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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1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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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밸런스 조절&무기형상 변환 업데이트
버서커* 프렌지 - 일부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본 공격 및 붕산격, 고어 크로스를 포함한 버서커 전직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스킬 레벨당 1%씩 증가하며, 20 레벨 기준 20% 증가합니다. - 일부 스킬 쿨타임 감소값이 %로 감소하도록 변경되며, 감소량이 전레벨 20%로 고정됩니다. ㄴ 대상 스킬 ㄴ 고어 크로스 ㄴ 블러드러스트 ㄴ 레이징 퓨리
* 폭주 - 블러드 소드, 블러디 레이브,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쿨타임 감소율이 감소합니다. (25% → 20%)
* 레이징 퓨리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40 → 30)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삭제됩니다.
* 갈증 - 일부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본 공격 및 붕산격, 고어 크로스를 포함한 버서커 전직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스킬 레벨당 1%씩 증가하며, 10 레벨 기준 20% 증가합니다.
* 버프/패시브 스킬의 스킬 공격력 증가 효과가 변경되어 다음 스킬들의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기본 공격 - 대쉬 공격 - 붕산격 - 고어 크로스 - 블러드러스트 - 레이징 퓨리 - 격노 - 블러디 레이브 - 블러드 소드 -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 익스트림 오버킬 - 블러드 스내치 - 버스트 퓨리 - 블러드 붐 - 블러드 리븐
* 블러드 소드 - 스킬 전체 프로세스 진행 시간이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아웃레이지 브레이크 - 방향키 조작에 대한 툴팁이 추가됩니다.
* 블러드 스내치 - 잡기 불가 적만 잡을 경우, 점프 이동 거리가 감소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혈기 폭발의 X축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버스트 퓨리 - 선행 스킬이 변경됩니다. (레이징 퓨리 Lv5 → 레이징 퓨리 Lv1)
* 블러드 인카넷 - 스킬 공격력 증가 기능이 변경됩니다. ㄴ 전체 스킬 공격력 증가 → 기본 공격 및 붕산격, 고어 크로스를 포함한 버서커 전직 스킬 공격력 증가
* 레드로제 - 스킬이 삭제됩니다.
* 페이탈 블러드 (신규 스킬) - 8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혈기를 뿜어내 검을 생성한 뒤, 적을 빠르게 두번 베어내고 강력한 교차베기로 치명적인 피해를 입힙니다.
* 크로니클 장비 - 무한의 맹습 ㄴ 6세트 효과 삭제 : 프렌지 블러드러스트, 레이징 퓨리, 고어 크로스 공격력 증가율 50% 증가 ㄴ 6세트 효과 추가 : 붕산격 공격력 15% 증가 - 얼티밋 레클리스 ㄴ 3세트 효과 삭제 : 프렌지 레이징 퓨리 공격력 증가율 10% 추가 증가 ㄴ 3세트 효과 추가 : 프렌지 공격력 10% 증가
스트라이커(남)* 로킥 - 공격력이 49% 증가합니다.
* 순보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뇌격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슈퍼아머 - 캐스팅 모션이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됩니다.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15 → 10)
* 철산고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본 크러셔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섬보 - 적과 부딪혔을 때 멈추지 않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섬격 (신규 액티브) - 30제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빠른 속도로 적에게 다가가 연타 공격을 가하는 스킬입니다. - 기본 공격 및 머슬시프트 캔슬 시, 전/후방 방향키 입력을 통해 전진 방향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 클로즈 킥 - 근접 킥에 타격당한 적은 충격파에 타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근접 킥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근접 킥 공격력의 80% 비율로 변경됩니다.
* 홍염 질풍각 -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공격력이 28%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화염의 각 - 이중개방 공격력이 27% 증가합니다. - 화염의 각 및 이중개방 시전 시 발동 속도가 빨라집니다.
* 아토믹 캐넌 - 간헐적으로 타격 판정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패황연격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질풍각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헥토파스칼 킥 - 공격력이 19% 증가합니다.
* 비연선풍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스핀 킥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낙화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화염의 각 스킬의 시전 속도가 시전 당시의 이동속도 영향을 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라이트닝 댄스 스킬의 보이스가 중복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스트라이커(여)* 해머 킥 - 공격력이 17.5% 증가합니다.
* 로킥 - 공격력이 19.4% 증가합니다.
* 붕권 - 공격력이 15.1% 증가합니다.
* 슈퍼아머 - 캐스팅 모션이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됩니다.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15→10)
* 본 크러셔 - 공격력이 15.2% 증가합니다.
* 철산고 - 공격력이 14.8% 증가합니다.
* 질풍각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원인치 펀치 - 공격력이 13.3% 증가합니다.
* 라이징 너클 - 공격력이 13.5% 증가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비트 드라이브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사상최강의 로킥 - 공격력이 16.8%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파쇄권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일주연환격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호격권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무영각 - 공격력이 12.8% 증가합니다.
* 극진 : 패황단공권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철산고 강화, 원인치 펀치 강화 습득시 공격력이 감소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레인저(남)* 윈드밀 - 공격력이 14.3% 증가합니다.
* 마하킥 - 공격력이 14.3% 증가합니다.
* 에어레이드 - 공격력이 13.3% 증가합니다.
* 트리플 탭 - 공격력이 14.9% 증가합니다.
