 30주년 이벤트가 공개된 이후, 여러분의 반응을 살펴보았습니다. 그중에는 시공 상과 조각 및 하위 직업에 관한 반응도 볼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기 전에 몇 가지를 확실히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 마녀 여왕과 5년 차 동안 새로운 어둠 하위 직업은 생기지 않을 예정입니다. 
      • 저희는 올 한 해 동안은 빛 하위 직업을 재정비하는 일에 몰두하기로 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겠지만, 새롭고 신선한 것들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 잃어버린 자 시즌에는 새로운 시공 상과 조각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 앞서 말했듯이, 단순히 시공에 추가 요소를 더하는 것보다는 다양하고 새로운 요소를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 저희는 현재 하위 직업 구성의 다양성이 잘 자리 잡혔고, 새로운 요소의 추가보다는 조정으로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그 대신, 저희는 잃어버린 자 시즌 균형 패치와 30주년과 함께 배포될 또 다른 패치에 집중했습니다. 

다시 벼려진 전투 

오늘은 공허 3.0이라고 부를 공허 하위직업과 판타지에 대한 새로운 해석에 대해 짧게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향후 몇 주 동안은 30주년 기념 이벤트와 함께 플레이어가 능력 에너지를 재생하는 방법과 이 변화가 PvE와 PvP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에 대해 듣게 되실 겁니다. 몇 가지 변경 사항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시련의 장에서 적을 한 방에 처치할 수 있는 능력을 줄이고, 시간을 지체할 때보다 플레이어가 교전에 참여할 때 더 큰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궁극기 에너지 재생 구조를 변경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5년 차 후반에는 탄약 생성이 모든 활동에서 보다 확정적이고 일관되게 생성되는 것과 같은 내부적으로 논의 중인 계획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여러분께 제가 여기서 하는 설명이 잘 전달되길 바랍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살아 숨 쉬는 게임입니다. 저희는 5년 차를 맞이하며 샌드박스를 발전 시켜 흥미로운 경험을 만들어낼 뿐만 아니라 2017년 출시 이후 사랑을 많이 받지 못했던 샌드박스를 더 좋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수년간 샌드박스를 반복해 오면서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5년 차부터는 저희가 배운 모든 것들이 잘 적용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미래를 많이 기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찬란한 신세계 

쇼케이스에서 보셨듯이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기존 빛 하위직업을 본격적으로 재편성할 예정입니다. 공허, 태양, 전기 하위직업 및 피해 유형은 처음부터 데스티니와 함께 해왔습니다. 현재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일부 플레이어 판타지와 메커니즘은 2014년에 출시한 데스티니 1과 동일합니다. 2017년과 2018년에 데스티니 가디언즈와 포세이큰을 통해 업데이트됐지만, 하위직업은 항상 새로운 힘과 빌드 제작 목표에 밀려 버리고는 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희는 하위직업을 다시 가져와 게임 플레이의 판타지와 메커니즘을 지금의 하위직업 경험에 접목하여 갱신하고 재해석하려 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빛의 저편에서는 내부적으로 하위직업 3.0이라고 불리는 새로운 하위직업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하위직업 3.0의 목표는 플레이어에게 데스티니 1과 유사한 맞춤 설정 기능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이 경험을 의미 있게 발전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저희는 빌드 구성, 최고의 액션, 강력한 판타지가 만나 다른 곳에선 만날 수 없는 게임 플레이 경험이 완성될 때 데스티니가 최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공허를 봅니다 

공허 3.0으로 여러분이 좋아하고 알고 있는 하위직업을 재작업합니다. 새로운 능력과 메커니즘을 추가하여 낡은 것은 버리고 기존의 것을 발전 시켜 새로운 조합을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현재 여러분이 좋아하는 플레이 스타일은 유지하면서 여러분도 알지 못했던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저희 목표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이 매우 기대되며, 여러분의 피드백을 찾아보고 기대에 부응하도록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 

그럼 저는 여기서 인사를 드리고, 다른 팀원에게 바톤을 넘기겠습니다. 



Sam: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샌드박스 팀의 능력 디자이너 Sam Dunn입니다. 공허 3.0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 합니다. 

새로운 형태 

Kevin이 위에서 언급했듯이 시공처럼 공허, 태양, 전기를 새로운 하위직업 3.0 시스템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궁극기, 수류탄, 근접 공격, 상, 조각 중에 선택하여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멋지고 특별한 빌드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마녀 여왕에서는 공허의 힘으로 사바툰과 빛의 군단과 싸우면서 이 변형의 첫 단계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변화가 있을 예정인 만큼 반복해서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포세이큰 이후 3년 동안 상당히 발전해 왔습니다. 저희는 빛 하위직업이 이에 발맞추기 위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여러분이 알고 있는 공허 게임 플레이의 대부분은 비록 다른 형태이지만 계속 존재할 것입니다. 몇 가지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좋아할 만한 몇 가지 흥미로운 추가 사항들이 있습니다. 

