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크의 스탯효율은 타직업과 비교할때 극악이라고 생각되는데
다행스럽게도 스킬은 상당히 좋은편이라 생각합니다.


1. 뼈갑옷
뼈갑옷1, 뼈벽1 준상태고 모든 아이템착용 + 콜투 기준
뼈갑옷28렙 440피해흡수. 독넥은 보스딜이 약하기때문에 보통 위세용병을쓰느라 
기도용병도못쓰고 , 사실상 수수+데스웹의 적치생말고는 피수급방법이없는데 
텔포로 장거리를 이동하거나 , 사냥시에 자잘하게 긁히는데미지를 막아주는게 엄청 좋은것같습니다
수시로 쓰고 다니기때문에 저는 단축키를 휠업으로 두었습니다. 


2.뼈벽
인겜기준 끝자락에 뼈벽을 치면 모니터 밖 몹들의 규모를 대충알수있고, 몹을 모아주는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근접으로 붙기에 까다로운 몹들을 막아줍니다. 보스를 잡을때 리바이브몹들중 배회특성이있는 몹들의
퇴로를 막아서 , 보스딜이 빨라지는 효과도있습니다.  OR 뼈감옥
그리고 아군의 원거리공격은 뼈벽에 통과되어 적에게 닿지만, 적의 원거리공격은 뼈벽이 막아주는 효과도있습니다. 
물론 적의 관통형 공격에는 피해를 입긴합니다.

3.유혹
혼란과 같은효과이나, 범위가 매우좁습니다. 다른저주와 중복되고 적 1인에게 걸수있는스킬
주변 몹을 끌어모으는 효과가 상당히 쌘편입니다. 다른 몹들의 기존 공격우선순위 1.공격오라 2.방어오라
보다 더높은 공격우선순위를 가진것같습니다. 유혹을 걸고 선진입하거나 버닝소울밭같은 위험구간을
거의 피해없이 포노각이나 용병,아골의 타겟팅을 바꿀수있어 생존력부분에서 매우 좋은스킬입니다.
방패에서 끌어오지못하면 스킬포인트 낭비가 심한게 단점인것같네요


보스딜관련 
여기서부턴 정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독넥을한지 3~4달정도 되어가는것같습니다, 처음부터 노블럭56패힛으로 시작해서
지금은 노블럭,0패힛인데 하다보니 스킬도 익히고 사냥이 안정적으로 접어드니
보스딜에 욕심이 생기고 이것저것 더 최적화를 진행하다가
결국 3000피통에서 2600/ 900  , 2400 , 2300/1900 까지 활력,마력을 배분 하게되었네요

보스딜에 욕심이 있다면 통찰아골이아닌  전투형아골을 써야되는데 
(조폭넥은 노통찰로 사냥이되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제 조독넥 기준으로는 노통찰로 풀방디아,풀방바알 충분히되는지라 긍지아골을 고정으로 써왔습니다
솔플바알킬이 크게 의미는없지만, 15초부터 시작해서 10초 지금은 빨리잡으면 4초때로 끊을만큼 빨라졌네요

결국 전투형아골을 쓸수있는건 마나문제를 해결해야되는거라
그럴려면 마나를 많이줘야되는데 , 맨 처음 글에서 말했던 네크의 스탯효율이 좋은편이아니다 
라는문제가 여기서 발생합니다 

소환물도있고 뼈갑옷도있지만 원래 몸이 튼튼한편이 아니기에 
블럭율을 올려서 민첩에200이상 스탯을 빼게되고, 남은스탯을 활력을줘도 피통이 높은편이 아니기에
쌍발카링을 주게됩니다. 다수가 마나통이 400~500근처가 아닐까싶은데 이후 링 선택에 있어서
발카링VS조던링을 보면
조던링에는 마나뻥 옵션도있기에 사실상 발카링 생명력VS 조던링 마나를 스탯으로 환산하면 
조던링 마나오르는폭이 상당히 높은편이라, 마나통400~500에서 통찰없이는 사냥이 안되기에 
통찰아골을 고정으로쓰니 전투형아골 네크에비해 보스딜이 낮아지됩니다.


포노도 쌔고, 피마나 레지도높고, 블럭율도75% 패힛도높고 보스딜도 쌔고
모든지 높을수록 좋지만, 한꺼번에 챙길순없으니 
각자 원하는 취향에 맞춰서 셋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계획하고 쓴글이아니고 질문하시는분도 계시기에 갑작스럽게 쓰게되서 
내용이 이상할수도있으나 이해부탁드립니다.