* 웨스턴 파이어 - 헤드샷 공격력 강화 비율이 변경됩니다. (120% → 150%)
* 이동 사격 - 스킬 시전시 슈퍼아머가 적용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난사 - 개별 탄환 공격 판정에서,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기본 발사수가 변경됩니다. (12발 → 15발) - 최대 타수를 위한 연타 기준이 완화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멀티 헤드샷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더블 건호크 -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죽음의 표식 - 첫 타격에도 기본/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커드 제노사이드 - 공격력이 18.9% 증가합니다. - 3레벨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전방 난사 최소 발사수 증가 (20 → 25) - 6레벨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공중 난사 최소 발사수 증가 (14 → 18) - 9레벨 습득시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시전 중 무적 효과 - 최대 타수를 위한 연타 기준이 완화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데들리 어프로치 - 공격력이 14.2% 증가합니다.
* 제압 사격 -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전방 난사 타격 판정이 개별 탄환 공격 판정에서, 영역 전체 타격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사격술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10 → 30 ㄴ 최대 레벨 : 20 → 40
* 패스트 드로우 -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 와이프 아웃 - 공격력이 13.6% 증가합니다.
* 세븐스 플로우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난사 사용시 캐릭터 하단에 비정상적인 이미지가 나타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제압 사격 사용시 프레임 설정에 따라 히트수가 달라지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인저(남/여) 크로니클 프리사이스 파이어 6/9세트 효과에 리볼버 패닝 옵션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ㄴ 6세트 효과 삭제 : 리볼버 패닝 발사 후 딜레이 시간 감소율 20% 추가 감소, 리볼버 패닝 관통력 5% 추가 증가 ㄴ 6세트 효과 추가 : 리볼버 강화 장전 속도 증가율 20% 추가 증가, 리볼버 강화 관통율 5% 추가 증가 ㄴ 9세트 효과 삭제 : 리볼버 패닝 발사후 딜레이 시간 감소율 20% 추가 감소, 리볼버 패닝 관통력 5% 추가 증가 ㄴ 9세트 효과 추가 : 리볼버 강화 장전 속도 증가율 20% 추가 증가, 리볼버 강화 관통율 5% 추가 증가
마법사(여)* 오라 실드 - 피격 시 HP 감소량이 MP 감소량으로 전환 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물리/마법 데미지 흡수율이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25% → 15%) - 스킬 레벨 업 당 흡수율 상승량이 전레벨 1%로 고정됩니다.
* 오라 실드 강화 - HP/MP 변환률 관련 기능이 삭제됩니다.
엘레멘탈 마스터* 기본 공격 - 공격력이 38.8% 증가합니다.
* 플로레 비비기 - 공격력이 14.4% 증가합니다.
* 랜턴 파이어 - 공격력이 14.4% 증가합니다.
* 프로스트 헤드 - 공격력이 9.4% 증가합니다.
* 플루토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 플레임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19.1%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보이드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썬버스트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썬더 콜링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썬더 스트라이크 - 스킬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25초 → 20초) - 썬더 콜링 공격력 증가율이 55%로 변경됩니다. - 썬더 콜링 발사 간격 감소율이 50%로 변경됩니다.
* 아크틱 피스트 - 스킬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30초 → 19초)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쿨타임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나이트 할로우 - 공격력이 9.6%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핼로윈 버스터 -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애스트럴 스톰 - 공격력이 17.8%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원소 결정체 낙하 간격이 21.9% 감소합니다. (10레벨 기준) - 원소 결정체 낙하 간격 수치가 스킬 레벨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엘레멘탈 커튼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엘레멘탈 퀘이크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초월의 룬 - 초월의 룬 스킬 시전 시 속성 마크가 모두 활성화 된 상태로 시작하도록 변경됩니다.
* 초월의 크리스탈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 더 게이트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제 6원소 - 공격력이 14.8% 증가합니다. - 시전시간이 0.2초 감소합니다.
배틀메이지* 기본 공격 - 공격력이 12.6% 증가합니다.
* 용아 - 공격력이 12.8% 증가합니다.
* 낙화장 - 공격력이 13.7% 증가합니다.
* 니우의 전투술 - 점프력이 감소하지 않도록 변경되며 점프 최대 높이가 다른 마법사와 동일하게 조정됩니다. ㄴ 점프 속도가 다른 여마법사보다 빨라지는 기능은 유지됩니다.
* 원무곤 - 공격력이 13.8% 증가합니다.
* 체이서 사출 - 재사용 쿨타임 관련 시스템 메세지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체이서 -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최대 생성 제한 수 관련 시스템 메세지가 출력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더블 스윙 - 충격파 범위가 전레벨 150%로 고정됩니다.
* 타이머 밤 - 공격력이 15.3% 증가합니다.
* 퓨전 체이서 - 공격력이 15.3% 증가합니다.
* 쇄패 - 공격력이 13.5% 증가합니다.
* 뇌연격 -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체이서 프레스 - 공격력이 13.8% 증가합니다.
* 강습유성타 - 공격력이 8.3% 증가합니다. - 비완충 사용 시 돌진 공격에 슈퍼아머가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황룡천공 - 공격력이 12.2% 증가합니다.
* 황룡난무 -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 퀘이사 익스플로젼 -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 테아나 / 사도화 변신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 가능 하도록 변경됩니다. ㄴ 기본 사용 시 테아나로 변신하여 스킬을 시전한 뒤 본래 모습으로 돌아옵니다.