공허 3.0 재작업을 어떻게 이해해야 할지 설명하기 위해, 목표를 다음과 같이 정리해 보았습니다. 

기존 공허의 강력한 힘의 판타지는 유지됩니다. 저희는 해당 유형 피해의 매력적인 부분을 유지하여 다른 하위 직업과 차별성을 둔 뚜렷한 정체성을 부여함과 동시에, 몇 가지 새로운 장난감을 더해 공허의 힘을 더욱 끌어내는 듯한 느낌을 주는 데 집중하고 싶습니다. 

상과 조각의 조합을 통해 새롭고 흥미로운 빌드 제작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하여 이전 하위직업과 유사한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공허 능력을 방어구와 무기와 조합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피해 유형을 게임의 여러 부분에 접목하기 위한 체계를 설정합니다. 저희는 시공이 다른 시공 효과 또는 게임 내 타 원소들과 부합하며 다양한 전투 성능 또는 효과를 부여하는 데 아주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번엔 공허에 비슷한 변화를 주어 두 배의 효과를 내고, 태양과 전기도 꾸준히 적용할 예정입니다. 

핵심 용어 정리 

공허 3.0 업데이트를 앞두고, 저희는 시공의 감속, 빙결, 산산조각처럼, 공허 하위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특성과 능력에서 사용될 핵심 용어들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각 직업마다 특정 용어에 특화될 예정이며, 화력팀과 합을 맞추거나 능력 및 조각의 특정 조합으로 범위를 넓힐 수 있을 겁니다.  

추가로, 아래 용어들은 하위 직업 화면뿐 아니라 무기 특성, 경이 방어구, 시즌 유물 개조 부품 등 다른 장소에서도 사용되며, 추후 목록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이렇게 능력과 방어구 간의 연동 작용은 데스티니의 장비 구성 요소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공허 속성에는 적에게 적용할 수 있는 세 가지의 약화 상태 효과가 있습니다. 

    • 억압 – 대상의 활성화된 능력을 비활성화하고, 억압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능력 또는 이동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영향을 받은 적 전투원은 무기를 발사할 수 없습니다. 
    • 약화 –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적 전투원의 무기 정확도가 감소합니다. 
    • 일촉즉발 – 대상이 불안정한 공허 에너지에 영향을 받아, 추가 피해를 입거나 죽으면 폭발합니다. 

다음은 자신과 아군에게 적용되는 강화 효과입니다. 

    • 공허 보호막 – 공허 빛으로 아군을 보호하는 보호막으로, 전투원에게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 은신 – 시야에서 사라지고 적 레이더에 감지되지 않습니다. 
    • 섭취 – 적의 에너지를 흡수합니다. 처치 시 생명력이 모두 회복되며, 수류탄 에너지를 얻고 섭취의 지속 시간이 연장됩니다. 

이 용어들은 기존 플레이어들에게 친숙하겠지만, 이제 새롭고 광범위한 체계로 게임 전반에 걸쳐 일관되게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전에는 대부분 하위직업과 관련해서만 이런 용어들이 사용됐습니다. 

늙은 개에게 새로운 재주 가르치기 

공허 3.0이 도입되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새로운 능력과 업데이트를 미리 확인해 보세요. 



밤추적자 헌터
    • 그림자사격 - 뫼비우스 화살통 - 궁극기 
      • 적을 추적하는 원뿔 형태의 공허 화살 3개를 두 번 발사하여 충돌 시 공허 닻을 생성합니다. 그림자사격으로 속박된 적을 일촉즉발 상태로 만들어 대상이 받는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 현재 뫼비우스 화살통의 사용성에 있어서 주요 문제 중 하나는 번거롭게 궁극기 버튼을 여러 번 눌러 각각의 화살을 개별적으로 발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종종 플레이어가 의도치 않게 절벽 같은 곳으로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한 번에 여러발의 화살을 발사함으로써 전투 시 덫으로 해당 구역을 통제하거나 보스에게 폭발 피해를 입히는 것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 우아한 처형자 - 상 
      • 약해지거나 억압되거나 일촉즉발 상태에 있는 대상을 처치하면 투명 효과와 트루사이트가 부여됩니다. 우아한 처형을 시전한 후 투명 효과 상태에서 근접 공격을 하면 적의 힘이 약해집니다. 
      • 중간 트리 밤추적자의 현재 무결점 실행 특성을 변형시킨 이 상은 헌터가 약화된 적을 처치하고 투명 효과를 반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파수병 타이탄
    • 엄호 - 상 
      • 공허로 강화된 방벽을 생성하여 자신과 주변 아군에게 공허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강화된 방벽은 서서히 방벽 뒤에 은신하고 있는 아군의 공허 보호막을 재생시킵니다. 
      • 엄호는 전투를 대비하거나 반격을 준비하기 위해 안전한 피난처를 제공하는 강력한 도구로, 저희는 플레이어들이 최전방에서 아군을 보호하는 파수병에게 기댈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방패 던지기 - 투사체 근접 공격 
      • 적을 향해 방패를 던지세요. 방패는 적과 표면을 맞고 튀어나와, 적들에게 명중할 때마다 작은 공허 보호막 조각을 생성합니다. 
      • 저희는 타이탄에게 투사체 근접 공격 옵션을 더 많이 주고 싶었습니다. 방패 던지기는 적들을 공격적으로 밀어붙여 그들을 약화시키고 타이탄의 생존력을 높이기 위한 좋은 선택입니다. 



