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스크린샷은 제가 싱글 플레이로 많은 실험 후 최종 세팅값을 나타낸것입니다.



이번 2.4 패치로 한층더 좋아진 표창씬을 육성해보았습니다. 우선 이 표창씬의 사냥능력이 모두들 궁금하실텐데요. 사냥영상 한번 먼저 보겠습니다.

[8인 카우방]





[8인 카오스생츄어리]




아이템 세팅에 대해 말하기전 표창씬의 기본설명부터 덧붙이겠습니다.



[분노의 칼날 특징]

1. 스킬 데미지
한손무기 사용시 : 스킬 데미지 + 무기 데미지의 3/4
두손무기 사용지 : 스킬 데미지 + 무기 데미지의 3/8
* 원소데미지 추가시 무기 패털티 똑같이 적용
2. 관통 적용되지 않음
3. 강타 적용
4. 치명타 적용
5. 공속은 6프레임으로 고정
6. 활아마와 같이 타격시 스킬만 발동


분노의 칼날이라는 스킬은 아마존의 화살스킬들과 다르게 관통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스만 잡으실게 아니라면 다른 스킬의 도움을 받아야 효율이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어떤 스킬이 가장 도움을 많이 줄까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결론은 죽음 파수기 였습니다. 스킬을 1스킬만 투자해도 시폭 데미지는 고정이며 스킬이 높아지면 범위가 넓어지고 시너지 스킬인 화염작렬을 찍어주면 트랩 하나당 시전하는 시폭횟수가 소폭 증가합니다.

[스킬트리]

무술 x

그림자 단련
흐리기(M)
그림자 달인(1)/취향
맹독(1)/취향


파수꾼의 칼날(M)
분노의 칼날(M)
칼날방패(M)
죽음 파수기(남은 스킬 전부 투자)(죽음파수기와 화염작렬을 더 찍어 시폭범위와 횟수를 증가시킬 수 있음)[*남은스킬을 배넘투자에서 죽음 파수기에 투자하는걸로 변경]

[스탯]

힘 : 아이템 착용가능 수치
민첩 : 아이템 착용가능 수치
활력 : 나머지 전부 투자
마력 : 0

[아이템 세팅]

무기 : 크립틱소드작 초승달(방어무시 매우중요! // 베이스는 취향)
투구 : 본비지즈작 꿈(*피격시 10% 15레벨 혼란시전*)
방패 : 트롤네스트작 꿈(*피격시 10% 15레벨 혼란시전*)
갑옷 : 메이지작 수수께끼
장갑 : 오거장(취향)
아뮬 : 아트마(취향)
부츠 : 쉐덴(취향)
링1 : 듀얼링
링2 : 레이븐링(취향)

스위칭
크리콜투
모넉스피릿

용병세팅

액트2 신성한 빙결 용병(죽음 파수기와 상성이 안좋으나 8인방을 위해서라면 용병의 생존력에 필수)
무기 : 무공(1:1이 아닌 사냥속도를 위해서는 85파레깎으로 시폭딜을 뻥튀기시켜줘야합니다.)
갑옷 : 인내
투구 : 안다뚜껑

참세팅

애니참
횃불
스몰 라뎀참
※참설명 : 지금 현제 이 세팅에서는 라뎀참이 가장 딜적으로는 강력합니다. 물리세팅이 아닌 물리+라뎀세팅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라뎀이 높게 붙은 라뎀참 구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높은 라뎀참이 있으면 그 참을 우선적으로 쓰되 맥어레피참, 맥어레라뎀참, 스킬참도 사용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드림셋을 사용한다는 것을 보자마자 팔라딘과 소서리스는 아이템에 부합한 시너지가 있어서 쓰는템을 왜 아무 시너지도 없는 어쌔씬이 착용하는지 의문을 가질겁니다. 하지만 여기서 다들 드림셋의 딜에만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부가옵션들을 간과하셨습니다. 현제 유튜브를 찾아보면 많은 영상들이 최대 4인방까지만 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표창씬 특성상 몹을 한마리만 가격하기 때문에 나모지 몹들한테 용병이 집중 타격을 받습니다. 그로 인해 8인방에서 용병이 살아남지를 못합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투구 방패 두 부위에서 받는 총 19% 피격시 15레벨 혼란은 정말 중요합니다. 원거리 딜러가 아닌 몹 한 중앙으로 날아가서 어쌔씬 본체가 몹한테 맞아주어야 합니다. 또한 작이 잘될 시 얻는 높은 패힛과 레지 또한 이러한 플레이를 가능하게끔 해줍니다.

그렇다면 드림을 사용할시 다른 세팅들은 어떻게 해야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해봤습니다. 우선 용병에게 무공을 주어봤습니다. 그러자 자연스럽게 참세팅은 라뎀참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몰라 스킬참 맥어레피참 모두 해보았지만 제가 느끼기에 가장 좋았던것은 라뎀참이었습니다. 스킬참은 절대 비추입니다. 이렇다 보니 자연스레 어레가 많이 부족하게 되어 라깍과 방어무시 옵션이 있는 초승달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링은 현제 듀얼링과 레이븐링을 착용 중이지만 마흡과 빙감만 있다면 이 또한 자유라고 봅니다.



[사냥팁]

디아블로를 20년 넘게 플레이하신 여러분들은 대충 어떤몹들이 조금 덜아프더라 라는걸 육감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 못들옆으로 가서 어쌔씬이 맞아줘서 19% 확률로 혼란을 걸어줘야합니다. 다른 캐릭들은 다수의 몹들에게 데미지를 주어 몹들이 멈칫 멈칫 하면서 용병을 때리지 못하게 만드는데 표창씬은 한마리밖에 타격할수 없기때문에 용병이 8인방에서는 그냥 사라집니다. 그렇기에 스탯 또한 민첩 대신 무조건 올 피통입니다. 홀리프리즈 오오라덕에 용병이 죽지 않으면 어쌔또한 어지간해서는 죽지않습니다. 또한 사냥시 중간중간 부지런히 죽음파수기를 깔아서 몹이 죽을시 시폭을 걸어줘야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Q&A]

1. 어레는 초승달의 방어무시로 커버한다고는 하지만 보스전에서는 적용이 안되는데 어떻게 하나요?
용병의 무공은 적의 방어력을 83% 깍고 또한 콜투에 있는 배틀크라이로 현제 새팅 방어력 72%를 더 깍을 수 있습니다.(*그림자 망토 스킬은 디아블로와 같은 보스몹들에게 적용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실제로 디아블로를 잡을때 분노의 칼날이 3334어레 밖에 되지 않지만 잘박힙니다.
2. 저주는 2개이상은 동시에 안걸리지 않나요?
맞습니다. 근접하여 혼란을 걸고 엠플이 걸린 몹들 먼저 사냥하면 됩니다.
3. 사냥터는 어디가 가장 좋을까요?
저는 카우가 가장 좋았습니다.
4. 퓨리의 표창이 무기 내구도를 사용하지 않아서 에테로 해야하지 않나요?
좋은 지적입니다. 하지만 저는 몹들 한가운데로 가기에 칼날방패를 사용하는데 이 스킬은 내구도를 달게 합니다. 모든 룬워드 재료들은 ㄴㄴ작을 추천드립니다. 수리비 엄청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