* 테아나 변신~!! - 변신 시 체이서 버프가 즉시 활성화 되며 변신 유지 시간 동안 상시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 다음 9레벨 옵션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변신 해제 후 일정 시간 체이서 갯수에 비례한 힘/지능 증가 (삭제) ㄴ 테아나 변신 상태에서 모든 상태이상 저항 1000 증가 (추가)
* 변신 해제 - 변신 해제 후 0.5초간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트윙클 스매쉬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진 뇌연격 - 공격력이 14.2% 증가합니다.
* 체이서 클러스터 - 공격력이 13.1% 증가합니다.
* 사도의 춤 - 공격력이 9.9% 증가합니다.
* 사도화 - 일기당천 쇄패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변신 시전 속도가 빨라집니다. - 변신 해제 후 0.5초간 무적 상태가 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변신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변신 시 체이서 버프가 즉시 활성화 되며 변신 유지 시간 동안 상시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 봉인 - 습득 시 테아나 변신~!!의 모든 상태 이상 저항 증가량이 150으로 변경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해당 기능은 테아나 변신 9레벨 이상 습득 시에만 적용됩니다.
* 버그 수정 - 강습유성타 - 돌진 공격 중 일부 프레임에서 Y축 공격 범위가 줄어드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도의 춤 - 파티플레이에서 간헐적으로 홀드된 적의 위치가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마도학자* 고출력 매직 미사일 - 공격력이 33% 증가합니다.
* 개조 슈르르 - 공격력이 24% 증가합니다.
* 변이 파리채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시전 시 공중에 뜬 상태로 변경됩니다.
* 용암지대 생성물약 - 현자의 돌 스킬이 개편됨에 따라 성공, 대성공, 초대성공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ㄴ 초대성공 추가 불덩어리 공격력 옵션이 현자의 돌 스킬에서 용암지대 생성물약 스킬로 이관됩니다. - 실패 공격력이 31%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시간이 감소합니다. (10초 → 6초)
* 애시드 클라우드 - 현자의 돌 스킬이 개편됨에 따라 성공, 대성공, 초대성공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스킬 시전시간이 감소합니다. (10초 → 6초)
* 플로레 컬라이더 - 현자의 돌 스킬이 개편됨에 따라 성공, 대성공, 초대성공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빗자루 스핀 - SP 소모량이 감소합니다. (40 → 30) - 스킬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20초 → 12초) - 스킬 쿨타임 및 시전시간이 변경됨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피니쉬를 통해 넘어질 때 모션을 캔슬하며 탑승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플로레 컬라이더(탑승형), 성난 불길 가열로, 반중력 기동장치(탑승형), 메가 드릴, 퓨전 크래프트, 플로레 전기토끼, 잭프로스트 빙수, 우로보로스 - 피니쉬를 통해 넘어지며 발동 가능한 스킬이 추가됩니다. ㄴ 플로레 컬라이더(설치형), 용암지대 생성물약, 반중력 기동장치(설치형), 고출력 매직 미사일, 도발인형 : 슈르르, 블랙 망토(설치형), 애시드 클라우드 - 지상 시전 ㄴ 스킬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ㄴ 지상 회전 다단히트 역경직이 감소합니다. ㄴ 회전 중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가속도를 받아 점진적으로 증가합니다. ㄴ 피니쉬에 타격된 적들을 마도학자의 전방으로 이동시키는 기능이 개선됩니다. - 공중 시전 ㄴ 아래 방향키를 입력하면 더 빠른 속도로 낙하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성난 불길 가열로 - 현자의 돌 스킬이 개편됨에 따라 성공, 대성공, 초대성공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실패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실패 시전 시 발동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캐스팅 시간이 감소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 공격력이 32% 증가합니다.
* 메가 드릴 - 공격력이 16.8% 증가합니다. - 실패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실패 시전 시 발동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착지 폭발 마법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ㄴ 스킬 총 공격력에 합산됩니다.
* 퓨전 크래프트 -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캐스팅 시간이 감소합니다. - 기본 공격 또는 스킬 키 연타 시의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6레벨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 공격 속성이 모든 속성으로 변경 ㄴ 변경 후 : 적들을 끌어당기는 힘과 범위 20% 증가 - 기존 9레벨 효과가 원 스킬에 통합되고, 새로운 효과로 플루토 펀치 공격력 10% 증가가 추가됩니다.
* 현자의 돌 - 반중력 기동장치 공격력 증가율 옵션이 삭제됩니다. ㄴ 초대성공 스킬 전체 공격력 증가 옵션에 합산됩니다. - 초대성공 스킬들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ㄴ 해당 스킬 : 용암지대 생성물약, 애시드 클라우드, 플로레 컬라이더, 성난 불길 가열로, 반중력 기동장치 ㄴ 초대성공 스킬들의 효과가 변경됨에 따라 해당 스킬들의 성공, 대성공, 초대성공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ㄴ 초대성공 효과가 전 레벨 동일한 값으로 고정됩니다. ㄴ 초대성공 효과를 지닌 스킬들의 스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7레벨 기준 36%)
* 호문쿨루스 - 애시드 클라우드 스킬의 스킬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대왕 파리채 - 공격력이 13% 증가합니다. - 시전 시 공중에 뜬 상태로 변경됩니다. - 간헐적으로 타격 판정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플로레 전기토끼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잭프로스트 빙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연타 시 빙수에서 튕겨져 나갈때까지의 시간이 감소합니다. - 바닥으로 튕겨져 나갈 때 무적 판정으로 변경됩니다. - 자폭 시전 시 더 낮은 위치에서 하강하도록 변경됩니다.
* 롤리팝 크러쉬 - 공격력이 23% 증가합니다.