공허방랑자 워록
    • 소형 특이점 - 투사체 근접 공격 
      • 적을 추적하고 적 근처에서 폭발하여 주위 대상을 밀치고 일촉즉발 상태로 만드는 불안정한 공허 에너지 구체를 발사합니다. 
      • 돌격하는 적에게 대항하고 엄폐물 뒤에 숨은 적을 끄집어내는 용도로 디자인됐습니다. 신중하게 시전하면 적을 공중으로 띄워 일촉즉발 상태의 적에게 헤드샷을 날려 땅에 닿기 전에 폭발시키는 짜릿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 고대 신의 아이 - 상 
      • 균열을 생성하면 플레이어 자리에 대상을 기다리는 지각 능력이 있는 블랙홀을 소환합니다. 블랙홀은 적을 향해 스스로 발사하며, 적의 에너지를 흡수하여 약화시키고, 치유의 균열인 경우 적의 생명력을 수류탄 또는 근접 공격 에너지로, 강화의 균열인 경우 생명력으로 돌려줍니다. 고대 신의 아이에게 에너지를 빼앗긴 적을 처치하면 균열 에너지를 돌려줍니다. 
      • 고대 신의 아이는 공허방랑자에게 스스로 방어하면서 구역을 제재할 수 있는 추가적인 방법을 주는 강력한 약화 도구입니다. 

미리 살펴본 이 내용들을 통해 멋진 새로운 공허 빌드를 미리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스펙트럼 칼날과 소멸의 걸음을 함께 사용하고 싶었던 적이 있으셨나요? 새벽의 수호물과 폭파 통제는요? 휴대용 초신성과 섭취는 어떤가요? 새로운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그리고 마녀 여왕 출시 전에 향후 번지 소식에서 조합하고 맞춰 사용할 수 있는 궁극기, 조각, 수류탄에 대해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도 앞으로의 변화가 정말 기대되며, 여러분이 이 모든 것들을 사용하는 모습을 빨리 보고 싶네요. 잃어버린 자 시즌에 배포한 능력 균형 조정 업데이트에 관한 내용은 데스티니 가디언즈 3.3.0 업데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또 인사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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잃어버린 마음 시즌 

  
데스티니 플레이어 지원팀은 매번 새로운 시즌을 위해 철저히 준비합니다. 알려진 문제와 중요 전달 사항은 패치가 배포되는 즉시 여러분께 전달됩니다. 이번 시즌에는 퀘스트 진행을 방해하는 몇 가지 버그가 발견되어 팀원들이 수정 작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지원팀의 보고 내용입니다. 

고치와 성게

잃어버린 자 시즌이 출시되고 잃어버린 자 시즌 고치 임무를 완료하면 URCHIN 오류 코드가 발생한다는 플레이어가 많았습니다. 이 문제는 퀘스트 소지 공간이 꽉 찼을 때 새 퀘스트 단계를 받으면 발생합니다. URCHIN 오류가 발생한 플레이어는 퀘스트 소지 공간에 퀘스트가 추가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알려진 문제

