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바바 동지들에게 좋은 정보를 전하고자 글을 씁니다.

 바바는 이번 패치에도 아무 관심이 없는 불쌍한 ㅠㅠㅠㅠ

바바는 쌍수로 휠을 돌 수 있습니다.

현재 2.5 패치 기준으로 타격 프레임마다 양쪽 무기가 각각 타격을 시도한다는 것은 아실 겁니다.

그리고 데미지, 치타, 강타 등의 옵션은 각각 무기에 달린 옵션을 따라간다는 것도요.


그러면 명중률도 그럴까요?
(어레를 명중률로 번역해서 개념이 매우 혼란합니다)
(어레는 명중률로, 실제 명중률은 타격확률로 쓰겠습니다)



정답은 아니오 입니다.



- 명중률은 한쪽 무기의 명중률로 양쪽 타격에 대입합니다.

- 그리고 주무기 <-> 보조무기를 반복하게 됩니다. (범위내에 몬스터가 없는경우)

- 시작은 항상 주무기입니다.

- 명중률 뿐만 아니라, 방무, 방깎도 대상입니다.




이걸 실제 플레이에 적용하면 이렇게 정리됩니다.

영상에서 실험한 대로 타격확률을 표시하겠습니다.  (주무기 95%, 보조무기 32% 사용)

1. 휠을 돌기 시작하면 양쪽 모두 주무기 명중률로 타격확률을 계산
   (주무기 95%, 보조무기 95%)

1-1. 휠이 끝날 때까지 범위 내에 몬스터가 존재하면 끝까지 주무기 명중률을 사용
   (주무기 95%, 보조무기 95%)

1-2. 휠 도중 범위 내에 몬스터가 사라지면 보조무기 명중률 사용
   (주무기 32%, 보조무기 32%)


2. 휠 시작 후 범위 내에 몬스터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보조무기 명중률로 타격확률 계산
   (주무기 32%, 보조무기 32%)

2-1. 휠이 끝날 때까지 범위 내에 몬스터가 존재하면 끝까지 보조무기 명중률을 사용
   (주무기 32%, 보조무기 32%)

2-2. 휠 도중 범위 내에 몬스터가 사라지면 주무기 명중률 사용
   (주무기 95%, 보조무기 95%)


길게 썼지만 그냥 범위 내에 몬스터가 없어지면 바뀌는 겁니다.
(글로 이해가 어려우시면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활용팁

- 2.4.3 패치 이후로 방어구 공속 이슈로 서로 다른 무기를 끼는 경우가 별로 없지만

  만약 다른 무기를 끼는 경우 주무기에 명중률이 높은 무기를 놓는 것이 좋습니다.


- 고뇌 + 죽숨이라면 고뇌를 주무기에 놓으면 죽숨에도 방무,방깎이 적용됩니다.
  (추가로 죽숨에 달린 덱스는 스탯이기 때문에 주무기에 놓으나 보조무기에 놓으나 명중률을 높입니다)


- 맨땅으로 바바를 키우는 경우 초승달+서약을 맞췄다면

  방무가 달린 초승달을 주무기에 놓으시면 됩니다. (서약에 달린 악마명중은.....)


-  2.4.3이전에는 주무기의 타격횟수가 더 많아서 서약을 주무기에 두는 게 딜 자체는 우위였으나

   이제 타격횟수가 동일해졌기 때문에 무조건 명중률을 보시면 됩니다.



 쓰다보니까 영상보다 내용이 많네요 ㅋㅋ

 전에 2.4.3 패치때 영상이랑 같이 글올렸더니 영상홍보라고 욕하시는 분도 있던데 ㅠㅠ

 그냥 바바 하는 아저씨입니다.... 어쩌다 구독자분들이 좀 생기긴했지만 ㅠㅠ


 글로 잘 이해가 안되시는 분들은 영상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다음번엔 무기 사정거리에 관한 내용을 들고 오겠습니다~~

 그럼 즐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