* 우로보로스 - 기본 공격 또는 스킬 키 연타 시의 스킬 시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스킬이 종료된 후 바로 지상에 착지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간헐적으로 메가 드릴 스킬의 피니쉬 폭발 다단히트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로보로스 스킬의 원소 번개 첫 번째 타격에 비정상적인 공격력이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우로보로스 스킬의 캐터필러 다단히트 공격력이 무기 공격력을 적용받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스킬이 캐스팅 속도의 영향을 정상적으로 적용받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반중력 기동장치 스킬을 호문쿨루스 ON 상태에서 지상 시전하면, 캐스팅 바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빙결사*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 - 공격력이 17% 증가합니다.
* 설화연창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회전투창 - 공격력이 15% 증가합니다.
* 브로큰 애로우 - 화살 공격력이 14.1% 증가합니다. - 피니쉬 공격력이 15.3% 증가합니다.
* 피어스 오브 아이스 - 공격력이 11%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스 크래쉬 - 공격력이 16.8% 증가합니다.
* 아이스 빅 해머 - 공격력이 16.3% 증가합니다.
* 아이스맨 - 공격력이 13.9%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블리자드 스톰 - 공격력이 18.7% 증가합니다.
* 빙류환 - 작은 얼음 고리 및 큰 얼음 고리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마지막 폭발 공격력이 10.9%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아이스 오브 - 공격력이 19.1% 증가합니다.
* 아이스 필드 - 공격력이 22.3% 증가합니다.
* 샤드 매그넘 - 공격력이 14.8% 증가합니다.
* 오버프리즈 익스텐션 - 공격력이 16.4% 증가합니다.
* 쥬데카 디 이터널 - 공격력이 20.2% 증가합니다. - 화살 발사 시 뒤로 밀리는 거리가 감소합니다.
* 버그 수정 - 스킬 자동찍기 사용 시 핀 포인트 러쉬가 스킬창에 등록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블러드 메이지* 기본 공격 및 대쉬 공격 - 공격력이 16% 증가합니다.
* 블러드 - 파티 시너지 효과가 소모계 스킬 타격 시에도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흡수계 스킬 타격 종료 후 [혈기 흡수 상태시 소모계 스킬 보너스] 효과 지속시간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흡수계 타격 시 버프 효과 지속시간이 2초 증가합니다.
* 블러드 윙 -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오퍼링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붉은 플래쉬 효과가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릴로이 - 공격력이 21.4% 증가합니다.
* 팽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공격까지의 선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붉은 플래쉬 효과가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전방 키 입력 시 지형 오브젝트에 걸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헬베루즈 - 공격력이 7.1% 증가합니다.
* 토먼트 - 공격력이 24.1% 증가합니다.
* 소울스틸 - 공격력이 18.6% 증가합니다. - 스킬 시작 부분의 혈기장막 공격 판정이 이펙트 크기에 맞춰 증가합니다. - 붉은 플래쉬 효과가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커럽션 - 공격력이 5.8% 증가합니다. - 붉은 플래쉬 효과가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어벤던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20 → 30 ㄴ 최대 레벨 : 30 → 40
* 체페슈 - 붉은 플래쉬 효과가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머로더 - 이동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 블러드 메이지가 박쥐떼로 흩어져 사라지고, 곧바로 전방에 박쥐떼와 함께 나타나 공격합니다. ㄴ 1타 타격 시의 모으기 기능은 유지됩니다. ㄴ 스킬 시전 시 방향 키 입력에 따라 거리 조절 기능이 추가됩니다. ㄴ 제자리 시전 시 이동 프로세스가 생략되고 바로 공격 모션이 발동합니다. ㄴ 이동 프로세스가 변경됨에 따라 점프 모션과 Y축 이동 기능이 삭제됩니다. - 2타 공격 범위가 이펙트에 맞게 조정됩니다. - 1타 박쥐떼 공격 범위가 2타 공격 범위와 동일하게 조정됩니다.
* 팬텀 베일 - 전방 키 입력 시 지형 오브젝트에 걸리지 않도록 개선됩니다.
* 트루 블러드 - 마스터 레벨과 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ㄴ 마스터 레벨 : 10 → 30 ㄴ 최대 레벨 : 20 → 40
* 페이탈리티 -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잡기 성공 시점부터 무적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공격 후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붉은 플래쉬 효과가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블러드 스트림 - 공격력이 16.5% 증가합니다. - 자신의 위치에서 바로 발동하도록 변경되며, 연출 조정에 따라 카메라 시점이 변경됩니다. - 붉은 플래쉬 효과가 본인에게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버그수정 - 릴리악 스킬에 무기 쿨타임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간헐적으로 릴로이 스킬의 히트수가 툴팁과 맞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잡기 가능 대상에게 커럽션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할 경우 간헐적으로 공격이 히트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럼블독 스킬의 혈기 흡수 시간이 공격 시간보다 길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블러드 스트림 사용 시 스킬 키를 연타해도 간헐적으로 공격속도가 증가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팔라딘* 기본 공격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대시 공격 - 공격력이 46.6% 증가합니다.
* 리탈 펀토 - 공격력이 39.1% 증가합니다.
* 세라픽 페더 - 세라픽 페더 버프 발동 시 팔라딘과 파티원의 캐스팅 속도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위핑 웨이브 - 공격력이 11.0% 증가합니다.