지금도 계속해서 여러 알려진 문제점을 조사하고 있지만, 일단은 지금까지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된 최근 알려진 문제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 일부 PC 플레이어에게 알 수 없는 파일이 누락되어 게임을 시작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 임무: 고치에서 PC 플레이어에게 게임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진영 방어구(죽은 궤도, 미래 전쟁 교단, 신 군주국, 방어구 장식)가 장착된 방어구 합성 화면을 열면 게임이 충돌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세부 정보 화면에서 장비를 미리 볼 때 오시리스의 시험 장비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조각난 영역 활동에서 화면이 완전히 흰색인 경우에도 플레이어가 순간이동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순간이동될 때까지 계속 앞으로 걸어야 합니다. 
    • 기존 예언 보상의 대부분 또는 전부를 이미 획득한 플레이어는 이 활동에서 새로 재발행된 아홉의 시험 무기를 획득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 길잡이의 항해 퀘스트의 여러 단계가 의도한 대로 완료되지 않는 문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퀘스트 단계 진행이 안 되는(특히 4단계) 플레이어는 퀘스트를 포기하고 다시 획득해야 퀘스트를 계속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몰락자 보행 탱크 공개 이벤트에서 소각 대포를 둘러싼 방어막 주변으로 다가가면 플레이어를 밀어내어 영웅 공개 이벤트를 시작할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 천체 정렬 활동에서 마지막 상자를 열고 보상을 받을 때까지 시간 지연이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 천체 정렬 활동에서 진행 중인 전투에 참여하면 플레이어가 전투를 완료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벡스 와이번을 정밀 피해로 처치해도 약점 공략자 업적 진척도가 오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퀘스트를 받기 전에 아틀라스 왜곡을 수집하거나 다른 캐릭터로 왜곡을 수집하면 별의 자취 퀘스트 진척도가 오르지 않습니다. 
    • 조각난 영역에서 승천 닻을 획득해도 승천의 바닥짐 I 시즌 도전 진척도가 올바르게 오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 주 주간 도전을 완료하려면 먼저 물레방아에 있는 승천 닻을 획득하길 권장합니다. 해당 문제에 영향을 받은 플레이어는 이번 시즌 2주 차까지 기다려야 이 도전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마녀 여왕 DLC 예약 구매 명료함 문양이 수집품에 나타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가 유리 금고 도입 전투 문에 들어갈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화력팀을 떠나 궤도로 돌아간 후 화력팀에 다시 합류하면 보상을 받고 계속 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예언 던전의 기사가 빛과 어둠 티끌을 플레이어의 위치와 다르게 생성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 사그라드는 열기 유물 개조 부품에 설명 문구가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사그라드는 열기 개조 부품을 장착하고 태양 능력으로 피해를 주면 잠시 동안 용사가 약화됩니다. 
    • 불과 얼음 유물 개조 부품이 태양과 시공 샘을 하나만 생성합니다. 
    • 비상 계획 없음 경이 타이탄 건틀릿에 안료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행운의 바지 경이 헌터 다리 방어구의 원소 친화가 변경되지 않습니다. 
    • 2021년 지점 일루미너스 손아귀 헌터 방어구 장식이 장착되지 않습니다. 
    • 번지 친구 요청을 수락해도 플레이어의 번지 친구 목록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습니다. 
    • 다른 플랫폼의 친구를 번지 친구로 가져올 때, 일부 플랫폼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친구를 가져올 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최신 오류 목록은 알려진 문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다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도움말 토론장(#Help)을 통해 제보해 주세요. 


샌드박스 섞기 

  
이번 주 명화 시간은 항상 즐겁습니다. 반응 관찰 영상도 많은 만큼, 최근 패치를 통해 인기가 급상승 중인 무기 또는 방어구 사용 영상도 많이 올라왔습니다. 이번 주에는 옛 영상도 보고, 유언을 사용하는 헌터가 얼마나 날뛰고 있는지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주 명화: 기사단원 제압하기


이번 주 명화: 버프 받기 전 척탄병 (이 경이는 최근 패치에 의해…)

이번 주 명화: 무정부에 바치는 헌사

이번 주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다음 주에는 또 어떤 멋진 작품을 발견하게 될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여왕께 올리는 문안

  
이번 주에는 사바툰이 정체를 드러내면서 커뮤니티 여러분의 멋진 작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잠시 시간을 내어 멋진 작품을 감상해 보시죠. 

이번 주 아티스트: 티타임
이번 주 아티스트: 빛에서 태어나
이번 주 아티스트: 널 위해 만들었어

멋진 사바툰 팬 아트와 함께 마녀 여왕 목소리에 대한 질문도 많이 봤습니다. Debra Wilson이 사바툰의 목소리를 연기했다는 것을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저희는 그녀에게 데스티니의 악당으로 연기를 한 소감을 물었습니다.  

Debra: 사바툰으로서 목소리를 내는 건 정말 꿈만 같았어요! 사바툰은 정말 다양한 면을 가진 캐릭터로, 알아가면 알아 갈수록 이야기와 상황과 게임의 멋진 우주 속으로 깊게 빠져들게 만들어요. 결국 데스티니를 플레이할 수밖에 없게 만들죠!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말하지만, 영감과 동기 부여에 불을 지르는 열정적인 커뮤니티가 없었더라면 저희가 지금 뭘 하고 있을지 감도 안 오네요. 

정말 정신없는 여정이었습니다. 다음 달이 되면 번지는 7주년을 맞이합니다. 우주 마법, 시련의 장, 패치 노트, 커뮤니티 등 이 모든 것이 시작한 지 7년이 되네요. 여러분과 함께 걸을 남은 여정도 많이 남았습니다. 그리고 잃어버린 자 시즌으로 한 발 더 전진합시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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