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똑같은 디발런 파밍에 지치신 분들..
디아2에서 새로운 재미를 찾고 싶으신 분들..
유니크한 룩과 사냥을 해보고 싶으신 분들..
사신의 종소리를 들고 표창씬 한번 해보시죠.

아시는 것처럼 블퓨(은 무기 공속과 관계없이 6프레임 고정입니다.
여러가지 무기로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결국에는 어쌔 선배님들의 말씀이 옳더군요.
개인적으로 '난도질도끼(유닉 윙드액스)'가 표창씬 무기로는 최고였습니다.
그러다가 뭐 새로운 건 없을까.. 하다가 찾아본 게 바로 이 '사신의 종소리' 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사신의 종소리는 표창씬에게 필요한 꿀옵션들이 가득합니다.
방어무시/피흡/치명33%, 그리고 가장 중요한 33%확률로 디크리 저주.
표창씬의 가장 난제 중 하나가 적중률인데 방무 옵션 덕에 일반몹들은 어레 문제없이 잘 잡습니다.
그렇다고 디바알은 못잡느냐? 아닙니다. 충분히 잘 잡습니다.(글 하단에 사냥영상 첨부)
그리고 치명33%가 있기 때문에 대군주 목걸이에서 90렙 기준 치명33%, 기욤뚜껑 15%, 고어부츠 15%로
치명 100%에 근접하게 맞출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옵션인 33%확률의 디크리 저주. 이게 없으면 표창씬 빡셉니다.
표창씬은 베놈스킬을 마스터한다고 해도 독뎀 들어가는 티조차 안나는 순수 물리딜러이기때문에
충분한 원소공격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돌가죽 몹을 잡기가 어렵거든요.
하지만 디크리 저주를 통해 물리저항을 벗겨내면 데센과 표창의 조합으로 클리어~

물론 실제 테스트해본 결과 사종은 양손무기이므로
난도질도끼(한손무기)+불사조에 비하면 딜량이나 안정성 면에서는 떨어지긴 합니다.
하지만 '나는 굳이 여기에 불사조까지 투자하고 싶은 생각이 없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께는 가성비가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참고로 솔로잉 때 마흡6%로는 좀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차피 유니크 무기니까 구멍뚫고 벡스룬(마흡7%)이나 퍼해골(피흡마흡)하나 박아줘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혹은 로룬(치명20%) 박고 기욤뚜껑을 샤코로 바꾸거나(이 경우엔 패힛30%를 참에서 맞춰주는게 좋음)
뚜껑은 냅두고 신발을 유닉뮈르미돈으로 바꾸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겠지만 로룬이 좀 아까운 느낌이 들수도..ㅎㅎ
(하지만 역시 룩은 기욤뚜가 쵝오..)

<90렙 기준>


스킬은 표창트리 세개 전부 마스터하고, 데센 마스터, 나머지는 라센 찍는 걸 추천합니다.
그림자단련에서는 페이드 1까지 찍고, 그림자망토는 찍어도되고 안찍어도 됩니다.
(저는 몹 몰렸을때 안전을 위해 1개 찍었습니다.)
데센/라센에 투자하는 이유는 몹 무리에 들어가서 데센 한두개 깔고 표창을 갈기면
높은 확률로 걸리는 디크리 저주덕에 연쇄 폭발의 맛을 느끼며 빠른 사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용병은 라깎/방깎을 위해 무공을 든 조준(어레)용병 추천합니다.

요렇게 셋팅하면 큰 무리없이 표창씬을 즐기실 수 있을겁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소서 같은 사냥 속도나 간편함을 기대하시면 안됩니다. 소서는 넘사에요..
마지막으로, 디아 바알 카우 사냥 영상 첨부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오류가 있거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디아 사냥영상>


<바알 사냥영상>


<카우킹 사냥영상>



<추가>
마녀림의 시위(윗치활)도 유니크하고 괜찮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앰플 확률이 2%인게 좀 아쉽긴 하지만, 치명타를 이 활 하나로 거의 100%채울수 있고,
모저 40도 매우 큰 장점이며, 2소켓에 에드에드 박고 적중률을 올리거나
퍼해골퍼해골을 박고 피마흡을 땡겨올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활은 민첩으로만 딜량이 증가되므로 민첩을 많이 찍어야하는 표창씬에게도 이득인 부분이죠.
이건 저 말고 다른 괴짜분이 테스트해보고 올려주실테니 기다려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