* 퓨리파잉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실드 브레이크 - 공격력이 6.8% 증가합니다. - 선딜레이 모션이 공격속도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레쓰 - 공격력이 10.8% 증가합니다. - 선딜레이 모션이 공격속도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레트리뷰션 - 공격력이 10.6% 증가합니다. - 선딜레이 모션이 공격속도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디스럽션 - 올려치기 공격력이 8.7% 증가합니다. - 내려치기 공격력이 9.8% 증가합니다. - 선딜레이 모션이 공격속도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컨페션 - 스킬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20초 → 16초) - 점프키(C) 입력 시 즉시 피니쉬를 발동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선딜레이 모션이 공격속도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포기브니스 - 찌르기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피니쉬 공격력이 9.0% 증가합니다.
* 이스트레인지먼트 -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선딜레이 모션이 공격속도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컨실리에이션 - 공격력이 11.8% 증가합니다.
* 프라이스 오브 미스트러스트 - 공격력이 12.8% 증가합니다. - 타격 시 홀딩 판정이 제거됩니다.
* 인테그레이션 - 공격력이 11.3% 증가합니다.
* 디바인 생츄어리 - 스킬 선행 조건이 변경됩니다. ㄴ 디바인 실드 레벨 : 10 → 1
* 멘데이트 오브 헤븐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선딜레이 모션이 공격속도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옵스트럭션 -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 스킬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45초 → 40초)
* 인게이지먼트 -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저지먼트 콜 - 공격력이 15.2%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중 후방 키 입력을 통해 제자리에서 공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버그 수정 - 포기브니스 시전 시 간헐적으로 히트수가 유실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히트맨* 앵글 샷 - 히트맨 전직 시 사격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강타 - 베기 공격력이 6.3% 증가합니다. - 충격파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 데드리프트 - 내려베기 공격력이 6.5% 증가합니다. - 올려베기 공격력이 6.6% 증가합니다.
* 원호 사격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공격시 몬스터 이동효과가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신속 기동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서프라이즈 컷 - 찌르기 공격력이 4.3% 증가합니다. - 피니쉬 횡베기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피니쉬 사격 공격력이 8.4% 증가합니다.
* 데드 식스 - 올려베기 공격력이 10.3% 증가합니다. - 사격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내려베기 공격력이 10.4% 증가합니다.
* 기습타격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집중 사격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공격시 몬스터 이동효과가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전술 지휘 - 이동속도 증가 옵션이 숙련된 전문가 스킬에서 전술 지휘 스킬로 이관됩니다. - 공격속도 증가 옵션이 B.G 파이어툴 스킬에서 전술 지휘 스킬로 이관됩니다. ㄴ 공격속도 증가량이 10%에서 15%로 변경됩니다. - 파티원 공격속도, 이동속도, 캐스팅속도 증가 옵션 및 히트맨 본인의 캐스팅속도 증가 옵션이 추가됩니다. ㄴ 증가량은 전 레벨 15%로 동일합니다.
* 카라콜 - 올려베기 공격력이 12.1% 증가합니다. - 회전하는 도 공격력이 10.2% 증가합니다. - 사격 공격력이 14.5% 증가합니다. - 공격시 몬스터 이동효과가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알파 스트라이크 -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 최후의 일격 - 공격력이 7% 증가합니다.
* 블리츠 크리그 - 공격력이 12% 증가합니다. - 공격시 몬스터 이동효과가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포인트 블랭크 - 찌르기 공격력이 7.3% 증가합니다. - 사격 공격력이 7.4% 증가합니다.
* 헬릭스 다이브 - 사격 공격력이 8.6% 증가합니다. - 회전 베기 공격력이 8.5% 증가합니다. - 피니쉬 내려베기 공격력이 10.5% 증가합니다. - 공격시 몬스터 이동효과가 슈퍼아머 상태의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도록 조정됩니다.
* 택티컬 오펜시브 - 이동 사격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제자리 범위 사격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후방 사격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벽파일섬 - 공격력이 6.2% 증가합니다.
* 황혼의 날개 - 공격력이 11.6%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일부 스킬 시전 중 캔슬되었을 때, 환영들은 캔슬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잡기 가능 적에게 데드 식스 사용 시 사격 횟수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택티컬 오펜시브 연타 기능 사용 시, 일정 공격 속도 이상에서 히트수가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트러블 슈터* G-Bomb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롤링 무브 -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6초 → 5초) - 구르기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 중검 마스터리 - 공격 속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0% → 15%)
* 더블 배럴 - 공격력이 6.1% 증가합니다.
* 소드 밤 - 공격력이 7.2% 증가합니다.
* 디퓨전 버스트 - 공격력이 5.6% 증가합니다.
* 번 투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연타 공격 중 뒷 방향키 입력 시 전진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오프레션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서프라이즈 프레전트 - 스킬 전체 프로세스가 빨라집니다. - 공격력이 11.7% 증가합니다.
* G-Widow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기본 공격 또는 스킬 키 연타 시 스킬 시전 속도가 빨라지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바이올런트 스매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더 나인 배럴 - 공격력이 7.9% 증가합니다.
* 인크레더블 - 공격력이 11.2%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겟 온 파이어 - 스킬 커맨드 시전 시 MP 소모량 및 쿨타임 관련 보너스 효과가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른 무기의 형상을 본떠 착용 중인 무기 외형을 변경할 수 있는 무기 형상 변환 시스템이 업데이트 됩니다.
무기형상 본뜨기* 엘븐가드의 라이너스 NPC에게 `무기 본뜨기` 메뉴가 추가됩니다. - 원하는 무기의 형상을 본떠 무기형상 스킨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본뜨기 시, 재료로 사용된 무기와 거푸집은 소모됩니다.
