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더열리면서 중딩때하던 디아가 생각나서 친구들과 게임하게되었어요.

직장인이지만 하루에 5시간 정도했고 노현질로 장비 맞췄어요 

트레이드를 하기 위해서 아이템 거래사이트 이용했는데 제아이템을 팔아서 마련한 마일리지로 구매했어요.

먼저 지금스팩이에요.

사신인데 피마나를 나눠서 찍었어요.

이유는 잘죽지 않고 아무사냥터나 사냥하고 싶어서에요.
저같은 경우 95레벨인데 엄청 힘들게 올렸거든요 
한 곳만 계속하면 너무 지겹고 릴방이나 그런 것도 내가 원하는 사냥터를 계속 가기 어려워서요.
(저는 주로 바알 디아 탈방해요)
 
아이템은 다 아시는 것처럼
다뎀 마수 쌍조던 스웹 스캐럽 무공 구교복 입니다.

- 구교복 35모저 + 70포레모래폭풍 부츠는 맞춰주시는 게 좋구요.
- 부츠때문에 패힛맞추기가 어렵지 않으니 스킬참1장과 스몰참2장으로 42패힛 추천드립니다.
- 목걸이는 3번개 10패캐 목걸이를 추천드려요.  
- 콜투를 되도록이면 마력보호막 1이라도 상관 없으니 스태프에 해주세요.
- 애니참이나 횃불은 능치보단 20모저로 맞추시는거를 추천드려요.

스킬참 8장중 7장이 40피스킬참이며 1장이 패힛이에요.
스몰참 9장중 5장이 11라레20피 2장이 패힛11라레 나머지2장이 20피17마나참이에요.
-> 20피10라레 패힛10라레도 가능합니다.
-> 11라레참 7개를 깔면 로룬작 구교복을 착용했을 때 80라레충족 됩니다.

원래 8칸 비우고 하는 세팅을 선호해서 이렇게 다채우고 게임한지는 얼마 안됐어요.

* 스킬피참을 맞추기 전 까지는 로룬작구교복+위습링(20번흡)+조던링 착용했어요. (위습+조던만 해도되요)
- 템세팅이 완전하지 않아도 충분히 가능해요 무옵 번개참으로 했다가 40피참 하나씩 맞췄어요.
- 위습링 세팅시 바알에서 전기유령 잡기 편해요. 풀방 때거지도 그냥 잡아요. 
- 위습링 착용하셔도 3번개목 착용하시면 2스킬 목걸이 낀거 만큼 데미지가 나와서 같은속도에요.

스텟 및 스킬이에요.
올마나 보다 좋지 않은 점은 마나회복에 있어요.
편하게 사냥하기 위해서는 마나번을 당해서 마나가 다 날아가도 노바를 계속 사용할 수 있어야해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노바를 써도 마나가 계속 차야해요 (유령이나 바알로 인해 마나통 날아가도 노바로 제압)

때문에 에쉴1이라도 스태프 콜투에 해주세요.
그래야지 나머지 스킬포인트로 온기와 파이어월 찍을 수 있어요.

스탯은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스킬피참이 세팅되어 있지 않다면
- > 위습+조던링 착용상태에서 피가 많게 / 쌍조던시 마나가 많게 해서 엑트5바알 돌때만 위습링 끼시면 됩니다.
- > 저처럼 템세팅이 완료되면 쌍조던시 피가 많게 찍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 마력이 334인데 온기레벨이 13정도면 바알이나 유령잡을 때 노물약으로도 노바사용 가능해요.
-> 스킬피참 세팅이 되어있지 않다면 노바 써보시면서 온기 더찍어 주시면 됩니다.

스킬 

번개 - 전자기장 번개파장 번개숙련 염력 마스터 텔포1개 찍으시면 됩니다.
냉기 - 저는 콜투에 냉기갑옷이 있어서 찍지 않았어요. 없으신 분들은 얼어붙은 갑옷 1개 찍어주세요.
화염 - 온기(노바를 계속 써도 마나가 달지 않을 만큼) / 화마1개 / 나머지 파월

저같은 경우 파월 데미지가 5천정도 나와서 풀방에서도 사용시 도움이되고 특히 바알잡을 때 좋아요.
템세팅이 부족한 위습링 세팅 때에는 온기를 더찍어야해서 3500정도 나왔는데 이정도면 충분히 풀방사용가능해요.
-> 솔방 위주라면 콜드쪽에서 블리나 오브찍어주세요. 엑4불쏘는놈과 엑5공룡이 화염면역이라 그편이 도움됩니다.
-> 저는 풀방 위주여서 콜드쪽을 가지 않았어요. 이유는 데미지가 약해서 별도움이 안되기 때문이에요.
5000정도넘어가면 풀방 바알도 파월+노바로 빠르게 물약 없이 잡을 수 있어요.
또한 번개내성 챔피언 몹도 금방금방 죽어요.

글을 보실지 모르겠지만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답변드릴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