* 선택 재료에 따라 각각 귀속상태가 다른 무기형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획득한 무기형상 아이템은 [소모형 아이템]으로 인벤토리 - 소모품 탭에 지급됩니다. - 형상 아이템은 재료 무기의 외형만을 본뜬 스킨 아이템으로, 원본 무기의 레벨/레어리티/옵션/특수 이펙트 등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예) 스포라이트 이펙트를 가진 스타라이트 신드롬(자동권총)을 형상화 한 경우, 스포라이트 이펙트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라이너스의 강철 거푸집]을 소모하여 본뜬 무기형상 아이템은 스킨창고로 보내기 전까지 무제한으로 거래가 가능합니다. - [라이너스의 거푸집] 소모 시, 현재 캐릭터가 착용할 수 없는 무기는 본뜨기 할 수 없습니다. - 기간제, 성장형, 이벤트로 지급된 무기 아이템은 본뜨기 재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무기형상 적용* 스킨창고에 "무기형상" 메뉴가 추가됩니다. ![]() - 무기형상 소모품은 사용 시 소모되어 스킨창고 - 무기형상 탭에 저장되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한 캐릭터에 귀속됩니다. - 무기형상 소모품은 현재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무기타입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예) 빗자루 무기형상 : 빗자루 착용 가능 스킬을 습득한 직업만 사용 가능 - 마도학자, 크리에이터, 인챈트리스 - 착용한 무기에 따른 공격 이펙트, 캐릭터 스킬 이펙트는 적용한 무기형상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무기 아바타를 착용 한 상태에서 무기형상을 적용 할 경우, 무기 아바타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 무기 아바타의 출력을 원할 경우 스킨창고에서 적용한 무기 형상을 해제하여 주세요. - 무기형상을 적용한 상태에서도 착용 중인 무기 클론 아바타의 수치는 그대로 유지 됩니다. (무기의 외형만 선택한 무기형상으로 변경됩니다.)
※ 무기형상 변환에 대한 내용은 [던파 가이드 > 무기형상 변환]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시스템 변경 사항* 경매장 - "무기형상" 카테고리가 추가됩니다. - 경매장에서 직업별로 카테고리를 선택하거나 아이템명으로 형상 아이템을 검색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 경매장에서 무기의 형상 아이템 클릭 시, 우측 마네킹으로 착용 후 외형을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 내정보 - 무기형상 적용 시 무기 아이템 슬롯영역에 "SKIN" 마크가 출력됩니다. - 타인 캐릭터정보 보기에서도 무기 형상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비사전 - 무기 카테고리에 쇼윈도 기능이 추가됩니다. - 장비사전에서 무기 클릭 시, 직업별 기본 성별 캐릭터의 무기 착용 이미지를 미리보기 할 수 있습니다.
* 게임옵션 - 강화/증폭, 재련 이펙트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옵션 내 체크박스를 해제하면, 실제 착용 무기의 강화/증폭/재련 수치로 인해 출력되는 이펙트를 숨길 수 있습니다.
* 망자의 협곡 지역에 영혼의 안식처 던전이 추가됩니다.
입장* 95Lv 이상의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최고레벨과 연동해 입장레벨이 설정되는 컨텐츠입니다. * "망자의 협곡" 지역을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피로도 소모와 입장재료 없이 무제한 입장이 가능합니다. - 보상은 계정당 각 등급별로 1일 1회씩만 획득 가능합니다. - 보상 횟수는 매일 06시 일괄 초기화 됩니다. * 코인/물약 등 소모아이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영혼의 안식처"는 1인 던전입니다.
기본 규칙* 영혼 정화 - "영혼의 안식처"에서 몬스터를 처치해 정화하면 각 몬스터의 등급에 따라 "영혼 정화 점수"를 획득합니다.
- 획득한 "영혼 정화 점수"에 따라 "등급"을 획득하고, 획득한 "등급"에 따라 던전 종료시에 각각의 보상이 지급됩니다.
- "영혼 정화 점수"는 화면 상단의 게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시간 제한 - 시모나의 도움으로 "영혼의 안식처"에 입장했지만 살아있는 몸으로는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없습니다. - 시작 방에서 나와 전투를 시작하면 그 즉시 "영혼의 안식처"에 머무를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 남은 시간이 0초가 되면 전투가 종료되며 "망자의 협곡"으로 되돌아옵니다. - 남은 시간은 화면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던전 - "영혼의 안식처" 던전은 총 25개의 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시작방을 제외한 각 방에는 강력한 몬스터들의 모습을 흉내낸 원혼이 등장합니다. - 몬스터의 위치 및 등급은 매일 06시 랜덤하게 설정되며 전 서버에서 동일합니다. - 랜덤한 2개의 방에 현재 사용한 스킬의 쿨타임을 모두 초기화시켜주는 버프가 등장합니다. - 몬스터의 위치와 등급, 쿨타임 초기화 버프의 위치는 우측 상단의 미니맵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몬스터 처치 시 몬스터의 등급에 따라 일정량의 MP를 회복시켜 줍니다.
* 오버소울 - 몬스터를 처치해 정화하면 원혼의 기운을 흡수하여 "오버소울" 효과를 획득합니다. - "오버소울" 효과는 일정시간동안 유지되며,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오버소울"의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랭킹 - "영혼의 안식처"에서 시간 제한 내에 S랭크를 획득하면 자신의 최고 기록이 "영혼의 안식처 랭킹"에 등록됩니다. - S랭크를 달성할때의 클리어 시간을 기준으로 순위를 매기며, 매달 1일 06시에 초기화 됩니다. - 시모나의 랭킹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상* 영혼의 안식처 무기 아이템 - 영혼의 안식처에서 단종되어 현재 게임 내에서 구할 수 없는 외형을 가진 무기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현재 획득 가능한 무기와 동일한 외형을 가진 일부 단종 무기는 제외됩니다. - 모든 아이템은 교환불가이며, 아이템 옵션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 물리,마법,독립공격력, 상점판매가, 수리비용, 무게, 내구도만 존재) - 아이템명 뒤에 [영혼] 이라는 단어가 추가됩니다.
* 보상 시스템 - 각 등급에 따라 보상이 차등 지급됩니다.
※ 영혼의 기운 및 영혼의 항아리는 모두 계정귀속 아이템입니다. ※ 영혼 항아리 선택 상자에서는 영혼의 항아리, 영혼의 항아리[유니크], 영혼의 항아리[보스유니크], 영혼의 항아리[고대던전], 영혼의 항아리[초월의 무기], 영혼의 항아리[에픽]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모나 npc 상점에서 영혼의 기운으로 아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 영혼의 안식처에 대한 내용은 [던파 가이드 > 영혼의 안식처]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법 부여 : 신규 거래 타입 추가> * 신규 거래 타입이 추가됩니다. - 타입명 : 1회 교환가능(거래 후 계정귀속) - 해당 타입이 적용된 아이템은 거래 시 교환 가능 횟수가 차감되며, 교환 가능 횟수가 모두 소진된 경우 '계정귀속'으로 변경됩니다. - 해당 거래 타입이 적용된 아이템은 아래와 같이 표기됩니다.
- 해당 거래 타입이 적용된 아이템은 아래의 경우 교환가능 횟수가 차감됩니다. - 경매장을 통해 구매를 확정한 경우 - 개인 상점을 통해 구매를 확정한 경우 - 트레이드 성공 시 - 우편 발송 시(본인의 계정이 아닌 경우) - '1회 교환가능(거래 후 계정귀속)' 거래 타입이 적용된 아이템은 길드 창고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마법 부여 : 몬스터 카드 및 보주 변경사항> * 교환가능한 몬스터 카드 및 보주 아이템의 거래 타입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교환가능 - 변경 후 : 1회 교환가능(거래 후 계정귀속) * '마법부여가 - 보주 생성' 능력 사용시 결과물의 거래타입이 재료로 소모된 아이템의 거래타입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카드 업그레이드시 결과물의 거래타입이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카드의 거래타입으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카드 합성 시 결과물은 재료의 거래타입과 관계없이 1회 교환 가능 상태가 적용됩니다.
<마법 부여 : 카드 합성 / 업그레이드 시스템 관련 변경사항> * '웨스트코스트 - 아벨로NPC'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카드 합성 / 카드 업그레이드 시스템 UI가 새롭게 변경됩니다. - 카드 합성 및 카드 업그레이드 메뉴를 통해 변경된 카드 가공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카드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등급별 몬스터 카드 합성 결과 확률이 재조정됩니다. - 저레벨 던전 몬스터 카드의 등장 확률이 감소합니다. - 고레벨 던전 몬스터 카드의 등장 확률이 증가됩니다.
* 카드 업그레이드 진행 방식이 변경됩니다. - 기존 : 카드 업그레이드 진행시 재료로 사용되는 몬스터 카드 개수 : 최대 1개 - 변경 : 카드 업그레이드 진행시 재료로 사용되는 몬스터 카드 개수 : 최소 1개 ~ 최대 3개 - 재료로 등록된 카드의 개수에 따라 성공 확률이 증가됩니다. (최대 100%) -몬스터 카드 1개 등록시 성공 확률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 레어 등급, 유니크 등급 카드 합성 결과 리스트에 핀드워 몬스터 카드가 추가됩니다.
<마법 부여 : 레이드 보상 변경사항> * 레이드 클리어 보상을 통해 몬스터 카드 획득 시 일정한 확률로 업그레이드가 적용된 상태의 카드가 등장하도록 변경됩니다. - 업그레이드 수치는 랜덤하게 적용됩니다. - 몬스터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모든 레이드 던전에 적용됩니다.
<마법 부여 : 추가 변경 사항> * '길드 아지트 - 황실 파견인 레긴NPC' 상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는 아이템 중 '타오르는 분노의 왕자 카드', '얼어붙은 슬픔의 왕녀 카드'가 제거됩니다. * '길드 아지트 - 황실 파견인 레긴NPC' 상점의 카드 탭이 제거됩니다. * 경매장에 등록된 모든 마법 부여 카드 및 보주는 점검 이후 '1회 교환 가능 (거래 후 계정귀속)' 타입이 적용되어 우편으로 발송됩니다. * 1회 거래 제한이 적용된 아이템은 길드 창고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아이템* 아바타 해체/ 엠블렘 합성 시, 아래의 엠블렘이 신규 등장 합니다. - 스트라이커(남) - 플래티넘 엠블렘[섬격]
* 플래티넘 엠블렘 및 칭호 부여 보주 스킬이 추가됩니다.
*아바타 상의 선택 스킬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레이드 상점* 각 레이드 상점에 신규 판매 물품이 추가됩니다.
※ 해당 아이템은 아래의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일 레이드 참여 가능 횟수가 최대치인 경우 - 레이드 채널이 아닌 경우 - 현재 레이드가 진행중인 경우 - 금일 레이드 토벌을 성공한 경우 - 금일 레이드 진행중 공격대를 탈퇴한 경우
* 관련하여 아래 아이템의 최대 소지 가능 개수가 최대 1개로 변경됩니다. - 흑백의 수호 - 특수 에너지 은폐기 - 소형 에너지 은폐기 - 루프송의 성유물
스킨 창고* 스킨창고에 다음의 개선 및 버그 수정 사항이 적용됩니다. - 파티프레임, 데미지폰트, 각성컷신 보유 리스트에 계정내 사용 가능 여부가 출력됩니다. - 계정 내 공통 사용 스킨 : 계정귀속 - 접속한 캐릭터만 사용 가능한 스킨 : 캐릭터귀속 - 보유 중인 스킨 리스트에서 마우스 스크롤 기능을 사용하여 페이지 이동이 가능하도록 변경합니다. - 데미지폰트 탭을 선택했을때, 미리보기 영역의 데미지폰트 애니메이션이 실행되도록 수정됩니다. - 스킨창고 버튼 이미지의 오타가 수정됩니다. - 스킨창고 버튼 툴팁이 출력된 상태에서 인벤토리 종료 시 툴팁이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용병 중개소* 변경된 캐릭터 벨런스에 맞춰 보정수치가 조정됩니다. * 퇴마사, 크루세이더(남)의 보정수치가 조정됩니다.
추가 변경 사항* 테이베르스 및 핀드워 가이드 던전의 귀속 가능한 캐릭터가 최대 2개로 확장됩니다.
* 센트럴파크 - 붉은마녀 NPC가 판매하는 지역유니크, 지역레전더리 아이템이 해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리컨스트럭션 무기, 테라: 리컨스트럭션 무기, 지역 레전더리 악세사리 3종 아이템도 해체가 가능합니다. - 해당 아이템은 해체 시 레전더리, 유니크 소울이 드랍되지 않습니다.
* 조나단 판매 물품이 변경됩니다. * 펌킨볼 판매 물품이 변경됩니다.
버그 수정* 귀검사(남) - 줄무늬 가면[C,D타입]의 아이콘 이미지가 서로 바뀐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핏파이어(여)의 EMP 스톰 스킬 폭발 시 파편 이펙트가 설정 - 이펙트 투명도에 영향받도록 수정됩니다. * 마법사(여) - 마녀의 블랙 펌킨 로드[박쥐타입] 착용 시 일부 모션에서 비정상적인 이미지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소환사 - 융합정령 헤일롬의 소환사 속성 강화 증가 옵션이 조건부 스킬 레벨 증가 아이템의 영향을 실시간으로 받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프리스트(남/여), 마법사(여)의 초월의 무기 장착 직업 규칙이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루세이더(남) - 성령의 메이스 및 유피테르의 부가 스킬 공격력에 일부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크루세이더(남) - 아포칼립스가 설치된 방으로 되돌아올 경우, 스킬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스트리스 - 공중에서 프라이드 악셀 시전 시, 착지하기 전까지 타락의 칠죄종 즉시 변신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래곤나이트 - 슬레이어 스킬에 장비 레벨링 효과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레이드 채널에서 메뉴 편집 기능으로 공격대 찾기 메뉴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했을 시 해당 메뉴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누골의 숨은 눈'의 거대 누골의 구슬이 일정 높이에서 비정상적으로 동작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영원한 동토의 수호자 세트 상의 및 하의의 서리창 옵션이 설정 - 이펙트 투명도에 영향받도록 수정됩니다. * 만유의 생멸 / 어둠의 권능 세트 혼합 착용 시 버프 아이콘의 세트명과 이미지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얼음 정령왕 젤루스 카드 및 보주의 띄어쓰기 오류가 수정됩니다. * 장착중인 무기와 동일한 무기로 장비 교체 시 강화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잿빛 무덤 NPC 니우 말풍선 대사 중 일부 대사가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잿빛 무덤 마을에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끼이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 타입 정보가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채팅 시 간헐적으로 채팅 내용이 보이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은혜 갚은 여우' 퀘스트 진행 중 보스방 시네마틱 씬을 스킵할 경우 스쿨디와 엘다가 융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핀드워 - 융합형 핀드의 일부 스킬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환불 항아리 : 프레이 - 이시스 카드첩의 툴팁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암전 효과를 가진 스킬이 중첩되어 시전될 경우 암전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라이언트 창 전환 시 TP 스킬 페이지가 간헐적으로 스크롤 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흑돼지 꼬리 벨트[나이트] 의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핀드워 레이드, 이시스 레이드 던전에서 일부 소환수의 일부 패턴 공격력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몬스터의 공격력을 조정하는 시스템 중 일부가 소환수에도 적용되는 오류에 대한 수정입니다. * 클론 아바타를 클론 아바타로 교체 시 간헐적으로 비정상적인 아바타 디자인을 복사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존 비정상적인 아바타가 복사된 클론 아바타는 재착용 시 정상화됩니다. * 일부 무기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50레벨 레어 광검 '헬카리움 에블로이르' - 50레벨 유니크 광검 '흑광검 카이너스' - 65레벨 유니크 권투글러브 '그렌셀로스 전쟁 영웅의 권투 글러브' - 75레벨 에픽 광검 '피의한' - 75레벨 유니크 너클 '호기만장' - 75레벨 유니크 리볼버 '초월의 리볼버 7성 - 프레이야' - 75레벨 '초월의 무기 - 어센션 시리즈' 28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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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rr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